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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풍습과 유래
단오절의 풍습과 유래
단오절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이 불분명하다. 단오절의 유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것은 굴원 기념설이다. 단오절의 풍습은 시대의 발전과 시대의 흐름으로 인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전통 풍습이 많은데, 단오절에는 어떤 전통 풍습이 있는지 아십니까? 아래에서 그 유래를 정리하겠습니다. 모두를 위한 용선 축제의 풍습을 읽어 보세요.
단오절의 유래
단오절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시작된 고대 전통 축제이다. 중국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용선절의 유래와 전설은 다양합니다. 다음 네 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굴원을 기념하는 데서 유래
"굴원과 가성 전기"에 따르면 『역사』에서 굴원은 춘추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인재 육성과 부강을 주장하고, 제나라를 통일해 진나라에 대항할 것을 주장했지만, 귀족 자란(結蘭) 등의 반대를 받아 직위에서 해임되고 수도에서 쫓겨났다. , 그리고 원수와 상수로 유배되었습니다. 유배지에서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한 『이사오』,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들은 문체가 독특하고 영향력이 컸다. 보트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원전 278년 진나라 군대는 초(楚)나라 교토를 함락시켰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는 마지막 작품인 《화이사》를 쓴 뒤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운동이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몹시 슬퍼하며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이리저리 그의 진짜 시신을 찾기 위해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 강물에 "퐁퐁" 던졌으며, 물고기, 바닷가재, 게가 가득 차면 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 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이 먹을까 두려워 님잎으로 밥을 싸고, 색색의 비단으로 싸서 종즈로 발전시켰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용선 경주, 만두 먹기, 레알가주 마시는 풍습이 이어졌습니다.
오자서를 기념하는 데서 유래
용선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기원전 770년~476년)에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에 널리 전해진다. 기원전).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그의 아버지와 형은 모두 초왕에게 살해당했다.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로 달려가 오나라를 도와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었다. 5번의 전투 끝에 그는 초나라의 수도인 영성에 입성했다. 그 때 초평왕(楚平王)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시신에 삼백 번 채찍질을 했다. 오왕 합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복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나라의 사기가 높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월왕 구천은 화평을 요청했고, 복차는 이에 동의했다. Zixu는 Yue Kingdom을 완전히 제거해야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Kingdom의 뇌물을 받고 중상 모략으로 Zixu를 믿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Zixu는 그것으로 죽었습니다. Zixu는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죽음을 집으로 여겼고,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말했습니다. 우.” 그러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말을 듣고 노한 그는 자서의 시신을 가죽에 싸서 5월 5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Wu Zixu를 기념합니다.
효녀 조아의 기억에서 유래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아버지를 구하고 강에 몸을 던진 효녀 조아를 기리는 것 동한 왕조(서기 23~220년).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隆)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열네 살밖에 안 되어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비석을 세울 것을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는데, 조아의 비는 진나라 이왕이 썼다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았던 마을과 마을은 조아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고,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도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Cao E 강.
고대 월나라 토템 제사에서 유래
현대에 대량으로 출토된 문화유적과 고고학적 연구를 통해 중국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에서 신석기 시대 양쯔강에는 기하학적으로 인쇄된 도자기 유적이 특징인 문화가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남아 있는 부족은 역사상 백월족으로 알려진 용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출토된 토기의 문양과 역사적 전설을 보면 머리를 자르고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었고, 물마을에서 살았으며, 자신들을 용의 후손에 비유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생산하는 도구에는 수많은 석기 도구뿐만 아니라 삽, 끌과 같은 작은 청동 도구도 포함됩니다. 생활필수품으로 사용되는 항아리와 항아리 중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인쇄된 도자기 삼각대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이자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이전에도 여전히 백월족이 있었고, 용선제는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그들이 만든 축제였다. 수천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백월족의 대부분은 한족에 통합되었고 나머지는 남쪽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용선 축제는 중국인 전체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국가.
단오절의 풍습
정오에 숨는 풍습
과거에는 단오절 기간에 정오에 숨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풍습은 5월이 '악의 달'에 역병이 퍼지고, 5일은 액운의 날이므로 이날 부모가 1세 미만의 자녀를 할머니 집에 데리고 가서 재난을 피한다는 믿음에서 유래했다. 그래서 장우(Zangwu)라고 불린다. 이는 틀림없이 고대 과학의 발달이 미흡하여 생긴 개념인데, 5월의 더위가 다가오자 모기가 번식하고, 의료 및 위생 장비가 없는 사람들 사이에서 전염병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일종의 두려움을 안겨줍니다. 그리하여 정오에 숨는 관습이 생겨났습니다.
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주요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족이 선종인 굴원을 떠나기를 꺼려 강에 몸을 던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 호수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는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1980년에는 용선 경주가 중국 전국 체육 대회에 포함되었으며, 매년 "굴원배" 용선 경주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후난성 악양시에서 제1회 국제 용선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에 앞서 전통 예식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접목한 '용두 제사'가 거행됐다. "용의 머리"는 운동선수가 용의 머리를 "미화"(빨간 벨트 착용)한 후, 주례자는 제사 텍스트를 읽고 용의 머리를 "축성"합니다(즉, 불을 켭니다). 이어 용의식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 번 절을 한 뒤 용의 머리를 밀라강으로 옮겨 용선 경주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와 무역 박람회, 갈라 행사에는 6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했는데, 이는 유례없는 행사였다. 그 이후로 후난성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계란주머니를 매달고
옛날 하늘에는 역병의 신이 있었는데, 단오절 때마다 몰래 저승으로 내려와 피해를 입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희생자는 어린이였으며 발열과 거식증에 이르기까지 심각할 경우 침대에 누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머니들은 누와사에 와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재해 구제와 행운을 기원합니다.
누와는 이 말을 듣고 역병의 신에게 가서 "이제부터 내 친자식을 해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역병의 신은 자신이 누와와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나의 여왕님의 생물학적 자녀가 낮은 세계에 몇 명 있는지 궁금합니까?"라고 물었고, 누와는 "용선 축제 때마다 내 생물학적 자녀가 가슴에 계란주머니를 걸게 할 것인데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단오절에 계란주머니를 걸어 두는 풍습이 점차 확산되었습니다. 이날 어머니들은 매일 아이들의 가슴에 삶은 소금에 절인 계란을 걸어 평화를 기원합니다. 이후 계란을 매달아 두는 풍습은 점차 친척, 친구, 이웃이 서로에게 계란을 보내는 것으로 발전했는데, 이는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뜻이었습니다.
쑥 매달기
단오절 기간 동안 쑥, 창포(푸젠), 석류, 마늘을 문 앞에 걸어 두는 데에는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보통 매달아 놓은 쑥, 창포, 반얀쑥, 반얀, 창포를 빨간 종이로 한 묶음으로 묶은 후 문에 꽂거나 걸어 놓습니다. 창포는 하늘의 오상 중 첫 번째이므로 액운을 쫓는 검을 상징하기 때문에 자라는 시기와 모양으로 인해 잎이 검-이다.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문에 삽입하여 악령을 쫓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금술사들은 그것을 "물의 검"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관습에 따라 수천 명의 악령을 죽일 수 있는 "푸 검"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청나라 고철경이 지은 『청가록』에는 “부들을 잘라 검을 만들고, 꼬투리를 잘라 채찍을 만들고, 복숭아 줄기와 마늘을 장신구로 삼아 침대에 걸어 놓고 병동에 보낸다”는 기록이 있다. 유령들아." 금나라의 『풍자지』에는 “뜸을 호랑이 모양으로 사용하거나, 리본을 작은 호랑이 모양으로 잘라서 뜸잎을 붙여 놓고 경쟁을 하여 자르게 한다”는 내용이 있다. 악령을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인간의 형상이나 검의 형상을 더한 보건(浮况)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빨간 다섯 개 먹기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만두를 먹는 것 외에도 강남 지역에서는 "5"로 시작하는 음식도 먹어야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현재는 '오홍'과 '오황'을 비롯해 '오독'이라는 설도 있고, 단지 오홍을 조합한 버전도 여러 가지가 있다.
원래 레드 5종은 '오리구이, 아마란스, 레드오일오리알, 랍스터, 레알가와인'이었다. 식탁에는 빨간 아마란스가 제철인데, 시중에서 1파운드에 1~2위안 정도에 살 수 있는데, 다진 마늘과 함께 볶은 핑크색 수프는 밥과 함께 먹기에 딱 좋다. 붉은염장오리알 가격은 일반 야채시장에서는 한 개에 1위안 반 정도이고, 슈퍼마켓에서는 한 개에 2~3위안 정도에 꼼꼼하게 포장된 것을 살 수 있는데 지금은 쌀과 함께 포장되어 있다. 만두를 선물 상자에 담아서 그 가치가 빠르게 치솟았습니다. 여름철 칼슘보충에는 붉은색 오리알이 최고다. 예전에는 붉은새우 중 새우가 아마 강새우였을 것이다. 밝은 빨간색이고 반짝이며 하나의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랍스터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난징의 어느 큰 주거 지역에도 유명한 오리 구이 식당이 있습니다. 매장에 있는데 맛이 좋은데, 가장 중요한 재료는 붉은 소금 한 봉지인데, 약간 달고, 약간 신맛이 나고, 적당히 짠맛이 난다.
에 비해 레알가르 와인은 점점 희귀해지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레알가르 와인의 색은 약간 오렌지색을 띠고 있어 5대 레드와인 중 하나로 꼽힌다. 원래 한약재로서 리얼가는 해독제와 살충제로 사용될 수 있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리얼가가 오독을 억제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실제로 리얼가의 주성분은 정제의 주요 원료인 황화비소입니다. 비소는 강력한 발암 효과가 있으며 소량으로 복용하면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현재는 우홍을 철회하고 장어로 대체했습니다.
단오절을 기념하는 고대인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Yuan Zhen은 "귀여운" 쌀만두를 좋아하고 Lu You는 파티를 열고 쌀만두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시인과 미식가는 서로 다른 단어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교육을 많이 받은 사람일수록 음식에 더 관심을 두었습니다. 문인들이 단오절에 찹쌀 만두를 먹는다는 사실은 분명한 증거입니다. 예를 들어 찹쌀은 반드시 태호에서 오고, 찹쌀은 황하에서 와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찹쌀 만두를 많이 먹었습니다. 방법. 예를 들어,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원진(袁眞)은 “백두 궁녀가 여기 앉아서 현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라고 쓴 사람이다. 그의 시는 우아하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쌀만두도 아주 작다. . Yuan Zhen은 "새로운 녹색 쌀 만두는 단단하고 황금 알약은 작은 나무 노예입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그는 신생아만큼 작은 "미니 귀여운" 쌀 만두를 특히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녹색 물 밤나무.
그러나 수동포의 맛은 달랐다. “접시 위에 귤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만두 속에 월계수 열매도 들어있다”며 쌀만두를 가득 담은 칭찬이 가득했음을 보여준다. 설탕에 절인 과일과 함께. 청나라 때 임수문의 '현을 찹쌀만두에 꽂아 만든 만두'가 유명하다. 찐 돼지고기와 자포니카 쌀은 하얗고 기름기가 많으며 반투명하다. 얇은 대나무 띠로 가볍게 감싸서 향긋한 곡물이 난다. 란장절임이 녹는다. 비싸고 맛도 좋다"고 말하며 '이야퉁'은 햄밥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물론, 독점적으로 즐길 수 없는 맛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날 많은 시인들은 좋은 친구들을 초대하여 맛있는 쌀만두를 나누기를 좋아합니다. 송나라의 육유도 "단오절에 함께 만두를 만들자"라는 시를 지었는데, 육유는 활기를 좋아하는 '당인'인 것 같다. 그러나 번화함과 풍요로움 뒤에는 항상 외로움과 공허함, 차가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모든 축제는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며, 단오절도 예외는 아닙니다. 혼자 걷기를 좋아하는 시인이라면 축제 기간 동안 필연적으로 향수병을 느낄 것이다. 예를 들어, 송나라 시인 주송(朱松)은 시 《충무》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깊은 산속의 사람들은 외롭고, 공기는 습하고, 비는 안개가 낀다. "술을 끓일 곳이 없고, 물 속에 창포가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을 꽃, 풀, 창포, 뜸잎으로만 표현하세요. 오늘날처럼 의사소통이 발달했다면 전화 통화로 현지 사투리를 들을 수 있다면 이렇게 가슴 아픈 시는 없을 것입니다.
당나라의 황제와 대신들은 서로 이름이 적힌 하복을 주고 아주 멋스럽게 입었습니다.
단오절을 기념하여 왕실은 화목했습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물론 Royal Dragon Boat Festival에는 많은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축제일에 황제는 신하들에게 여름옷을 하사했습니다. 이 작업은 매우 공들여 만든 옷입니다. 가볍고 얇은 칡으로 만든 옷을 장관들의 체형에 맞게 꿰매어 몸에 맞도록 만듭니다.
두보는 '용선제에 옷을 준다'라는 시에서 "궁복도 유명하고 단오절을 영광으로 여긴다. 얇은 칡은 바람에 부드럽고 향더미는 눈 속에 가벼워요. 하늘이 젖어서 덥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예상치 못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궁궐 옷에 내 이름이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그의 아버지의 장관들이 Fang Guan, Zhang Hao, Yan Wu, Jia Zhi, Gao Shi, Cen Shen 등을 수도에서 강등시켰습니다. 그 역시 공격을 받은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그래서 그는 샤이를 받았다는 '명예'에 놀랐다.
서너 문장으로 여름옷의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움, 바람을 머금은 얇은 칡, 눈처럼 하얀 향기로운 꽃에 대해 쓰고 있는 두보의 상상력은 놀랍다. 5~6개의 문장으로 입었을 때의 편안함을 표현한 여름 옷의 잉크는 아직 젖어 있어 입었을 때 매우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일곱 번째 문장은 옷의 길이를 설명하고 마지막 문장은 Dai Huangen에 대한 평생의 감사를 설명합니다. 두보(杜寶)는 당시 좌시이(左師夷)로서 하복을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아 황제의 단오복의 범위가 매우 넓었음을 알 수 있다.
한편으로는 황제가 신하들에게 여름옷을 선물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방 관리들이 황제에게 여름옷을 선물했다. 후자에 대해서는 역사서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사건을 기억하는 데 능숙한 두보가 시에 썼다. 두보(Du Fu)는 "용선제(龍船祭)에 청(淸)에 작별을 고하고 상도(商港)에 황의(布衣)를 바친다"고 썼는데, 항청의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고급 여름옷을 만들어 상도(즉, 교토, 장안)에 바쳤다. 두보는 시를 지어 그를 보내었다. 시에는 '재단사의 구름과 안개가 왕의 예복이 되어 무릎을 꿇고 단오절의 제목을 새긴다'고 되어 있는데, 구름과 안개는 여름 옷의 부드러움을 비유한 것이다. 황제에 대한 존경의 표시.
손목에 오래 지속되는 비단 밧줄을 걸고 황제는 대신들에게 '백 밧줄'을주었습니다
5 월이 악의 달이기 때문에 서로 여름 옷을주는 것 외에도 민간신앙에서는 5월 5일에 악한 날로 죽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송나라의 희종과 동관이 5월 5일에 태어났는데, 부득이하게 기분이 상하고 우울해서 갑자기 생일을 10월 10일로 바꿨습니다. .. 천칭자리가 되었습니다.
단오절마다 이익을 추구하고 악귀를 쫓는 목적으로 모든 사람들은 장수 비단 밧줄을 문이나 손목에 걸고 쑥을 문에 걸어 놓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하닝(河寧)은 공자(孝施)에서 “붉은 이마에 수를 놓고 문에 쑥을 꽂은 사람이 향기로운 입술에 뿔수수를 가져가면 부끄러워할 것이다.”라고 썼다. 선물을 칭찬하고 팔에 오색 향기로운 비단을 착용하십시오." "향기로운 비단으로 팔을 묶는 것"이 이러한 관습의 구체화입니다.
고대에는 단오절 기간에 황제가 신하들에게 '백줄'을 하사하기도 했으며, 이는 장수의 비단줄, 오색 비단실로 땋은 줄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장수의 실로. 당(唐)시인 두서향(徐興祖)은 "용선제십만실선물"이라는 시를 남겼는데, "선신은 장수하고, 단오절에는 특별한 선물을 보낸다"고 했다. 번영하고 용들이 그들을 보고 그들의 자비가 깊습니다. 남은 생애가 계속될 수 있다면 내일 질문에 답하기를 바랍니다." 도교에서는 존경받는 칭호를 가진 불멸자를 "불멸의 관리"라고 부르는데 여기서는 황제를 의미합니다. 시인은 황제가 주신 불사불사에 깊은 감동을 받아 용들이 겁을 먹을 만큼 큰 일이고, 개나 말에게도 말할 만큼 은혜가 깊었다고 말하면서, 현자에게 최선을 다해 보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의 일생.
단오절 전에 끝나는 '용선비'는 좋은 징조로 여겨진다
단오비는 단오절 전에 내리는 비로, 단오절의 물을 끌어올린다. 용선은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단오절 전에 비가 내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비를 "용선비"라고 부릅니다.
단오절 전에 '용선비'가 오면 좋은 징조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단오절 이후에는 기온이 크게 상승하고 강수량이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비가 내리고 스릴 넘치는 용선 경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향수병 외에도 용선 경주는 고대인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한 이야기였습니다.
장젠펑(Zhang Jianfeng)의 장시 '인종의 노래(Song of the Race)'가 가장 인기 있는 시로, 경주 장면을 매우 훌륭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북을 세 번 치자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튀어나왔습니다. 물의 그림자와 파도가 수천 번 날아갔다. 칼소리와 북소리가 파도를 가르며 수천 번의 천둥소리와 함께 울부짖었다. 점점 가까워지자 두 용은 벼락처럼 목표물을 바라보고 있었다.” 다가오는 결승선을 바라보며 두 용선에 탄 선수들의 눈이 밝게 빛났다. “순과 같은 눈”이라는 전설이 있다. 눈동자가 두 개여서 시력이 유난히 밝았다. 결정적인 순간을 지켜보던 경사면의 관객들은 우렁찬 함성을 질렀다. 눈 깜짝할 사이에 승자가 결정됐다. "앞의 배는 물을 붙잡고 낙찰받았지만 뒤의 배는 추진력을 잃고 팔을 휘저었다. 승부는 불확실했고, 패자 쪽의 마음은 황홀했다." 불타오르네." 지는 쪽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는 모습이다. 다른 사람이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나는 매우 우울한 마음으로 헛수고로 노를 저어야 했다.
심화 읽기: "용선 축제의 관습과 기원" 중급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용의 날짜를 안다 보트 축제와 그 기원을 이해합니다. 일부 관습과 기원.
2.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초기 관심을 키우고 굴원에 대한 존경심을 키웠습니다.
3.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의 주요 축하 활동을 알아보세요.
4. 축제의 유래를 간략하게 이해하고 축제의 명칭, 날짜, 의미를 알아보세요.
활동 준비:
1. 부모에게 쌀만두 먹기, 용선 경주하기, 향낭 걸기, 장수실 묶기 등 단오절의 풍습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등을 수집하고 관련 정보 사진 및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쌀만두 한 묶음, 봉지 몇 개, 장수 실 몇 개.
3. '동화책'은 1인당 1권입니다.
4. 조건이 있는 유치원에서는 용선축제 축하 영상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경험을 교환합니다.
질문: 단오절은 언제인가요? 이날은 뭘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요? 어떤 활동이 수행되나요? 그림과 사물의 도움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교사와 어린이는 단오절 풍습에 대한 경험을 교환했고 교사는 적절한 보충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2. 단오절의 유래를 이해한다. 제자: 단오절(龍船節)에 왜 이런 풍습이 있는지 아십니까? 아는 어린이가 있으면 그 어린이에게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하세요.
3. 굴원(Qu Yuan)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교사는 '동화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굴원의 이야기와 만두 먹기, 용선 경주의 유래를 알려줌으로써 아이들의 굴원에 대한 존경심을 자극합니다.
4. 다른 풍습의 유래를 알려주세요.
5. 용선축제(Dragon Boat Festival) 축하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축제의 민속 축제에 대해 알아보세요.
6. 쌀만두를 맛보세요. 아이들은 쌀만두를 맛보면서 쌀만두의 모양과 재료, 포장방법 등을 관찰합니다. (참고: 단오절의 관습에 대해서는 '교사 매뉴얼·과학회' 편을 참조하세요.)
교육 묵상:
교사는 학생들이 삶 사이에 다리를 놓도록 도와야 합니다. 및 교재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감성적 체험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갖도록 돕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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