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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의 역할 답을 읽어라!!! ! ! !

문학의 세 가지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은 인지 기능, 교육 기능, 미적 기능이다

문학의 미적 교육은 미학에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직관을 통해 독서 주체에 작용한다. 영역 독서에 있어서 독자들은 모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고방식을 갖고 있으며, 문학 작품을 어떠한 실용적인 목적이나 과학적 이해도 포함하지 않는 독립적이고 격리된 이미지로 취급합니다. 이 때문에 문학의 미학적 교육적 역할은 문학의 인지적, 교육적 역할과 전혀 다르다. 저자는 문학의 미적 교육적 기능을 논할 때 문학의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포함시켜서는 안 된다고 본다. 문학의 오락적 기능은 미적 교육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미학적 요소와 비미학적 요소를 구별하는 것이 우리가 문학 작품을 읽고 감상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며, 학생들의 독서 지도에도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학 작품을 읽고 감상합니다.

사람들은 과학적인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합리적으로 이해합니다. 문학 작품은 사람들의 영혼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상에는 확실히 이러한 인지 기능이 있지만, 이것은 문학 작품의 주요 기능도 아니고 문학 작품의 본질적인 특징도 아닙니다. 문학작품의 교육적 기능은 물론이며, 모든 시대의 지배계급은 문학의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근로자들을 사상적으로 통제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 양식의 명백한 정치적 목적으로 인해 교육은 본질적으로 미적 교육과 다릅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 유교 문화의 문학적 기능에 대한 뿌리 깊은 해석은 항상 문학을 정치와 도덕의 자회사로 간주해 왔습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표현할 수 없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시적인 방식으로 삶을 구축하고 시적으로 말하라고 경고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시"를 말하는 것입니다. 많은 시가 정치적, 도덕적 격언이 되어 국가와 국민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는 아직 미학적 접근이 부족합니다. "시는 흥미진진하고 명상적이며 집단을 형성하고 분개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은 아버지를 섬기고 멀리 있는 사람은 왕을 섬깁니다. 남편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새, 짐승, 나무의 이름을 알아 두십시오." 이 문장들은 주로 『시경』의 이해와 교육적 역할에 대해 말하고 있다. 물론 당시 공자는 『시경』을 문학적 문체로 해석하지 않았다.

그러나 문학의 기능을 ‘소소하게’ 해석하는 유교 전통은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에도 우리 중 일부는 문학의 미적 교육적 역할을 아직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미적 교육 기능에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포함시키는 것은 이러한 점을 효과적으로 입증한다. 문학의 기능을 이해와 교육, 미적 기능을 무분별하게 혼합하는 이러한 해석 방식은 문학의 미적 교육 기능을 크게 약화시켰다. 그 명백한 유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문학 작품을 읽을 때 먼저 미학적 형식이 아니라 이념적 내용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사람들이 문학 작품을 흡수하는 방식은 지각적 경험이 아니라 인식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아름답다는 것은 작품의 내용에 미묘하게 영향을 받는 대신, 주제와 사상에 대한 선입견을 바탕으로 작품의 내용을 정밀하게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교육'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문학 작품의 예술적 특성을 무시하고 그 모호함, 모호함, 주관성, 불확실성을 무시하는 대신 더 일차원적인 해석과 객관적인 결론을 내립니다. 요컨대 문학 작품의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강조한다는 전제 하에 민중문학과 여타 문체의 차이가 모호해지고, 이해가 감정을 넘어 인지가 지각을 대체하게 되어 문학 읽기와 교육의 혜택이 크게 줄어들게 된다. . 그러므로 사람들은 미학적 감상에 익숙하지 않고 분석과 귀납에 열심이다. 그러므로 “소설은...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한다.”, “대본은...의 체계를 드러낸다.”, “시는 ...의 정신을 표현한다. ..", "산문이 퍼지다 이러한 헤게모니적 담론방식은 언제나 문학해석의 장 위에 검은 구름처럼 머물러 머물러 왔다.

특히 문학에 대한 다음 세대 교육에 있어 중국 교사들의 문학 작품 해석 관점은 형식과 내용의 관계, 사고와 언어의 관계 등 주류의식에 종속되어 있는 낡은 문학 이론의 범위를 벗어날 수 없다. 이미지와 삶 관계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개념이 노후화되고 현대인의 인식이 부족하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존재론적 해석학, 수용미학과 같은 새로운 문학 해석 이론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문학 작품을 읽고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문학의 미적 교육은 직관을 통해 독서 주제에 영향을 미친다. 미학적 영역으로 읽을 때 독자들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무엇인가를 한다'는 사고방식을 갖게 되며, 문학을 작품은 독립적이고 고립된 것으로 간주하게 된다. 실용적인 목적이나 과학적 이해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이 때문에 문학의 미학적 교육적 역할은 문학의 인지적, 교육적 역할과 전혀 다르다. 저자는 문학의 미적 교육적 기능을 논할 때 문학의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포함시켜서는 안 된다고 본다. 문학의 오락적 기능은 미적 교육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미학적 요소와 비미학적 요소를 구별하는 것이 우리가 문학 작품을 읽고 감상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며, 학생들의 독서 지도에도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학 작품을 읽고 감상합니다.

사람들은 과학적인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합리적으로 이해합니다. 문학 작품은 사람들의 영혼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상에는 확실히 이러한 인지 기능이 있지만, 이것은 문학 작품의 주요 기능도 아니고 문학 작품의 본질적인 특징도 아닙니다. 문학작품의 교육적 기능은 물론이며, 모든 시대의 지배계급은 문학의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근로자들을 사상적으로 통제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 양식의 명백한 정치적 목적으로 인해 교육은 본질적으로 미적 교육과 다릅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 유교 문화의 문학적 기능에 대한 뿌리 깊은 해석은 항상 문학을 정치와 도덕의 자회사로 간주해 왔습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표현할 수 없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시적인 방식으로 삶을 구축하고 시적으로 말하라고 경고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시"를 말하는 것입니다. 많은 시가 정치적, 도덕적 격언이 되어 국가와 국민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는 아직 미학적 접근이 부족합니다. "시는 흥미진진하고 명상적이며 집단을 형성하고 분개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은 아버지를 섬기고 멀리 있는 사람은 왕을 섬깁니다. 남편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새, 짐승, 나무의 이름을 알아 두십시오." 이 문장들은 주로 『시경』의 이해와 교육적 역할에 대해 말하고 있다. 물론 당시 공자는 『시경』을 문학적 문체로 해석하지 않았다.

그러나 문학의 기능을 ‘소소하게’ 해석하는 유교 전통은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에도 우리 중 일부는 문학의 미적 교육적 역할을 아직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미적 교육 기능에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포함시키는 것은 이러한 점을 효과적으로 입증한다. 문학의 기능을 이해와 교육, 미적 기능을 무분별하게 혼합하는 이러한 해석 방식은 문학의 미적 교육 기능을 크게 약화시켰다. 그 명백한 유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문학 작품을 읽을 때 먼저 미학적 형식이 아니라 이념적 내용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사람들이 문학 작품을 흡수하는 방식은 지각적 경험이 아니라 인식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아름답다는 것은 작품의 내용에 미묘하게 영향을 받는 대신, 주제와 사상에 대한 선입견을 바탕으로 작품의 내용을 정밀하게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교육'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문학 작품의 예술적 특성을 무시하고 그 모호함, 모호함, 주관성, 불확실성을 무시하는 대신 더 일차원적인 해석과 객관적인 결론을 내립니다. 요컨대 문학 작품의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강조한다는 전제 하에 민중문학과 여타 문체의 차이가 모호해지고, 이해가 감정을 넘어 인지가 지각을 대체하게 되어 문학 읽기와 교육의 혜택이 크게 줄어들게 된다. .

문학의 이러한 오락적 기능은 다른 형태의 오락의 기능을 대체할 수도 없고 대체해서도 안 됩니다. 그러므로 문학이 마작이나 포커와 같은 다른 오락 형식과 동일한 오락 기능을 수행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이 요구 사항은 부적절하고 비현실적입니다. 이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없으면 문학생산에 있어 키치적 경향이 쉽게 조장될 것이다.

문학창작활동의 자기유희적 기능만을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문학이 대중을 즐겁게 하는 사회적 효과를 무시

1980년대 중반 이후 중국의 일부 사람들은 문단은 문학의 자기유희적 기능을 강조하며 문학을 작가로 여겼다. 소위 '게임', 소위 '놀이문학', 소위 '글쓰기는 나의 오락방식' 등의 진술은 다음과 같은 주장을 반영한다. 이런 경향. 문학은 사람을 즐겁게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자신을 즐겁게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백거이는 자신과 시 친구들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문학의 실용성을 강조한 고대인들 사이에서 시를 쓰고 읽는 것도 일종의 오락이 될 수 있었지만, 자기 오락을 위한 글쓰기는 개인적인 문제였다. 작가에게 있어, 그리고 친구들과의 상호 오락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은 개인 간의 문제이며, 외부인들은 종종 이를 알지 못하고 논평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가들의 작품은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며 소수의 사람들만을 위한 것도 아닙니다.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대중이 읽고 구매할 수 있도록 출판되거나 출판됩니다. 그리고 자기 오락과 타인을 즐겁게 하는 것은 서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어떤 종류의 자기 오락을 추구하느냐에 따라 자연스럽게 어떤 종류의 오락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처럼 자기 오락에 대한 문학적, 예술적 관심도의 높고 낮음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사회적 효과와 연결될 수밖에 없다.

시청자마다 엔터테인먼트 요구사항이 다릅니다. 오락의 의미는 본질적으로 다층적이고 다면적이며, 개인적인 오락 관심에 관한 한 그것은 또한 다층적이고 다면적입니다. 그러므로 문학예술작품이 오락적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어떤 오락적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얼마나 오락적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는 작품 자체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작품을 감상하는 사람의 태도에도 달려 있다. 받는 사람, 즉 받는 사람이 작품을 보고 다루는 방식입니다. 사회 집단에 관한 한 요구 사항도 다단계적이고 다면적입니다. 교향곡 감상자와 대중음악 팬 모두 각자의 감상 활동에서 즐거움을 얻습니다. 거리의 체스 선수들과 골프 선수들은 모두 각자의 참여를 통해 즐거움을 얻습니다. 서양 현대 문학과 중국 고전 소설의 독자들은 페이지의 흑백 단어에서 문학의 탁월함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즐거움은 모두 크게 다릅니다. 저자는 독자의 취향과 요구의 다양성을 무시하고 저속한 독자를 우대해서는 안 되며, 고상하고 건전하지 못한 자신의 예술적 취향을 독자에게 강요해서도 안 됩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우리 사회에는 오랜 세월의 금욕주의 경향을 극복하면서 삶과 문화에 있어서 쾌락주의 경향이 커지고 있습니다. 쾌락주의는 감각적 쾌락의 추구를 삶의 유일한 가치목표로 간주하고, 문화적 쾌락주의는 감각적 쾌락의 만족을 문화의 유일한 기능이자 최고 목표로 간주하여, 진보되고 복잡한 미적 과정을 단순하고 저속한 감각의 자극과 반응으로 해석한다. 문학의 오락적 기능에 대한 다양한 일방적 이해는 문화적 쾌락주의 발전의 요구와 맥을 같이하며, 선진문화의 건설과 발전을 방해하고 있어 우리의 관심과 주목을 끌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