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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e Er의 삶
Nie Er(본명 Nie Shouxin, 1912년 2월 14일 ~ 1935년 7월 17일), 중국 음악가, 예명 Ziyi(Ziyi라고도 함), 중국 공산당 및 중화민국 작곡가 국가 '의용군 행진곡'이다.
약력
Nie Er은 윈난성 위시 출신이며 쿤밍에서 태어났습니다. 니에얼은 어릴 때부터 음악을 좋아하여 1918년 곤명사범대학부속소학교에 다녔습니다. 여가 시간에 Nie Er은 플루트, Erhu, Sanxian, Yueqin 및 기타 악기를 독학했으며 학교 "어린이 밴드"의 지휘자로 봉사하기 시작했습니다. 1922년에 니에얼은 사립 추시소학교 고급반에 입학했고, 1925년에는 운남성 제1연합중학교에 편입생으로 입학했습니다.
1927년 녜얼은 운남성 제1연합중학교를 졸업하고 운남성 제1사범학교에 입학했다. 재학 중 학생회 '독서 동아리'에 참여하고, 친구들과 함께 '지우주 음악 동아리'를 조직해 교내외 공연에도 자주 참여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바이올린과 피아노도 독학했습니다.
1931년 4월, 니에얼은 이진희가 후원하는 '명월 뮤지컬 및 무용극 클럽'에 입학하여 바이올리니스트로 활동했습니다. 1932년 7월 그는 『중국 가무에 관한 짧은 논문』을 출판했고 리를 비판했다는 이유로 그룹에서 강제로 탈퇴했다. 1932년 11월 연화영화사에 입사하여 '소련친구' 음악그룹에 참여하고, '중국신흥음악연구회'를 조직하고, 좌익 극작가 연합 음악그룹에 참여했다. 1933년에 녜얼은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습니다.
1934년 4월 니에얼은 EMI 레코드에 입사해 음악부를 맡는 동시에 EMI 중국 밴드('센센 차이니즈 밴드'라고도 함)를 결성했다. 이것은 또한 Nie Er의 가장 많은 해였습니다. 1935년 초 니에얼은 유명한 '의용군 행진'을 작곡했습니다.
1935년 1월 니에얼은 연화 2공장 음악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935년 7월 17일, 23세의 나이로 일본 후지사와시에서 수영을 하던 니에얼(Nie Er)이 안타깝게도 익사했습니다.
■그는 재능 있는 음악가이자 혁명가이다. 전자의 영광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은 바로 후자 때문이다.
"글은 도를 옮기는 것이고, 시는 염원을 표현하는 것이며, 음악은 마음의 소리이다." Nie Er 자신과 그의 열정적이고 불멸의 작품조차도 국가 위기의 특정 시대에 만들어졌습니다. 그 웅장하고 강력한 음은 당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의 목소리이기도 했습니다. 일제의 중국 침략과 국내 항일 대중운동의 부침은 그의 마음에 격동을 불러일으켰고, 이때부터 음악과 혁명이 결합되었다. 상하이에서 '12·128' 사건이 발생한 지 열흘 뒤인 1932년, 즉 2월 7일, 밖에서 총소리가 들리고 거리에서 피난민들이 뛰놀고 울고 있던 때, 니에얼은 일기에서 처음으로 제안했다. 그것은 "혁명적인 음악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니에얼은 재능 있는 음악가이자 혁명가였으며, 전자의 영광이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후자 때문이었습니다. 그의 일련의 작품, 특히 "의용군 행진"은 중국 공산당이 이끄는 인민 혁명의 산물입니다.
'의용군 행진곡'이 처음 스크린에 상영됐을 때는 불행하게도 니에얼의 죽음과 겹쳤지만, 이 노래는 중국 전역에 국가 혁명을 촉구하는 나팔로 울려퍼졌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반파시스트 전쟁 중에 이 노래는 영국, 미국, 인도 및 기타 여러 국가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자주 연주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나기 직전 미 국무부도 이 곡을 '연합군 승리의 노래'에 포함시키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신중국 건국을 앞둔 저우언라이(周恩來)가 국가(國歌)를 모을 때 이 노래를 사용하자고 제안했고, 뉴딜협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식과 이후 매년 국경절마다 녜얼이 작곡한 음악이 웅장하게 연주돼 타국에서 죽은 영웅들을 위로하기에 충분했다.
그는 한정된 돈을 이용해 북방 민요 자료를 수집하고 자신의 성악과 무술을 파는 포효를 들었다. 상하이에서 1년 동안 열심히 저축한 끝에 그는 늘 꿈꿔오던 값싼 바이올린을 샀다.
Nie Er의 음악 창작 경력은 1933년부터 1935년까지 단 2년에 불과했지만 그는 "길의 노래", "부두 노동자의 노래", "길의 개척자", "신여성", "졸업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 ""신문 파는 노래", "철강 아래 노래하는 소녀" 등 수십 년 동안 인기를 끌었던 노래들입니다. 그의 개인적인 천재성에 더해, 이러한 빛나는 성취를 이룬 가장 중요한 이유는 그가 사회생활의 가장 낮은 단계까지 침투했다는 점이다. 그는 1933년 6월 3일 일기에서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 “음악은 다른 예술, 시, 소설, 연극과 똑같다. 대중을 대신해 외친다. 대중은 필연적으로 새로운 음악 콘텐츠와 연주를 요구할 것이며, 작곡가의 의지도 요구할 것이다. "새로운 태도."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니에르는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고 있으며, '상아탑'에 거주하며 봉사하는 '하얀 눈'들을 경멸한다. 소수. 그는 북경에서 솜옷을 살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지만, 가을 말에 천교와 다른 곳의 빈민가 깊숙이 들어가 제한된 돈을 사용하여 북경 민속 음악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악취나는 환경에서 목소리와 무술을 파는 사람들의 '삶을 위한 투쟁'의 심장박동을 배웠다. 상하이에서 그는 종종 아침저녁으로 서리가 내린 길을 걸으며 직장에서 여성 노동자들의 고난을 경험하며 '신여성'을 탄생시켰다. 니어(Nie Er)도 어린 신문 소년과 친해졌고 매일 복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유명한 "신문 판매 노래"가 낭송되었습니다.
니에얼은 상하이에서 1년을 보낸 뒤 열심히 돈을 모아 마침내 수년 동안 꿈꿔 왔던 값싼 바이올린을 구입했습니다. 그가 살았던 작은 집은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웠다. 나흘 연속 무대에 오르기 위해 베이징에 갔을 때 월급은 고작 6위안이었다. 이것이 그로 하여금 자본주의 두목들의 잔혹한 착취를 진심으로 미워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작품들은 인민들의 해방을 위한 열망을 끊임없이 외치게 만들었습니다.
■전한은 급히 담배 포장지에 '의용군 행진곡'을 썼고, 녜아는 중국에서 초안을 완성하고 마침내 적진에서 작곡했다
중반 -1930년대 일본의 침략 중국 동북으로 이주한 뒤 철발굽을 중국 북방까지 뻗었지만 나라의 반동적이고 퇴폐적인 세력은 여전히 사치와 사치에 빠져 있었습니다. 사회는 "Peach Blossom River", "Drizzle", "Sister I Love You"와 같은 우울하고 에로틱 한 노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공산주의 작가인 천한(Tian Han)은 니에얼에게 다가가 “이렇게 선율적인 음색을 노래하면 사람들이 나라의 예속의 노예가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두 사람은 '복숭아강은 미인의 보금자리'를 극복하기 위해 노래를 쓰기로 합의했다. 두 사람은 'Internationale', 'La Marseillaise', 'Gondolier'를 공부했고, 이 작품들이 매우 강력하고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935년 초, Tian Han은 영화 "Children of the Storm"을 각색하고 "March of the Volunteers"라는 주제가를 썼습니다. 국민당 요원들이 자신을 쫓고 있는 것을 발견한 그는 급히 작은 담배 포장지에 가사를 써서 감옥에 갇혔습니다.
샤옌은 천한이 남긴 대본을 받고 가사가 적힌 담배꽁초를 발견했다. 곧 Nie Er은 Xia Yan을 만나러 왔고, "작곡은 나에게 맡기면 내가 할게요!"라고 말했습니다. Tian Han과 함께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Nie Er이 첫 곡을 작곡했습니다. 이틀 만에 징병을 하고, 추격을 피해 일본으로 갔다. 그곳에서 그는 한편으로는 우호적인 사람들의 뜨거운 환대를 받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군국주의자들이 '중국에 대한 이익 확대'를 외치며 칼을 갈고 있는 모습도 보았다. 이로 인해 Nie Er은 더 많은 영감을 얻었고, 멜로디가 더욱 활기차고 장엄해진 최종 버전의 노래를 재빨리 중국으로 보냈습니다.
주요 작품
니에얼은 생애 동안 총 37곡의 음악을 작곡했는데, 모두 그가 죽기 2년도 채 되지 않아 작곡된 작품으로, 작가의 삶을 반영하고 있다. 클래스와 투쟁 노래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Nie Er은 종종 Tian Han과 협력합니다.
니어의 대표작으로는 의용군 행진곡 외에 '졸업가', '전진가', '간선가', '길의 개척자', '부두 노동자의 노래', '신여성', '플라잉' 등이 있다. 꽃노래', '만리장성 너머', '마을 소녀', '철굽아래 노래하는 소녀', '남양이여', '매낭송', '신문팔이노래', 오페라 '양쯔강의 폭풍' 강'과 국악 '청호의 봄새벽', '황금뱀의 춤' 등이 있다.
Nie Er의 비문
1954년 중국 운남성 정부는 Nie Er의 묘지를 재건하기로 결정하고 Guo Moruo에게 묘비와 비문을 새길 것을 요청했습니다. 올해 2월, 궈 모뤄는 '인민 음악가 니에얼의 묘'라는 제목의 비석과 비문을 썼습니다:
니에 동지, 중국 혁명의 나팔 소리이자 인민 해방의 소리. 그가 작곡한 <의용군 행진곡>은 대체 국가로 선정됐다. 이 음악을 듣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애국심과 엄숙함, 야망을 느낄 것이며, 공산당과 확고한 이해관계를 공유하게 될 것이다. 우뚝 솟고 장엄한 Nie Erhu, 그는 국가와 함께 살고 영원히 살 것입니다! 중국 공산당원인 녜얼 동지는 1912년 2월 14일 아름다운 쿤밍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35년 7월 17일 일본 구누마 해변에서 익사했습니다. 그는 겨우 2살 중 4살이었습니다. 열. 불행하게도 적국에서 사망한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그가 익사한 이유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녜얼 묘지는 1980년대 초에 이전하여 새로 지은 것입니다. 곽모약(郭端群)이 쓴 비문과 묘소 왼쪽 칸막이 벽에 새겨져 있던 비문에서도 '안타깝게도 적국에서 돌아가셨다니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그가 익사한 이유는 아직 불분명합니다!'라는 문구도 삭제되었습니다. 이유는 무엇인가?
니에얼이 익사한 1935년은 일본이 중국 침략 계획을 점차 추진하던 때였다. 녜얼의 사망 소식이 중국으로 돌아온 후 많은 애국자들과 문화계 인사들이 이러한 음악 천재의 죽음을 깊이 애도했습니다. 그들은 "Morning Post", "Dentong", "China Daily", "New Music"에 수십 편을 썼습니다. '월간', '대공보' 등의 신문과 간행물에서는 중화민족이 가장 위기에 처했을 때 경종을 울린 선구적인 투사를 추모하는 추모기사를 기고했습니다. Guo Moruo도 Nie Er을 기리기 위해시를 썼습니다.
궈모뤄가 1954년 2월 녜얼의 비문과 비문을 썼을 당시 중국과 일본은 수교가 없었고 여전히 서로를 '적국'으로 간주했다. 그래서 곽모약의 비문에는 "안타깝게도 그는 적국에서 죽었다. 깊은 유감이다. 그가 익사한 이유는 오늘날까지도 명확하지 않다!"라고 적혀 있었다.
궈 모뤄가 비문을 쓴 지 9개월 후인 11월 1일, 일본인들은 후지사와시 호누마 해안의 니어가 죽은 장소 근처에 니어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1963년, 중국과 일본의 민간 무역으로 인해 일본 국민은 '귀' 모양의 화강암 비석을 재건했습니다. 일본 극작가 아키타 유케(Akita Yuque)가 녜얼의 삶을 소개하는 비문을 작성하고 궈모루오(Guo Moruo)에게 비석을 새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Guo Moruo의 책에는 "Nie Er이 죽은 곳"이라는 여섯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1972년 중국과 일본은 수교를 맺었다. 1980년 5월, 니에얼이 순교한 일본 후지사와시 관리들은 쿤밍시의 니에얼 묘지에 운남성의 명화인 진달래와 후지사와시의 시목인 덩굴나무를 심고 곤명시에 있는 니에얼의 묘지에 추모의 뜻을 표했습니다. Nie Er과 두 도시가 Nie Er을 자매 도시 설립을 위한 링크로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중국 윈난성(雲南省)과 곤명시 정부는 일본인들의 열의에 호응하여 녜얼 묘소를 이전하고 재건하기로 결정했다. 묘비에는 Guo Moruo가 쓴 비문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1982년 초, 윈난성 문화국은 승인을 위해 이 아이디어를 문화부에 제출했습니다. 최종 승인 후 비문은 계속 사용하되, 묘비를 다시 새기기 전에 마지막 두 문장을 시멘트로 지우고 색상은 최대한 원래의 비석과 일치해야 합니다.
문화부의 지시에 따라 쿤밍시 인민정부는 묘지 왼쪽 스크린 벽에 궈모뤄의 비문을 다시 새기고 마지막 두 문장을 삭제했습니다.
영화:
"Nie Er" 장편 영화. 1959년 하이옌 영화 스튜디오에서 촬영.
어린 니어는 학생 애국 운동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고향 윈난을 떠나 상하이의 한 중소기업에 직원으로 일하게 됐다. 곧 사업이 문을 닫고 니어는 끝났다. 거리에서 살아요. 그 후, 생계를 꾸려가야 했던 그는 우화 가무반에 바이올린 연습생으로 합류했습니다. 공연 도중 뜻밖의 여자친구 정레이뎬(Zheng Leidian)을 만났다.
정레이뎬의 권유로 국립음악대학에 시험을 보러 갔지만, 가난한 집안 때문에 학교에 입학하지 못하고 화를 내며 시험장을 떠났다. 이후 그는 정레이뎬의 도움으로 상하이 노동자들이 주최한 재난 구호 기금 모금 공연에 참여했고, 공산당 지하 노동자 소평을 만났다. 그는 소평에게 혁명을 추구하겠다는 뜻을 고백한 뒤 당이 주도하는 '반제동맹'에 가입했다. 곧 당의 Zheng Leidian은 장시성 소구로 가서 공부했습니다. 떠나기 전에 그녀와 Nie Er은 Longhua Tower에서 작별 인사를 하기로 약속했습니다. 1932년 일본이 상하이를 침공하고 128차 전쟁이 발발했다. 상하이 사람들은 19로군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지지했다. 에얼과 그의 노래와 춤단 동료들도 위문 공연에 참여했고, 이를 알게 되었다. 진보적 극작가 꽝원타오(廣文濤)와 진보적 음악가 장수(張葉). 노래반 리더는 팀을 이끌고 선율적인 노래 《복숭아꽃강》을 불렀는데, 이는 애국군인들을 몹시 혐오하게 만들었다. Nie Er, Zhang Shu 및 기타 진보적 인 사람들은 "La Marseillaise"를 부르며 부상자들이 적과 싸울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Kuang Wentao에서 영감을 받은 Nie Er은 중국식 "La Marseillaise"를 갖고 싶은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상황이 나날이 악화되자 가무단은 반동세력에 굴복하여 저급하고 저속한 공연을 펼쳤고, 섭아는 분노하여 북경으로 가서 항일구국극활동에 참가하였다. 그 후 그는 소핑과 함께 상하이로 돌아와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그는 '양쯔강의 폭풍우', '개척자', '길', '졸업가', '신여성', '만리장성 너머의 마을 소녀' 등 뛰어난 곡을 잇달아 탄생시켰다. 1935년 봄, 당 조직은 추가 연구를 위해 Nie Er을 소련으로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해외로 떠나기 전날 니에얼은 천한(Tian Han)의 '의용군 행진' 가사에 영감을 받아 불후의 노래를 작곡했다. 그해 7월 17일, 일본을 통과하던 중 니에얼은 안타깝게도 해변에서 수영을 하던 중 익사하여 사망했습니다. 이 영화는 1960년 제12회 카를로 브발리 국제영화제에서 바이오픽상을 수상했다. 각본: Yu Ling, Meng Bo, Zheng Junli 감독: Zheng Junli 사진: Huang Shaofen, Luo Congzhou 미술: Han Shangyi 작곡: Ge Yan, Li Yinghai, Liu Fuan 연극 배우 연극 배우 Zhao Dan Nie Er Zhang Ruifang Zheng Lei Dian Wang Bei Wan Qianhong Deng Nan Lao Jiang Jiang Jun Su Ping Gao Bo Kuang Wentao Han Tao 노래와 춤 수업 여름 Zhao Menong 반 리더 Han Fei Sun Ying 성명 Qian Yele Huang Zongying Feng Fengguan Hongda 광대 Zhong Xinghuo Zhang Shu Zheng Min Film Company 매니저
Nie Er Story
어머니의 노래에 매료되었습니다
Nie Er의 아버지 Nie Hongyi는 Kunming Yongdao Street No. 72에 Chengchuntang Pharmacy를 열었습니다. . 1912년 2월 15일, 니에얼(Nie Er)은 위층 약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자이(Zi Yi)였습니다. 곧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의 어머니가 약국을 운영하게 되었고, 부유한 니에 가문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니에얼의 어린시절 기억에는 어머니가 종종 등불 밑에 앉아 주판을 당기고 계산을 마친 뒤 한숨을 쉬며 걱정을 하곤 하셨다. Nie Er은 한때 비밀리에 소원을 빌었습니다. 이제부터 "어머니가 좋은 삶을 살게 해주세요". 그는 상하이에 도착한 뒤 어머니에게 보낸 편지에서 '돈을 송금한다'는 등의 말을 반복적으로 언급했다.
니어의 어머니는 니어의 가장 큰 고민이다. 사진을 보면 우리 어머니 Peng Jikuan은 전형적인 다이 여성처럼 보입니다. 놀라운 점은 펑 여사가 하루도 학교에 가지 않았음에도 남편과 함께 의학 서적을 공부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가족. Peng의 정보는 분명히 그의 아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Nie Er은 집안의 막내 아들로, 품행이 바르고 똑똑하며 간단한 대나무 피리를 다채롭게 연주할 수 있으며 친척과 친구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동경곡, 화등곡, 양금곡 등 다양한 민요를 부르실 수 있는데, 이 노래는 쿤밍과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 널리 퍼집니다. Little Nie Er은 아름다운 노래와 그 안에 담긴 이야기에 매료되었습니다. Cai E가 유명해졌을 때 Nie Er은 아직 입이 노란 아이였지만 어머니의 노래를 통해 Cai E를 알게 되었습니다. 운남에서 원호국을 정복한 채 장군의 영웅적인 행동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무술을 배우고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한때 젊은 니에얼의 주요한 야망이었습니다. 열여섯 살이 되던 해, 니에얼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가족의 등 뒤에서 몰래 군대에 입대했고, 나중에 훈련을 위해 호남 신병대에 편입되었습니다. 황포군관학교에 입학하고 군대에서 해고된 그는 무술을 추구할 수밖에 없었다. 최후의 수단으로 그는 독서와 연기, 작곡에 전념했지만 위대함을 이루고자 하는 그의 야망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중학교 에세이 '나의 인생관'에서 니에르는 가능하다면 종교, 철학, 과학에 종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의 이상은 먼저 대학에 진학한 다음 해외, 바람직하게는 해외로 여행하여 여행하고 공부하고 지식을 쌓고 학문적 성취를 이루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돈을 벌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을 찾아 책을 읽고, 피아노를 치고, 대화할 수 있는 몇몇 친구들과 여가 시간을 보내세요. 그는 또한 은둔을 위한 첫 번째 선택이 쿤밍의 시산이 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말했습니다.
Nie Er은 몇 살이되었을 때, 즉 중학교를 졸업하고 운남 사범 학교에 입학 한 후 "나의 인생관"이라는 또 다른 기사를 썼습니다. 당연히 축소되고 대체됩니다. 처음에는 공학을 공부하고, 예술을 공부하고, "로빈슨 크루소의 개인주의적 사고를 갖지 않는" 여행자가 되고, 그 다음에는 "실천적 탐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여행자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연예계의 '절박한 사부로'
1930년대 초, 니에얼은 상하이에 왔고 친구가 없었으며 누군가에게 '선장'에서 자신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 구매 스테이션. 감사인의 직업. 뜻밖에도 곤명 '선장' 본사인 운풍무역회사가 탈세 혐의로 압수당하고 상하이 지점도 폐쇄됐다. Nie Er은 실업자입니다.
다행히 길은 늘 있고, '선언' 속 연화영화사 음악무용학원 입학 공지가 니에얼의 눈길을 끌었다. 한 달에 10위안 정도의 용돈을 벌 수 있고, 숙식과 숙식까지 챙겨주는 게 정말 매력적이다. 녜얼은 긴장감에 초조해 시험장에 들어섰으나 시험관 리진희에게 인정을 받았다.
명월음악극클럽의 전신은 리진휘가 창단한 중국 가요극단이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가무단입니다. 비록 라인업은 크지 않지만 상하이의 명물 '가무사왕' 왕런메이, 후지아, 바이리주, 설링현 그리고 최고의 배우 진옌이 있어 상하이는 물론 전국적으로도 유명해졌습니다. Nie Er은 밝은 달의 바이올린 연습생입니다.
한 방에 7, 8명이 사는 작은 기숙사에서 니에르는 구석에 서서 피아노 연습을 해야 했지만 니에르는 삶의 사치를 느꼈다. 처음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고향인 곤명에 있는 친구 장경호우(張景右)와 랴오보민(吉波min)을 도와 상하이에서 영화를 빌려주고 보상으로 100위안을 받았다. 100위안. 그는 대가족을 떠난 이후로 그렇게 많은 돈을 가져본 적이 없었습니다.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우체국으로 달려가서 그 절반을 어머니에게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었다. 나머지 절반은 바이올린 한 권과 악보집 두 권을 샀습니다. 이 평범한 바이올린은 니에얼의 삶에 화려한 색채를 더해주었습니다. Wang Renmei의 둘째 형제 Wang Renyi는 Nie Er의 전임 바이올린 교사입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스승과 견습생이 '틀렸음'과 '또 틀렸음'을 세심하게 교정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고, 드보르자크의 '유머'도 간헐적으로 연주된다. "작은 선생님"은 Nie Er과 같은 나이입니다. 평소에는 매우 성격이 좋지만 피아노를 가르칠 때는 부주의하지 않습니다. 19세의 Nie Er은 이제 막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악보도 읽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대위법과 화성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하지만 니어는 자신이 좋은 선생님을 만났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확실히 그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저녁 식사 후 모두 함께 '4번가'에 가서 '빅 월드'에 사이드 쇼를 보러 갔지만 니에르는 묵묵히 방에 숨어 피아노 연습을 했다. 그는 자신의 사업 목표인 하루에 최소 7시간 동안 Qin을 "깨는"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절망의 사부로' 니에르는 순식간에 유명세를 탔다. 그 당시에는 영화와 드라마가 얽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한 팀의 배우들이 무대에서 잠시 연극을 한 뒤, 다시 수은등 아래로 모인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제작자 입장에서는 비용 절감 전략이기는 하지만, 배우들을 객관적으로 훈련시키는 일이다. 예를 들어, 영화 '폭풍의 아이들'에서는 왕런메이가 여주인공을 연기하는 것 외에도 주제곡도 불렀다.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니에얼(Nie Er)도 가끔 취두부튀김을 파는 행상인으로 등장하거나 검은색 잉크를 입고 검은 광부로 분장하기도 했다. 모방자로서 그의 재능은 잘 알려져 있다. 1959년 조단은 영화 '니에아'에서 니에이 역을 맡았을 때 과거 사건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다.
'명월'에 드나드는 사람들은 모두 채추성, 손유, 부완창, 진옌, 정첸리, 왕런메이, 리리리 등 상하이 연예계 유명 인사들이다. Bai Lizhu, Zhao Dan, Zhou Xuan, Ruan Lingyu 등. 연예인들을 자세히 관찰한 후 니에르는 '각광받고 건강해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달았다. 빛나는 별빛 아래, 처음에는 생계를 위해 이 업계에 뛰어든 니에얼의 시야가 갑자기 넓어졌습니다.
'미스터 이어'와 '보스 티안'
활기차고 순진한 열아홉 살 니에얼은 어린이의 왕으로, 늘 오페라 동아리 출신의 젊은 배우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 게임을 하다 지고, 아이들은 야유를 했고 니어는 행복하게 귀를 펄럭거렸다. 모두가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Er 씨, 여기 또 하나가 있습니다!" Nie Er이 다시 "과시했습니다".
니에르는 영화 보는 것을 가장 좋아하고, 감정이 격해지면 눈물을 흘리는 것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그의 이런 습관은 친구들이 농담으로 자주 사용하지만, 그 자신은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열정적이고 성적인 것이 뭐가 문제인가요?
당시 니어는 동료 마을 사람이자 상하이 전장중학교 교사였던 리성쉬안(Li Shengxuan)과 자주 접촉했고, 그는 나중에 유명한 철학자 아이쓰치(Ai Siqi)가 되었다. 철학에 대한 관심과 열망.
'1.28' 이후 상하이의 백색테러가 심각해지면서 중국공산당은 문예계 당원들을 육성하고 좌익세력을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젊고 활동적인 니에얼이 첫 번째 훈련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를 훈련시키고 연락한 사람은 상하이 좌익 연극 연합의 위원장인 천한이었고, 나중에 니에얼을 소개하여 당에 합류하게 한 사람도 천한이었습니다. 그러나 니에얼이 보존한 10만 단어가 넘는 일기, 기사, 편지 중 전한에 대한 설명은 거의 없다고 해도 대부분 일지 형식의 기록으로, 기껏해야 말로 표현되어 있다. "매우 좋음"과 같은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부지런히 일기와 편지를 썼던 니에얼은 왜 그토록 조심스럽게 '들판'을 피했을까? 알 수 없습니다. 물론 Tian Han의 눈에는 Nie Er은 처음에는 혁명을 추구하는 특별한 경험을 가진 가난한 학생에 불과했습니다. 둘 사이에는 경험, 자격 및 성격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음악 창작에 있어서 Tian과 Nie 사이의 암묵적인 협력을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1933년부터 1935년까지 2년 동안 Tian Han은 작사를 하고 Nie Er은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Mining Song", "Main Road Song", "Graduation Song", "Dockworker", "를 만들었습니다. 쿨리송', '벽돌깨기 노래', '말뚝치기 노래', '남양이별', '봄이 돌아왔다', '위로의 노래', '메이앙송', '양쯔강을 쳐라', '케일링' Song', 'March of the Volunteers' 외 10곡 이 4곡은 Nie Er 전체 작품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Nie Er의 데뷔 "Mining Song"은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의 시작이었습니다. 나중에 중국 공산당의 국가로 채택된 "의용군 행진"은 이들 협력의 정점이었습니다.
영화 '폭풍의 아이들'의 대본이 막 완성됐고, 시나리오 작가 천한(Tian Han)이 체포됐다. Nie Er이 Xia Yan 감독을 만났을 때 가장 먼저 한 말은 "'폭풍의 아이들'의 음악은 누가 작곡할 것인가?"였고, 두 번째로 그가 한 말은 "내가 쓸 테니 Tian Han이 동의할 것입니다."였습니다. 자신감과 결단력이 돋보였습니다. 감옥에 있는 Tian Han은 Nie Er의 요청에 동의했습니다. 곧 Nie Er이 첫 번째 초안을 작성했고 Nie Er이 일본에 도착한 후 최종 초안이 완성되었습니다.
1935년 7월 17일, 니에얼은 일본 도쿄 근처 코누마 해변에서 수영을 하던 중 익사했습니다. 그의 나이는 고작 23세였습니다. 당시 일본에서는 궈모약(郭毛羽)이 이를 기념하는 시를 썼고, 1954년 윈난성(雲南省)이 니에얼(Nie Er)의 묘를 재건했고, 같은 해 후지사와(Fujisawa)시에 녜얼(Nie Er)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일본, 비문도 Guo Moruo가 새겼습니다. Nie Er이 평생 동안 Guo Moruo와 접촉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Tian Han의 절친한 친구로서 Guo Moruo가 Tian Han 때문에 Nie Er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런데 Tian Han은 왜 안되나요? 이를 통해 Nie Er과 Tian Han이 '친구'와 '파트너' 사이에서 많은 성공적인 협력을 이뤘음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두 사람의 관계를 후자의 관점에서 고려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Nie Er이 Tian Han을 언급했을 때 그는 항상 그를 "Boss Tian"이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1934: "나의 음악의 해"
1934년 4월 1일, 니에얼은 영국이 운영하는 동양 EMI 음반사에 입사했습니다. EMI는 당시 상하이에서 매우 유명했습니다.
처음 EMI에 합류했을 때 Nie Er은 뮤지션 Ren Guang의 녹음 조수에 불과했지만, 그의 명백한 재능으로 인해 곧 음악 부서의 부국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EMI"의 사장은 Nie Er에게 다음과 같이 웅장하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누구이든, 무엇을 하든, 당신이 그것을 성취할 수 있고, 영향을 미치고, 효과적이라면, 그냥 하세요.
악보 복사, 작곡, 공연, 세미나 개최 등을 쉴 새 없이 하는 니어의 '투혼' 에너지가 다시 돌아왔다.
그는 7개월 간의 'EMI 기간'이 끝나갈 무렵 일기를 쓸 시간조차 없을 정도로 신나고 바빠서 대략적인 '요약' 글을 썼다. '4월 4일'이라는 일기장에서 흥겨운 녜얼은 '만장일치 칭찬', '아주 좋은 비판' 등 뜨거운 말을 거듭하며 자신을 영화 '우광송', '복숭아매화'의 롤모델로 묘사했다. 환난". ” 및 “큰 길”.
바쁜 일상 속에서 니에르는 여가시간 공연을 할 때 '뮤직클럽'이라고도 불리는 중국 밴드에 가장 집중했다. 밴드의 규모는 매우 작으며, 멤버들은 모두 서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밴드의 특성상 모두가 매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밴드는 민속음악 반주와 앙상블 형식에 있어서 일련의 개혁 실험을 진행했다. Nie Er은 "Shanguo Lovers"와 "Zhaojun Hefan"을 포함하여 운남 및 기타 지역의 민속 음악을 기반으로 한 4개의 민속 음악 작품을 작곡했으며 모두 현장과 신문에서 그와 그의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친구들은 흥분했다.
오늘날 사전에서 '니에얼'이라는 용어를 언급할 때, '국가 작곡자' 뒤에 '중국 신음악의 창시자'라는 표현을 붙이는 경우가 많다. "EMI"는 Nie Er의 "새로운 음악" 연구실입니다.
삶의 가치는 한 순간이나 한 단계에서 성취되는 경우가 많다. 1935년 영화 "폭풍의 아이들"을 위해 니에가 작곡한 "의용군 행진"은 나중에 음악가로서 니에의 대표적인 작품이 되었지만 그의 풍부하고 다양한 음악적 실천은 대략 1934년에 형성되었습니다. 그 자신도 "1934년은 내 음악의 해였다"고 말했다.
그 해, 니어는 친한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항상 반쯤 진지하게 "바빠!"라고 불평하곤 했다. 너무 바빠요! 사랑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는 연설을 마치자마자 돌아서서 밴드에서 합창단으로, 합창단에서 스튜디오로 옮겨가며 다시 정상처럼 바빴다. 오페라 '양쯔강의 폭풍우'를 기획 중이었기 때문이다. 몇 년 후 Xia Yan은 당시 장면을 회상하면서 Nie Er과 같은 일을 위해 자신을 "훔칠" 수 있는 사람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한탄했습니다.
1934년, 니에얼의 삶과 정신 상태는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유명 인사들이 도처에 있는 상하이 문예계에서 니에얼은 한때 매우 우울했지만 올해는 평소의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60여 년이 지난 후, 새 세기의 첫 설날, 중국 방송 중국 오케스트라가 오스트리아 비엔나 '황금 홀'에서 공연했습니다. 많은 현지 연예인들이 의상을 입고 왔습니다. 공연장 분위기는 예상외로 좋았고, 노래가 끝날 때마다 늘 뜨거운 박수소리가 이어졌다. EMI 시대에 Nie Er이 작곡한 "Dance of the Golden Snake"가 시작됩니다. 홀은 극도로 조용했고, 다뉴브 강을 따라 풍부한 개인화 멜로디가 흘러나왔습니다. 갑자기 귀청이 터질 듯한 박수가 미리 들려왔다. 잠시 동안 저자는 청취자로서 Nie Er을 포함하여 많은 감정과 생각을 가졌습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니에얼(Nie Er)이 EMI 시대에 개작한 또 다른 새로운 민속음악인 '푸른 호수의 봄 새벽'도 민족적 개성이 가득한 아름다움으로 외국인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늘날 '황금뱀의 춤'과 '청호의 봄 새벽'은 이미 영혼이 승천한 중국 민요의 고전으로 국제 음악계에서 평가받고 있다.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