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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만하지 마세요' 제작진 단독 인터뷰
시나게임즈의 아름다운 프로듀서와의 독점 인터뷰
시나게임즈: '오만하지 마세요, 영웅들' 게임 개발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푸하오: "오만하지 마세요, 영웅들"은 2014년 5월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 프로젝트 수립부터 팀 준비, 기술 연구까지 시간이 좀 걸렸기 때문에 본격적인 연구개발의 정식 시작은 8월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나게임즈: 어떤 계기로 이런 게임을 개발하게 됐나요?
푸하오: 타올레는 PC게임으로 출발한 젊은 기업이다. 2011년 '복숭아봄'의 성공 이후 회사는 질서정연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PC게임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매우 안정적입니다. 이때 우리는 게임회사로서 더 좋은 게임을 더 많이,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때 일본 내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눈길을 끌었다. 우리는 이전에 많은 모바일 게임 제품을 플레이해 보았고 그에 매우 중독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PC 게임의 표준에 비해 모바일 게임의 기술에는 여전히 많은 단점이 있다는 것을 항상 느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PC 게임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모바일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시나게임즈: 무술 문화를 많이 좋아하시나요?
푸하오: 물론이죠. 우리 세대의 사람들은 "The Legend of the Condor Heroes"에서 Weng Meiling이 연기한 Huang Rong과 Huang Rihua가 연기한 Guo Jing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저는 제가 공부할 때 여름방학마다 TV 방송국에서 이 고전을 다시 틀어주곤 했고, 계속해서 시청했고, 결코 질리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무술의 세계에는 우리 젊은이들의 꿈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오만하지 말라 영웅들'의 미모 프로듀서 푸하오
시나게임즈: 왜 마족의 젊은 스승을 주인공으로 삼는가?
푸하오: 처음 주제를 정했을 때 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라고 생각했어요. 우리는 휴식을 취하고 행복을 얻기 위해 모바일 게임을 더 많이 했어요. 규칙과 규정은 말할 것도 없고 의로움도 너무 많습니다. 무술계를 휩쓸고, 모든 고귀한 종파와 영웅들을 내 휘하로 삼아, 세계를 통솔하고, 나만이 지배하는 짜릿한 기분을 만끽하길 바란다.
그래서 선과 악, 자유롭고 자유로우며 개성을 과시하는 마교의 젊은 주인이 있습니다. "자유를 사랑하고, 승리를 사랑하고,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규칙도 없고, 제한도 없고, 선과 악의 구별도 없습니다!" 선한 사람이 악한 사람과 싸우는 무술 게임.
Sina Games: 퍼블리싱 대행사로 Feiliu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푸하오: 타올레의 첫 모바일 게임인 '오만하지 마세요 영웅들'은 에이전트 퍼블리셔 선정에 매우 신중한 입장이다. 모든 에이전트 퍼블리셔를 조사한 결과, 글로벌 모바일 게임 유통 및 운영 서비스 제공업체인 Feiliu는 플랫폼 사용자의 누적 및 활동 측면에서 몇 안 되는 업체 중 하나일 뿐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Feiliu는 이전에 많은 훌륭한 모바일 게임을 성공적으로 대표하고 배포했기 때문에 그들이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 사항을 개선하여 제품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시나게임즈: 이전에도 텐센트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왜 퇴사했나요?
푸하오: 이건 순전히 사랑을 위한 거예요. 남편과 저는 대학, 대학원 동창이었고, 졸업 후 함께 텐센트에 합류했습니다. 2009년, 교제 10년차가 되던 해, 우리는 결혼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텐센트는 당시 텐센트 동료 직원들과 결혼할 수 없다는 규정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사랑을 위해 주저 없이 직장을 그만두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당시 텐센트에서의 직업 평가, 연봉, 옵션 모두가 제가 떠나면 안 될 것 같다고 느꼈어요. 온갖 종류의 인터뷰와 남으려는 시도에 대해 내 대답은 언제나 이렇다. 얼굴에 다정한 표정을 지으며 결혼할 예정이다. 모두가 이 여자가 절망적으로 사랑에 빠졌다고 믿을 때까지.
내가 떠났을 때 그의 상사가 나에게 감사의 이메일을 썼다. 나는 이메일에 답장을 보내 이것이 전부 사랑을 위한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4년 후, 저는 방금 사임한 Tencent 전직 직원을 만났습니다. 우리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한눈에 저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나는 그 이메일을 애정을 과시하기 위한 자료로 보관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동료들은 제가 확고하게 사랑하고, 용감하게 사랑하고, 사랑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여자라는 걸 모두 알고 있어요.
시나게임즈: CJ에서 '오만하지 말아요 영웅들'에서 어떤 콘텐츠를 발표했나요?
2014 CJ에서 타올레는 듀얼엔드 전략을 공식 발표했고, '오만하지 마세요 영웅들'은 타올레의 첫 모바일 제품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강타할 예정이다. '오만하지 마세요 영웅들'은 8월 5일 공식적으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며, 해외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시나게임즈: 카드 액션 게임이 인기다. 턴제 전투 모바일 게임 '오만하지 마세요'는 시대에 뒤떨어진 게임인가?
푸하오: 카드 액션 게임과 카드 턴 기반 모바일 게임은 서로 다른 두 시장 부문에 속하며, 각각 고유한 핵심 사용자 그룹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 유형별 시장점유율 분석을 보면, 턴제 RPG 모바일 게임이 여전히 큰 시장을 점유하고 있어 '오만하지마'가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딱 맞는다.
또한 다년간 PC 게임 개발을 축적해 턴제 게임의 전투 리듬과 수치 제어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플레이어는 확실히 빨리 시작하고 내려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어떤 종류의 게임이더라도 세심하게 제작되고 제품 품질이 좋다면 결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시나게임즈: '오만하지 말아요 영웅들' 후속편 나올까?
푸하오: 물론 '영웅은 오만하지 마라'가 타올레의 첫 모바일 게임이지만 결코 마지막은 아니다. 한편으로는 "교만하지말라 히어로즈"의 연구개발을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에서 많은 제품과 기술을 축적해왔습니다. 동시에 기획팀과 저는 이미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 있고,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도 많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더 높은 품질의 모바일 게임을 속속 출시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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