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나시족의 관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나시족의 관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나시족의 풍습과 습관은 어떤가요?
나시족은 고대 강족의 후손으로 북서쪽 허황(河皇) 지역에서 남쪽으로 이주하여 원주민과 합쳐졌다. 나시족 방언의 차이로 인해 나시(Naxi), 나(Na), 나리(Nari), 나한(Nahan), 나루오(Naruo) 등의 자칭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 이름의 발음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 씨족 이름은 모두 "나"이고 Xi, Heng, Han 및 Ri는 모두 "사람"을 의미합니다. 중국 문학에서 나시족을 가리키는 다른 이름으로는 Moze, Mosuo 또는 Moze("some"은 "suō"로 발음됨)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시족의 관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위챗 이름
나시족은 동파종교, 티베트 불교 및 기타 종교를 믿습니다. 리장의 나시족 역시 일반적으로 '세 꽃' 신을 믿으며 다양한 신앙을 가진 국가가 되었습니다. 동파종교는 나시족의 독특한 종교이다. 동바문화는 동파종교에서 지켜온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주로 동바 문자, 동바 경전, 동바 그림, 동바 음악, 동바 춤, 동바 의식 도구 및 다양한 제사 의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나시족은 동바(Dongba) 문자와 게바(Geba) 문자라는 두 가지 전통 문자를 사용한다고 믿어집니다. 동바 문자(Naxi hieroglyphics): 표의 문자와 음성 구성 요소를 모두 포함하는 상형 문자입니다. 쓰기 형식은 Oracle Bone Script보다 더 원시적입니다. 이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현존하는 상형문자로 여겨진다. 동바문자의 전달체인 동바종이는 고대에 동바에서만 사용하던 종이로 동바문자를 쓰는 데 사용되었다. 장인정신은 순수 수작업 공방으로, 이 공방에서 제작된 동바 캐릭터들만이 독창적이고 매력이 넘칩니다. 동바종이는 300년 전 허성원(豪聖文) 선생의 선조가 발명하고 집에서 만든 것입니다. 10여년 동안 분실된 후, 동바지 생산을 재개하여 서예화지, 마운팅 및 고급 사업을 발전시켰습니다. 전통을 기반으로 한 카드, 양각 책갈피, 양각 풀로 밀봉된 이동식 표면 티베트 경전 종이 및 기타 시리즈의 절묘한 장인 정신, 질감 및 방충 특성은 국내외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나시족은 원래 동바교, 라마교 나무, 하늘, 땅, 산, 물 등의 자연신을 믿었으며 음력을 사용하여 연도를 기록했습니다. 춘절, 청명절, 단오절, 중추절 등 많은 명절은 현지 한족의 축제와 거의 비슷하며, 그중에서도 춘절은 가장 큰 전통 명절이며 함께 진행됩니다. 많은 희생적인 활동을 통해 그때마다 집집마다 설날 돼지를 잡아 신간을 만들고 막걸리를 끓인다. 섣달 그믐날에는 닭을 죽이고 돼지 머리를 끓여서 부엌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식사할 때, 가족 중 누군가가 외출할 경우, 온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그릇과 젓가락도 식탁 위에 놓아야 합니다.
가장 엄숙한 것은 '낙서천제제'다. 천제제제는 보통 음력 정월 초순이나 중순에 열리는데 이때 제사 장소를 정해야 한다. (지도자 없이) 동파파의 지도자가 가르칠 것입니다. 각 마을에서는 존경받는 노인이 신부로 선출됩니다. 각 프로그램에서 동파는 천국을 숭배하기 위해 해당 경전의 시를 함께 부릅니다. 만 줄로 장엄하고 장대한 하늘을 숭배하는 노래를 이룬다. 차례로 먹이를 주는 돼지를 도살하고, 각 가정에서는 보리와 밀을 기부하여 포도주와 미끼를 만듭니다. 제3자의 사랑
과거 리장댐 지역의 나시족은 1723년 옹정의 원주민 귀향 정책으로 인해 한문화의 영향을 깊게 받았다. 결혼 제도. 자녀의 결혼은 부모가 결정하고 중매인이 주선하며, 혼인은 소, 양, 돼지, 포도주로 주선합니다. 결혼은 전통 한족의 도덕인 삼순과 사덕을 중시하며, 남편은 노래하고 아내는 따르며, 리장에서는 나시족과 티베트족의 결혼이 많다. 같은 민족 내에서는 같은 성, 다른 씨족끼리 혼인할 수 있으나, 같은 집안끼리의 혼인은 절대 금지된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약혼을 하고, 술을 마시고, 결혼식을 올리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나시족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교류는 대부분 축제 기간 동안 이루어집니다. 젊은 남성과 여성이 중매인을 통해 서로를 알게 된 후, 양측의 부모가 별자리를 합친 후, 남자는 중매인에게 차 2캔과 설탕 4~6박스, 쌀 2리터, 어떤 곳에서는 소금 2중량을 추가하여 영원한 서약을 하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결혼식은 약혼이 있을 때 준비해야 하며, 결혼식은 3~5일 동안 진행되며, 남자와 여자 모두 연회를 준비해야 합니다. 연회는 위 8명, 아래 8명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신랑은 무릎을 꿇고 손님들을 자리에 앉힌 후 음악을 연주하고 음식을 차려냅니다. ; 다섯 번째 코스가 제공되면 신랑과 신부는 손님들에게 술을 두 잔씩 건배합니다. 연회가 끝나면 주인과 친척들은 문 밖에 서서 손님을 닫아야 합니다.
일부 나시족 지역에는 아직도 '결혼 강탈'의 유산이 남아있습니다. 이는 고대 결혼 관습의 유산이기도 하며, 남편과 함께 사는 가부장적 제도에 대한 여성의 저항을 반영합니다. 아내는 옛 전통을 고수하며 어머니 집에 살고 싶어 하고, 남자는 아내를 남편 집에 머물게 하려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 도적결혼을 이용한다. 현대사회의 '결혼강도'는 실제 강도가 아니라 '생쌀과 숙성쌀'을 이용해 결혼에 반대하는 여성의 부모를 상대하기 위한 남녀간의 암묵적인 이해에 불과하다. 결혼.
나시족은 신뢰와 충성을 중시하며 일반적으로 나시족의 관습과 예절을 이해하지 못하는 손님으로 인해 발생하는 잘못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평등과 신뢰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Naxi 사람들과 교류할 때 가장 좋은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직접 설명할 수 있고, 속이거나 속일 수 없습니다. 일반 가옥에서는 낮에는 처마 아래, 밤에는 본당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조 주택에 있다면 화덕 옆에 있습니다. 좌석에 대한 엄격한 구분은 없지만 노소의 구분, 남성과 여성의 구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탁 위나 화덕 옆에 있는 경우 똑바로 세운 자세를 "상바시" 또는 "게루루"라고 부르는데, 이는 노약자 우선 좌석입니다. 그러므로 나시족 집에 갈 때 노인이 있으면 주인이 초대하더라도 '상위 8 석'을 노인에게 양보해야합니다. 사람들과 장로들을 앉게 하고, 함부로 그들을 차지해서는 안 됩니다. 노인이 들어오면 젊은이들이 일어나 자리를 양보하고 적극적으로 인사해야 한다. 노인이 있을 때에는 다리를 꼬지 마십시오.
손님을 맞이할 때나 식사할 때 큰 소리를 내거나 추측하거나 명령을 내리는 것을 피하고, 주인이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실 때, 밥을 차릴 때 테이블 가로대를 밟지 마세요. 서로 손을 맞잡고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식사할 때 밥에 젓가락을 수직으로 꽂지 말고(정확하게는 죽은 사람이 향을 바칠 때만 밥에 젓가락을 꽂는 것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릇과 젓가락을 두드리지 말고, 야채를 뒤집지 말고, 야채를 차례로 집어 들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음식을 집을 때는 다른 사람에게 젓가락을 함께 움직여달라고 부탁하고, 한 번 집고 잠시 멈춰서 첫 번째 한 입을 삼킬 때까지 기다렸다가 두 번째 젓가락을 집는다. 경제에 관심을 갖고 음식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남은 밥을 그릇 바닥에 놔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인용 의자에 앉으면 루구호 지역에 있는 소녀의 '꽃집'에 마음대로 들어갈 수 없고, '악시아'에 대해 물어보기도 쉽지 않다. 상태. 난로에 재를 젓지 마세요. 하늘이나 조상, 전쟁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경우 외부인은 참관할 수 없습니다. 대문에 세워진 '토지' 돌과 '색'돌을 건너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화덕을 건너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 화덕 옆에서 몸을 녹이는데 '불웃음' 소리가 들리더니 장작을 더 달라고 하니 돈을 벌겠다는 뜻이었습니다. 문지방에 앉거나 처마 난로 옆에서 음식을 먹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문지방에 있는 물건을 칼이나 도끼로 자르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랑노래는 집에서 불러서는 안 되고, 아이들이 타지 않은 막대기나 석탄을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된다. 첫째, 위험하고, 둘째, 악몽을 일으킨다고 한다. 시아버지는 며느리의 침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가거나 장사를 하러 나갈 때 다른 사람과 함께 바닥을 쓸 수 없고, 해가 진 후에도 바닥을 쓸 수 없다. 손님이 있는 동안에는 바닥을 쓸 수 없습니다. 손님이 떠날 때 즉시 문을 닫지 마십시오. 손님을 문으로 보내십시오. 여성의 속옷을 공공장소에서 말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주인이 출입하는 통로 위에서는 바지나 치마를 말리지 마세요. 집에 들어갈 때 대나무 모자를 쓰지 말고, 부엌에 괭이를 들고 들어가지도 마세요.
밤에 불을 피우고 집에 갈 때 집 안에 불을 피우지 마세요. 밤에 집에 돌아올 때는 화덕방에 먼저 들어가고, 침실에는 먼저 들어가지 마세요. 아침에는 밤에 꾼 꿈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임신한 여성은 열매가 맺힌 나무에 올라갈 수도 없고 고삐나 낚싯대를 밟을 수도 없습니다. 피 없는 고기는 먹지 마세요. 수원을 오염시키고 수원림을 벌채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백핸드로 다른 사람에게 음식이나 물을 추가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이 마시고 남은 와인이나 차는 마시지 마십시오.
'천상제'나 '세화축제'에 참여하는 이들은 미리 손을 깨끗이 씻고, 진달래 가지에서 터지는 불꽃놀이를 밟고 정화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 섣달 그믐 날에 발을 씻지 않는 것이 금기이고, 동창회 만찬에 사용되는 접시와 젓가락을 씻는 것도 금기입니다. 섣달 그믐 날에 결혼 한 딸을 친정에 남겨 두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 아침에는 낯선 사람이 집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고, 여자가 일찍 일어나는 것을 금지합니다. 역사적으로 나시족은 자연숭배를 주요 소재로 하는 원시종교인 동파종교를 믿었다.
나시족 국적----소개:
나시족은 주로 윈난성 리장나시족 자치현에 거주하며 나머지는 웨이시(Weixi), 중뎬(Zhongdian), 닝랑(Ninglang), 더친(Deqin), 티베트의 쓰촨성 옌볜(Sichuan Yanbian), 옌위안(Yanyuan), 물리(Muli), 지강(Zhikang) 현. 나시족은 원래 중국 북서부의 고대 강족의 일파였습니다. 그들은 서기 3세기경에 리장으로 이주하여 리장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나시족은 중국티베트어족 티베트버마어족 이족에 속하는 나시어를 사용하며 동부 방언과 서부 방언으로 나뉜다. 서쪽에는 진샤강을 경계로 약 20만 명이 살고 있어 서로 소통이 가능하지만, 동쪽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의 방언이 있어 서로 소통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미 천여년 전, 나시족은 고대 원시 상형문자인 동바문자와 음절문자 고바문자를 창안했는데, 이는 세계적으로도 드물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통되고 있는 민간생활 상형문자이다. . 이 대본으로 쓰여진 고전을 『동파경』이라고 하는데, 중국에는 약 9,000권이 있고, 세계 다른 나라에는 약 11,000권이 있습니다. 1957년에는 라틴 알파벳을 기반으로 한 병음 문자가 설계되었으며 현재는 중국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나시족은 주로 농업 생산에 종사하며 쌀, 옥수수, 감자, 밀, 콩, 면화, 대마 재배에 종사합니다. 진샤강 양쪽은 산림지대이고 옥룡산 지역은 식물종이 많아 식물의 보물창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공예 산업도 발전했으며 "리장 말"은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기계 수리, 석탄 채굴, 발전, 비료, 전기 기계, 경공업 및 기타 분야의 중소기업이 있습니다. 진샤강 양쪽에서는 다양한 약재와 특산물이 생산된다.
나시족 - 역사
나시족은 중국의 고대 민족이자 남쪽으로 이주한 고대 강족의 한 분파입니다. Naxi라는 이름은 고대 유행하는 사람들의 부족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들의 조상은 진 왕조의 역사 기록에서 "소 목동"을 의미하는 "모사 이"와 "모지에"라고 불렸다. 그들은 먼저 남쪽으로 민장강 상류로 이동한 다음 남서쪽으로 야롱강 유역으로 이동한 다음 서쪽으로 진샤강 상류로 이동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리장(麻江)과 용녕(永寧)에 모여 토보(티베트인)와 난자오(이족과 백족의 조상)의 지배를 받았다. 삼국시대에는 내부 계급 분열이 있었고, 당나라 초기에 월계조(목계조)가 세워졌는데, 이는 나중에 남조에 의해 멸망되었다. Nanzhao의 통치자는 한때 수만 명의 Mozi 사람들을 Kunchuan 지역으로 이주시켰습니다. 이 Mozi 사람들은 나중에 Bai 사람들과 합병되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는 국경을 지키던 많은 한족도 나시족에 편입되었습니다. 명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일부 추장들은 중앙 왕조로부터 연속적으로 세습 봉건 추장 직위를 수여받았으며, 그들의 관할 지역은 기본적으로 봉건 영주 체제의 발전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청나라 초기에 '고향을 개혁하고 향토인을 향민으로 돌려보내는 것'을 실시한 이후 나시족의 봉건사회는 더욱 발전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에는 국가의 뜻에 따라 인민의 이름을 나시족으로 개칭해야 한다. 나시족은 자국의 발전과정에서 훌륭한 민족문화를 창조해왔습니다. 서기 7세기에 제작된 동바문자는 현재까지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유일한 상형문자이다. 동파경은 동파문자로 쓰여진 동파종교의 고전으로 나시족의 사회발전사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이다.
나시족 - 에티켓
나시족은 대인관계, 정서적 교류, 역경과 고난을 매우 중시하며 예절에 관심을 갖는다.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은 나시족의 미덕이다. 노인들은 가족 내에서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높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자연재해나 인재가 있을 때마다 결혼식이나 장례식, 친척, 친구, 이웃이 보수에 관계없이 솔선하여 도움을 줄 것입니다. 환대는 사냥을 마치고 돌아올 때마다 길에서 만나는 모든 행인이 먹이를 나누어 받을 수 있는 나시족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귀한 손님이 오면 주인은 그를 대접하기 위해 6~8가지 요리를 준비합니다. 마을이나 집에 손님이 오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일어나 인사하고 자리를 열성적으로 양보합니다. 집에서 젊은이들은 먹고 자기 전에 노인들을 돌보아야 하며, 세수와 발을 씻을 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이 미덕은 대대로 이어집니다.
나시족----축제
나시족은 음력에 따라 한 해를 기록한다. 주요 축제로는 "3월 용왕 사원 박람회", 음력 1월 15일에 열리는 "밀라회"(즉, 방방 축제), 음력 7월 중순에 열리는 리장 7월 박람회 등이 있습니다. 7월의 노새와 말 박람회 등 춘절, 청명절, 단오절, 중추절 등 많은 축제는 현지 한족의 축제와 거의 동일합니다. 춘절은 가장 큰 전통 축제이며 많은 제사를 지냅니다. 활동.
신년 축제 외에도 나시족은 많은 제사 활동을 펼칩니다. 그 중 가장 엄숙한 것이 '낙시천제제'이다. 천제제제는 보통 음력 정월 초하루에 거행되는데, 이때 천제지를 제사 장소로 정해야 한다. 동파종교가 제사장 역할을 하고, 차례로 먹이를 주는 천제돼지를 도살할 것이며, 각 가정에서는 포도주와 미끼를 만들기 위해 보리와 밀을 기부해야 합니다. 제사를 드리는 동안에는 동물 전체를 큰 제사로 사용하며, 참석한 모든 사람은 손을 씻고 향을 들고 경외심을 가져야 합니다. 제사를 지낸 뒤 돼지피관장, 돼지머리, 내장을 이용해 국을 끓인 뒤 각 가정에서 먹는다. 큰 제사를 지낸 지 3일 후에는 가정 단위로 작은 제사를 드린다. 또한 "산다(부족의 수호신)"에 대한 제사도 있습니다. 나시족은 매년 2월 8일과 8월 양의 날에 양 전체를 제물로 바칩니다. 삼두오를 숭배하며 경치 좋은 곳으로 피크닉을 가세요.
음력 7월 25일에 모수오족은 여신산을 숭배하는 행사를 벌인다. 이는 원시적인 종교적 색채를 지닌 대규모 축제이다. 이날은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사자산 아래 모여 향을 피우고, 라마승들이 순례경을 낭송하고, 사람들이 여신에게 술과 고기, 과일을 바치고 절을 하는 날입니다.
2월 8일에 열리는 베이웨 사원 박람회는 나시어로 '삼다'라고 부르며, 이는 나시족이 국가의 수호신인 '삼다'를 숭배하는 전통 축제이기도 합니다. 전쟁의 신. 북악사(Beiyue Temple)라는 이름은 난자오(Nanzhao) 시대에 옥용산(Yulong Mountain)이 북악(Beiyue)으로 명명되었고 삼다사는 옥용산(Yulong Mountain) 기슭에 세워졌기 때문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사냥꾼이 옥룡산(玉龍山)에서 이상한 눈돌을 발견하여 집으로 가지고 갔는데, 현재의 절터에 이르렀을 때 눈돌이 유난히 무거워서 멈춰서 쉬었다고 합니다. 다시 짊어지고 싶으면 눈과 돌이 너무 무거워 움직이지 못하는데, 사람들은 이것이 신의 화신이라고 생각하여 그 자리에 절을 지어 제사를 지내는 모습을 자주 본다. 하얀 갑옷을 입고, 하얀 투구를 쓰고, 하얀 창을 들고, 백마를 탄 남자가 땅과 그곳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자주 등장한다. 나시족은 산다(Sanduo)가 자국의 가장 크고 가장 권위 있는 신이며 매년 2월 8일과 음력 8월 8일에 양 한 마리를 통째로 사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엄청난 희생.
사찰박람회 기간에는 동백꽃이 처음 피는 시기로 많은 인파가 모인다. 불꽃놀이가 하늘을 가득 채웠고, 곳곳에 꽃이 피어나고, 사람들은 소풍을 벌이고, 신자들은 향을 피우고 절을 했습니다. 이 사원 박람회의 웅장함과 분위기는 리장에서 열리는 모든 사원 박람회 및 축제 중 1위를 차지합니다.
나시족 - 결혼 풍습
용닝의 나시족은 스스로를 "모수오"라고 부릅니다. 오늘날까지도 그들은 결혼과 가족에 있어서 여전히 모계 관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전형적인 모수오 가족 구조에서는 어머니 혈통의 친척들, 즉 외할머니와 그녀의 형제자매들, 어머니와 그녀의 형제자매들, 어머니의 친자녀들과 어머니의 자매들의 친자녀들만이 있었다. 생물학적 아버지는 외부인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가정생활에서 여성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가장은 나이 많은 여성이 차지합니다. 그녀는 또한 가족의 종교 의식의 주최자이기도 합니다. 가족의 혈통은 모계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재산은 모계 원칙에 따라 상속됩니다.
이러한 모계가족에 적합한 결혼제도를 흔히 '아주(Azhu)'결혼이라고 부른다. "Azhu"는 "친구"와 "동반자"를 의미합니다. 이런 종류의 결혼의 주요 특징은 남자는 결혼하지 않고 여자는 결혼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서로 다른 모계 출신의 젊은 남성과 여성은 자신의 취향과 소망에 따라 연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로 행복하다면 서로에게 팔찌, 벨트 등의 선물을 주고 커플로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각각 두 집에서 아이를 낳고 살았기 때문에 남자는 해가 지면 여자의 집을 방문해야 했고, 다음날 아침 일찍 서둘러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갔다. 동거를 통해 태어난 자녀는 어머니의 성을 가지며 어머니의 가족에 의해 양육됩니다. 남성은 자녀에 대해 어떠한 권리나 의무도 없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결혼과 가족은 경제적 및 기타 측면에서 필연적인 연관성이 없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는 매우 자유롭게 이혼할 수 있습니다. 여자가 방문을 거부하거나 남자가 방문을 중단하는 한 "아주" 결혼은 끝나게 됩니다.
나시족---의류
나시족은 한족의 영향을 깊게 받았습니다.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한족과 동일하며 긴 옷을 입고 만다린색을 입습니다. 재킷이나 더블브레스트 반바지, 바지. 여성복은 아직도 일부 지역에서 계속되고 있는 치마를 입는 풍습을 제외하면 바지로 바뀌었지만 의상 전체가 바뀌었다. 여전히 독특한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장 여성들은 허리가 넓고 수 놓은 코트를 입는데, 앞판은 무릎까지 닿고 뒷판은 정강이까지 닿으며, 양복 조끼, 바지, 주름진 앞치마, 배 모양의 자수 신발을 신습니다. 옷의 대부분은 파란색, 흰색, 검은색이며 칼라, 소매, 라펠에 레이스 자수가 있어 심플하고 우아합니다. 기혼 여성은 머리를 묶고 둥근 거즈 모자를 쓰고, 미혼 여성은 머리를 뒤로 묶고 천 스카프나 검은색 벨벳 모자를 씁니다.
나시족 여성복의 가장 큰 특징은 그 뒤에 있는 칠성양가죽 숄이다. 숄 위에는 직경 2인치 정도의 원 7개가 나란히 못으로 박혀 있고, 술 한 쌍이 걸려 있다. 각 서클에서. 이 의상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습니다. 더 흔히 말하는 것은 일곱 별을 상징한다는 것인데, 이는 "별을 가리고 달을 입는다"는 뜻입니다. 둥근 천의 원은 절묘한 별 지도를 표현하기 위해 명주실로 수놓아졌고, 매달린 술은 빛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별의.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열심히 일하고 유능하며 똑똑하고 아름다운 나시족 소녀 잉구(Yinggu)가 가뭄 악마와 싸웠는데, 그녀는 잉구의 용기를 칭찬하기 위해 지쳐서 쓰러졌습니다. 백사의 세 신이 가뭄귀를 제압하고 그것을 삼켰는데, 아래의 일곱 개의 차가운 태양을 일곱 개의 둥근 별에 집어넣어 잉고의 태양 셔츠 위에 두었고, 나중에 나시 소녀는 잉고를 흉내내어 숄에 칠성 문양을 박았습니다. 별과 달을 입는 노고와 용기를 상징합니다. 나시족은 예로부터 개구리를 지혜의 신으로 여겨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준다는 설도 있는데, 이러한 원형 문양은 개구리 토템 숭배의 유물인 개구리의 눈을 표현한 것이다.
나시족---다이어트
나시족은 하루 세끼를 먹는다. 아침 식사는 보통 찐빵이나 떡볶이입니다. 점심과 저녁은 보통 볶은 야채 한두 개, 피클, 수프 등을 포함하여 더 풍성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들은 현지 후이 쇠고기 수프 냄비와 간바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핑바에서는 산간 지방을 막론하고 다양한 종류의 야채가 있어 사계절 먹을 수 있습니다. 산간 지방에서는 감자, 양배추, 참외 등이 널리 재배되며, 지역 특산품을 사용하여 다양한 명물 요리를 만듭니다. 예: 찐 동충하초 오리, Fritillary 치킨, Gastrodia 치킨 등 그 중 나시족의 전통 요리인 '속을 채운 송이버섯'은 송이버섯 뚜껑으로 만든 요리로, 고기 반죽으로 속을 채워 쪄서 제물로 사용했으며, 특히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나시족의 주식은 쇠고기, 양고기, 야크고기, 밀, 말린 풀, 정원뿌리(덩굴잎)였다. 그 후 한족과 백족의 영향을 받아 농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생활 풍습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옥수수, 밀, 쌀은 리장댐 지역의 주요 식품입니다. 루구 호수. Zhongzhong, Yanyuan, Muli 및 기타 지역의 Naxi 사람들은 앞마당 풀, 고지대 보리 및 옥수수를 주요 음식으로 섭취하고 양쯔, 쌀, 밀 및 감자를 보충합니다. 리장댐 지역 주민들은 집 앞과 뒤에서 채소를 재배해 스스로 소비합니다. 대부분의 돼지고기는 염지육으로 만들어지며, 특히 리장(Lijiang)과 용닝(Yongning)의 비파돼지가 가장 유명하며 수년에서 10년 이상 품질 저하 없이 보존할 수 있습니다.
밖에서 일할 때는 밀가루 케이크나 참파를 사찰에 가져가세요. 겨울에는 식탁에 둘러앉아 식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검소한 나시족은 술과 진한 차를 마시고 신맛, 매운맛, 달콤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루구호의 모수오족 중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넉넉하지 않은 '난초 담배'를 피우고 신맛이 나는 집에서 만든 '렌글리마 와인'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매년 설날 돼지를 잡은 후 주부는 서둘러 베이컨을 준비하고 보관합니다. 리장의 햄 케이크, 닝보의 비파 고기, 후구이후 지역의 신 생선과 건어물은 모두 맛있으며 나시족이 손님을 대접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로 주기에 좋은 간식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주로 리장 햄 케이크, 대마 케이크, 눈 연꽃 플래터, 리춘 구리 냄비, 리장 불에 구운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나시족 ---- 건축
나시족의 건축물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고대 도시 리장(Lijiang)의 쓰팡 거리(Sifang Street)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전체 건물 단지는 토목 구조의 타일 주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의 문, 창문 및 아치형 입구는 정교하게 조각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선은 생생하고 강렬하며, 이미지는 생생하여 예술적 성취와 기량을 보여줍니다. 나시족의 미적 취향.
리장고성은 '동방의 베니스'로 알려져 있다. 루구 호수 기슭에 있는 모수오족의 목조 주택은 통나무를 통째로 쌓아 벽을 이루고, 나무 블록을 판자로 쪼개어 기와를 만든 형태입니다. 못이나 벽돌 하나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할 뿐만 아니라 충격에도 강합니다. 사합원은 결혼 형태, 가족 조직, 종교적 신념을 직관적으로 반영하며 모계 사회의 형태를 담고 있습니다.
나시족 - 금기
나시족은 따뜻하고 개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과 예절을 잘 알고,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는 전통적인 미덕이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는 큰 소리를 지르거나 욕설을 삼가야 하며, 말을 탈 때는 마을 앞에서 내려야 하며, 하늘에 제사 지내는 곳에 말을 묶거나 다리를 꼬지 말아야 합니다. 나시족의 집에 들어갈 때는 주인을 때릴 수 없습니다. 개가 주도적으로 노인, 소녀, 소녀의 침실에 들어가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꽃 건물"의 상태에 대해 물어볼 수 없습니다. 악시아' 또는 난로에 재를 휘젓는다. 하늘과 조상, 전쟁의 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 외부인은 참관할 수 없다. 문지방에 앉거나 칼이나 도끼를 사용하여 문지방에 있는 물건을 자르는 것을 피하십시오. 어떤 곳에서는 집에서 민요를 부르거나 휘파람을 부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식사 중에 그릇과 젓가락을 두드리는 일, 야채를 뒤집는 일, 수원을 오염시키는 일, 수원 숲을 자르는 일 등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집에 들어오는 작은 동물을 사냥합니다. 새벽을 알리는 소, 말, 수탉을 죽이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개고기를 먹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나시족---종교
나시족은 일반적으로 '동파종교'를 믿으며 일부 사람들은 라마교를 믿습니다.
'동바'는 나시족 언어로 '현자', 즉 마법사와 사제를 뜻한다. 동파문화와 동파종교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동파종교는 당나라 초기 나시족이 창시한 주술종교를 바탕으로 티베트종교의 문화를 흡수하여 형성한 종교이다. 동파인들은 다재다능하고 글쓰기, 그림, 노래, 춤을 통합하여 나시족의 고대 동바 문화의 창시자, 전파자, 계승자가 되었습니다.
나시족은 일반적으로 티베트 비문 종교(흑인 종교)의 영향을 받은 원시 주술인 동파 종교(용닝에서는 '다바'라고도 함)를 믿으며 많은 신, 산, 강, 바람을 숭배합니다. 불이나 기타 자연 현상은 모두 신으로 여겨지고 병이 없는 죽은 사람과 적은 악한 귀신으로 여겨진다. 동바에는 사찰도 없고 대부분 실직하지 않은 농부들이다. 나시족 지역은 불교(선)와 라마교(밀교)가 만나는 곳이기도 하다. 홍종사원은 남쪽으로 티베트 지역에서 리장까지 퍼져 있고, 산승사도 북쪽으로 본토에서 리장까지 퍼져 있다. 불교, 라마교, 도교를 믿는 사람들은 다양한 종교를 믿는 국가를 구성합니다.
동파종교는 나시족 전체가 믿고 있는 고대 종교로, 조상숭배, 귀신숭배, 자연숭배 등을 기본 재료로 삼아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종교이다. , 퇴마, 재난 구호, 헥사그램과 같은 활동이 주요 표현 형태입니다.
동파종교에는 특별한 의례 도구와 의상이 있으며, 그 의례도 매우 복잡하며 1년 내내 거의 매달 다양한 규모의 의례 활동이 있는데, 주로 제사, 장례, 재난 구호, 제사 등으로 나뉜다. 점술과 시주 등 다섯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늘을 숭배하는 것이 가장 엄숙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