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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회가 6조 혜능에게 던진 여섯 가지 질문

신회는 광둥성 소주 조희의 6대 조상인 회능의 집에서 수년간 살았으며 회능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지식을 넓히기 위해 곧 북쪽으로 공부하러 갔다. 먼저 그는 강서성(江西省) 청원산(靑源山)으로 가서 싱스대사(興施師)에게 공양하고, 그 다음에는 하남성(河南省) 낙양(洛陽)으로 가서 계를 받았다. Tang Jinglong의 통치 중에 Shenhui가 다시 Caoxi에 왔습니다. 그는 불경을 주의 깊게 읽었으나 여섯 가지 면에서 혼란스러워서 육조 혜능(惠能)에게 가서 상의하였다. 신혜의 여섯 가지 질문과 육조의 여섯 가지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 1: “계(수련), 집중(명상), 지혜(지혜)의 세 가지 분야에서 소위 계율이란 무엇입니까? ? 소위 집중을 어디에서 수행해야 합니까? 소위 지혜는 어디서 얻어야 합니까?"

육조는 "삼매는 행동을 다스리는 것이고 지혜는 관찰하는 것입니다. 본성상 깊이 볼 수 있고 알 수 있다.”

두 번째 질문: “지금 없는 것이 무엇이냐? 당나귀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육조는 "살아있는 동안의 악행은 기억되지 않지만, 죽은 후에는 선한 일을 잊지 않으면 여기에 있습니다. 당신의 후손은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내 말을 듣고 있습니다.”

세 번째 질문 : “멸망. 존재는 소멸이고, 소멸의 소멸은 탄생이다. 탄생과 죽음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귀머거리가 되고 눈이 멀게 될 것이다.” 죽음은 성품에 집착하지 않게 하고, 태어남의 소멸은 마음을 떠나게 한다. 이 두 가지 견해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태어남과 죽음은 자연스럽게 소멸된다.”

네 번째 질문: "먼저 깨달음이요 그 다음이 깨달음이요, 먼저 깨달음이요 그 다음이 깨달음이니라. 돌발오심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흔히 혼란에 빠지느니라." 육조께서 대답하셨다. , 법의 깨달음에는 돌발이 있고 깨달음의 돌발은 변하지 않는 조건이며 깨달음의 과정에는 혼란이 없습니다."

다섯 번째 질문: "먼저 안정하십시오. 지혜가 먼저이고 그 다음이 집중입니다. 집중, 그 다음 지혜, 무엇이 옳습니까?"

육조는 "마음의 성품은 항상 순수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집중에는 지혜가 없습니다. 지혜에는 집중이 없습니다. 집중과 지혜가 함께 배양되면 마음이 옳습니다."

여섯 번째 질문: "첫 번째 부처님, 다음 달마, 첫 번째 달마, 그 다음 부처님? 불교의 뿌리. "원래 어디서 왔습니까?"

육조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말하는 것은 부처님을 먼저 두고 그 다음 법을 듣고, 듣는 것은 먼저 법을 듣고 그 다음 부처님을 듣는 것이다. >

육조 혜능이 죽은 후 신회는 낙양으로 가서 육조 둔종을 선전하여 중국 선사에서 육조의 지위를 확립하고 『선종기』를 지어 세계에 유행하게 되었다.

이후 신회는 산동성 허쩌에 사찰을 짓고 허저종을 창시했기 때문에 허저 신회라고도 불렸다. Shenhui의 Zen 방법은 "No-Thinking Zen"이라고 하는데, 그는 "생각하지 않는 것은 생각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Shenhui Quotations" "Yu Tuoba Kaifu Shu"의 첫 번째 부분)라고 말했으며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고 가는 것이 없고 전후의 경계가 없으므로 생각이 없음을 아는 것이 가장 좋다."("신회 인용문", "경덕전등로" 제28권 참조) 그러나 신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이다. 해방과 동시에 집중과 지혜를 옹호합니다. 신회 허저종은 150년 동안 지속되다가 당나라 말기에 멸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