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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은 공이고 공은 색이라는 말의 정체는 무엇인가?

반야바라밀다심경의 핵심은 사실 '마음'이라는 한 단어와 '비움'이라는 한 단어에 불과합니다.

먼저 <마음>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이 마음은 마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말하는 것이다. 애초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보거나 만져보세요. 여섯 가지 감각 기관(눈, 귀, 코, 혀, 몸, 마음)과 여섯 가지 대상(색, 소리, 냄새, 맛, 감촉, 법)이 서로 관련되어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의식(눈식, 귀식, 코식), 혀식, 몸식, 식)이 융합되어 생겨난다. 예를 들어, 여름에 당신이 매트 위에서 푹 자고 있는데 이때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모기에 물리면 모기와 내가 교차할 운명이라는 느낌이 든다. 따라서 마음은 연결되어 있으므로 이제 당신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모기를 쳐 죽이는 것은 역겨운 일입니다. 단지 모기를 쫓아내기 위해 손을 흔든다면 그것은 친절한 의도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친절하든 역겹든 그것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각이니까 다 환상이고, 환상이고 진심과 망상으로 나뉜다. 이 시점에서 일부 친구들은 마음이 본질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기 때문에 혼란스러워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실한 마음과 망상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 세상에 사는 우리 평범한 사람들은 물질적 욕망을 버릴 수 없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고,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겠으니, 우리 같은 무지한 사람들로 분열되어서는 안 됩니다. 진심으로 뭔데? 참된 마음은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걱정이 없고, 침묵하는 무정한 마음입니다. 당신이 유혹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겪을 때 당신은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의도하지 않은 본성으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사실입니다. 유혹에 부딪혀 문제를 일으키고 유혹에 사로잡혀 점점 빗나가는 것을 망상심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본심은 잃지 않았으며, 외부의 힘이 여전히 그것을 되돌려 놓을 수 있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이 반야심경은 당신에게 깨달음과 지혜를 사용하여 마음이 무엇인지 관찰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고통이란 무엇입니까? 순수하고 평화롭고 무심한 마음의 본래 상태로 어떻게 돌아갈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반야바라밀다심경(반야바라밀다심경)이라 부른다. "Prajna"는 산스크리트어로 '큰 지혜'로 번역됩니다. 인간사, 세상의 모든 사건을 이해하고 잘 처리할 수 있는 것은 큰 지혜이다. 이 반야는 부처님과 모든 중생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단지 부처님께서 반야의 지혜를 열어 주셨을 뿐이지만, 우리 보통 사람들은 그것을 갖고 있지만 아직 열지 않았으며 여전히 무지한 상태에 있습니다. "폴로"는 반대편을 의미하며, 불교는 ​​"구원"이라는 단어 때문에 모든 생명체가 고통의 이쪽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순수함의 반대편으로 건너가는 것입니다. 이 해안이 있고 저 해안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는 도착하다, 순수함의 반대편으로 가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은 위의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해안에 도달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이 과정이 다섯 단계로 나누어진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이 강둑에 있고, 두 번째 단계는 강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즉, 페리에서 내리면 당신은 첫 지원자이자 또한 1 단계 아라한, 세 번째 단계는 강 한가운데로 들어가는 것이고, 배는 강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는 반대편 해안에 도달하여 보살이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목표, 육지에 도달하려면 여전히 다섯 번째 단계가 필요합니다. 만약 "많은"이 배를 버리면, 그것은 법의 견해를 버리고 끈질긴 마음으로 유일자를 쓸어버리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는 걱정 없이 깨달은 보살과 부처가 될 수 있습니다. 경(Sutra)은 '책'이라는 뜻으로 이해될 수 있다. 이 책은 본심을 일깨우는 방법, 세상을 관찰하는 지혜, 참된 마음으로 돌아가는 길을 기록하고 있다. 우리는 이 구절을 읽을 때 말로 실수하기보다는 그 안에 담긴 진정한 의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많은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오직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향은 좋은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향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향을 받을 권리는 평등합니다.

이 공허함은 이 경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 공을 깨닫지 못하면 이 경의 뜻도 이해할 수 없느니라. 세상 사람들은 흔히 비어 있음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비어 있음이 무(無)라고 생각합니다. 빈 집과 마찬가지로, 사람이 들어오고 그 안에 사람이 있으면 비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단지 비어 있는 단계일 뿐이지만 여기에는 '비움'과 '존재'가 있습니다. 이것은 세상이 "빈"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불경에서 말하는 '공'은 비어 있음을 의미하며, 자연의 비어 있음이며, 본래 비어 있고, 만물과 조화를 이루며, 상대적이지 않고, 없음이 아니며, 있음과 비어 있음을 뜻한다. 공의 의미를 이해하려면 먼저 몇 가지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산, 강, 땅, 해, 달, 별을 포함하여 우주의 모든 다양한 형태, 그리고 모든 물체, 식물, 동물 및 나의 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 사상, 이치, 인간사, 인간의 감정, 희로애락, 노여움, 희락은 모두 집합적으로 형상이 없으며, 위의 어느 것 하나도 독립적인 성질을 갖고 있지 않으므로 모두 공(向)이다. 지구상에.

먼저 관련 측면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천은 스스로 생산할 수 없습니다. 천을 짜려면 먼저 실이 있어야 하고, 면이 먼저 생산되어야 하며, 면이 먼저 생산되어야 합니다. 먼저 생산되는 씨앗이 있고 씨앗은 스스로 바뀔 수 없으며 목화로 자라기 위해서는 적절한 환경, 시간, 토양, 비료 및 기타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천이 천이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조건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그 본래의 성질을 추적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몸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모든 것은 자성이 없고, 실체가 없으며, 원인과 인연으로 생겨나고, 성상이 공(無)하다. 무형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마음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마음이란 무엇입니까? 애초에 마음이 없다. 위에서 언급한 모기에 물려 마음을 존재하게 하는 사례가 대표적이다. 또 모든 것이 다 같으니 마음에는 자성이 없고 실체가 없고 인연에서 생겨나지 아니함도 곧 성품이 없음이니라. 그러므로 물질과 마음이 모두 공(廣)이다. 그러나 이것은 있음이요 공함이요, 허망한 존재이요, 이것이 본성의 공이요, 만물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니, 마음과 사물 밖에 또 다른 공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것이 공하고 저것이 없는 것도 아니니라. 비어 있는. 그러므로 형상에 있어서는 공이 없이는 할 수 없고, 공에 있어서는 형상이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인연으로 인한 허망한 존재임을 알기 위해서는 이 공허함은 땅의 본래 공허함에서 비롯된 것이요, 자연의 공허함은 눈과 귀로 들을 수 없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그 의미는 실제로 공허함입니다.

사리푸트라의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고,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며, 느낌, 생각, 행동, 의식도 이와 같습니다

사리뿟타, Sravakayana에서 부처님의 제자 Shariputra는 지혜가 먼저입니다. 스님이 돌아가신 뒤에 제작된 둥근 유물이 아닙니다. 이 유물 문장은 마치 TV에 나오는 스님들이 항상 아미타 부처님에 대한 대사로 시작하는 것처럼 어조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다음 네 문장은 실제로 동일한 의미를 갖고 있는데, 이는 형태와 공의 불이원성의 원리입니다. 첫째는 둘 사이에 차이가 없다는 뜻이고, 둘째는 둘이 본래 하나이므로 차이가 없다는 뜻이다. 색은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오행의 흐름일 뿐만 아니라 우주 만물을 포함하는 것이기도 하다. 형태가 없는 형태입니다. 내부 색상입니다. 이 두 색은 실재하지만 둘 다 원인과 조건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며, 그 자체로는 독립성이 없고 궁극적인 실체를 추구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寂)이라기보다는 공이다. 이 "색상" 밖에는 "빈"이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아직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앞으로 가서 '공허함'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과 '마음'은 반야심경의 본질입니다. 이해하지 못한다면 마음은 마음이 아니고 경은 경이 아닙니다. 사실, 이 문장들에는 심오한 내용이 없습니다. "비어 있다"의 의미만 이해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감정, 생각, 행동 등을 강조하는 것뿐입니다. 의식은 실제로 형태이며, 형태에는 감정, 생각, 행동, 의식 등이 포함되므로 어조를 강조하는 역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