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14) 도교 수행 방법
(14) 도교 수행 방법
이 글은 도교와 도교 사이에 얽매이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산만한 생각을 없애는 데 필요한 도교 수련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수련에는 움직임과 고요함이 모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태아 호흡법, 도인법, 오금자, 태극권... 도인법(기공)을 수련하더라도 실제로 무위 상태에 도달할 수 없다면 여전히 지도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사람들이 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호흡 세기, 호흡 듣기 등의 방법만 소개합니다.
자주 진정하고 숨을 세어 보면 지루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모두 고대인의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림 1을 사용하여 설명하면 조용한 장소를 찾아 10주기로 호흡 횟수를 세어 마음을 진정시키세요. 아래 그림에서 가로 축은 시간을 나타내고 세로 축에는 두 가지 핵심 항목이 평행하게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의 생각이고 다른 하나는 행동입니다. 의식과 행동 행동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중국학을 공부하지 않으면 심리학을 공부해야 하지만(이것은 대학 전공이고 매우 복잡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관심이 있으면 스스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공부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심리학 당신은 독학을 하지 않았으며 심리학의 많은 세부 사항에서도 오류나 결함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심리학은 이른바 물질주의와 객관성의 영향을 너무 깊게 받기 때문에 주로 타인을 연구하고 스스로 경험하는 경우는 전혀 또는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연구해야만 객관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연구할 때 자신이 이미 참여하고 있으며 자신의 주관적인 요소를 버릴 수 없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좁은 의미의 과학의 범위 내에서(협의의 과학이란 중국학을 포함하지 않는다. 넓게 말하면 실천이 참된 원리를 반영할 수 있는 한 과학이다. 물론 중국학도 포함한다) ), 객관성은 단지 그들 자신의 희망사항일 뿐입니다.
계산하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계산해 보면 문제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림 2를 참조하면 됩니다. 많은 산만한 생각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련생이 막 시작하면 전혀 조용하지 못하고 마음이 쉽게 방황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러한 산만한 생각은 당신의 운명을 지배하는 본질이며, 사람들을 병들게 하는 배후에 있는 손이다. 어떤 생각은 행동을 낳기도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심리학 연구자들은 이를 무의식과 잠재의식으로 혼동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을 보고 많은 분들이 쉬는 방법(여기서 쉬어가는 방법)을 이해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것은 마치 공기 중의 먼지와 같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깨끗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태양에 비추면 공기가 모든 크기의 입자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압니다. 또한 이러한 생각은 고요함과 순수함으로 나눌 수 있는데, 사람에게 생각이 있어도 상관없지만 이기적인 욕망이 오면 전혀 발견되지 않으며 고요하지도 순수하지도 않습니다. 사람이 자기의 이기적인 생각을 하면 어떻게 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기술이 없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이 컬렉션의 이전 기사에서 "쉴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런데 이런 생각이 어디서 나오는지 묻는다면? 여기의 진리는 매우 심오하며, 불교에는 실천과 이론의 완전한 체계가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입니다. Li Luye가 편집한 "도교 도교 백과사전의 1000가지 질문", 산시 사범대학교 출판부, 2008년 2월 제1판을 참조하세요.
(미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