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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아메리카: 세계 경찰 영화 리뷰

올해는 미국에서 선거가 있는 해다. 중학교 정치 교과서에서 배웠듯이, 대단한 드라마의 해다. 사실, 현실의 드라마는 우리가 수업에서 배우는 것보다 훨씬 더 흥미진진합니다. 아니 참담한 '화씨 9/11'이 개봉된 직후 양측의 논쟁을 스푸핑한 '팀 아메리카: 세계경찰'이 다시 등장했고, 마이클 무어의 배경을 폭로한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다큐멘터리 '마이클 무어'가 등장했다. Hates America'도 조용히 시작되었고, Ting Kerry의 또 다른 다큐멘터리 'Going Upriver: The Long War of John Kerry'와 함께 사람들은 선거 캠페인 시대에 사는 것이 축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변덕스럽고 흥미로워지세요!

그러나 '아메리칸 팀'은 여전히 ​​다른 영화들에 비해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다른 영화에서 보면 부시와 이라크 전쟁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부시나 케리를 지지하는 사람들도 모두 미리 팀을 꾸려 항상 무언가를 옹호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미국팀"은 어떤 것도 옹호하지 않고 오히려 모든 의견을 파괴하고 싶어하며 의견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조롱받을 수 있는 바보라고 믿습니다.

이 영화는 부시가 시작한 이른바 테러와의 전쟁을 전면적으로 조롱한다.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전 세계의 테러리스트들과 싸우는 '팀 아메리카'라는 대테러 조직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행한 일을 보십시오. 영화 초반, 빈 라덴처럼 생긴 여러 테러리스트들이 파리에서 새로운 작전을 계획하고 있을 때 '미국 팀'이 그 소식을 듣고 다가왔고, 양측은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치열한 전투.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은 이 미국의 대테러 '엘리트' 그룹이 테러리스트 몇 명을 죽이지는 않았지만 결국 에펠탑,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을 폭격했다는 것입니다. '경찰'은 '우리는 테러리스트를 제거했다'고 선언한 뒤 파리 시민들을 폐허 속에 남겨두고 걸어갔다. 말할 것도 없이, 영화에서 "미국 팀"은 카이로에서의 후속 작전에서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조각품을 파괴했습니다. 영화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부시의 소위 테러와의 전쟁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을 뿐 실제로 제한된 수의 테러리스트만 체포되었지만 전 세계가 더 큰 대가를 치렀습니다. 동시에 영화에서 파괴되는 것은 모두 각국의 역사적 문명의 상징이다. 영화는 이러한 '아메리칸 팀'의 '실수'를 바탕으로 미국의 소위 글로벌 대테러 활동을 암시한다. 또한 미국의 가치관이 세계 문명을 침략하고 파괴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영화는 미국 정보기관을 간접적으로 조롱하기도 한다. CIA의 평판은 9/11 사건 당시의 빈약한 정보로 인해 평판이 나빴습니다. 영화 속 '팀 아메리카' 본부에는 'INTELLIGENCE'라는 이름의 슈퍼컴퓨터가 있는데, 이는 실제로 CIA를 비유한 것이다. 중동을 테러의 근원지로 착각해 '팀 아메리카'를 전멸시킬 뻔했던 것이 바로 이 컴퓨터였다. 이 문단을 보면 CIA가 이라크의 대량살상무기 보유에 대한 거짓 정보를 제공해 미국을 전쟁에 끌어들였다는 사실이 떠오를 것이다. 요컨대, 영화는 현재의 소위 '테러와의 전쟁'이 실제로는 더 큰 혼란을 야기할 뿐이라는 것을 명시적이고 아이러니하며 은유적인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설명한다.

물론 그 독선적인 정치적 유아주의에 대한 영화의 풍자는 더욱 강력하고 무자비하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은 주로 자신의 정부를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자신의 주장은 모두 공허한 말이며 실제로 세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 할리우드의 보다 급진적인 배우 그룹을 겨냥합니다. 적어도 영화의 작가이자 감독인 Matt Stone과 Trey Parker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마도 그들은 할리우드에 있고 대부분의 배우가 자신의 외모를 뒷받침하기 위해 말도 안되는 말을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영화에서 가장 우스꽝스러운 역할을 정치적 의견을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할리우드 스타에게 "의도적으로" 맡겼습니다.

이 스타에는 Alec Baldwin, Tim Robbins, Sean Penn, Susan Sarandon, Samuel Jackson), Matt Damon, Liv Tailor, George Clooney, Janeane Garofalo 등이 포함됩니다. 영화 감독은 의도적으로 화면에서 보기 흉하게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Alex Baldwin은 평화 이론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수 있으며 Tim Robbins는 그가 무엇을 말하든 대기업의 그늘진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며 Xiao Enpei는 자신감이 넘칩니다. 유치한 환상이었죠 수잔 서랜든은 가엾은 척하고 속은 게 드러나서 화를 냈죠 맷 데이먼은 분명 머리에 물이 들어간 바보로 묘사됐는데... 실감나므로 관객이 배우에게 직접 바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이 의인화 된 인형들이 화면에서 황당하고 우스꽝스러운 행동을 할 때 관객들은 일어나기 힘들 정도로 웃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아메리칸 팀> 자체에는 아무런 입장이 없고,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 인물들을 무자비하게 풍자하는 전형적인 허무주의가 있을 뿐이다. 이러한 부도덕하고 조롱하는 스타일은 영화의 대사와 노래에서 엿볼 수 있다. 영화에는 많은 노래가 나오지만, 예를 들어 브로드웨이 스타인 남자 주인공이 각종 정치 투어를 가식적으로 받아들일 때 'Everyone has AIDS'를 부르며 등장한다. 임무를 수행하기 전 워싱턴의 명소를 배경으로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와 "돈이 많이 든다"라는 컨트리 노래가 배경으로 흘러나옵니다. 수비수들을 더욱 가슴 아프게 만드는 것은 영화에 욕설이 많고, F라는 단어가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점이다. '아메리칸 팀'의 감독은 주인공에게 자신의 각오를 표현해달라고 부탁했다. 영화 속 남녀 주인공의 나체 섹스 장면도 2분 이상 삭제됐다고 하지만, 기존 장면은 초보자들이 '동현자 36스타일'을 공부하는 데 참고할 수 있다. 일종의 비교 <뱅가드>의 장면을 보면 미국영화협회(MPAA)가 이 영화에 대한 희망을 완전히 포기한 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인간의 성기를 비유하는 영화의 결말은 극도로 전복적이다! 이 모든 것은 영화가 정치를 풍자할 때 대상을 구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풍자적 방식의 타당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영화의 경우 '팀 아메리카'는 스푸핑에 있어서는 물론 훨씬 더 무자비합니다. 영화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브릭하임이 제작하고 맥엘비가 감독을 맡은 액션 블록버스터들과 다르지 않다. 감독의 원래 의도는 그런 스타일로 세상을 구하는 액션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인형극을 통해 공연됐다고 한다. . 그리고 그 캐릭터는 진지한 척하는 마이클 베이 캐릭터보다 분명히 훨씬 더 무의미합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에서 관객은 "마지못해 영웅"과 같은 많은 할리우드 진부한 표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결국 세상을 구하는 영웅은 처음에는 선택권이 주어지면 분쟁에 참여하기를 꺼립니다. , 그들은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그것이 영화의 주인공이 처음에 하는 일입니다. 떠날 문을 선택하십시오. 야~~ 결국 모두가 네오인 건 아니잖아. 불행하게도, 이 꺼려하는 영웅들이 결국 사랑이든 가족애든 도덕적 책임을 지게 만드는 사소한 것들이 항상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CPU는 이미 유사한 플롯을 가진 인벤토리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곡은 가장 진부하고 가장 진부한 것이 가장 많은 청중을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전 세계에 풍부합니다.

단순히 '마지막 영웅'을 연기하는 영화들에 비하면 '아메리칸 팀'은 역시 야심작이다. 한 번에 몇 개 더 즐기면서 즐기시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이 영화에서도 삼각관계를 보게 될 것입니다. 네, 동급생 여러분은 "진주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진주만"의 줄거리를 죽음으로 다루는 영화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눈 있는 사람이라면 다 본 적이 있을 만큼 유명해 더 말할 필요도 없는 '막판 구조대'도 함께 볼 수 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영화의 줄거리에 주인공 개리와 다른 팀원들의 성격과 삶의 경험에 대한 내막도 담겨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학생들은 입에서 나오는 비밀이 사람들을 울릴 것이라고 기대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드라마의 진부한 표현입니다. 아, 어쩌면 이것이 당신의 눈에 눈물을 흘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웃음을 참지 못해 짜내는 눈물!

진부한 줄거리에 맞춰 영화에는 익숙한 샷과 장면 디자인이 많이 등장한다. 대표적인 예가 <파리의 전멸>의 오프닝 장면인 <램프 풀러>의 발사 제스처부터 당황한 보행자들의 혼돈, <아메리카 스탠딩>의 헬리콥터 착륙 장면의 클로즈업과 위로 숏까지, 중앙에서 무작위로 로켓이 터지는 장면부터 광각렌즈, 테러리스트의 '죽었지만 얼지 않은' 장면의 슬로모션까지 액션 팬들을 편안하게 보이도록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진 것 같다. 마이클 베이의 "화려한 액션 영화에 대한 빠른 가이드"에 따라 엄격하게 촬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인형의 움직임이 너무 웃겨서 모든 것이 풍자로 변했습니다. 특히 여주인공이 희생된 게이 남성을 껴안고, 줌아웃된 카메라를 내려다보며 “안돼”라고 외칠 때, 머리 속에서 영화 제목들이 맴돌고 있는 걸까? 파나마 운하 폭발로 인한 파괴적인 영향과 같은 다른 것들은 "지구의 역습", "아마겟돈"부터 최근 "투모로우"까지 영화를 본 동지들에게 매우 익숙할 것입니다. 파괴 효과를 렌더링하는 비전을 두려워합니다. 캐릭터가 꼭두각시라는 사실과는 별개로, 영화에 렌즈를 사용하는 방식은 이른바 액션 블록버스터를 완벽하게 흉내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모방된 특정 영화들에 대해 이야기한다면('오마주'라고 말하기 어려울 것 같다), 초반에 자막이 자주 터지는 것과 지구에서의 경험은 학생들에게 '' 잊을 수 없는 재앙'. 벌써 시작됐나? 각 장면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한 번도 본 적 없는 여자들이 뺨을 때릴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암시라고 생각하는 영화 '더 페이스', '플래닛' 등을 간단히 나열하겠습니다. <대전쟁>, <최고의 위험>, <위대한 독재자>, <엑소시스트>, <매트릭스>, <킬빌>, 등. 믿거나 말거나, 남자 주인공의 얼굴이 바뀌는 장면에 가장 적합한 장면은 "서유기"라고 생각하는데, 최고 보물이 소녀 징징의 미소를 얻기 위해 싸우는 장면과 너무 비슷합니다! 부족한 것은 특유의 향과 독특한 검은색의 발닦개뿐이죠! 저 망치의 등장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웃기면서도 엉터리의 본질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Zhou Xingxing은 더 이상 미국에서 자신의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정치 풍자 영화가 그렇게 부도덕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감독이 완전한 허무주의자가 아닌 한, 그들이 여전히 어느 정도 신념을 가지고 있는 한, 그들의 작품은 강력한 지지점이 될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올리버 스톤의 작품 중 '7월 4일 탄생', 'J.F.K.' 등 정치적 풍자를 담은 작품이 많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관객들에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었다. 스톤의 영화적 스토리텔링은 너무나 강력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의 "JFK"를 보고 그것이 유일한 올바른 해석이라고 느꼈습니다.

스톤의 신념과 비슷하게, 마이클 무어는 정부 회의론자이자 사회의 소외 계층을 옹호하는 자칭 옹호자입니다. 그러나 스톤의 영화 언어에 비해 무어의 서사 스타일은 좀 더 주관적이다.

스톤은 객관적인 증거를 바탕으로 주요 노선을 정리했다. 무어의 주장은 단편적일 뿐, 일관적이라면 정당화하기 어렵다. 따라서 할리우드는 스톤을 상대적으로 급진적인 요소로 간주하지만 여전히 그의 영화 재능을 높이 평가하지만 무어의 다큐멘터리 성과에 대해서는 큰 논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씨 9/11>은 국내 관객들처럼 미국 대선에 반전 영향력을 미치지는 못했지만, 이미 부시를 지지하거나 반대했던 관객들의 원래 견해를 강화했을 뿐, 그 비중을 바꾸지는 않았다. 정당 지지자들의.

스톤이나 무어 같은 '진지한' 영화에 비해 할리우드는 '어리석은' 관심을 지닌 정치 풍자 영화에 더 가깝습니다. 존 트라볼타가 출연한 1998년 "프라이머리 컬러스(Primary Colors)"는 클린턴의 1992년 대선 캠페인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우연히 미스 르윈스키와의 후속 스캔들에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작품은 더스틴 호프만과 로버트 드니로가 출연한 1997년 영화 'Wag the Dog'로, 자신의 섹스 스캔들에 대한 관심을 돌리기 위해 재선을 노리는 대통령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그는 영웅으로서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할리우드 제작자에게 알바니아에서 가상의 전쟁을 "창조"하도록 의뢰했습니다. 정당 선거의 부조리함과 할리우드의 기괴함을 완벽하게 결합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어리석은' 정치 풍자는 스톤과 무어의 작품만큼 폭발적이지도 않지만, 동시에 '아메리칸 팀'만큼 파렴치하지도 않은, 더 유머러스하고 우아한 풍자이다.

어떻게 제시되든 정치는 항상 예술가들에게 복잡함과 미스터리를 지닌 끝없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아마도 올해 미국 대통령 선거가 할리우드의 또 다른 새로운 피스타치오가 될 날이 머지않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