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오페라 문화의 이해: 허난 오페라의 역할과 직업

오페라 문화의 이해: 허난 오페라의 역할과 직업

곡주는 허난성 초기에 북음악과 죽마걷기의 형태로 발전하였고, 따라서 이러한 발전을 바탕으로 그 역할도 약간의 변화를 겪었다. 직업. 그렇다면 오페라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오페라문화에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기 허난 오페라는 죽마 음악의 노래와 춤의 형태와 분업을 계승했습니다.

죽마음악에는 일반적으로 아내(라오단), 며느리(칭이), 소녀(샤오단), 남편(샤오성), 스님(초우)의 다섯 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승려들은 라오단 역을 맡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둘째 소녀', '맹인' 등 조연 역할도 추가합니다. 초기 허난 오페라에서는 어떤 종류의 오페라가 공연되었는지에 관계없이 역할은 일반적으로 위의 다섯 가지 주요 형식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초기 공연에서는 극중 등장인물들이 초반에 관객들에게 등을 돌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무대 중앙에 도달한 뒤 돌아서 등장한 뒤 '다'의 현악 반주에 맞춰 달려갔다. 치반'. 무대를 도는 형태는 죽마를 걷는 것과 같다. 정식 노래에 앞서 48개의 판을 뛰어야 한다. 오페라의 움직임, 신체 자세 및 자세는 기본적으로 죽마 춤의 원형을 유지합니다. 이 춤은 끊임없이 앞뒤로 걷고 있는 반면 스님이나 맹인(할리퀸)은 계속 농담을 합니다.

1933년, 오페라는 허난 중부의 저우커우와 동부의 카이펑으로 퍼졌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산시성 남부와 후베이성 ​​북부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확산 과정에서 곡주는 레퍼토리가 풍부해지며 허난 오페라, 북경 오페라, 월디아오, 한 오페라 및 기타 형제 오페라의 공연 예술을 흡수한 후 점차 성, 단, 징, 주 등의 완전한 직업을 확립했습니다. 더 뛰어난 배우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단싱

모든 종류의 오페라 중 최초의 오페라입니다. '삼소극'은 초기에 공연된 것이 대부분이고 대부분이 단배우였기 때문에 하남극에는 유명한 단배우가 많이 있으며, 각각 공연예술에 있어서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의 공연에서는 주로 남성이 여성 역할을 맡았으며, 더 유명한 배우로는 Xu Wenxing, Hu Ding, Li Jinbo, Zhu Tianshui(예명 Xiang Xiang), Li Jiuchang 등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오페라는 장신팡, 왕수령 등 많은 여배우를 양성했다. 그는 공연예술 분야에서 더욱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주천수는 공연할 때 '낙양판'으로 알려져 있으며, 섬세한 목소리와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음색, 감미로운 노래, 감성 넘치는 연주로 유명하다. . 서문흥은 시골 소녀의 이미지를 잘 연기해 당시에는 '살아있는 소녀'로 알려졌다. Wu Ding (Tsing Yi)은 인물의 특성을 잘 표현하여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그는 "거북산 여행"과 같은 연극에서 연기를 잘합니다.

Zhang Xinfang의 연주 형식은 단순하고 현실적이며 그녀의 노래 스타일은 발음과 운율에 중점을 둡니다. 그녀는 "큰 플래시 보드"방식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연극 "Chen Sanliang Climbing the Hall"을 성공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첸 산량(Chen Sanliang) 이미지. Li Jiuchang의 연기 스타일은 "풍설 경기"에서 소녀가 바느질을하는 장면에서 바느질, 실 흔들기, 물기, 실 바느질, 신발 밑창 잡기, 심지어 우연히 손을 찌르는 과정까지 섬세합니다. 바늘 끝은 꼼꼼하고 세심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매우 실물과 같고 모든 반지가 완벽하게 맞습니다.

Sheng Xing

공연 중에는 대개 Wen Sheng, Kong Sheng 등의 캐릭터가 있고 Wu Sheng은 없습니다. 오페라가 "파오다이 오페라"를 공연하기 시작한 1940년대부터 Xusheng은 발전했습니다. 허난 오페라 발전 초기에 주류라이(Zhu Liulai)는 징과 북의 반주 없이 노래하고 춤추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공연 예술을 창조하여 오페라 공연이 죽마 음악의 전통적인 형식을 깨뜨렸습니다. Xu Shenghai Lianchi와 Ma Qi는 단순하면서도 실제와 같은 퍼포먼스로 유명합니다. 후자의 '고준 백 부츠'의 고준은 무대 계단, 물 소매, 턱수염, 모자 날개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는 데 있어 높은 성취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악함

오페라 발전 초기에는 그 역할이 농담을 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왕진동의 성장 이후, 캐릭터의 개성에서 주목을 받아 점차 노래와 연기를 동등하게 중시하는 방향으로 진화하여 아기광대, 정직한 광대, 관직광대, 악인 등 다양한 유형의 광대를 형성하고 있다. 광대. 예를 들어, Wang Qingsheng은 광대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만드는 등 많은 창작물을 만들었습니다.

Jingxing

Zhang Guangyao와 Li Yuncheng을 시작으로 점차 허난 오페라의 전문 분야가되었습니다. 그들은 "Yang Diao"에서 Jingjiao의 특별한 노래 곡을 분리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샤루는 블랙헤드 전문가로 '미녀사례', '하천주' 등의 드라마로 유명세를 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