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고대 중국 여성들은 여름에 어떻게 옷을 입었나요?
고대 중국 여성들은 여름에 어떻게 옷을 입었나요?
실제로 고대 중국에서는 여성복의 '금지 및 공개'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한나라의 '불쌍한 하카마'가 성적 자유를 제한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또 다른 예로 당나라 고종황제는 '가슴 노출 복장'에 대해 '노출 금지' 명령을 내렸다... 한나라 여자들은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나요? "여름 더위에 속옷을 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전통적인 인상에서 고대 중국 여성들은 항상 몸을 단단히 감싸고 긴 소매로 손을 숨겼습니다. 이러한 인상은 아마도 중국의 가장 전통적인 의상인 "심의(shenyi)"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심의는 상의와 하의로 구성된 의복으로 이후 긴 가운과 치파오로 발전하였다. 속이 깊은 옷을 입을 때 밑에 신코트를 입는 경우가 많으며, 신코트는 바지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이다. 그렇다면 '한나라 여자들은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었다'는 말이 무슨 뜻인가? 사실 초기 중국인들은 바지를 입지 않았으며, 소위 정강이 옷은 오늘날의 스타킹의 기능만을 가지고 있었으며 바지 다리가 두 개 뿐이었고 바지 입이 비교적 뚱뚱했으며 허리띠가 없었습니다. 당연히 이런 종류의 바지에는 가랑이가 없거나 가랑이가 열려 있지 않습니다. 한나라 여인들은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었다는 말이 단순한 신화가 아님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진한시대에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입었고, 안에는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는 사람도 있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실제로 거리에서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었을까? 역사적 자료로 볼 때 이는 현대인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일이다. 왜냐하면 이런 가랑이 없는 바지는 단독으로 입는 것뿐만 아니라 앞뒤에 두 개의 '상'이 있어 앞치마 같은 옷이기 때문이다. 가랑이 없는 바지는 하의로 덮여 있지만 여전히 하체를 드러내기 쉽고 '노출'로 이어진다. 따라서 당시의 『시민행동강령』에는 강을 건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하의를 쉽게 들어 올리면 안 된다는 점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었는데, 그렇지 않으면 무례하고 '무례한 행위'가 된다. 예서·곡리'에 '일할 때 속옷을 드러내지 말고, 여름에도 속옷을 입지 말라'는 말은 일할 때 몸을 드러내지 말고, 몸을 들지 말라는 뜻이다. 여름에는 속옷. '불쌍한 하카마'의 등장은 성적 자유를 제한하기 위한 것인가? "궁궐 사람들은 모두 형편없는 가랑이 바지를 입으라고 명령했지만, 당시에는 가랑이가 있는 것을 '남자 가랑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일종의 '후푸'였습니다. 서부지역 주민들의 최초의 일상복으로 라이딩과 촬영에 편리했습니다. 전국시대 호복은 일반적으로 중원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고 정강이복 스타일과 결합하여 "裈"로 발전하여 군인과 노동자의 옷이 되었습니다. 여름에 입는 짧은 가랑이는 흔히 '두비 가랑이'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는 사마향루와 탁원준이 '와인을 마실 때' 입었던 팬티다. 한나라 때까지 상류층 사람들은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한조 조 황제 이전에는 후궁의 후궁들은 가랑이 없는 바지를 매일 입었습니다. 가랑이 없는 바지는 언제 어디서나 황제의 총애를 받을 만큼의 편리함을 선사했습니다. 이는 황궁의 미인들이 암묵적으로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는 것을 좋아했던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한나라 무제 유철이 죽은 후, 그의 8세 아들 유복령(한나라 조태제)이 황제가 되었고, 재상 곽광년의 6세 손녀가 황제가 되었다. 여왕. 곽광은 가랑이 없는 바지가 유혹에 가득 차서 쉽게 황제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의 손녀가 가능한 한 빨리 임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궁녀들에게도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는 것을 금했습니다. 가랑이 부분이 있는 바지는 입을 수 없었고, 가랑이 부분을 꿰매고 "불쌍한 하카마"만 입을 수 있었습니다. 『한서부처전』에는 “광우왕후는 자식들을 잘 돌보는데… 사실 '가난한 사람들'은 여전히 가랑이 바지는 가닥까지 올라가서 두 가닥 사이를 연결해 가랑이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레그팬츠와 다르다. 그러나 가랑이는 꿰매지 않고 천 조각으로 묶어서 묶지 않아도 가랑이가 열려 있어 현대 바지의 지퍼처럼 개인 탐닉에 편리합니다. 불쌍한 하카마는 동시에 허리띠를 조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난한 하카마는 "가난한 하카마"라고도 불립니다. 당나라에서는 "벨트 바지"를 "가랑이 바지"라고 불렀습니다. 곽광의 움직임은 사실 한나라 조나라의 성적 자유에 대한 위장된 제한이었고, 뜻밖에도 현대 바지와 기능적으로 유사한 중국 의복 역사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 겉옷 착용시 바지 착용에 대한 추가 옵션을 제공합니다. 당나라 여성들은 '토플리스 의류'에 열광했습니까? '반팔 스커트'는 '동궁여인'의 의상으로 얇고 투명하며 노출이 있어 현대 아방가르드 여성의 의상 요소인 것 같고 여름 여장에 대한 모든 사람의 느낌이기도 하다. . 사실 '날씬함'이든 '투명함'이든 현대 중국 여성은 감히 당나라 여성으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당나라 여성들은 옷차림이 매우 뛰어나 상의는 소매가 작은 저고리와 넓은 소매의 셔츠를 입었고, 하의는 다양한 스커트를 입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당시 가장 섹시했던 여성 의상이었던 '반팔' 의상과 '토플리스' 의상이다. 평신도의 용어로 반소매는 반소매라고도 알려진 고대의 반소매 셔츠입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반소매" 스타일이 변형된 것입니다. 의류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형태는 더블브레스트로 소매는 팔꿈치를 덮지 않으며 길이는 허리 정도입니다. 치마와 함께 입으면 '반소매 스커트'라고 하는데, 수나라 양광제 후궁의 여인들은 주로 이런 반소매 스커트를 입었다.
당나라 시대에도 궁녀들은 반팔 치마를 즐겨 입었다. 『당나라신서:차복기』에는 “동궁의 여인들이 반팔 치마를 입는 경우가 많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고고학에서는 반팔을 입은 여성의 모습을 당나라 영태공주와 장회왕릉 벽화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반팔보다 더 획기적인 것은 '토플리스' 의상이다. 네크라인을 과감하게 리폼한 패션으로 기존의 라운드 칼라, 사각 칼라, 사선 칼라, 일자 칼라, 스윗하트 칼라의 개구부를 변경하고 개구부 사이즈를 확대하여 '네이키드 칼라'로 재단하여 거의 절반 정도 닫아주는 패션이다. 칼라는 드러나고, 큰 가슴은 반쯤 가려져 있고, 숨기고 싶어하다가 나타난다. 장이머우 감독이 영화 '황금 가슴이 가득한 도시'를 감독했을 때 네티즌들은 도시가 '황금 가슴'으로 가득 차 있다고 농담을 했다. 고대 여성들 사이에서 '스커트 정장'이 인기가 있었나요? "선기 하의치마"와 "자주색 기 상치마" 모든 옷 중에서 치마는 고대 중국 여성들이 여름에 가장 많이 입었던 것입니다. 치마는 또한 가장 전통적인 여성복 중 하나입니다. 고대 중국 여성들도 치마를 즐겨 입었고 클래식한 치마를 많이 입었습니다. 고대 중국 여성의 옷차림 중 가장 고전적인 방식은 '치마 양복'이었습니다. 속치마는 원래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중산에서 유행했던 의상이었습니다. 재킷은 허리까지 긴 짧은 재킷으로 소매가 빡빡하고 좁으며, 스커트, 즉 스커트는 여러 장의 천으로 만들어지며 그 위에 체크 무늬가있는 경우가 많으며 재킷과 함께 착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짧은 코트와 긴 치마의 조합은 고대 중국 복식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다양한 왕조에는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한나라 때 서민들이 입는 치마에는 장식이나 테두리가 없어 '무운치마'라고도 불렸다. 우위안 스커트는 당시 농촌 소녀들의 눈에 가장 아름다운 여름 옷이었습니다. 무릎 길이에 앞치마로 덮어 무릎을 덮는 옷이었습니다. 한나라 월복시 '모상물랑'에 묘사된 뽕나무 따기 소녀 진뤄푸는 다음과 같은 옷을 입었습니다. "상기는 아랫치마이고 자색기는 윗치마입니다." 가장 패셔너블한 스커트는 '소용돌이 스커트'라고 하는데, 앞뒤가 트여 있어서 말이나 당나귀를 타기가 더 편하다. 원래는 도성 유흥업소 여성들의 '명물 스커트'였다고 한다. 아름답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송나라 여성들이 즐겨 입었다고 한다. 명나라 여성의 치마에는 통새틴으로 만든 '월화치마', '봉황꼬리치마', '백귀치마', '주름치마' 등 더 많은 문양이 있었다. 이런 종류의 스커트는 앞면이 편평하고 주름이 없으며 주위에 장식 레이스가 있고 안쪽에 화려한 자수 패턴이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에 미세한 주름이 있으며 최대 150~60개까지 있습니다. 당나라 고종황제는 '노출금지' 명령을 내렸는가? "스물 여덟 꽃"과 "가슴은 눈 같다". 당나라의 많은 낭만적 인 문인들은 "분홍색 가슴이 눈에 반쯤 덮여 있고 술에 취한 눈이 뒤로 젖혀진다"고 썼습니다. 작은 칼."(Fang Qian), "Paint Dots" 관자놀이에는 매미로 눈이 둥글고 가슴에는 하얀 눈이 덮여 있습니다. "(Shi Jianwu) ... 당나라의 모든 아름다움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현대 고고학적 발견은 시인이 본 것이 사실임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1971년 발굴된 이더왕자 묘에서 석관에 새겨진 궁중복을 입은 여성은 깃이 넓고 깃이 열려 가슴이 노출된 짧은 셔츠를 입고 가슴골이 완전하게 드러났다. 1958년 발견된 탕웨이핑 묘 벽화에는 가벼운 블라우스를 입고 가슴이 반쯤 드러난 소녀가 그려져 있다. '가슴이 드러나는 옷'은 일찍이 당나라 초기부터 입었다. 당나라 초기의 '사대사' 중 한 명인 구양순은 '가슴은 눈 같고 얼굴은 꽃 같다'고 말했다. " 시인이 직접 눈으로 보지 않았다면, 어떻게 순백의 가슴을 이토록 사실적으로 묘사할 수 있었겠는가? 이 패션은 Li Zhi (Tang Gaozong)가 황제가 된 후 더욱 인기를 얻었으며 여성들은 "치마를 목에 걸고 점차 노출이 많아졌습니다." 결국, 여성의 가슴은 너무 노출되어 전통적인 미학과 충돌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Li Zhi는 피험자들에게 적절한 옷차림을 두 번 명령했는데, 이는 당시 여성들이 얼마나 아방가르드적이고 트렌디한 여성이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당시 '나라의 어머니'이자 나중에 주나라의 황제인 오측천은 유행을 따르는 것을 좋아했다. 결국 여성 기부자들도 감히 날씬하고 노출이 심하고 노출이 심했습니다. 예를 들어 둔황 벽화의 329호에는 손에 꽃을 들고 앉아 있는 젊은 여성이 있는데, 그녀는 루오 셔츠를 입고 있습니다. 가슴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석류 치마 아래에 엎드리다"는 양귀비의 예입니까? "혈라치마"와 "질투의 석류꽃" 중국 복식 역사상 가장 유명한 치마가 3개가 있습니다. 가장 전설적인 것은 한나라 조비연이 입었던 "유현치마"입니다. 이 치마는 주름진 스타일로, 어느 날 운영자색 치마를 입은 조비연과 한나라 성제 유오가 수천 명의 사람들과 함께 배를 타고 태엽지대로 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우아하게 춤을 추던 중 호수에서 강한 바람이 일어나 자오페이옌을 하늘로 날려 버렸다. 궁녀는 제때에 그녀의 치마를 잡았고, 아름다운 치마는 주름이 많이 잡혔습니다. 놀랍게도 스커트가 실제로 더 멋져보였고, 그때부터 '류셴 스커트'가 유명해졌습니다. 위의 내용은 "조비연 전기"에 나오는 한영헌의 문학적 해석인데, 이로 인해 유명한 치마가 탄생했습니다. 가장 귀중한 것은 당나라 중종 황제의 딸인 안락 공주가 입었던 "백새 치마"라고합니다.
이 스커트는 '마오 스커트'라고도 불립니다. 수백 마리의 새 깃털로 만들어졌으며, '엄청난 노력'이 들어간 스커트입니다. 신당오행기 1편에 따르면, 다양한 각도와 다양한 빛 아래서 치마는 다양한 색상을 보여주며 수백 마리의 새의 모습도 보여줄 수 있다. 당시에는 새치마를 두 개만 엮었습니다. 그 후 부유한 가문의 여인들이 속속 뒤따랐고, 이국적인 새와 동물의 깃털을 모두 뽑아 버렸다. 가장 유행하는 것은 남조시대에 존재했던 '석류치마'인데, 윗부분은 좁고 아랫부분은 넓으며, 색상이 밝은 빨간색이며 대비가 강하다. 치마'. 당시 연예계 여배우들이 매우 좋아했다. 시인 완추는 '기생들이 석류 치마를 입었다'는 기록이 있다. 원추리꽃, 빨간 치마가 질투심에 석류꽃을 죽인다." 양후궁은 석류치마를 즐겨 입었는데, 당나라 현종 황제는 관리들이 양후궁을 보면 무릎을 꿇고 숭배해야 한다고 규정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