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중국학의 보고, 시경: 당(唐) 원문 감상
중국학의 보고, 시경: 당(唐) 원문 감상
"당"
당의 신은 백성의 지도자이다. 속도와 위엄의 신에게는 많은 운명이 있습니다. 그는 좋은 사람으로 태어났지만 그의 운명은 불행하다. 아무것도 시작이 없고, 어떤 것도 끝이 없습니다.
문왕은 은나라 상인들과 협의하겠다고 했다. Qian Yu였나요? 응? 그가 권력을 갖고 있었나요? 봉사 중이셨나요? 덕은 하늘에서 오며, 여성의 힘은 그들의 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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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왕은 딸인 은상과 상담을 하고 있다고 했다. 귀뚜라미처럼, 메뚜기처럼, 끓는 수프처럼. 젊은이와 노인이 애도를 당할 예정이고 사람들은 여전히 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Neihui는 중국, 진과 유령 측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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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왕은 딸인 은상과 상담을 하고 있다고 했다. 사람들은 또한 가지와 잎을 드러내면 가지와 잎이 해롭지 않으며 먼저 진성을 제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Yin Jian은 Xia 여왕 시대에 멀지 않습니다.
코멘트
(1) 방탕: 방탕하고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2) 비(bì) : 왕.
(3) 권력: 폭력.
(4) 막다: 악을 막다.
(5) 하오: 공개.
(6) 첸(chen) : 성실함.
(7) 신선(xiòn): 적다. 케이: 네.
(8) 상담 : 느낌표.
(9) 여자(ru) : 루.
(10) 그것은: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습니까? 강력한 방어: 강력하고 폭력적입니다.
(11) 掊 (póu) g: 수집, 검색 및 포함.
(12) 서비스: 렌.
(13) 타오: '慆'를 지나면 불법에 빠진다는 뜻이다.
(14) 싱: 격려해 주세요. 강점: 근면, 노력.
(15) 그리고: 어, 당신. Bing: 제어, 약속을 의미합니다. 의미: 좋습니다.
(16) Duì: 분노.
(17) 코우 : 도적처럼 약탈하다. 스타일 내에서: 법원 내에서.
(18) 허우: 그렇죠. 만들기, 소원: 저주.
(19번째 세션: 만료되었습니다. 연구: 나쁨.
(20) 炰烋(páoxiào): "으르렁거리다"와 같습니다.
(21) 뒤도 없고 편도 없다: 누군가 나를 배신하거나 등을 돌리는 것을 모른다.
(22) 동행: 부목사를 가리킨다.
(23)掎(miòn): 탐닉하다, 탐닉하다.
(24)콩: 복종하라. 공식: 약속.
(25) 수이(緣): 잘못이다. 정지: 정지를 허용합니다.
(26) 유형: 입자.
(27) 티아오: 매미.螗 : 매미의 일종으로 螗라고도 한다.
(28) 애도: 패배.
(29) Youxing: 옛날 방식에서 배우세요.
(30)奰(bì): 분노.
(31) 진: 연장하세요. 구이팡(貴坊) : 거리를 가리킨다.
(32) 시간: 좋아요.
(33) 사전: "전형적인"과 동일하며 오래된 규칙 및 규정을 나타냅니다.
(34) Dianpei: 쓰러지다, 나무가 쓰러지는 것을 말한다. Jie: 들어올림, 이는 나무의 뿌리가 드러나는 것을 말합니다.
(35) 벤: 루트. 다이얼: 패배.
이후(36): 군주.
번역
하나님은 오만하고 방탕하시지만 자기 백성의 왕이십니다. 하나님은 탐욕스럽고 포악하며, 그의 법령은 기이하고 비정상적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공급하시지만, 정부의 명령을 신뢰하지 않으면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잘 시작하는 모든 일이 잘 끝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뼈를 훔치고 골수를 빼내고 훔친 물건을 훔치고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많은 월급을 누리는 폭력적이고 포악한 도둑들이 얼마나 많은지 너무 강력하고 오만합니다. 이 불법한 신하들은 왕이 강력하게 행동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하늘에서 보냄을 받았습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당신은 친절을 베풀고 당신의 잔인한 목회자들은 불행해합니다. 그는 중상모략을 하고, 얼굴을 비방하고, 포악하게 황실을 약탈했습니다. 유덕한 신하를 저주하는 것은 충성을 해치고 끝없는 불행을 초래합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세상을 지배하기에는 너무 오만하지만, 악한 사람을 충성스럽고 선한 사람으로 대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사람을 아는 법을 모르고, 반항하고 친구를 사귀는 법을 모릅니다. 사람을 알 줄 모르니 누가 목사가 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취하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너한테도 갱스터를 이용하게 놔두지 않았어. 그는 모든 예의와 행동을 무시하고 밤낮으로 노란 수프를 마셨다. 고함을 지르고 고함을 지르는 것은 보기 흉하고 밤낮으로 정치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사람들은 매미 울음소리처럼, 끓는 물에 빠지듯 한탄했다. 그것이 크든 작든 당신은 여전히 똑같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분노했고 그들의 분노는 널리 퍼졌습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나쁜 것이 아니라, 당신이 낡은 규례를 지키지 않는 것입니다. 내 주변에는 참전 용사가 없지만 여전히 의지할 수 있는 확립된 법률이 있습니다. 남의 충고를 듣지 않으면 운명이 바뀌고 나라가 망하게 됩니다.
문왕은 은상나라 마지막 왕인 당신을 위해 한숨을 쉬며 긴 한숨을 쉬며 입을 열었습니다! 옛말에 잊지 말아야 할 말이 있습니다. “큰 나무가 뿌리째 뽑혀 뿌리가 뽑히면 가지와 잎은 한동안 상하지 않아도 뿌리가 상하여 오래가지 못한다.” 은상왕조의 거울은 멀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야 합니다.
감상
남조 송나라 사영운의 '위·왕찬의 모방'과 이세민의 '소우를 시'에서 당나라에는 “유리는 혼란에 빠졌으나 환령은 지금 쫓겨났다”라는 말이 있는데,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평평한 그네는 정직한 신을 안다”, “반당”과 같은 문장이 함께 사용됩니다. '반'과 '당'은 원래 『시경다야』에 나오는 시였는데, 후대에서는 정치적 혼란이나 사회적 불안을 지칭하기 위해 함께 연결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물론 둘의 내용과도 관련이 있다. 시.
시 '반'은 주나라 이왕이 오도를 위해 지은 시입니다. 감상을 위해 '당'이라는 시도 주나라 이왕이 지은 것입니다. "마오시 서문"에는 "당"조 무공은 주나라를 손상시키고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이왕은 통제하기 어렵고 세상에 규칙과 규정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시를 쓰는 척했습니다." 세 학교는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Zhu Xi의 "시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Su Zhe (Su Zhe)는 유명한 장 "Dang"의 첫 번째 문장에 "Dangdang God"이라는 단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문"에서는 이렇게 말하지만 원래 의미는 아닙니다. ." 현대인 진즈잔의 "시경직해석"은 "송유학의 여러 이론은 따를 수 없다"고 믿고 있는데, 이는 극히 사실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문왕이 은나라를 공격한 것을 무왕이 선포하고, 준문왕이 주나라의 죄악을 질책한 것이라고 의심하기도 한다. 이 시는 『상서』의 『태맹』, 『목맹』과 유사하지만, 운. 이는 천즈잔이 "당연한 일이지만 증거가 없다"고 말한 것과도 같다. 이는 『마오쩌둥의 시 서문』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시에는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에는 8행이 있습니다. "당"이라는 단어는 전체 기사의 개요 역할을 하는 첫 번째 장의 시작 부분에 드러납니다. “잃어버린 하나님”은 외침입니다: 오, 율법을 부패케 하시는 하나님이여! 아래의 세 번째 문장인 '지웨이신' 역시 호소의 형태로서, '지웨이'라는 단어는 '당'의 구체적인 표현이자 시 전체의 윤곽을 구현한 것이다. 전체 책의 8개 장 중 이 장은 "문왕이 말했다: "문왕이 조언을 구했다"로 시작하지 않은 유일한 장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에 대해 공영대서(孔英大書)는 “신은 하늘의 다른 이름이다. 하늘은 썩지 않고 당당(堂堂)과 연관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왕에게 감히 왕을 책망하지 말라고 하라고 맡기신 것을 안다. 그렇습니다. 사실 황제를 선포하는 것도 왕을 비난하는 것입니다. 다음 장에는 모두 "문왕이 의논하라고 했습니다"라고 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당당"이라는 말을 장군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다음 장의 제목은 은상(殷商) 시대의 문제가 아니며, 장의 시작 부분에 "그의 의견은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
첫 장 이후의 장은 모두 주나라 문왕이 은나라 주왕의 도덕성이 부족하다고 한탄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두 번째 장은 "was(how that)"라는 네 가지 표현을 연속해서 사용하는데, 이는 매우 강력하고 정죄하는 내용입니다. 요계형의 『시집총서』에서는 “'증시'라는 말은 보시다시피 이상한 말입니다. 한 문장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손광은 이 네 문장의 문체를 특히 잘 알고 “분명히 '왕위를 굳건히 지키고 패하는 것은 복종한다'는 뜻이므로 네 문장으로 나누어 각각 '증시'라는 단어를 붙여 표현한다. 그 의미입니다." 상태. 그러나 네 문장의 이중 의미는 실제로 일종의 조정입니다.
확장 읽기:
제작 날짜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집입니다. 서주(周周)나라의 최신 작품으로 춘추시대의 작품으로 약 500~600년에 걸쳐 제작되었다. 발생지역은 황하유역을 중심으로 남쪽으로 장강북안까지 뻗어 있으며, 산시(陝西), 간쑤(甘肃), 산시(山西), 산둥(山东), 하북(河南), 안휘(河南), 호북(湖北) 등지에 분포한다.
고전과 역사 전문가들은 시경의 작품이 주무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기원전 1066년) 제작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주송'은 서주(周周) 초기에 제작된 최초의 작품으로 주로 사찰음악과 신을 찬미하는 노래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또한 부분적으로 농업 생산을 설명합니다.
<대야>는 주(周)나라 번영기의 산물이자 중국 고대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서사시이다. "다야"의 18개 장의 창작 연대에 대해서는 각 학파마다 의견이 다릅니다. 정현은 "문왕지시"가 문왕과 무왕 시대의 시이고 "성민지시"라고 믿습니다. 『성민』부터 『완아』까지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공과 성왕의 치세에 대한 시이다. Zhu Xi는 "Zheng Daya"가 원래 Zhou Gong이 작성했을 때 결정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Zheng Daya"가 서주 초기에 쓰여진 시라고 믿습니다.
<샤오야>는 동으로 이동한 후 서주(西周) 말기에 제작됐다.
『여가』와 『상가』는 모두 주나라가 동쪽으로 이동한 이후(기원전 770년)에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