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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곤 쉴레 |·우아한 미치광이

? Part1. 우아한 '광인'

곰브리치는 "예술은 없다. 예술가만이 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원시적 욕망은 언제나 존재한다. 예술 창작자를 유치하고 "Mad Schiller"도 유치합니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앤더슨은 "소름끼치는 미치광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실러에게 가장 적절하게 적용됩니다. 반 고흐도 미치광이였지만, 반 고흐의 광기는 그의 붓놀림에 있는 반면 실러의 광기는 거의 추악한 현실에 있습니다.

실레에 대해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이 "노란 집"이라고 거듭 언급했는데, 실레는 "노란 집"을 거의 복제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공물.

이후 그의 그림을 천천히 보기 시작했고, 멈출 수가 없었다.

나는 아직도 실레의 그림이 꽤 무례하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몸은 아름다운 것을 대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요. 예를 들어, Wyeth의 "Helga 시리즈" 또는 Giorgione의 "Sleeping Venus"는 전자가 정욕으로 가득 찬 반면 후자는 좀 더 종교적인 거룩함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실레의 인체는 너무 직접적이어서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을 파괴하고 찢을 것입니다. 조증적인 라인, 차갑고 날씬한 모양, 부서진 색상 블록은 모두 아름다움과 조화되기 어렵습니다. 맥락에 맞춰 보면 원래의 맛은 놀라울 정도로 풍부합니다.

못생겼다고는 하지만 조르지오네나 <잠자는 비너스>를 마음속에 떠올리기는 어렵다.

실러를 만나기 전까지 나는 절대적인 육체의 나체를 통해 자아의 진실이 달성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결국 보면 볼수록 점점 더 놀라워지는 아티스트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19세기 말에는 뛰어난 화가들이 많이 등장했다. 20세기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명인 클림트는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 당시 그는 이미 매우 유명했습니다.

클림트는 클림트의 가장 충실한 제자였으며, 실레의 스튜디오에 연락하여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모델을 실레(빌라니 포함)와 공유하고 그에게 미술상을 소개하여 클림트의 최고 미술 전시회에 참석하게 했습니다. 시간.

실레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잃었고, 클림트는 어느 순간 아버지의 역할을 맡는 듯했다.

실레에 대한 클림트의 영향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크다. 특히 그의 초기 그림에서 실레가 말년에 순수 표현주의 화가로 분류되었을 때에도 그의 간결한 손으로 그린 ​​선은 여전히 ​​클림트의 그림자를 간직하고 있다. , 그리고 초월적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1900년 이후 클림트의 초상화 속 인물들은 모두 여성이 됐다. 그의 그림 속 여성들은 아름답고 온순하지만, 황금새처럼 사이키델릭하고 소극적인 모습도 보인다.

실러는 여성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는 반면, 쉴러의 그림 속 여성은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몸이 노출되더라도 관객을 똑바로 응시한다. 부끄러워하는 기색이 전혀 없습니다.

이는 실러가 어린 시절 내내 죽음에 둘러싸여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삼형제, 자매, 부모 모두 차례로 사망했습니다. 죽음은 마치 유령과 같아서 항상 그의 주위를 맴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우울한 분위기는 그림에서도 막연한 '두려움 없는' 분위기를 형성했다.

실레는 이후 '포옹'을 주제로 많은 초상화를 그렸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부분에서 연민과 불안의 감정이 거의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러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는 사람들이 항상 그를 그의 멘토 클림트와 비교하곤 했습니다. 분명히 당시 실러의 연주 스타일은 클림트보다 훨씬 뒤떨어졌습니다.

? Part2. 연인

화가에게 그가 사용하는 모델은 모두 '연인'이다.

Schiele의 첫 번째 누드 모델은 그의 유일한 가족이자 그의 여동생인 Gertie였습니다. Gertie는 짧은 생애 동안 간헐적으로 Schiele와 동행했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Theo와 Van Gogh와 매우 유사했습니다. 동시에 Schiele는 그의 여동생을 위해 수많은 인체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대중이 이런 윤리적인 그림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1913년, 실레는 미성년 소녀들을 마네킹으로 학대했다는 이유로 마침내 '소녀 유괴 스캔들'에 휘말리게 되었고, 법정에서 실레의 자백은 판사의 인정을 받지 못했고, 그 그림은 공개적으로 불태워졌습니다. , 쉴러의 눈은 흐릿하고 둔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실러가 비엔나 밖의 세계에서 진정으로 이해되기 시작한 것도 이 투옥 기간이었습니다.

빌라니는 실레의 두 번째 모델이자 실레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애인’이었다.

1915년 실레는 입장이 모호한 두 작품을 창작했다. 하나는 오랜 세월 함께 살았던 연인 빌라니의 '남자와 소녀'를 그린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신혼 아내를 그린 작품이다. Embrace'는 에디스의 작품이다.

또한 올해도 오랜 연인인 빌라니를 버리고 이웃인 에디스와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저희도 이유를 알 수 없고, 추측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같은 해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실러는 실러를 만나기 위해 의무병이 되기로 선택했다. 제1차 세계 대전의 비극은 아이들 사이의 사랑 대부분을 즉시 압도했고, 빌라니는 다시는 실러를 보지 못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냐에 대해, 어쩌면 실러 자신도 잊어버렸을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비냐가 전장에서 사망했다는 부고를 받았을 때 쉴러는 조용히 '남자'를 언급했다가 '죽음'으로 바뀌었다. 나중에 대중에게 "죽음과 소녀"로 알려지게 된 소녀는 죽음의 팔을 감싸고 해골이 됩니다. 이 시점에서 쉴러는 자신을 빌라니의 죽음의 신으로 여겼습니다.

1918년 사망 직전 실레는 아내 에디트의 스케치를 많이 그렸습니다.

에 스며드는 '사랑'과 'Death and the Maiden'에서 드러나는 '죽음'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짧은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쉴러는 그랬다. 항상 거기에 동전이 계속해서 던져졌습니다.

오스트리아의 거인이 어느 쪽을 선택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실러는 19세기 말 보수적인 비엔나에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주입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실레의 작품은 더 이상 어둡다고 여겨지지 않지만, 금기 없이 탐색할 수 있는 오늘날에는 그 시대에 실레가 소유했던 것을 더 이상 찾을 수 없는 것 같다. 엘레지악한 기질.

"나체"에 관해 말하자면,

오늘날보다 더 흔한 것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