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청나라 여성들은 잠잘 때 머리를 어떻게 스타일링했나요? 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청나라 여성들은 잠잘 때 머리를 어떻게 스타일링했나요? 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당나라 여성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갖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단성시(端成師)는 『빵공주』에서 “고조황제의 궁궐에는 반 뒤집은 빵, 거꾸로 묶은 빵, 행복해 보이는 빵이 있었다”고 썼다. 명나라 궁궐에는 이중 원 선녀 빵, 위구르 빵, 슬픈 빵을 만드는 귀족 후궁이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귀환 빵과 나오쑤우좡 빵이 있습니다. 장안시에는 판환 빵, 징후 빵, 토우가 빵이 있습니다. 일본의 투오빵." 1. 매듭 스타일

이 헤어스타일은 모두 매듭으로 만들어서 머리 위로 서 있는 스타일도 있고, 옆으로 기울어진 스타일도 있고, 납작한 스타일도 있고, 여성 고유의 헤어 스타일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2. 트위스트 스타일은 한나라 말기에 만들어진 헤어스타일이라고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가 기획한 것이다.

3. 코일형은 한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사용된 헤어스타일로 당나라 오측천의 손녀인 영태이혜현의 무덤 벽화에서 볼 수 있다. , 꼬불꼬불한 빵이 많다

4. 단성시의 『머리 모양의 목적』에 따르면 위나라 무제의 궁궐의 후궁들이 엉덩이를 뒤로 빗었다는 기록이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수당(隆唐)시대에도 유행했는데, 이 헤어스타일은 주로 첩과 귀부인들이 사용했는데, 미혼 여성들은 꼬리를 거꾸로 세워 어깨 뒤로 늘어뜨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를 '제비꼬리'라고도 합니다. "이별 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고대 여성의 헤어 스타일 중 매듭 척추 스타일은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었으며 가장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상과 당, 송, 원, 명. 그리고 청나라.

6. 대칭형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나라 때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대표적인 헤어스타일은 '쌍야번'과 '쌍야번'이 주로 궁녀들의 헤어스타일이다. 민속 소녀들이 사용하기 쉽습니다.

명나라 초기는 기본적으로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헤어스타일을 계승했는데, 가경시대 이후에는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크게 바뀌었고 당시에는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더욱 유행했습니다. 납작하고 둥글며, 빵 윗부분에 꽃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금색과 은색 세공 매듭으로 발전했으며 머리카락은 높게 빗어졌습니다. 빵 윗부분에도 보석과 옥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복숭아꽃빵'에는 한나라를 모방한 '복숭아상빵', '거위 담심빵', '낙마빵' 등 다양한 변형이 있다.

이중달팽이빵: 명나라 이중달팽이빵으로 모양이 춘추시대, 전국시대의 것과 비슷하다. 당시에는 '방즈(Bangzi)'라고 불렸는데, 장강 이남 지역 여성들이 선호하는 심플하고 우아한 헤어스타일이었다. 특히 시녀들이 자주 입던 빵 스타일이 풍성하고 변화무쌍해 인기가 높았다. 민속 여성들 사이에서.

가짜 빵: 빵이라고도 불리며 명나라 궁궐의 시녀들과 여성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당시에는 '궁녀들은 높은 빵을 선호하고, 서민들은 낮은 빵을 선호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 가짜 빵의 대부분은 쇠사슬을 원형으로 엮은 다음 머리를 땋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식으로 만든 앤틱 스타일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특히 유행했습니다. 일부 보석상에서는 기성품 가짜 빵도 판매되었습니다.

머리띠: "머리띠"라고도 합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노부인과 소녀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머리띠는 원래 "바오터우"에서 진화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쌀만두로 땋아서 머리를 묶는 그물이 되었다고 합니다. .. 좁은 것을 선택하세요. 이 장식은 명나라 때부터 사용되었습니다.

모란빵: 이 스타일은 쑤저우에서 인기가 있었고 나중에 북쪽으로 퍼졌습니다. 유동의 시에는 '양쯔강 남쪽 1척 높이에 6개의 궁궐이 모란 머리를 두고 다투었다'는 말이 있는데, 사람은 너무 무거워서 머리를 들지 못한다고 한다. 키는 실제로 약 7인치이며, 관자놀이가 푹신하고 머리 끝 부분에 이중 가닥을 적용합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대개 가발로 채워져 있습니다.

명나라 궁녀들은 머리핀, 연꽃관, 머리핀을 착용했습니다

청나라 헤어스타일 분석

청나라의 조상은 원래 살던 만주족이었습니다. 중국 북동부에서. 명나라 말기에 농민봉기가 잇달아 일어났고, 만주귀족들은 이러한 상황을 기회로 삼아 1644년 북경에 청나라를 건국하였다. 그때부터 1911년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청나라는 3단계를 거쳐 1911년에 청나라를 세웠다. 237년. 초기에는 통일된 다민족 국가였으며, 중기에는 사회적 경제가 더욱 발전하고 자본주의가 싹트기 시작했으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봉건 사회 체제의 쇠퇴와 붕괴에 들어갔습니다.

비현빵은 대부분 양쪽에 높은 머리핀이 있어요. 지호자(Zhihuzi) 기록에 따르면, "한(汉) 무제(吳帝) 재위 기간에 태후(皇后)가 내려왔고 모든 선녀빵은 인간 세상에 이방인이었으며 황제는 궁궐에 명령하여 그들을 따라오며 그들을 비현분(Feixian Bun)이라고 불렀다.

"대부분 선녀와 미혼 소녀에게 사용됩니다.

영운빵은 품위 있는 미혼 하인 소녀입니다. "고대 및 현대 중국에 대한 참고서"에 따르면 "시황제가 칙령을 내린 후 영운은 롤빵은 빗질되었고, 세 명의 첩은 왕현의 9분홍 롤빵을 빗었습니다. 아홉 명의 첩은 머리를 롤빵으로 빗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고하녀의 스타일입니다.

"수운 빵"은 옆으로 비틀린 형태와 비슷하고 롤빵은 구름과 함께 굴러가는 것과 같습니다. "국현가유" 기록에 따르면: "첸 공 빗 수윤빵. "이 헤어스타일은 발랄하고 유연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영서번'은 엇갈린 스타일이에요. 번들이 서로 얽혀서 꼬여져 있고 위에 매달려 있는 스타일이에요." 고대와 현대 중국에 대한 참고서" "기록: "수나라에는 영서빵과 향운빵이 있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구름을 뒤로 말아 올려 위로 받치고 흔들리지 않고 흔들리는 느낌이에요.

단달팽이의 빗질 방법은 머리카락 한 올을 모아서 달팽이처럼 감아주는 것입니다. 머리 꼭대기에 올려놓으면 떨어지지 않는다. 용태공주 석관의 서쪽과 북쪽에 있는 문양도 머리 모양이 비슷하다.

이중 달팽이 빗 땋기 방식이다. 머리카락을 두 개의 큰 가닥으로 나누고 두 개의 상단 모서리를 두 배로 묶는 것입니다. "이중 뿔"이라는 이름의 이 헤어 스타일은 "백합 롤빵"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번의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머리 위로 말아 올려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빵이라고 불렀다. "고대와 현대 중국에 대한 주석"에 따르면 "장안의 여성들은 꼬인 빵으로 빵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그 방법은 오늘날까지 끝이 없습니다." 《화장대》에는 "송나라 예종의 후궁들이 머리 꼭대기에 높은 롤빵을 썼는데, 키가 너무 크고 우뚝 솟아서 이 머리스타일을 척추빵이라고 불렀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 산시 성 태원 금사 의 여성 조각상에서도 발견됩니다.

'던지는 번' 빗질하고 땋는 방법은 정수리의 척추뼈를 굴려 번 모양으로 만들고, 관자놀이가 천천히 자라 얼굴을 감싸도록 풀을 붙여 붙이는 방식이다. 『당나라 오행』 기록에 따르면, “황실 후궁의 가짜 구레나룻을 장신구로 사용하는데 이를 번이라고 한다. 희종 집안 사람들은 급히 감옥에서 머리를 묶었다. 당나라 말기에는 , 여성들은 머리를 빗고 얼굴을 두 개의 빵으로 감싸는데, 이를 가족 빵이라고 불렀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에도 북경 오페라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떨어진 말빵을 빗질하고 땋아주는 방법은 털을 모아서 큰 척추뼈로 만든 후 말배 모양의 척추뼈 가운데에 명주줄을 묶어 넘어뜨리는 것이다. 머리 옆이나 머리 뒤. 『원물』의 기록에 따르면 “손수는 낙마빵이다.” “고현대중국주석서”에도 “낙마빵은 일본 유일의 만두이며, 이는 낙마의 잔재 형상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