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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유의 삶
이후주(Li Houzhu)라고도 알려진 이우(937-978)는 남당 왕조의 마지막 군주였습니다. 후주(後周) 황제 차이롱(蔡隆)의 재위(官官)였으며, 그의 조상 고향은 서주(徐州)이다. Li Yu의 원래 이름은 Congjia이고 호는 Chongguang이며 별명은 Zhongshan Hermit, Zhongfeng Hermit, Bailian Jushi, Lianfeng Jushi 등입니다. 정치적 업적을 이루지 못한 이우는 남당이 멸망한 후 북송에 포로가 되었지만 중국 역사상 최고의 시인이 되었으며 그의 작품은 전승되었다. 시대를 거쳐 내려왔습니다.
이유는 "인(仁)과 효(孝)가 있는 사람으로 글을 잘 쓰고, 서예와 그림을 잘 그리며, 이마가 크고, 이가 길고, 눈동자가 두툼한 눈을 가진 사람"이었다. 남당 원종 이경(남당 중앙 지도자)의 여섯째 아들이다. Li Jing의 둘째부터 다섯째 아들은 모두 일찍 죽었으므로 Li Yu의 큰형 Li Hongji가 왕세자가되었을 때 사실상 둘째 아들이었습니다. 이홍기는 당시 안정공이었던 이홍기가 자신을 의심할까봐 두려워서 감히 정치에 참여하지 못했다. 매일 재미있게 읽으세요.
959년 이홍기는 이정수를 독살한 직후 사망했다. 이정은 이우를 태자로 만들 계획을 세웠으나 종모는 "나는 가덕의 겁쟁이지만 석가에 대한 믿음이 너무 크다. 나는 재능의 달인이 아니다. 나는 착하고 용기가 있으며, 그러니 나는 그를 그의 후계자로 삼아야 합니다." 이정은 화가 나서 종모를 죽일 구실을 찾았고, 그는 사예(Si Ye)로 강등되어 소주(Raozhou)로 유배되었습니다. 이우(Li Yu)는 오왕(吳王) 상수령(商書靈)이라는 칭호를 받고 정사를 잘 알고 있어 그에게 동궁에 살면서 인근에서 정무를 처리하는 법을 배우라고 명했다.
송 건륭 2년(961년) 이경은 도읍을 난창으로 옮기고 이우를 태자로 임명해 나라를 다스리게 하고 금릉에 머물도록 명했다. 6월 이정이 죽은 후 이우가 금릉에서 왕위에 올랐다. Li Yu는 "성품이 오만하고 방탕하며 풍만한 말을 좋아하고 허식적인 견해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고상한 말에만 관심이 있었고 정치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리유는 불교를 믿고 "탑과 탑, 사찰을 좋아하여 승려를 구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법정 밖에서 종종 불교 집을 짓고 다른 사람을 숭배했는데 이는 상당한 정치적 낭비였습니다." " [5] 궁중에서나 나라에서나 심지어 군사적으로도 종교가 장려되었습니다. 상두는 불교 행위에 의지하고 법복을 입고 매일 불경을 암송했습니다. 송군이 성에 올 때까지 이우는 여전히 형거사에서 승려들이 독경을 독창하는 것을 듣고 있었습니다.
971년 송군이 남한을 멸망시킨 후 이우는 송나라에 저항하지 않고 송나라의 가신이 되었음을 보여주기 위해 강남성주로 칭호를 바꿨다.
973년 송태조가 이우에게 카이펑으로 가라고 명령했을 때 그는 병 때문에 가기를 거부했다. 송 태조는 조빈을 보내 군대를 이끌고 남당을 공격하게 했습니다.
975년 조빈이 금릉을 점령하고 남당 왕조가 멸망했다. 이우는 15년 동안 통치했으며 여황후, 남당 황후로 알려졌습니다.
975년 이우가 포로가 된 후 카이펑에서 불순종후작으로 칭송받고 좌전우위 장군을 숭배했다.
976년 송태조가 비참하게 죽자 그의 동생 조광이가 왕위를 이어 송태종으로 즉위하고 용국공으로 개명되었다. 그는 금령 고궁의 누군가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매일 밤낮으로 눈물로 얼굴을 씻으십시오." 송족의 메모에는 조광이가 샤오저우허우를 여러 번 강간했다고 나와 있습니다[6]. Li Yu는 Xiao Zhou를 따라 돌아갈 때마다 울고 저주했습니다. Li Yu는 "장강 남쪽을 바라보며", "Midnight Song", "Poppy Beauty"와 같은 유명한 노래를 썼습니다. 고대 화가들은 또한 "Xiling이 Xiao Zhou 황후를 축복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명나라 Shen Defu가 쓴 "Ye Huo Bian"에서 "송나라 사람들은 "Xiling 황후 Xiao Zhou를 축복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복두를 입고 귀주색 얼굴을 하고 있는데, 몸이 뚱뚱하면 주나라 이후 팔다리가 가늘고, 궁궐에서 여러 사람이 들고 있으면 이마가 찡그린 것처럼 보인다." 원나라 출신인 풍해소(鳳海淸)는 이 그림에 "장강 남쪽에 피어 있던 남은 매화도 왕이 가져갔고, 기묘한 바닥에서 금빛 바람이 불어오며, 황실 정원은 빨간색과 보라색 용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978 1999년 Xu Xuan은 송 태종 황제의 명령으로 Li Yu를 방문했습니다. Li Yu는 Xu Xuan에게 한숨을 쉬었습니다. "내가 Pan You를 죽였습니다. 그리고 리핑도 실수로 해서 한없이 후회해요!" Xu Xuan은 물러서서 그에게 알렸습니다. Song Taizong은 이 말을 듣고 분노했습니다. 송나라 왕지(王智)가 지은 《묵기》에 따르면, 이우는 "조국은 뒤를 돌아볼 수 없다", "샘물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라는 글을 썼다는 이유로 결국 송 태종에게 독살당했다. ". 어떤 사람들은 유발약이 한약인 눅보미카(Nux Vomica)라고 하는데, 복용 후 중추신경계에 손상을 주어 온몸에 경련을 일으키고 머리와 발이 함께 수축되어 매우 고통스럽다고 합니다. Li Yu가 죽은 후 그는 낙양의 Beimang Mountain에 묻혔고 Xiao Zhouhou는 정신을 잃고 곧 사망했습니다.
리유는 "깊은 궁궐에서 태어나 여인들의 손에서 자랐다"며 "성적으로 관대하고 금식에 대한 명령을 결코 따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예술적 성과
리유는 예술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ci
유실된 리우의 ci 모음집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시는 44편이다.
초기 작품 중 일부는 다른 사람이 작곡했을 수도 있지만 그 중 38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의 시풍은 975년 포로를 기준으로 두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초기
초기 시의 문체는 꽃방 스타일이 아닌 아름답고 부드럽다. 내용에 따르면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보살남>처럼 화려한 궁궐 생활과 남녀의 낭만적인 연애에 대한 묘사다.
밝은 달과 어두운 베일이 안개를 덮고 있어 이제 랑비안으로 가는 것은 쉽습니다. 양말을 신은 채 향기로운 계단을 오르고, 금박을 입힌 신발을 신는다.
회화관 남안에서 그를 본 그는 한동안 몸을 떨었다. 종은 나오기가 어렵더라도 주인에게는 자비를 베풀 수 있습니다.
'행복하게 만나다'처럼 송나라의 압박 속에서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을 느낄 때 표현되는 묵직한 슬픔의 일종도 있다.
말 없이 나는 홀로 서쪽 탑에 올라갔더니 달은 갈고리 같고 깊은 안뜰에 외로운 봉황나무가 가을을 잠그느니라.
계속되는 상처와 혼란은 마음속에 색다른 감정을 남기는 이혼의 증상이다.
후기
그의 삶의 큰 변화로 인해 그의 후기시는 피속국의 왕을 세계의 '남왕'(청나라)으로 만들었습니다. Shen Xiong의 "고현대 Ci Hua"에 따르면, "시인은 나라가 불행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며 그의 말은 시대의 변천을 반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삶." 황량하고 엄숙한 정취와 심오한 예술관을 지닌 이들 후기의 시들은 소신의 이른바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파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과거를 계승하고 연결하는 자시사상의 거장이다. 미래. 문장의 명확성과 음운론의 조화에 관해서는 전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양귀비':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떴나요? 여러분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각된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아름다움이 달라졌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습니다.
"Lang Tao Sha Ling":
커튼 밖에는 비가 졸졸졸 흐르고 봄은 시들고 있다. 나견은 새벽의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꿈속에서 자신이 손님인 줄도 모르고 한동안 쾌락에 욕심을 냈다.
혼자 있을 때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세상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이별은 쉽지만 남을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흐르는 물도 지는 꽃도 봄이면 지고 세상은 하늘과 땅에 있느니라.
평가
남당을 정복하고 중국을 통일한 후, 송나라 태조 황제는 “이우가 시와 가사를 써서 나라를 다스린다면 어떻게 그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라고 한탄했다.
현대 학자 Wang Guowei는 "Wen Feiqing의 말은 문장이 아름답고, Wei Duanji의 말은 뼈가 아름답고, Li Chongguang의 말은 정신이 아름답습니다."라고 믿습니다. "시인들이 이후주에 왔을 때 시야가 넓어지고 감정이 깊어져서 영공의 시에서 관료의 시로 바뀌었다. 주걸은 이를 문과 위 아래에 두었다. 옳고 그름을 혼동한다고 하더군요." [9] 이 마지막 문장은 Zhou Ji가 "Jie Cun Zhai의 Ci 잡다한 작품"에서 말한 것에 대한 응답입니다: "Mao Qiang과 Xi Shi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입니다. 그들은 짙은 화장을 해도, 옅은 화장을 해도 좋습니다. 거친 옷과 헝클어진 머리는 민족적 아름다움을 가리지 못합니다. 페이칭은 엄격한 화장을 하고 있고, 여왕은 거친 옷을 입고 머리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Wang은 이 발언이 Wen과 Wei를 홍보하고 후기 마스터를 억압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Zhou Ji의 원래 의도는 Li Yu가 단어와 문장의 깔끔함 등의 측면에서 Wen Tingyun 및 Wei Zhuang만큼 좋지 않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의 말의 생생함과 유창함 측면에서 전자는 "거친 옷과 헝클어진 머리가 시골의 아름다움을 숨기지 않습니다."
리유의 시는 '꽃집'의 경솔함을 없애고, 인위적이지 않고, 밝은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 독특한 성격, 그리고 몰락 이후의 진지한 감정을 담고 있다. 시는 주제가 더욱 넓고 의미가 심오하여 당말과 오대를 능가하고 송나라 초기의 우아한 시조의 시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담한 시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시의 스타일. 이후 세대는 그를 "Ci의 현인"으로 존경했습니다.
이유에 대해 후대가 지은 시 중 하나는 꽤 유명하다. “재능 있는 사람은 참으로 비할 데 없고, 왕이 되는 것은 불쌍하다.”
서예와 그림
그는 서예와 그림을 잘하며 그의 서예: Tao Gu의 "Qing Yi Lu"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 스승은 서예를 잘하십니다. 그의 펜은 떨리고 구부러져 있습니다. 힘은 차가운 소나무, 서리대와 같아서 큰 글자를 쓰지 못한다." 모든 일은 글로 할 수 있고, 세상에서는 '국진서'라 부른다. 송나라의 곽약서(郭약서)는 자신의 그림에 대해 『서화(書記)』에 이렇게 썼다. 그가 그린 그림은 평범한 흐름을 훨씬 뛰어넘고 예상치 못한 것보다 더 높다." . 서예와 그림이 후대에 전해지지 않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가족
왕후
대주 왕비(작은 이름 어황)
소주 왕비
어린이
청원현 공작 이종위
치화현왕 이종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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