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왜 어떤 사람들은 에드워드 양의 '이이'가 최고의 중국 영화라고 말하는가?

왜 어떤 사람들은 에드워드 양의 '이이'가 최고의 중국 영화라고 말하는가?

10년 동안 아내를 만질 수는 없지만 한 순간도 그리워할 수는 없는데...

2007년 6월 29일 양덕창 감독이 비벌리에서 암으로 사망했다. 힐스, 로스앤젤레스.

세계가 일탈적인 중국 영화 거장을 잃었다.

이 글은 에드워드 양 선생의 서거 10주기를 추모하며 스승님께 경의를 표하는 글입니다.

불을 끄고 재인쇄하지 마세요

Text/Chen Daixi

솔직히 이렇게 잘생긴 남자는 멸종됐습니다

영화 만들기 그의 꿈은 아니다.

그는 건축가가 되는 것도 매우 흥미롭다고 늘 생각해왔다.

이공계 출신으로 컴퓨터를 전공한 이 남자는 서른 번째 생일날, 문득 인생을 바꾸고 싶었다.

학부 시절 영화연출을 전공한 첸 씨는 서른 살이 되던 해(참고: 앞에서는 미성년자처럼 보였다) 집에서 쉬며 어떤 TV 채널을 할지 고민했다. 매일 일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씨앗이 있는 남자는 서른 살에 인생의 출발점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다.

남자는 서른에 키가 크고, 여자는 서른에 아름다워진다.

작업 중인 에드워드 양

그는 USC(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정규 영화 교육을 받았습니다. 몇 달 후 그의 영화 교사는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이 동창, 너는 돌아가야 해. 너는 인생에서 영화를 만들 자격이 없다."

그 결과 그는 대만 영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감독이 되었다.

중국어 영화의 정점도 만들어냈다.

양데이창은 작품 '이이'로 제53회 칸 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첸 여사는 세상이 그렇게 아름답게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느낀다. 사실, 때로는 듣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에너지는 높지만 제작력은 낮은 감독이다.

그는 평생 8편의 장편영화만을 만들었고, 그 중 최소 3편은 대만 영화사에서 가장 중요한 영화로 꼽힌다: '고링 거리 소년 살인', '독립시대', 그리고 "일대일".

에드워드 양의 '쿨링 거리 청소년 살인 사건'

창첸은 자신이 12살이었을 때 에드워드 양에 의해 업계에 발탁되었다고 회상했을 때 여전히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무서운:

"그의 대본에 있는 쉼표, 마침표, 느낌표 및 물음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말씀드리자면, 에드워드 역에 출연할 때는 함부로 장난을 쳐서는 안 됩니다. 양씨의 영화. 그는 모든 단어가 대본에 따라 읽혀지기를 원했습니다.

구두점 하나도 틀리지 않습니다. 잘못된 행동을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당신은 추악한 죽음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청소년 살인 사건의 원형 뉴스 이벤트

'고릉 거리 청소년 살인 사건'은 중학교 시절 모범생이 점차 살인자로 변질되는 과정을 그린다.

12살 장전은 당시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랐다.

그래서 일부 연극에서는 양덕창이 자신을 지도해 줄 연기 선생님을 찾았고, 자신의 연기력을 시험하는 일부 연극에서는 양덕창이 은밀한 전술을 구사했다.

영화에는 장진이 비 오는 밤, 완화강이 217을 전멸시키는 장면이 나온다.

에디양은 장진이 멍해질 정도로 충격을 받은 표정이 필요하다.

그날 촬영장에 도착하자마자 장전을 어떤 핑계로 꾸짖은 뒤 작은 어두운 방에 던져넣고 30분 동안 가두었다.

장진이 공개됐을 때 카메라 조명은 모두 제자리에 있었고, 카메라도 켜서 촬영했다.

장첸은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이자 살인자 샤오시 역을 맡았다

보세요, 위 표현이에요. V-얼굴을 가진 작은 장젠(Zhang Zhen).

천 씨는 하늘에 떠 있는 양 감독의 영혼 앞에서 얼굴을 가리고 주먹을 쥐며 “삼촌 아직도 더 뜨겁다”고 말했다.

매우 엄격한 대본

수년이 지난 후에도 창첸은 여전히 ​​에드워드 양에 대해 이야기할 때 떨린다.

"그를 연기하는 것이 너무 무서웠고, 그는 촬영장에서 너무 살인적이었다."

에드워드 양은 장젠이 동급생들에게 밀려나고, 그는 기둥에 부딪혔습니다. 그는 NG40 등급을 받았습니다.

주주에게 잠시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25년 만에 장진과 샤오밍의 재회

양덕창의 공포는 그 이상이다.

콘셉트가 너무 새롭고, 스텝이 너무 앞서갔기 때문에 당시 대만 영화 제작진은 그와 함께 작업하기에는 전혀 적합하지 않았다.

감독과 여러 스태프들 사이에 갈등은 필연적으로 발생한다. 양 감독은 촬영장에서 자주 화를 낸다고 한다.

양덕창은 화가 나자 무전기를 부숴버렸다.

에드워드 양의 자화상

드디어 프로듀서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과감하게 앞으로 나서며 말했다.

"양 감독님! 워키- 유성기는 매우 비싸서 버릴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다..."

너무 비겁해요! ! ! 첸 여사는 텔레비전에서 프로듀서로 일할 때 성격이 나쁜 감독을 만났습니다.

첸 씨는 무전기를 많이 샀어요.

'고릉거리 청소년 살인사건'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대만 계엄령 시대를 반영한 ​​대작이다.

그러나 에드워드 양의 창의적인 습관은 현장에서의 폭발적인 모습보다 더 무섭다.

누군가는 집 벽 전체가 고링 거리의 등장인물들 간의 모든 관계로 그려져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는 컴퓨터 스타일의 프로그래밍 사고방식으로 책을 씁니다.

다른 사람들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영화를 만드는 반면, 그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영화를 만든다.

어떤 감독들이 극 중 매춘부를 묘사하고 싶다면 캐릭터가 등장할 때 남자가 얼굴을 만지거나 카메라를 쳐다보게 놔두기만 하면 매춘부가 된다. .

에드워드 양 영화 속 인물이 매춘부라면 아무리 만져도 헤어나지 못할 것이다.

이 창녀의 과거와 현재의 삶, 그녀가 왜 창녀가 되었는지, 그녀의 부모는 어디에 있는지를 냉철하게 생각해야 한다. 이웃은 왜 관심을 두지 않는지...

창작을 대하는 주인님의 태도입니다.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소위 대만의 신작영화라 불리는 '새롭다'는 것은 한발 더 나아갔다는 뜻이고, 과거와는 다르다는 뜻이다.

미국 영화교사에게 구타를 당해 목숨을 잃은 에드워드 양에게도 그런 야망이 있었다.

예를 들어보세요.

'고링 거리 청소년 살인'의 첫 장면은 일탈적이다.

당시 대만에서는 대사 장면을 찍을 때 이런 구도를 사용하는 감독이 없었다.

대화 캐릭터의 한쪽이 문틀에 가려져 목소리만 나오고 얼굴은 나오지 않는다.

구도가 한쪽 다리를 잡았다.

이 구성은 다음 장면에서 주인공 장진의 시점으로 확인됐다.

대만 감독 커이정은 에드워드 양과 함께 이탈리아 벨살로 영화제에 참석했다.

'고릉거리 살인' 3시간 분량이 공개됐다. 커이정은 외국인들이 대만 계엄령 시대의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할까 걱정했다.

의외로 3시간에 걸친 상영 내내 관객들은 고요했다. 마지막에는 큰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예술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커이정은 에드워드 양이 '시간의 이야기'를 촬영할 때 소녀의 초경을 찍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 조사를 하고 매일 카페에서 다른 여자들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여기 처음 왔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Ke Yizheng은 쓰러졌습니다.

그의 모든 이야기와 캐릭터에는 근거가 있다.

그는 먼저 자신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멍청한 짓을 저지른 대가들의 세대다.

커이정: "에드워드 양은 대만 영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감독이다."

에드워드 양의 영화가 개봉된 후 많은 사람들이 깊이 생각했다.

내가 찍고 싶은 것을 찾아서 내 방식대로 찍어보면 어떨까.

계속 이야기를 나누며 생각나는 대로 화이트보드에 적었습니다.

3개월 안에 나는 3개, 양덕창은 18개를 썼다.

커이정은 그에게 '어린 시절'에서 무엇을 찍을 예정이냐고 물었다. 그는 허우샤오시엔이 길을 걷고 있다가 엘리베이터에 들어갔다가 엘리베이터가 도착하자 문이 열렸고, 안에 들어가면 문이 닫혔다가 다시 열렸다고 말했다. 그는 안으로 들어가서 불을 켰다가 껐다.

그는 정확히 무엇을 찍을 예정인가?

스승님이 돌아가셨습니다.

이 얼굴 뒤에는 알려지지 않은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가 프로그래밍 사고를 통해 구축한 영화 세계는 미래 세대가 해독할 수 있도록 남겨둔다.

'고링 거리 청소년 살인'(첫 번째 강의 완결)이 온라인에 있습니다

(총 8강)

신규 업데이트 매주 토요일 20시 1회(45분)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