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단편소설 18장: 인생은 꿈이다, 다른 길은 같은 목적지로 이어진다 - 『꿈』을 읽고 난 후의 생각
단편소설 18장: 인생은 꿈이다, 다른 길은 같은 목적지로 이어진다 - 『꿈』을 읽고 난 후의 생각
일생을 읽고, 일생을 읽고, 읽고 느끼는 것(6부)
? 인생은 꿈과 같아서 같은 목적지로 가는 길이 다르다
? —— 대프니 뒤 모리에의 『나의 사촌 레이첼』을 읽은 생각
?2017.05.26
소설 『나의 사촌 레이첼』(영문명 『나의 사촌 레이첼』) 1951년에 출판된 영국의 유명 작가 다프네 뒤 모리에(Daphne du Maurier)의 작품이다. "떠다니는 삶의 꿈"은 "나비의 꿈"의 동반 작품입니다.
다프네 듀 모리어(Daphne Du Maurier)는 중국 독자들에게 매우 친숙한 영국 여성 작가입니다. 그녀는 전 세계 도서관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대출한 여성 작가입니다. 그녀의 대표작 '나비의 꿈'은 '햄릿', '노트르담 드 파리', '제인 에어' 등 화려한 이름과 함께 자주 등장하는 세계 유명 작품 중 하나다.
Daphne Du Maurier는 1907년 런던의 예술가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아버지인 Gerald Du Maurier 경은 영국의 유명한 공연예술가이자 극장 매니저였으며, 그녀의 어머니 Muriel은 배우였습니다. 그녀의 여동생 Angela는 나중에 그녀와 같은 작가가 되었고, 그녀의 여동생 Jenny는 화가가 되었습니다. Daphne의 누나 Angela와 여동생 Jenny는 오랫동안 여성과 공개적으로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습니다. Daphne은 말년에도 여러 여성과 낭만적인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 그녀는 또한 영국 공수부대 창설자 중 한 명인 보이 브라우닝(Boy Browning)과 결혼하여 세 자녀를 두었습니다.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오랫동안 우울증에 빠져 있었고, 남편의 옷을 입고 남편이 하는 일을 통해 기분을 진정시켰습니다. 그녀는 도시 생활과 의사소통을 싫어했고 오랫동안 영국 남서부 대서양 연안의 콘월에 살았습니다. 그녀의 작품 중 상당수는 이 지역의 사회적 관습과 관습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1938년 출간된 『나비의 꿈』은 뒤 모리에의 세계적인 작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독특한 '고딕 신비주의적 사랑' 글쓰기 방식도 인기를 끌며 1950년대 감성화 경향에 영향을 미쳤다. 1990년대 이후 전 시대에 걸친 소설. 1940년, 위대한 감독 히치콕은 할리우드에 진출해 뒤 모리에의 소설을 바탕으로 첫 영화 '나비의 꿈'을 만들었다. 히치콕은 또한 Du Maurier의 "Jamaica Inn"과 "The Birds"를 스크린에 각색하여 그녀의 소설을 꾸준히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전 세계 도서관에서 작품을 가장 많이 대여한 여성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비의 꿈'에 비해 뒤 모리에의 또 다른 걸작 '부유하는 삶의 꿈'은 여러 가지 이유로 국내 독자들에게 오랫동안 알려지지 않았다. 꿈 같아요." 저는 <나비의 꿈>보다 <떠다니는 삶의 꿈>을 더 좋아해요." 이후 '부유하는 삶의 꿈'이 국내에 소개됐다.
'떠 다니는 꿈'은 세상에 익숙하지 않은 청년이 사랑에 빠져 광기에 빠지는 이야기를 남성의 시선으로 그린 작품이다. 죽은 사촌의 미망인을 사랑하고 그녀에게 미치게 된다. '인생의 꿈'은 영국 남서부의 풍습을 배경으로 '나비의 꿈'의 서스펜스 스타일을 고수하며 산 자가 죽은 자의 그림자 속에서 살 수 있도록 내레이션하고 묘사한다. 공포와 서스펜스로 뒤덮인 신비로운 분위기. 열정적인 첫사랑 이야기.
뒤 모리에(Du Maurier)는 이 작품을 “이것은 나만의 이야기다”라고 표현한 적이 있다. 필립은 다프네의 내면에 있는 남성 자아의 투영이자 그녀가 모든 독자들에게 표현하고자 하는 자화상입니다.
'꿈'의 핵심 인물은 레이첼(사촌 레이첼)이다. 그녀는 이야기에서 대부분의 경우 실제 살아있는 사람으로서의 말과 행동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작가들이 그러하듯, 작가는 다른 사람의 첫 번째 관점에서 주인공을 관찰하는 쪽을 선택합니다.
『꿈』 속 레이첼은 첫 번째 관점에서 필립의 눈에 비친 작은 여성이다. 작가는 레이첼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손에 집중하고 때로는 그녀의 손이 얼마나 가느다란지를 묘사하기도 한다. 그녀는 자신의 반지를 다시 애무하고 있다고 독자에게 알려줍니다. 작가는 등장인물의 특성화에 있어서 이러한 표현을 반복적으로 사용해왔고, 어휘력도 풍부하지 않아 등장인물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잉크를 너무 많이 쓰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필립은 부모를 잃은 고아였지만 24년 동안 앰브로스의 가족처럼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암브로스는 24년 동안 재혼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필립은 행복하면서도 불행했습니다. 암브로스는 피렌체로 가서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미망인인 그의 사촌 레이첼을 만났습니다. 처음에 그는 그녀의 곤경을 동정할 뿐이었으나 차차 이 예의 바르고 온화한 여성에게 매료되어 곧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결혼이 그러하듯, 앰브로스는 레이첼에게 너무 푹 빠져서 처음에는 자신을 돌볼 수 없었지만, 나중에는 레이첼이 물처럼 돈을 쓰고 자기 멋대로 했다고 말하면서 레이첼의 스타일이 싫어지기 시작했는지도 몰랐다. , Ambrose는 병에 걸렸고 열이 나고 침대에 누워 있었지만 이때 Rachel은 그의 여주인 변호사와 함께 그를 독살하고 싶다고 편지에 썼습니다. 그는 유언장을 작성하고 그의 재산을 라헬이 죽은 뒤에 한 푼도 남기지 않고 전부 빌립에게 주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녀를 싫어합니다. 그들이 만난 후부터 세상을 떠나기까지 1년이 채 안 됐다.
이후 필립은 중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필립의 저택을 방문하게 되었고, 필립은 점차 레이첼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마침내 그의 생일을 맞이하게 된다. 모든 소유 중에서 가장 귀한 보석을 라헬에게 물려받았습니다. 그날 밤 두 사람은 함께 있었다. 하지만 다음날 레이첼은 이를 인정하지 않았고, 그런 일이 계속해서 일어났습니다. 레이첼은 계속 떠나자고 말하면서도 저택과 정원을 계속 지었습니다. 결국 필립은 모든 의심을 발견했지만 의심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어떤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그 사람에게 매력을 느낄 때 마음속으로는 그 사람이 완벽한 사람이라는 환상을 품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연락을 하고 나면 그런 사람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녀와 함께, 우리는 상대방의 단점이 갈등과 불일치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성과의 접촉이 거의 없었던 두 독신인 앰브로스와 필립에게(여성과 접촉하더라도 모두 영국 시골의 지루하고 영리하고 매력없는 여성이다) 고귀하고 우아하며 세상적이며 방법을 아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그는 이탈리아 여성인 레이첼을 만나자마자 그녀에게 매력을 느낀다. 사람의 감정을 살피고 남자를 기쁘게 할 줄 아는 레이첼처럼 똑똑한 여자라면, 그녀는 그것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앰브로스와 필립 모두 그녀의 물질적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재산을 가지고 있다. 암브로스의 결혼은 불가피했고, 필립의 제안도 마찬가지다. 레이첼은 앰브로스와 필립의 내부 방어력을 단계적으로 낮추는 데 성공하면서 원하는 사치를 얻었지만, 앰브로스와 필립이 자신의 단점을 발견하자 그들의 마음속에 있던 '완벽한 여신'의 이미지는 점차 무너졌다. 필립의 대부가 말했듯이 내면의 방어력은 한 겹씩 회복되었습니다. 진정으로 우아한 런던 여성은 그렇게 사치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우아한 여자는 사치스러울 수 없으며 레이첼은 런던 출신이 아니라고 누가 규정했습니까? 돈이 없으면 어떻게 고귀하고 사치스럽고 우아할 수 있습니까? 이런 생각의 영향으로 그들은 라헬이 나쁜 여자이고, 그녀가 돈 때문에 그들과 친하게 지냈을 뿐이며, 레나티와의 관계가 불순하고, 심지어 두 사람이 협력하여 돈을 사기까지 했으며, 레이첼이 브루스와 필립이 독약을 먹고 싶었습니다.
레이첼은 물질적인 것 외에도 앰브로스와 필립을 사랑한 적이 있었나요? 먼저 필립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필립에 대한 레이첼의 감정은 아이에 대한 어른의 감정, 혹은 오빠에 대한 자매의 감정에 가깝다. 게다가 필립은 남편 앰브로스의 사촌이기도 하다. "아이" 그리고 필립에게 "잘 지내"라고 말해요.
Rachel이 Ambrose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Philip이 Ambrose와 너무 많이 닮았으며 심지어 그의 행동과 습관 중 일부도 Ambrose와 똑같다고 가정하면 Rachel은 하루 종일 남편과 똑같이 보이는 Philip에 대해 어떻게 아무것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까? 없음, 그리고 Rinati의 마지막 편지에는 Rachel이 실제로 Philip을 놓아주기를 꺼렸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기사의 여러 곳에서 언급했듯이 그녀의 마음 속에 Philip은 단지 Ambrose의 그림자일 뿐이었습니다.
앰브로스는 어떻습니까? 그녀의 방에서 발견된 암브로스의 초상화는 그녀가 암브로스를 독살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그녀가 그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초상화를 보관할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남들이 볼 수 있도록 연기한 것 뿐인데 초상화가 발견됐다. 연기하고 싶으면 초상화를 그냥 공개하면 되는데 왜 치워두느냐. 마침내 라헬이 죽을 때 그녀는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여전히 필립을 암브로스로 여겼습니다. 이때 라헬의 마음 속에 누가 있었는지 분명해졌습니다.
'떠다니는 꿈'은 초반부터 큰 미스터리를 던진다. 앰브로스는 어떻게 죽었는가? 사촌 레이첼은 어떤 여자인가요? 당신은 그것을 좋아합니까? 레이첼이 유죄인가요? Rachel은 Ambrose를 사랑했습니까? 레이첼은 필립을 사랑했나요? 레이첼이 필립을 독살했나요? 앰브로스의 죽음이 레이첼과 관련이 있나요? 기사의 마지막 몇 페이지에 이르러서야 진실이 점차 드러났지만, 그 내용이 명확히 드러나지 않아 독자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많이 남겼다. 진실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떠도는 꿈'은 답이 없고 결국 여주인공이 남자 주인공의 사촌을 독살했는지는 알 수 없다. 그러므로 고전적인 퍼즐은 남는다: 그녀가 죽였는가, 안 죽였는가?, 『햄릿』의 “사느냐 죽느냐”와 같은 존재가 된다. 오늘날 이 퍼즐은 일반 영국인의 일상생활에도 스며들어 관용적인 표현이 되었습니다.
인생은 꿈과 같으며, 다른 길은 같은 목적지로 이어진다.
얼마나 진실이 있을지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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