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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소년: 밑바닥 사람들의 가장 현실적인 애환

'청소년'은 젊은 감독 장쓰칭이 감독한 마이크로 필름으로, '가다'라는 주제로 늙은 청소부와 젊은 청소부라는 두 주인공의 충돌과 교류를 통해 펼쳐진다. 뿌리를 찾는 집''은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바라보는 서민의 애환과 인류애의 숭고한 따뜻함을 반영한다. 이 영화는 제49회 금마상 최우수 창작단편영화상을 수상했다.

원래는 늙은 청소부와 젊은 청소부(이제부터는 노인과 청년이라 부르자)가 교차점이 없었는데, 사진 한 장을 끌어당기면서 이야기가 벌어졌다. 넝마를 모으는 것 외에도 노인은 도둑이 지나가는 사람의 지갑을 훔칠 때까지 거리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노인은 뒤에 있는 지갑을 주운 뒤 주인을 찾아 지갑을 빌려 주인에게서 '노력'을 모아 이익을 얻는다.

평소처럼 길거리에서 기다리고 있던 중, 도둑이 지나가던 사람의 지갑을 훔쳐갔고, 청년은 그것을 보고 사진을 주웠는데, 사진 속 인물이 바로 그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주머니에 있던 엄마 사진도 같은 사람이었고, 노인은 평소대로 도둑을 따라가며 사진을 주운 소년에게는 아랑곳하지 않고 도둑이 지갑을 버릴 때까지 기다렸다. 지갑에 대한 집착이 있어서 노인을 따라잡았습니다. 이로써 이야기는 인연이 없는 두 사람이 한 장의 사진 때문에 사연을 갖게 되면서, 친척을 찾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1. 스크린샷

초반에는 청년과 노인이 갈등을 빚는다. 그래서 사진에서는 두 사람의 권력관계를 반영하기 위해 주로 위, 아래 샷을 사용한다. 청년이 낮은 방갈로 옥상에 서자 노인은 ​​올라갈 수가 없었고, 청년도 내려오려 하지 않자 이때 청년이 우위를 점하고 위에서 총을 쐈다.

나중에 노인과 소년의 '아버지'가 다리 밑에서 만났을 때, 노인은 그들 앞에서 약해져서 일행을 올려다보았다. 소년의 아버지인 척 하는 사람들이 위에서 총에 맞았습니다. 캐릭터 간의 관계는 구도와 촬영 각도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2. 그림의 색조

초기에는 청년과 노인이 서로를 경계하고 경계했지만 여전히 색조가 비교적 밝았습니다. . 처음에는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던 사람이 이미 사라진 지 오래라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마음속에 있던 것은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가장 간절한 희망뿐이었습니다. 이 희망은 아름답습니다. , 친척을 찾는 환상이 가득하고 이때 사진의 톤이 밝다. 그러나 나중에 노인이 청년을 고향인 안후이성 푸양(浦陽)으로 데려갔을 때 집이 이미 폐허로 되어 있고 벽에 '철거됨'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것을 보고 환멸을 느꼈습니다. 나중에 그는 우연히 소년의 손에 있는 사진이 실제로는 그의 어머니가 아닌 대만 여성 작가의 사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소년의 환상은 사라졌다. 환멸은 그림 톤의 전환점이다. 태양의 밝은 색이 없이 그림이 어두워지는 것도 회색이고 흐릿한데, 이는 인물의 경험과도 연결된다.

? 3. 배경음악

마찬가지로 초반부 음악도 경쾌해서 초반부 음악을 처음 봤을 땐 코미디인 줄 알았어요. 지갑을 되찾기 위해 소년을 쫓는 등 영화의 무대는 더욱 경쾌하다. 배경음악도 흥미롭고 조금은 웃기기까지 하다. 하지만 영화 후반부에는 두 사람의 애틋한 이야기가 반영되면서 배경음악도 좀 더 차분하고 조금은 슬픈 부드러운 음악으로 바뀌었는데, 모두 줄거리 전개에 따른 배경음악이었다.

?4. 세부 처리

처음에 데려온 청년은 인신매매범들이 장애인을 팔지 않았기 때문에 귀머거리와 벙어리인 척하는 모습에서 청년의 재치를 엿볼 수 있었다. 노인의 낡은 집에서 그가 즐겨 읽던 것은 『스토리 클럽』이었다. 노인은 그것을 빼앗아 읽지 못하게 했고, 청년은 그것을 무시했다. 심지어 그것을보세요. 하지만 나중에는 서로 바뀌었고, 노인은 '스토리 클럽'을 읽고 있었고, 청년은 잡지를 읽고 있었습니다. 이는 서로를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노인이 고향에 돌아왔을 때 집은 이미 폐허로 되어 있었고 벽에는 '열었다'라고 적혀 있었다. 벽에는 아직 개봉하지 않은 편지들이 잔뜩 쌓여 있었다. 그는 십대에게 자신을 위해 써달라고 요청한 편지와 전체 또는 작은 덩어리의 구겨진 지폐 묶음이 포함된 상단 편지를 열었고 그의 딸은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는 그 돈을 가지고 서점에 가서 '스토리 클럽' 30권을 단번에 샀습니다. 사실 그는 이 소년을 사랑했습니다. 많은 말 없이 황량함만이 그들의 상황을 드러냈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노인이 청년을 폐허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인도한다. 어쩌면 둘은 친척을 찾을 수도, 아니면 이제부터 서로 의지하게 될 수도 있다. 자세한 설명은 없고 관객의 상상에 맡긴다.

애틋한 점은 노인이 처음부터 청년에게 돈을 벌고 싶었으나 나중에 사실을 알고 나서 진심으로 친척을 찾아 도와줬다는 점이다. 노인 자신도 사실 매우 가난했다. 그리고 밑바닥에는 비참한 모습이 있지만 그는 친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할 때가 가장 행복한 것 같아요. 마음속에 생각과 희망이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