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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페이버릿'에 대한 1,000자 영화 리뷰

'더 페이버릿'은 테스트 심사 이후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사실 이는 '더 페이버릿'의 성공이라기보다는 누구나 현실에 가까워지고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민셩의 작품은 너무나 배고프다. 이는 구창웨이가 '공작', '봄의 시작'부터 '사랑하는 사람'까지 항상 고수해 온 창의적인 개념이기도 하다. 소위 5세대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Tian Zhuangzhuang과 같은 예술 희생물로 존재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사업과의 결탁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이 실제로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The Favorite'에서 다룬 민감한 주제는 현재 중국의 검열 시스템 하에서 완전히 해석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마법의 이야기>부터 <더 페이버릿>까지 내가 보는 것은 양심과 야망을 지닌 중국영화가 타협의 과정에서 예술적 가짜로 소외된 결과이다.

에이즈 공동체는 외부 세계와 단절된 섬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죽음은 그들을 매일매일 종말의 저주 속에 살게 한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고, 그런 사고방식 속에서는 어쩌면 이념적, 제도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본성에 가까운 것들이 더 많이 드러날 수도 있다는 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가치일 것이다. .

조덕이가 상친친에 대한 사랑을 단순하고 투박하게 표현할 때 생각난 것은 무인도에 사는 아홉 남자와 한 여자에 대한 더러운 농담이었다(모르시면 바이두 참고하세요) 이 문단) 이 연상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환멸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구창웨이가 묵시적인 우화를 사랑의 비극으로 바꾸는 이유, 검열과 관련된 이유, 상업적인 이유 등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사랑 논쟁의 기초는 탄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헛될 것이다. Zhao Deyi와 Shang Qinqin의 관계는 사랑에 관한 것이 아니라 죽음이 다가올 때 일종의 카르페 디엠입니다. 그들은 육체적 성교의 즐거움을 이용하여 삶의 마지막 기쁨을 붙잡고, 서로를 붙잡기 위해 서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세계의 장벽에 저항하세요.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사랑하는 힘이 아니라 살아가는 힘입니다. 사실 이는 영화에서 시륜삼촌이 마지막 사생활을 유지하고, 큰 입은 죽을 때까지 '말할 권리'를 주장하고, 노인은 아내에게 옷을 입히기 위해 빨간 재킷을 훔치려 하는 것과 같다. 결국 그것은 죽음에 대한 태도일 뿐이다. 이 영화는 원래 죽은 존재에 관한 영화였지만 뿌리 없는 사랑을 이용해 삶과 죽음의 아슬아슬한 경계가 주는 답답함을 희석시켰기 때문에 영화 속 사랑은 나를 감동시키지 못했고 죽음으로 인한 절망도 컸다. 예를 들어, 중국 공산당의 무활동과 같은 관련 부서의 시스템 비극은 직접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이 서사적 무력함은 얼음과 불의 구천과 같은 자멸로 보상될 수 없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 에이즈 마을의 전반적인 존재를 외부 세계와 관련하여 전혀 알지 못했다. 그러므로 어떤 것들은 정말 화해할 수 없으며, 본질적인 사고를 건드리지 않고 민감한 주제의 껍질만 남기고 영화의 현실적 비평적 의미와 보편적 가치가 크게 상실되었습니다.

여기서 장쯔이는 데뷔 당시 시골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매우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면이 좀 더 있지만, 여전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지만 예술적인 스타일은 예전만큼 깨끗하지 않다. 장웬리. 제가 가장 걱정했던 Aaron Kwok의 연기는 사실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좀 뜬금없어 보이는 그의 사투리가 그를 완벽하게 만들어줬어요. 사실, 파격적인 모습을 연기하는 데 있어서 난이도는 높지 않다. 관객들이 캐릭터를 처음 접하기 때문에 일부 디테일을 무시하게 되고, 이러한 디테일을 통해 실력이 발휘되는 경우가 많다. 스타의 가세로 영화의 상업성은 높아지지만, 사랑의 본선이 부적절하게 확장되면서 관객은 인물과 인물 사이를 끊임없이 오가며 다소 지저분해 보인다. 이야기이지만 그 안에 담긴 블랙 유머의 일부는 여전히 강렬함을 보여줍니다.

"공작"과 "봄의 시작"에 나오는 다양한 주제를 해석하는 구창웨이의 능력으로 볼 때,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가 원래 창작 텍스트에서 제시하려고 했던 것과는 거리가 멀 것입니다. 하지만 어쨌든 관심과 격려를 받을 만한 영화지만, 제도적 탐구의 의미가 있는 예술영화로서 더 잘했어야 했고, 그 소중함 때문에 더욱 후회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