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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애니메이션 산업과 해외 애니메이션 산업의 격차를 올바르게 보는 방법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이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과 미국,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사이에는 여전히 어느 정도 격차가 존재한다(주로 만화의 사회적 효과, 만화가 미치는 영향, 만화의 경제적 이익 등).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과 미국,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차이점과 격차는 무엇입니까? 이 문제에 대해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제 의견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1. 개념의 차이.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만화(애니메이션 포함)와 예술영화(예술영화 포함)를 어린이 작품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그들의 작품 내용과 애니메이션의 이미지가 아동 중심적이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게 된 것으로 여겨진다. 애니메이션 작품(미술영화 포함)은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교육을 위한 작품이지만 애니메이션 작품의 경제적 가치는 무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애니메이션 작품의 경제적 가치와 발전 가능성을 보고 강력한 시장 컨셉을 갖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작품을 애니메이션 작품에 적합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작품은 애니메이션 작품의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장 지향적으로 운영됩니다.
2. 이해의 차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기업들은 오랫동안 애니메이션 작품의 사상적, 교육적, 예술적 성격만을 중시해왔으며, 애니메이션 작품이 특별한 상품(제품)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 우리나라의 많은 애니메이션 작품은 파생상품 및 관련 상품을 개발하지 않았고, 애니메이션 작품(제품)도 시장지향적이지 않았으며, 우리나라의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의 경제적 이익이 높지 않고, 일부는 적자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애니메이션 작품이 상품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만화를 제작하면서 파생상품과 관련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회사의 경제적 이익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일부 애니메이션 회사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익.)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수년 동안 애니메이션 작품을 상품(제품)으로 다루면서 애니메이션 작품의 이념적, 교육적, 예술적 성격에 초점을 맞추면서 애니메이션 작품(제품)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 각 애니메이션 작품에는 파생물과 관련 시리즈가 있으므로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작품(제품)은 매우 좋은 경제적 이익을 얻었습니다.
3. 애니메이션(만화) 브랜드 스타를 창출하고 육성한다. 우리나라는 최근 몇 년간 만화를 많이 제작했다.
그러나 그 중 영향력이 있고 성공을 거둔 만화는 많지 않다. 일부 애니메이션 회사에서는 애니메이션(만화)스타의 중요성과 경제적 가치를 인식하고 있지만,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의 홍보 및 홍보 노력이 부족하여 애니메이션(만화)스타를 창출하고 육성하고 홍보하는 데 일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만화)스타는)스타가 애니메이션 스타 효과를 내지 못하고, 애니메이션(만화)스타의 경제적 가치도 높지 않다.
미국과 일본은 애니메이션(만화)스타의 창작과 육성, 육성을 중시하며 애니메이션(만화)스타를 상표로 등록하고 홍보에 많은 돈을 투자해 애니메이션(만화)을 홍보한다. 애니메이션(만화) 스타를 연예인으로 변신시키는 기업은 애니메이션(만화) 스타의 이미지를 이용해 애니메이션(만화) 스타를 연예인으로 만들어 돈을 벌고 있다. 미국과 일본.
4. 직업적 분업의 차이. 역사적 이유(분업)로 인해 우리나라 어린이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도서와 어린이 TV 방송국(어린이 라디오 방송국 포함)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채널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만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는 스스로를 12세 미만 어린이용 만화로 포지셔닝합니다(일부 애니메이션 회사는 스스로를 10세 미만 어린이용 만화로 포지셔닝). 만화는 상대적으로 미성숙하고, 애니메이션 작품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파생물의 판매 범위가 12세 미만의 어린이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회사의 경제적 매출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회사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만화를 만들 때 만화의 상업화를 고려한다. 그들이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작품은 전연령층에 적합하도록 노력한다. 미국의 "미키 마우스와 도널드 덕"과 "톰과 제리"(일본의 "도라에몽")를 예로 들면 전 세계 사람들이 매일 시청하는 "미키 마우스와 도널드 덕"과 "고양이"입니다. 요즘에는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 '톰과 제리'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만화를 제작하고, 만화 파생상품과 관련 시리즈가 널리 판매되면서 양국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큰 수익을 올리고 있다.
5.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차이. 우리나라의 어린이 채널(TV 방송국)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회사는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만화 캐릭터를 제작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많은 청소년과 성인은 만화의 내용이 유치하고 만화의 이미지가 유치하다는 것을 알게되면 국내 만화를 시청하기를 꺼립니다.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만화를 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1. 어린이 채널에서 방송하기 위해(어린이 채널은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만화만 방송합니다.) 도시의 TV 방송국은 황금시간대와 기타 시간대에 만화를 상영하는 것을 꺼립니다. 만화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고 TV 방송국은 만화를 재생하여 수입이 없기 때문입니다. 3. 애니메이션 회사는 만화 영화를 만들고 싶어하지만 영화 흥행에 대한 자신감이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회사의 생존을 위해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회사는 12세 미만 어린이용 만화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유아 중심 - 미취학 아동).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제작하는 만화는 12세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만화 이미지와 내용이 어린이 친화적이어서 청소년과 성인이 만화를 사랑하기는 어렵습니다.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애니메이션 회사의 브랜드다. 회사가 애니메이션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성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애니메이션 작품의 성공과 그 파생물의 매출은 애니메이션 기업의 경제적 이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기업은 애니메이션 이미지 디자인에 주목해야 한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디즈니가 만든 '미키마우스'와 '도널드덕', 일본이 만든 '도라에몽'이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키마우스의 브랜드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그 브랜드 가치는 58억 달러에 달해 미국 애니메이션 기업에 큰 이익을 안겨주었습니다.
6.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 간에는 자금, 마케팅 개념, 마케팅 네트워크에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회사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 사이에는 자금 조달 및 마케팅 개념에 큰 격차가 있습니다. 마케팅 개념 형성, 마케팅 네트워크가 불완전하므로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회사의 경제적 이익이 이상적이지 않으며 일부는 심지어 돈을 잃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강력한 재무적 우위와 완벽한 마케팅 컨셉, 판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두 나라는 자금과 마케팅 방식을 활용해 성공을 거두었다.
7. 문화적 차이. 역사적 이유로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의 문화는 매우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수년 동안 청소년을 위한 교훈적인 교육을 채택해 왔으며 대부분의 국내 만화도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 정신이 부족합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는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자국과 국가의 문화적 가치를 홍보합니다. 미국 만화(영화 포함)는 미국의 영감을 주는 모델과 혁신 정신을 홍보합니다. . 미국과 일본의 만화 이야기는 비교적 참신하고 유행하며 대중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만화에는 문화정신이 있어야 하고, 문화정신은 만화의 영혼이다.
8. 만화 제작 개념의 차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반적인 기술 수준으로 볼 때 미국에 비해 열세이고, 일본에 비해 강하다. 그러나 일본 애니메이션은 매우 성공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다이나믹하고 평범한 만화가 성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에서 다루겠습니다. 성공은 어디에 있습니까? ",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가 커지는 이유"에서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9. 창의적인 개념의 차이. 우리나라의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창의성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정규 창작 인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만화에는 새로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지 않습니다. 애니메이션 회사 창의적인 컨셉으로 전문적인 크리에이티브 스태프를 보유하고 있지만 크리에이티브 스태프는 거의 없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창의성을 매우 중시하는데,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창의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애니메이션 회사 중 창의인력이 10여 명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만화의 새로운 창의성으로 인해 많은 청소년과 성인이 만화를 보는 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l
10. 타겟 포지셔닝의 격차. 우리나라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만화를 제작할 때 10대(12세 이하 어린이)와 국내 시장을 타깃으로 삼아 전 연령층에 적합한 만화를 만들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생각은 없었다. 국내 어린이에게만 적합하며 국내외 큰 시장을 잃었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만화를 만들 때 국제 시장을 목표로 삼고 전 세계의 우수한 문화 소재를 찾는다.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문화 소재를 활용한다. 미국을 예로 들면, '뮬란'과 '쿵푸팬더'는 모두 중국 문화 소재다. 미국 애니메이션 기업들은 중국 소재를 활용해 만화를 제작해 중국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모두 혁신을 중시하고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만화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양국의 만화는 중국에서 거대한 시장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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