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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딕 소설이 세계 공포영화에 미친 영향
내 생각에 고스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화이자 삶을 대하는 태도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항상 인간 본성의 진정한 면을 피한다고 살아있는 죽은 자들이 말했듯이, 고딕 음악과 어둠의 예술은 우리에게 인간 본성의 진정한 면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 자신과 외부 세계에 대한 성찰은 인간 본성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이룬다. 왜 그것을 피합니까?
고딕 문화에는 주로 음악, 건축, 미술, 미술, 의상, 소설, 소설을 각색한 영화 등이 포함됩니다.
저는 고딕 음악에 더 관심이 많아서 고딕 소설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온라인에서 찾았습니다. 실제로 자세히 살펴보면 고딕 교회, 고딕 의상, 고딕 소설, 고딕 음악 등 고딕 문화가 도처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유럽 문화의 대부분은 어둠 속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고딕적 특성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요염한 이유는 고트족이 르네상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고딕 역사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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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는 원래 고대 독일 민족의 한 분파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이 로마제국을 패배시키고 침략하여 결국 로마제국을 분열시키고 붕괴시켰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5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르네상스 운동의 예술가들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명의 말기부터 르네상스의 시작까지 기독교 교회의 권력이 지배했던 오랜 세월을 '암흑의 중세 시대'라고 불렀다. 이 기간 동안 생산된 예술 형식은 고딕 예술로 분류됩니다. 당연히 당시 르네상스 예술가들의 원래 의도로 볼 때 고딕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칭찬이나 존경의 단어가 아니었습니다(이탈리아인들은 로마 제국을 파괴한 고트족을 싫어했기 때문입니다). 거칠고 미개하다는 뜻이다. 사실, 현대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세 예술은 그들이 원래 묘사했던 것만큼 쓸모가 없습니다. 오히려 많은 뛰어난 작품이 살아남아 후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고딕 건축물, 조각품, 유리 제품, 램프, 장식 그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딕 예술에서는 종교적 주제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8세기 말과 19세기 초 유럽에서 시작된 낭만주의 문화운동은 고딕과 중세를 당시 낭만주의를 주창했던 문화계의 주목을 다시 한번 받게 만들었다. 인격, 감정, 자유의 해방. 그것은 현대 서구의 합리주의와 물질주의에 대한 반작용이었다. 그것은 산업문명에 대한 인간 본성의 저항이다. '추'가 처음으로 대중에게 미적 개념으로 등장하는 것은 반전통적이고 비합리적이다. 그들은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예술을 창조했는데, 종교적, 초자연적, 중세적 주제가 자주 등장하는 고딕은 눈길을 끄는 어둡고 기이한 상징으로 낭만주의 예술에 의해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습니다. 그중에서도 퇴폐적인 작가 바이런(Byron), 셸리(Shelley), 보들레르(Baudelaire), 베를렌(Verlaine)은 모두 인간의 어두운 면에 관심이 많았다. 성적 고통은 낭만주의 문학의 또 다른 중요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부도덕한 욕망과 죄, 그리고 그에 따른 고통과 기쁨은 종종 작가와 독자들에 의해 끊임없이 고민됩니다. 시각 예술 분야에서는 카스파 다비드 프리드리히(Caspar David Friedrich)와 같은 많은 낭만주의 화가들이 고딕 주제를 매우 좋아했으며, 이러한 황량하고 암울하며 어두운 장면이 그들의 캔버스에 나타났습니다. 신고딕 양식의 교회는 건축 분야에서 다시 한 번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예술 분야의 예술 작품 중에서 고딕 소설은 모든 사람에게 소개되어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대중 소설은 18세기에 꽤 유행했습니다. 이 책은 공포, 미스터리, 에로틱한 요소가 결합된 황당하고 기괴한 이야기와 어두운 모험 이야기를 많이 묘사합니다. Allen Poe의 "The Raven", Bram Stoker의 "Dracula", Mary Shelley의 "Frankenstein"은 모두 유명한 작품입니다. 특히 Stoker가 만든 뱀파이어 문화는 오늘날에도 지속되어 수많은 추종자와 열광자를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와 같은 신고딕 소설을 쓴 현대 작가 앤 라이스(Anne Rice)가 있습니다. 이들 작품은 당시 사회가 용인할 수 있는 한계를 크게 넘어섰고, 이로 인해 공식 문화계에서 멸시를 받았다.
영국 르네상스 드라마는 후기 고딕 소설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시기 영국 희곡은 고대 로마 극작가 루키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복수와 음모, 폭력과 살인이 가득했고 심지어 유령이 출몰하는 등 극을 스릴 있게 만들었다. 특히 셰익스피어의 희곡과 야코비안 비극은 고딕소설의 등장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낭만주의: 어둠과 공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세요
1800년경 낭만주의 운동(ROMANTIC MOVEMENT)에서 중세 문화는 점차 일부 사람들의 눈에 매우 관련성이 있게 되었습니다. 패션. 낭만주의는 이 문화 운동의 중심이 되었다. 낭만주의자들은 역사의 한계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하고, 어떤 사람들은 중세 시대로 돌아가기를 희망하고, 어떤 사람들은 종교적 또는 신비주의적 관심에서 이상을 추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자연에서 답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만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낭만주의 운동 전반에 걸쳐 고딕은 어둠, 기이함, 유령 등과 연관되는 것으로 간주되기 시작했습니다. 바이런, 셸리, 보들레르, 베를렌과 같은 낭만주의 및 고딕 작가들은 인간의 어두운 면을 표현하는 데 집착했습니다. 고딕 감정은 시각 예술에도 명확하게 반영되어 Caspar David Friedrich와 같은 화가들은 어둠과 황폐함을 보여줍니다. 건축에서는 네오고딕 양식이 점차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고딕 소설가들이 계속해서 등장했습니다. 고딕 문학은 인간의 어두운 면을 보여줄 뿐 아니라 당시 사회의 정통적 사고방식에 도전하는 공포와 신비가 뒤섞인 작품이었습니다. 고딕소설의 대표적인 인물은 메리 셸리의 프랑켄슈타인, 브라이언 스토커의 드라큘라 등 뱀파이어인데, 에드가 앨런의 시집에 등장하는 뱀파이어의 묘사는 과거와 동일하게 비교의 관점에 들어섰다. (현대작가 앤 라이스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포피 Z. 브라이트의 <잃어버린 영혼들> 등의 작품들도 스토커 스타일의 연속이다.)
중세 미술은 한때 고려되었던 기괴한 예술이자 외국인과 야만인. 나중에 사람들은 고트족과 아무 관련이 없고 17세기 중반 프랑스에서 시작된 예술을 지칭하기 위해 이 정의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18세기 후반, 고딕이라는 단어는 새로운 소설 장르의 명칭이 되었다. 이런 종류의 소설은 대개 오래된 성, 폐허 또는 황무지를 배경으로 하며, 이야기는 종종 과거, 특히 중세 시대에 발생하며, 이야기 구성은 끔찍하고 흥미진진하며, 살인, 폭력, 복수, 강간, 근친상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심지어 유령, 엘프 또는 기타 초자연적 현상도 등장합니다. 소설의 분위기는 우울하고 신비롭고 끔찍하며 긴장감이 넘칩니다. 소설 장르로서 고딕소설은 1764년에 제작되었다. 그해 Horace Wapole은 그의 유명한 소설 The Castle of Otranto를 출판했습니다. 소설은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고, 4개월도 채 되지 않아 두 번째 판이 나왔습니다. 이 판에서 월폴은 제목에 "고딕 이야기"라는 부제를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종류의 소설을 고딕소설이라고 부른다.
200년이 넘도록 영국과 미국에서는 인기 작가들이 고딕 작품 창작에 열중해왔을 뿐만 아니라 스코투스, 콜리지, 영국의 Byrne, Ellen, Shelley, Keats, Dickens, Bronte 자매, Conrad, Forster, Golding 및 American Brown, Washington Irvine, Edgar Allan Poe, Hawthorne, Mark Twain, James, Faulkner, O'Connor, Morrison 등이 있습니다. 대중적인 고딕소설을 직접 창작하거나 창작에 수많은 고딕소설 기법을 적용하여 대중소설에서 문학계까지 고딕소설을 만들어내면서 '주변적 지위'가 문학의 중심이자 주류로 진입할 수 있었다. 문학적 발전을 통해 영국과 미국 문학에서 점차적으로 매우 두드러진 고딕 전통을 형성했습니다.
18~19세기 건축문화와 글쓰기 측면에서 소위 '고딕 부흥'은 역사적 맥락의 무덤 속에서 중세의 어두운 정서를 발굴해낸 것이다. 동시에 월폴의 『오트란토 성』, 앤 래드클리프의 『우돌포의 신비』, Lewis의 "The Monk"와 Mary Shelley wack의 "Science"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작품들은 잔혹한 열정과 초자연적인 공포를 주제로 다루는데, 소설의 배경은 대개 황량한 성이나 깊은 수도원을 배경으로 하며, 주인공은 대개 미성숙한 소녀/남자이다. 피할 수 없는 악마적인 성적 욕망에 사로잡혀, (주로 남성적인) 학대자와의 만남은 죽음으로 끝나는데… 그리고 악마; 극도로 에로틱한 클라이맥스는 환멸의 순간(즉, 의식의 "완성")에서 비롯됩니다.
가부장제를 상징하는 종교체계와 설명할 수 없는 차원에서 초월을 시도하는 어둠의(여성) 세력은 사실 미묘하고 쿨하게 '사랑, 짝짓기, 죽음'이라는 쾌락양식을 공유하고 있다. . 앤 라이스의 『뱀파이어 연대기』 등 현대 공포소설 진영에서는 남성의 동성애적 욕망과 아버지의 메커니즘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이 드러난다.
위 정보의 대부분은 Dark Night Enchanting/bid/index.htm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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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기독교가 지배하던 유럽에서 고트족은 명백히 이교도의 산물이라고 여겨 탄압받았고, 이는 고트족의 유배와 방황의 운명으로 이어졌습니다(특히 이 변위에서 드러나는 절망의 비극적 아름다움은 고딕 양식의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다. 사실, 아마도 『다빈치 코드』에서 말했듯이, 현재의 『성경』은 이교도인 로마의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자신의 권력과 통치를 강화하고 이교주의와 기독교를 혼합하기 위해 쓴 것입니다. 새로운 기독교는 예수를 신격화함으로써 탄생한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의 인물과 막달라 마리아와 마리아의 왕족과의 결혼에 관한 복음을 금지하고 불태우고 있습니다. 금지된 복음을 읽지만 역사적 진리를 존중하는 기독교인은 소위 이교도가 됩니다. 당시 로마 카톨릭 교회는 모든 이교주의와 그 문화를 파괴하고, 여성의 신성한 출산 능력을 폄하하고, 이 아름다운 문화를 폄하하고, 여신을 폄하하고, 예수의 위대함을 이용하여 신자들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실제로 고딕 양식은 고대 종교 문화와도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각별인 오각형은 비율이 자동으로 황금 비율에 부합하며, 기독교가 출현하기 전에는 자연 숭배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현재 악마의 상징으로 오해되고 있는 상징은 콘스탄티누스가 이교를 억압하기 위해 기독교를 창시한 결과이다. MV 속 여성 리드 싱어의 이미지와 저류 등 많은 고딕 예술 작품과 음악에서 볼 수 있는 여성과 여신에 대한 찬양도 있다. 많은 고딕 그림에 사용되는 꽃잎 다섯 장의 장미는 여성의 특성을 찬양하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위의 고딕 소설에는 영혼과 육체가 합쳐지는 성스러운 결혼식 '신성한 결혼' 의식도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남자가 여자와 육체적으로 결합해야만 영적인 완전성을 얻을 수 있고 그리하여 그에 대한 인식과 인식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성적인 의식은 남성과 여성이 신의 존재를 인식하는 행위로 간주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고딕이 다른 초기 고대 종교만큼 신비롭고 신성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고딕 문화는 기독교와 이교가 혼합되어 전승되어 유럽의 대성당처럼 종교에 깊숙이 침투하였기 때문에 주목하면 찾기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요즘 공포영화들은 모두 <가위손>, <스위니토드>, <스위니토드> 등 제가 본 작품처럼 종교나 어둠과 관련된 고딕적인 요소가 어느 정도 추가된 것 같아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뱀파이어 여왕', '언더월드', '사일런트 힐', '드라큘라', '밴 헬싱', '반지의 제왕', '캐리비안의 해적'(사이렌), '해리포터' "(볼드모트), 전작의 대부분은 뱀파이어와 관련이 있다. 뱀파이어는 고트족과 너무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관련이 있다. 그들은 창백하고, 검은 옷을 입고, 태양을 미워하고, 어둠을 좋아하며, 관에 누워 잠을 자고, 사악하고, 매혹적이고 살벌하며 고귀하고 우아합니다. 후자의 대부분은 악당에 고딕 요소가 사용되는 현대 블록버스터입니다.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보통 사람들이 받아 들일 수있는 정의와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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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정보는 Baidu Gothic Novel/f?kz=440178575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르면 1921년에 크리스텐슨이라는 스웨덴 사람이 "시대를 통한 마법"이라는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당시의 영화는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했습니다. 완전한 스토리라인을 갖춘 영화는 아직 드물었고, 영화의 스턴트는 단순하고 투박했습니다. 따라서 크리스텐슨은 이를 다큐멘터리의 형식으로 재현했습니다. "마법"에 대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큐멘터리라고는 하지만, 그 장면은 기본적으로 연출된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장편영화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고딕 문화가 영화 예술의 표현 분야에 통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즉, 이것은 철저한 고딕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제가 너무 진보적이었기 때문에 "시대의 마법"은 수십 년 동안 금지되었고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에야 해제되었습니다. 역사상 고딕 국가가 수천년 후, 최초의 고딕 영화가 탄생한 곳이 바로 이 땅에서 스웨덴이 위치한 스칸디나비아에서 유래했을 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초의 영향력 있는 고딕 영화는 '시대의 마법'이 탄생한 지 1년 만에 독일 출신의 무르나우 감독이 영화 '뱀파이어 노스페라두'를 촬영했다. 공식적으로 큰 화면에 등장했습니다. 실제로 영화 속 주인공은 아일랜드 작가 스토커의 악명 높은 드라큘라 백작으로, 저작권 분쟁을 피하기 위해 무르나우로 이름을 바꾸었지만, 영화 개봉 이후 기대했던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현재까지 아무런 해결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화 자체는 개봉되자마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무르나우는 이 영화로 대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뱀파이어 노스페라두'는 인류 영화 역사상 최초의 랜드마크 고딕 영화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독일 영화계는 표현주의 영화가 대세를 이루고 있던 단계였으며, <뱀파이어 노스페라두> 외에 또 다른 표현주의 영화 <골리엔>도 뛰어난 고딕영화였다는 점은 언급할 만하다. 단지 "뱀파이어 노스페라두"가 너무 눈부셔서 "점토인 골렌"이 거의 잊혀졌을 뿐입니다.
'뱀파이어 노스페라두'의 엄청난 영향력은 곧 바다 건너편으로 퍼졌다. 이때, 부흥하던 할리우드는 1931년 자연스럽게 흥행성 있는 주제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 미국 감독 브라우닝이 스토커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뱀파이어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영화로 각색한 영화다. 이 영화는 세계 최초의 유성 고딕영화로 개봉 후 호평을 받으며 예상치 못했던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이 영화의 주연인 벨라 루고시가 연기한 뱀파이어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려 그가 죽은 지 수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그가 진짜 뱀파이어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떠오르던 고딕 영화의 물결은 순식간에 무너졌습니다. 전쟁 기간 동안 영화 속 사람들은 확실히 현실 세계의 공포가 훨씬 더 무서웠습니다. 필요한 것은 죽음과 고통을 조장하는 고딕영화가 아니라 영혼의 위안과 영혼의 위안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경제적, 사회적 회복과 함께 영화 산업도 점차 회복되면서 고딕영화도 다시 영화 창작의 궤도에 포함됐다. 1958년, 드라큘라 소설이 탄생한 영국에서 그 유명한 뱀파이어 백작이 다시 한 번 스크린에 등장한 것이 바로 트레이시 피셔가 촬영한 영화 '드라큘라의 악몽'이다. 영화는 뱀파이어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뱀파이어는 입을 벌리기만 하면 드러나는 길고 날카로운 송곳니를 갖게 됐다. 주연 배우 크리스토퍼 리의 뛰어난 연기는 더욱 훌륭하다. 50대인 그는 키가 크고 잘생겼으며, 관자놀이에 흰머리가 있고, 위엄 있는 태도, 귀족적인 우아함과 동물성을 겸비한 표정으로 후대의 모델이 되고 있다. 본받아야 할 세대. <드라큘라의 악몽>은 지금까지 고딕영화 뱀파이어 이미지의 표준 모델을 확립했다고 할 수 있다.
1959년 프랑스 감독 조르주 프랑키의 '얼굴 없는 눈'은 뱀파이어 이미지가 없는 최초의 고전 고딕 영화가 됐다. 흑백 영상을 활용한 이 영화는 사진의 절묘한 활용과 절묘한 시각효과, 기괴하고 소름 끼치는 줄거리로 인해 잊혀지지 않는 작품이다. 특히 영화의 시적인 분위기는 고딕영화에 새로운 기질을 부여하고 고딕영화의 표현기법을 대폭 풍부하게 한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전후부터 1980년대까지 고딕영화는 여전히 발전의 시기에 있었고, 추진력이 약하고, 작품수도 적으며, 영향력 있는 작품도 더욱 적었다. 위에서 언급한 영화들 외에도, 이 영화는 그의 전임자 무르나우(Murnau)의 유명한 영화를 1979년 헤르조그(Herzog)가 리메이크한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헤르조그는 "독일의 4대 감독"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기에 클라우스 킨스키의 뛰어난 연기가 더해져 50년 후 헤르조크의 "노스페라두" 버전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80년대 내내 언급할 만한 고딕 영화는 1983년 할리우드가 제작한 '욕망'이 아닐까. 토니 스콧이 감독하고 카트린 드뇌브, 수잔 서랜든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 역시 뱀파이어를 소재로 삼고 있지만, 이 영화에서 뱀파이어의 역할은 더 이상 남성의 전유물이 아닌 여성 뱀파이어가 주인공이다. 물론 전작에도 여성 뱀파이어가 등장했지만 큰 임팩트는 없었다. 이 영화는 기존의 뱀파이어 이미지를 완전히 깨고 우아하고 매력적이며 위험한 여성 뱀파이어의 표준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냈으며, 이후 영화에 등장하는 여성들의 표준 모델이 되기도 했다. "Desire"에서 만든 모델에서.
고딕 영화가 진정한 발전의 황금기를 맞이한 것은 1990년대부터다. 이 기간 동안 고딕 영화는 유럽과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절정의 파도를 일으켰습니다.
1990년, 팀 버튼이라는 감독이 조니 뎁이라는 배우를 찾아 우리에게 "가위손 에드워드"라는 영화를 선사했습니다. 그 이후로 고딕 영화는 할리우드에서 르네상스의 막이 완전히 걷혔습니다. 현대의 랜드마크 고딕영화로서 <가위손에드워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 영화는 뱀파이어도 없고, 주술도 없고, 종교적 배경도 없지만 외로움과 죽음, 고통에 대한 검고 경이로운 고딕 그림을 엮어낸다... 재능 있는 팀 버튼이 고대 고딕 문화를 가져왔고 시대적 배경은 완벽하게 통합되어 고딕 테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고딕 영화의 주제 범위를 근본적으로 확장합니다. 팀 버튼은 점차 현대 고딕 영화의 가장 위대한 거장이 되었고, 그와 황금 커플인 조니 뎁 역시 완벽한 호흡을 자랑한다. 1999년의 "Sleepy Hollow"는 두 사람이 다시 협력한 결과입니다. 이번에 Burton은 예기치 않게 마법을 주제로 직접 사용하여 세기말의 슬프고 분개하며 끝없이 연상되는 고딕 애도를 묘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위손'의 성공으로 헐리우드 제작자들이 고딕 영화에 투자하겠다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다. 1992년, 그 유명한 드라큘라 백작이 드디어 다시 데뷔했다. 이번에 촬영을 맡은 사람은 할리우드 '대부' 감독 코폴라였다. 코폴라가 헐리우드 스타들을 대거 영입해 수 세기에 걸친 사랑 이야기를 아낌없이 들려준 것이 바로 영화 '400년의 사랑'이다. '400년의 미스터리'는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헐리우드 방식으로 완벽하게 재구성해 수백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드라큘라 전설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영화의 웅장함과 눈부신 액션, 헐리우드의 홍보 캠페인은 곧 전 세계 영화 시장을 휩쓸었습니다.
1990년대 초 고딕 영화의 물결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점점 더 많은 영화 제작자들이 고딕 테마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994년, 아일랜드 감독 닐 조던이 목소리를 높이고, 헐리우드의 미남 세 명이 모여 또 하나의 대서사시 고딕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탄생시켰다. 일반 영화팬들이라면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의 가장 큰 매력은 톰 크루즈, 브래드 피트,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공동 주연 연기일지 모르지만, 영화 자체는 결코 손색이 없고 확실히 명작이라고 할 수 있다. 뱀파이어 테마의 달인. 영화는 수백 년에 걸쳐 유럽과 미국 두 대륙을 넘나들며 인간 사회와 공존하는 뱀파이어의 세계를 파노라마처럼 보여주며, 뱀파이어 코스의 관점에서 그들만의 심리 과정을 독특하게 묘사한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는 뱀파이어의 이야기가 종말을 맞이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만큼 큰 성공을 거뒀고, 앞으로 20년, 30년, 심지어는 그 이상 뱀파이어를 능가하는 다른 장르의 영화는 없을 것이라는 결론도 내릴 수 있다. .
뱀파이어 영화가 큰 성공을 거둔 반면, '까마귀'라는 또 다른 영화가 고딕 영화 팬들의 시야에 들어왔다. 주류 할리우드 제작물과 비교할 때 "The Crow"는 더 독립적이고, 더 대안적이며, 더 컬트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전 세계적으로 고딕영화가 꽃피웠다. 예로부터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기로 알려져 있던 프랑스인들은 고딕영화 창작에도 손을 놓지 않았다. 2001년에는 프랑스 영화 '늑대의 언약'이 전 세계 고딕 팬들을 놀라게 했다. 프랑스 시골의 거대 식인 짐승에 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서스펜스, 마법, 공포, 이국주의 등 다양한 색채를 결합하여 배경이 있는 세계를 우리에게 절묘하고 섬세하게 복원시킨다. 고딕 문화의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이야기. 2년 후인 2003년, 프랑스인들은 고딕 영화 팬들에게 더 큰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올해 프랑스에서는 뛰어난 3D 애니메이션 영화 "Gaina"를 제작했습니다. '겐나'는 세계 최초로 폭넓게 영향력을 행사한 고딕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로, 영화 전체에 할리우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상 과학 요소를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고딕 문화에 대한 프랑스인의 이해도 담겨 있습니다. 특히 영화 속 사악한 외계 생명체의 이미지는 매력적이고 고귀하며 위험하고 어둡다. 이는 고딕 문화의 전형적인 특성과 부합한다.
영화에서 사악한 외계 존재는 식물 수액을 먹고 사람들에게 생명을 걸고 그것을 수집하도록 강요합니다. 사실 이곳의 식물 수액은 전통적인 고딕 문화의 인간의 피에 해당합니다. 또한 외계인의 지배는 마법사와 성직자에 의한 인간의 정신적 통제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창작자의 애착이 반영된 SF적 배경을 바탕으로 종교적인 내용을 새롭게 해석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종교적 전통에 대한 독특한 반영이며, 이러한 반영은 고딕 문화의 이교도 전통을 계승합니다.
오늘날 서사적 고딕영화의 물결은 지나갔지만 고딕영화의 주제는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있다. 동시에 고딕영화 역시 점차 전통적인 장르영화에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다른 장르를 융합하는 것. 2003년 미국 영화 '뱀파이어 퀸'이 대표적인 예다. 고전적인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영화이지만, 이 영화에서는 스트리트 문화와 흑인 문화의 특징이 통합되어 있다. 흑인 여성을 보여주세요. 영화 전체가 밝은 리듬과 강렬한 음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흡혈귀 이야기의 블랙 스트리트 버전이라 할 수 있다. 또한 2003년의 <언더월드>와 2004년의 <반헬싱>은 고딕영화의 최신 전개 경향을 반영하고 있다. 두 영화 모두 헐리우드 액션 영화의 일반적인 특징과 극단적인 액션, 격투를 결합한 작품이다. 더욱이 두 영화 모두 고딕 문화의 가장 고전적인 전통적 이미지인 뱀파이어와 늑대를 화면에 담아내며, 서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 '언더월드'는 늑대와 뱀파이어가 사랑에 빠지는 고딕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를 그린 반면, '반 헬싱'은 뱀파이어의 숙적인 반 헬싱 박사를 모티브로 삼아 전통적인 드라큘라 이야기를 다룬다. 인간 늑대에게 직접 들어가는 것은 전혀 흥미롭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고딕은 독일에서 시작된 유럽 문화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외국 사이트에도 나와 있습니다. 원한다면 직접 확인하고 논문의 기초로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