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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포켓몬 GO'가 닌텐도를 구한다? 아마 그건 아닐 거야

'포켓몬 GO'가 게임과 다운로드 열풍을 촉발하고, 많은 사회적 현상과 문제를 일으킨 직후, 닌텐도의 주가는 단기간에 많이 올랐습니다. 많은 분석가와 언론에서는 이를 믿었습니다. 게임 모바일 게임은 닌텐도를 개발 위기에서 성공적으로 구해냈지만 현실은 이러한 인식과 다를 수 있다.

▲'포켓몬 GO'는 정말 닌텐도를 구한 걸까?

최근 닌텐도 주가는 '포켓몬GO' 오픈베타 테스트로 인해 급등한 것이 사실이지만(참고), 지난 7월 초 호주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 주가는 2배 이상 뛰었다. , 주당 최고치인 265달러에 도달했습니다. 따라서 콘솔 판매 부진으로 인해 게임 시장에서 닌텐도의 이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는 과거의 견해에 비해, 최근 많은 시장 분석가들은 '포켓몬 GO'가 위기에 처한 닌텐도를 성공적으로 구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그러나 Nintendo 자체와 "Pokémon GO" 게임 앱의 실제 관계를 통해 우리는 "Pokémon GO"의 다운로드 양이 아무리 높아도 Nintendo는 실제로 다음을 통해 돈을 벌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앱결제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포켓몬 GO' 출시가 확정되자 전 세계적으로 많은 포켓몬 팬들이 몰려들었다

닌텐도는 수익의 일부만 공유할 수 있다 "Pokémon GO"에서

"Pokémon GO" 게임 캐릭터 콘텐츠의 특허 라이선스 부분은 Nintendo가 설립한 The Pokémon Company(The Pokémon Company), GAMEFREAK 및 그러나 게임 콘텐츠는 나중에 회사를 위해 독립적으로 개발된 Google 내의 새로운 회사인 원래 Niantic과 자회사인 Pokémon USA(포케몬라닝 Co., Ltd.)에서 제공됩니다. 따라서 포켓몬 GO가 아무리 수익성이 있더라도 Nintendo 자체가 이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경우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닌텐도의 주가 급등으로 볼 때, 사실 성장에 박차를 가한 것은 '포켓몬 GO'의 인기 때문이지, '포켓몬 GO' 게임 자체가 상당한 수익을 냈기 때문은 아니다. 투자자들의 호감을 샀습니다. 하지만 지난 7월 말 '포켓몬GO'와 함께 출시된 게임 전용 액세서리 '포켓몬고 플러스'가 시장에서 잘 팔리면 닌텐도는 '포켓몬GO'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Nintendo 3DS 출시 예정인 '포켓몬 고'를 더욱 홍보해 보세요.

▲닌텐도가 '포켓몬 GO'를 위해 개발한 게임 전용 액세서리인 '포켓몬 고 플러스'는 사용자가 계속 휴대폰을 쳐다볼 필요 없이 버튼만으로 포켓몬을 직접 잡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액세서리 모음

▲닌텐도 입장에서는 '포켓몬 GO'의 다운로드 양이 아무리 많고 인앱 수익이 아무리 많아도 실제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거의 없습니다. 아직은 제한적이지만 연말 출시 예정인 닌텐도 3DS 신작 '포켓몬 GO'의 좋은 기반이 될 수 있다. '포켓몬 썬/문' 미리보기

닌텐도의 강점.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와 독립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과소평가할 수 없다

하지만 닌텐도가 '포켓몬 GO'에 의해 구원을 받았는가? 사실 닌텐도 자체가 게임기를 주요 수익으로 삼는 것은 아니고 마리오, 동키콩, 커비스타, 젤다, 포켓몬 등 유명 게임 캐릭터에 대한 특허만 포함하고 있다. 게다가 올해 E32016에서 닌텐도가 신규 젤다 시리즈 한 편으로 연간 전시 콘텐츠만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닌텐도의 영향력을 가늠하기에 충분하다. 계략.

Nintendo는 콘솔 및 게임 작품 외에도 최근 몇 년 동안 게임 캐릭터 특허 라이센스를 잘 활용하여 주변 제품, 장난감 및 기타 콘텐츠에 사용했으며 심지어 Amiibo 인형을 출시했습니다. 플레이성과 수집성 모두에서 닌텐도는 과거 게임 콘솔의 선두 자리를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게임 시장에서 매우 높은 영향력을 차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비디오 게임 콘솔인 "NX"로 반격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일본 모바일 게임 사업자 DeNA와 협력해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실제로 닌텐도는 시장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닥까지 떨어진' 적은 없지만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와 같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세 가지 주요 콘솔 플랫폼.

▲닌텐도는 수많은 게임 콘텐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더욱 무서운 점은 거의 모든 게임이 놀라운 플레이어 지원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캐릭터, 이 게임에 함께 등장하는 캐릭터)

▲ Microsoft와 Sony 콘솔의 인기에 살짝 가려진 Nintendo64와 Nintendo GameCube를 제외하고 지난 세대 Nintendo가 출시한 거의 모든 게임 콘솔 당시의 첨단 기술로 만들어져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게임 재미를 선사해 많은 플레이어들의 지지를 끌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최초의 닌텐도 콘솔 '패밀리 컴퓨터'. 당시 "패밀리 컴퓨터"는 거의 획기적인 발명품이었습니다. 집에 하나만 있으면 친구들과 함께 스타일리시하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시장 분석에서는 구글이 버린 나이안틱도 '포켓몬 GO'가 구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2010년 첫 번째 작업은 여행 명소 리뷰를 제공하는 앱 "FieldTrip"을 만드는 것이었고, 같은 해 11월 GPS, 지도 게임플레이, 그리고 모두가 플레이하도록 유도한 후속 "Ingress"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Niantic은 2016년 8월 중순 Google에서 분리되어 독립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Pokémon Enterprise와 협력하여 "Pokémon Go"를 만들겠다고 발표하여 Google의 2014년 Google 지도를 4월로 만들었습니다. 만우절 농담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인그레스'의 성공과 '포켓몬 고'로 이어진 후속 협력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Niantic은 Google에서 버림받은 팀이 아니라, 많은 성공적인 혁신과 마찬가지로 Google을 떠나 독립을 선택하게 됩니다. 발전할 여지가 더 많아요.

▲'포켓몬GO'의 게임 플레이는 사실 '인그레스'와 유사한 점이 많은데, 그해 공개된 홍보 영상에서도 '포켓몬GO'와 유사한 점이 많다. 포켓몬에 더 관심을 갖는 플레이어가 많아졌다는 점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실제로 휴대폰을 사용하여 다양한 포켓몬을 포획하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조적인 스타일로 가득한 "인그레스"에 대한 수용도는 높지 않습니다.

▲귀여운 포켓몬의 모습과 모습이 빠져있어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도 있지만 '인그레스'는 여전히 진지한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