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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 Chongnian이 구타당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역사 연구는 객관적이어야 하며 감정적으로 치부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1년 내내 한 분야에 종사하는 역사가로서, 자신이 하고 있는 교육이나 연구 활동을 자신의 삶의 기반으로 여기고 그것에 거의 모든 노력을 쏟는다면, 이에 대해 어느 정도 애착을 가질 수밖에 없다. 필드.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십 년간의 공들인 과학 연구 에너지 없이는 Yan Chongnian과 다른 노자들의 내면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옌이 『누르하치전』에서 “나는 누르하치와 50년 동안 영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한 말이 전형적인 ‘반역자’ 사상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는 연구에 '집착'했다는 표현이라고 보는 게 더 맞을 것 같다.

자신의 연구 분야를 사랑하는 학자가 결국 '철의 판사'라는 자리를 고수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명나라 팬과 청나라 팬 사이의 논쟁이 수년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명사와 청나라 역사의 두 학계 내에서도 여전히 논란이 많은 것은 서로의 사랑 때문입니다. 연구 분야 또는 집착이라고 부릅니다.

물론 이런 현상은 필연적으로 치열한 충돌, 심지어 갈등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시대를 통틀어 학자들 사이에는 공감과 공감이 부족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전히 필연적으로 서로를 경멸하는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토론이 같은 분야에 국한되거나 모두가 같은 수준으로 이야기한다면 누군가를 때리는 비극은 당연히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문제는 한 사람은 배운 것에 집착하는 노인이고, 다른 한 사람은 청년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 중 한 사람은 주먹으로 말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합리적인 사람으로서, 문명화되고 합법적인 사회에서 노인은 물론이고 사람을 때리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일입니다.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보면, 광신적인 팬들에게는 청역사를 사랑하고 선전하는 선비들과 전쟁을 벌이는 것이 '의로운 행위'로 보인다.

역사상 명나라와 청나라 사이에 분쟁이 없었다면 명분과 청분 사이에도 당연히 책 출간 때 뺨을 두 번 맞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문제는 장기적인 "명청 분쟁"에서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문제 자체를 떠나 Yan Chongnian이 자신의 연구 분야에 집착하고 사랑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옌은 『백가포럼』의 인기로 유명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청사계의 학자들과 사서학계에서는 그다지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것 같다. 물론 이러한 불일치는 주로 학문적 논쟁에 남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타 학자들은 후광을 즐기고 부를 얻으면서도 일정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물론 이 두 번의 공격이 Yan Chongnian의 얼굴에만 맞은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