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선한 행위'는 덕, 덕, 덕의 결합이다. '선행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것은 참된 선행, 큰 선행을 하는 사람은 언제나 어떤 의도나 욕망도 없이, 이름을 남기거나 보복을 구하지 않고 큰 선행을 한다는 뜻이다.

세상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있고, 세상에는 유무형의 숨겨진 미덕이 있습니다. 도의 육체적 특징은 인간에게 나타나는데, 이는 드러난 형태의 덕이고 숨겨진 형태의 도이다. 가장 고귀한 미덕은 자연스럽고 눈에 보이지 않으며 눈에 보이는 징후나 단서가 없습니다. 그것은 내면적이고 암묵적이며 의도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우덕은 의향이 없는 덕이고, 하덕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일을 하는 덕이며, 하덕은 행하고 생각하는 덕이다. 『청경경』에는 “우월한 덕은 덕이 없고 열등한 덕은 덕에 집착하는 것이라 고집하는 자는 도덕을 깨닫지 못하느니라.”라고 했습니다.

덕에는 진덕, 신비덕, 음덕, 겉덕이라는 네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참된 덕은 최고의 덕이며, 도교와 불성의 완전한 구현이며, 일종의 자연적이고 무조건적인 참되고 영원한 덕이며, 덕과 도의 완전한 자연적 결합입니다. . 현덕(玄德)은 도교와 가장 일치하는 현현이며, 은밀한 상태에서 진보된 홀로그램 생명체를 통해 현현세계에 작용하는 일종의 참선이다. 자연의 길. 은덕(陰德)은 보답을 구하지 않고 선을 베풀고 이름을 남기지 않고 선을 행하는 덕과 덕의 결합이다. 덕을 발휘하는 사람도 덕과 덕의 결합체이다. 그 특성상 쉽게 알려지고 물질적, 말로 감사를 받기 쉬우므로 덕 에너지 장을 등가 교환하고 덕 에너지의 축적을 이룰 수 없다. 진덕(眞德)은 공허함의 화신이고, 현덕(玄德)은 명덕(智德)의 화신이며, 음덕(陰德)과 명시덕(直德)은 마음의 먼지와 흔적의 화신이다.

많은 사람들이 보상을 받기 위해 선행을 하고, 즉시 보상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이는 비윤리적이고 비윤리적이라는 신호입니다. 의도를 가지고 선한 일을 하는 것은 덕이 아닙니다. 의도를 가지고 선행을 하는 것은 자동차가 틀에 박힌 채 운전하는 것과 같으며, 사람이 걷는 흔적은 모두 과거의 흔적이며 변하지 않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대부분 남들이 모를까 봐, 남들에게 보답을 받고 싶어서 신중하고 신중하게 선행을 하며, 여전히 마음속에 이기심이 있어서 물건으로 갚지 못하고, 아직도 과거를 기억합니다. 선한 일을 하고 덕을 쌓는 사람에게는 보상이 없지 않습니다. 그 보상은 하늘에 있고, 그 보상은 도에 있으며, 그 보상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마음을 조절하는 상태에 도달하면 점차 원인과 결과의 관계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거룩한 보도에서는 교회에 다니지도, 밖에 나가지도 않으면 흔적도 없이 세상에서 덕을 실천할 수 있다. 성인의 덕은 흔적이나 발자국 같은 선행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성자는 만물과 조화를 이루며 서로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경계의 울타리도 없고 남과 나와의 구별도 없습니다. 일이 끝나면 끝나는 것이고, 끝나면 끝나는 것입니다. 세상의 성도들이 행한 큰 선행은 소리도 없고 보이지도 않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도, 행위도 알지 못하고 그 선행의 은혜를 받습니다. 성인이 큰 선행을 할 때 그것은 모두 무의식적인 행위이고 무의식적인 행위이며 본성에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산과 바다도 막을 수 없고, 귀신과 신도 예측할 수 없으며, 그 시작과 끝을 알 수 없습니다. '선한 일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좋은 말은 흠이 없고 위엄이 있다(zhé).

"Xia", 소리는 xiá(옥의 붉은 반점)입니다. "강등"은 잘못을 의미합니다. '좋은 말은 흠이 없다'는 말은 정말 좋은 말은 흠이나 흠이 없어 흠 없는 백옥(cī)처럼 희고 반투명하여 누구나 좋아하게 된다는 뜻이다.

여기서 언급된 '선한 말과 흠 없는 추방'은 때를 따라 자연스럽게 일을 처리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의로운 성인을 가리킨다. 성인의 말은 마땅히 해야 하며, 진리에 부합하고 유익하다면 이치에 맞고 선하다면 그 말은 흠이 없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하는 말 중에는 하늘의 이치에 어긋나는 말도 안되는 말들이 많습니다. 불합리한 말, 악한 말, 옳고 그른 말, 게으른 말, 악한 불평, 오만한 말 등은 모두 불친절한 말이며, 모두 버릴 말입니다. 그러나 성인은 사실이 아닌 것을 말하지 않고,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을 말하지 않으며, 가볍게 말하지 않으며, 조심스럽게 말하고, 침착하게 말하며, 비록 말을 하여도 위계될 것이 없으며, 세상의 롤모델이 될 수 있다. 성자의 말은 단순하지만 심오하며, 그 말은 분명하고 논리적이며, 그 말은 온 세상에 퍼질 수 있으나 원한이나 악이 없으며, 모두가 그것을 믿고 행동한다. 친절한 말.

수련자는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말하더라도 말하는 방식에 주의하고 언어 기술에 주의하며 상황을 평가해야 하며 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상황에 따라 지도를 잘하고, 선한 말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우리는 더욱 친절해집니다. 부족한 점과 실수가 있는 사람이라도 주로 격려해 주고,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면서 부족한 점은 지적해 주어야 합니다. 조상들은 "선을 행할 책임이 있으면 모든 것을 말하지 말아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비뚤어진 나무는 나쁜 밧줄이고 완고한 돌은 나쁜 공격이므로 선행을 비난하는 데 부주의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선을 행할 책임이 있다’는 말도 그 사람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야 한다.” “우리는 남의 금기를 탓하지 않고, 끝없이 헤아리며 선한 사람을 구하고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무뚝뚝하거나 피곤하지 않고 그들의 손실. 충고에도 불구하고 이 여섯 가지 계율을 어기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

사람이 선을 행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남을 위해 가려진 길을 남겨주어야 하고, 사람의 회개를 불러일으키고, 사람의 존엄성을 키워야 합니다. 폭풍우 같아서도 안 되고, 미워해서도 안 됩니다.. 남의 잘못을 탓할 때는 먼저 상대방의 장점을 긍정해야 합니다. 부적절한 말은 쉽게 사람을 불행하게 만들고 반항을 불러일으키며, 친절한 말조차도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입니다.

말로 사람을 변화시키는 데 능숙한 사람은 성실하고 겉모습이 따뜻하며 마음이 온화해야 합니다. 기질이 있어야 하고, 말에 재치가 있어야 하며, 할 수 없는 것을 용납하고, 할 수 없는 것을 용서하고, 모르는 것을 용서하고,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을 깨우쳐 죄의식을 느끼게 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말할 것이 세 가지가 있으니 잘 말하는 것이 가장 좋다." "좋은 말 한 마디는 3년 동안 겨울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은 6개월 동안 사람을 아프게 한다." "태상영감장"에서는 "운이 좋은 사람은 좋은 말을 하고, 좋은 것을 보고, 좋은 일을 한다. 하루에 세 가지 선행을 하면 3년 안에 하늘의 복을 받게 될 것이다." 하루에 세 가지 재앙이 있으면 삼년 안에 세상에 재앙이 닥칠 것이다. "좋은 말에는 심오한 이로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망할 것이 없는 좋은 말'을 이루는 것은 수련의 노력입니다.

좋은 계획에는 계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계획'은 자연의 본성에 부합하는 생각, 계획, 방법을 말하며, '채'는 나무나 대나무로 만든 띠로 고대에는 생산성이 없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좋은 계획에는 계획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라는 말은 고대의 조상들이 도에 따라 일을 계획하고, 무위(無爲)의 지혜를 사용하고, 주관적이지 않고 상황에 충실하는 것을 잘했다는 뜻입니다. 의식적으로 계획을 세우되 마음으로 모든 것을 알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가볍게 여겨야 할 것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은 천천히, 급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은 체계적이고 철저하고 포괄적이어야 한다.

" '좋은 전략'은 도(道)의 적용이다. 중국의 전통문화, 한의학, 음양, 천문, 지리, 무술, 예술 등의 분야, 심지어 군사적 측면에서 사용되는 손자병법의 36가지 전략도 모두 도이다. '좋은 계획'의 적용

성인의 도가 일관되고 세상에 적용되면 만물은 자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인이 사물을 계획하고 계획을 세울 때 그는 항상 상황을 판단하고 이성과 감정을 사용하며 이성에 따라 행동하고 감정에 따라 행동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의도없이 자연스럽게 일어나고 모든 것이 그 자체로 변합니다. 세상의 큰 일을 성인이 계획하는 것과는 결코 비교할 수 없고, 자연의 이치가 있고,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의 아름다움은 세상 사람들이 보기에는 무궁무진해 보일지 모르지만, 그것은 인간의 눈에는 되돌릴 수 없는 것입니다. 모든 과정은 한 눈에 분명하다. 이는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성인의 위대한 지혜이다. 그러므로 "좋은 계획에는 계획이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

세상 사람들은 습득한 의식을 사용하여 계획하고 행동합니다. 계산이 없으면 사물의 수를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사물의 척도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것을 내일의 지혜로 계획을 세우고, 모든 창의력을 발휘하고, 모든 영리한 계산을 사용하고, 철저하게 노력해야 합니다. , 우리는 타고난 지혜를 사용하여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양 오행의 제약을 없애기가 어렵고 복잡한 과정을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현대 컴퓨터의 출현은 사람들이 자연의 진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인간 지혜의 명시적인 확장입니다. 수십억 번에 달하는 최첨단 전자 컴퓨터도 인간 생명의 복잡한 이동 과정을 정확하게 계산하기 어렵고, 천체의 자연적 변화 과정을 계산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현대 첨단과학으로 알려진 컴퓨터는 인류의 물질문명을 크게 발전시켰지만, 여전히 성자들의 타고난 지혜와는 거리가 멀다.

세상에는 똑똑한 사람들이 많다. 모든 일을 열심히 하고 계산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들은 매우 철저하다고 생각하지만, 결과는 종종 절반의 노력으로 절반의 결과를 낳고 때로는 역효과를 낳기도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개인의 이기심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미래에는 영리하고 계산적이기 때문에 종종 무분별하게 말하고 행동하며, 이는 필연적으로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고, 남에게 해를 끼치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업을 짓게 됩니다.

'사람의 계산은 신의 계산만큼 좋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태상영변』은 이렇게 말한다. “이러한 범죄는 명령의 경중에 따라 처벌되며 기록은 말소될 것이다. 계산이 완료되면 죽게 되고, 더 많은 책임감을 갖고 죽으면 죽게 될 것이다. 네 자손에게 재앙을 가져오게 하라.” 일을 할 때에는 무리하거나 무리하지 말아야 함을 알 수 있느니라. , 자연의 법칙은 사람의 마음에 있으니 사람의 마음은 한시도 자연의 법칙에서 떠날 수 없느니라.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하늘에 어긋나는 일이 될 것이고, 필연적으로 자연의 법칙에 의해 보복을 받게 될 것이며 전혀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잘 닫히는 것은 문(jiàn)과 관련이 없지만 열리지 않습니다.

'관지에'는 문 볼트입니다. 가로로 된 것을 '관'이라 하고, 세로로 만든 것을 '旗'이라 합니다. '관지'가 문을 닫을 수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세상의 모든 것에는 '관지'가 있다는 사실은 모릅니다. 보통 사람들이 '조리개', '문간'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리킵니다. 사물에는 실질적인 연결이 없지만 합리적인 "연결"이 있습니다.

'닫기를 잘하는 자'란 욕망의 문을 도(道)로 잘 닫아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여섯 문을 잘 닫는 자를 말한다. 항상 굳게 닫혀 있어서 여섯 도적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여섯 가지 해악에 시달려 늘 태연하고 평온하게 산다. 이 인체 집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6개의 문 외에도 천문(Tianmen), 제호(Dihu), 구관(Jiuguan) 및 수많은 경혈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일부는 열려 있어야 하고 일부는 단단히 닫혀 있어야 합니다. 항상 열려 있는 사람은 고차원 공간과 소통하여 꾸준한 에너지 보충을 받을 수 있고, 단단히 닫혀 있는 사람은 체내의 에너지가 새어나가지 않게 되어 에너지를 절약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시간을 들여 외부의 악의 침입을 막는 것이 수련이며 건강을 지키는 길이며, 건강과 장수의 길이다.

세상의 집과 방에는 문과 문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모든 것에는 문과 문이 있고, 그 문 중에 가장 많은 문이 있는데, 바로 도덕과 인품이다. 세상의 모든 것, 음양의 길, 오직 의도와 행동 없이만 우리는 항상 "성장과 쇠퇴의 길"에서 자유롭게 전진하고 후퇴할 수 있으며 성공과 실패의 기회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속에 있는 비밀한 구멍은 신비롭고 예측할 수 없지만, 도를 가진 사람은 무심의 길을 따르며, 항상 마음도 없고 문도 없기 때문에 마음의 문에는 틈이 없고, 안과 밖이 없습니다. 아직 문이 없는데 어디로 열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문을 닫는 열쇠는 없으나 열 수는 없다”고 하신 것입니다. 그것은 닫혀 있고 열려 있으면 볼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움직임과 고요함의 통일성이 있습니다. 닫히는 것은 문에 달려 있지 않고, 열리는 것은 문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의도가 없고 활동하지 않음에 달려 있다. 불멸의 존재, 부처, 성자, 진정한 존재가 아닌 자들은 이 멋진 문에 들어가거나 나올 수 없습니다.

수행자가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게 할 수 있다면, 도에 대한 열정을 잘 다스릴 수 있고, 정신을 고요히 잘 지킬 수 있으며, 자신의 뿌리를 지키고, 마음과 덕을 닦을 수 있다면, 그러면 영웅은 큰 해방과 큰 깨달음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일곱 가지 정념의 귀신이 하루 종일 혼란을 일으키고, 여섯 가지 욕망의 내면의 악마가 항상 위험을 조성하지만 그 틈새를 간파할 수는 없습니다. 내 마음의 문은 형체도 없고 형상도 없이 우주처럼 넓고 끝이 없는데 왜 문이 있어야 합니까?

도로 나라를 다스리고 덕으로 세상을 바꾸는 것은 누구에게나 도덕이 있습니다. , 도둑도 없고, 도둑도 없고, 안팎의 문제가 있다면 세상은 "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고, 밤에 문을 닫지 않고" 있어야 합니다.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왜 문을 닫아야 합니까? 사회가 도덕성을 잃으면 도둑이 생기고 도둑은 필연적으로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 벽이 높고 철제 보안문과 그물이 아무리 튼튼해도 뚫을 수 있는 틈은 항상 있기 때문에 도난 방지가 더욱 어려워지는 것이 오늘날 도난이 어려운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근절하다. 맹자는 “나라를 강하게 하려면 계곡의 위험을 의지하지 말라”고 했고, 나라와 몸을 도의로 다스린다는 것은 “잘 닫는 것과는 상관이 없으되 열 수 없는 것”이라는 뜻이다.

좋은 매듭은 밧줄 없이는 풀 수 없습니다.

'매듭을 잘하는 사람'은 도를 이용해 일을 하고, 그래야만 마음을 묶을 수 있는 사람이다. 비록 밧줄로 묶여 있지는 않지만, 비록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고 예측할 수 없지만, 세상의 모든 사람을 하늘과 땅의 정신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공허한 걱정과 망상을 품고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것은 마치 밧줄로 무엇인가를 묶는 것과 같아서 에너지 낭비이며 결국 좋은 매듭이 아닙니다.

'연대를 잘하는 사람'은 향서, 예기, 기의 창설을 정할 수 있고, 나라를 다스리는 원칙과 규율을 정할 수 있으며, 성자의 행로를 정할 수 있다. 천지의 정신을 하나로 합친다는 것은 하늘과 땅의 정신적인 기운을 응축하여 이를 이용하여 심신을 수양하고 생명을 개조하며 생을 마감하는 것입니다. 기 생성의 이미지를 결합하면 행운과 불운의 변화를 알 수 있고, 음양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라의 원칙과 기강을 세우는 사람이 그 나라의 번영과 실패를 결정할 수 있고, 그 나라의 생존과 실패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성자와 현자와 함께 경력을 쌓는 사람은 가족을 관리하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이지 않는 밧줄 언약은 하늘과 땅이 바꿀 수 없고, 귀신과 신이 움직일 수 없고, 도리를 어지럽힐 수 없고, 직업을 범할 수 없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세상의 일을 도덕으로 잘 다스리는 성인과 성인들의 놀라운 일이다. 그러므로 “좋은 매듭은 밧줄이 없어도 풀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잘 닫고 묶어야 할 것이 보통 사람들에게는 닫히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매듭이 없으면 흩어지게 마련이다. 모든 외적 조건이 있고 속 생각이 생기지 않으며, 밧줄에 얽매임도 없고 경계심도 없으나 마음이 천지와 조화를 이루고 틈이 없느니라. 그러므로 매듭과 매듭은 풀릴 수도 없고 풀 수도 없습니다. 하늘의 법칙은 완전하고 흠잡을 데 없을 뿐만 아니라, 자연의 도는 인공적인 인공물과 섞이지 않고 순전히 자연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성인이 세상을 다스리는 데 눈에 보이는 밧줄이 없는데 누가 그것을 풀 수 있겠습니까?

성인은 모든 중생을 위해 자연의 도를 따르나요? 세상 모든 생각과 행동이 자연의 이치에 맞는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성인이 길을 걷고 하늘의 도움을 받으면 앞으로 나아가고 잘 시작하고 잘 마무리한다는 것입니다. 누구도 그를 막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세상 사람들은 걱정하고 망상하며 몸과 마음을 긴장시킨다. 모든 마음과 욕망은 낮에는 생각에 묶여 있고 밤에는 꿈에 묶여 있습니다. 사랑, 미움, 좋고 싫음의 생각은 마음에 단단히 묶여 있습니다. 매듭을 묶지 않으면 매듭이 많아지는 것과 같습니다. 결코 벗어날 수 없는 함정. 황량의 아름다운 꿈은 그 누구도 풀 수 없다. 꿈이 깨지면 환상도 풀릴 수 없다. .

도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도를 이용하여 물건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모르나요? 도를 사용하여 사물을 연결하는 사람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반응합니다. 세상은 가장 강하고 오래간다.”.

성인은 항상 사람을 잘 구하므로 남을 버리지 않고, 항상 물건을 잘 구하므로 결코 버리지 않는다. 시밍

위에서 언급한 '선한 행위', '좋은 말', '좋은 계획', '좋은 마무리', '좋은 매듭' 등 다섯 가지 덕목은 다섯 가지 이름이 있지만 본질적으로 그것들입니다.

“사람은 본래 선하다.” 선은 사람에게 있고, 선함은 사물에 있다. 성인은 사람에게 충효(忠孝)를 가르치며, 높거나 낮거나, 선하거나 악하거나, 유덕하거나 무가치하거나 관계없이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입니다. , 성자는 자비롭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며, 비록 선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할지라도 그들을 무시하지 않고 친절하게 대할 것이며, 결코 포기하지 않고 인도를 따르고 부처님께서 한 때 그랬습니다. 팔다리를 절단하고 깨달은 후에 자신을 먼저 구하겠다고 한 칼리왕을 미워하지 않는 것은 모든 사람이 마음이 넓고 초인적인 관대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는 개인의 득실을 개의치 않으며 일체 중생을 불쌍히 여기고 어느 누구에게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마음을 같이 하고 미혹을 없애고 천리를 회복하되 천리를 훼손하지 아니하고 스스로 만든 업으로 사람의 육신을 잃는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니라. 남을 버린다." 도리는 사람과 사물을 살리고, 사계절에 적응하도록 가르치며, 만물을 살리고, 다치거나 장애를 입지 않도록 해준다. 성인은 분별하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 보호하며, 모든 것을 자신의 몸으로 여긴다. 돌을 업신여기지 말고 옥을 귀중히 여기지 말고 옥 전체를 소중히 여겨 물건을 해치지 말고, 손상시키지 말고, 버리지 마십시오. 물 한 방울, 쌀 한 톨, 돌 한 톨, 풀 한 톨이라 할지라도 친절하게 대하고 생명을 구해 주십시오. 성인은 음양(陰陽)을 다스리고 기를 조화롭게 하며 몸을 튼튼하게 하고 악을 물리치며 천지의 재앙을 막고 추위를 보호하며 시기를 따뜻하게 하여 만물이 본성을 따르고 태평하게 살게 한다.

대덕성인들은 비록 비밀을 유지하고 결코 자신을 드러내지 않지만, 항상 온갖 방법으로 모든 생명을 보호하며 재난과 불행이 사람의 생명과 만물을 파괴하는 것을 막는다. 그들은 엄청난 헌신과 상상할 수 없는 노력으로 모든 인류의 평화를 대가로 자연 생태계의 균형을 조정하고 유지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다해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항상 물건을 아끼는 데 능숙하여 아무것도 버리지 않는' 성인의 뜻이다.

"이것을 '서명'이라고 하는데, 이는 현자가 사람과 사물을 잘 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구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는 의미입니다. 그는 모든 것을 자신과 자신으로 본다. 세상의 모든 사람을 자신과 같은 근원과 마음을 갖고 있는 존재로 본다. 인물은 자신만큼 좋지는 않지만 차별할 의도도 없고 포기할 의도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항상 사람과 사물을 구하는 데 능숙할 수 있으며, 자신의 큰 덕을 활용하여 사람과 사물을 교화합니다. 더욱이 세상의 미래 세대에게 '빛을 감명'시킬 수 있어 '선한 구출'의 미덕은 계속되고 무궁무진할 것이며, 그 한결같은 미덕 아래서 대를 이어 모든 것이 물려받게 될 것이다. 아래에.

초성인은 구원을 잘하는 덕이 있었고, 후성인도 구원을 잘하는 마음이 있어야 하고, 후세도 깨달음을 얻게 된다. 밝은 것을 밝히고, 선을 사용하여 선을 공격하고, 세상을 지원하여 모든 세대에 이익을 주는 것이 "Xi Ming"의 의미입니다. "Xi"는 상속하고 계속한다는 의미입니다. '밝은' 사람은 덕의 빛을 사용하여 어두운 사람을 밝은 사람으로 바꾸고, 혼란스러운 사람을 똑똑한 사람으로 만들고, 똑똑한 사람을 자신 안에 숨기되 드러내지 않게 하고, 마음을 밝게 만듭니다. 성도의 덕이 세상으로 변화되어 후대에 모든 사람의 마음이 온전한 땅에 머물게 되나 사람들은 그것을 일상생활에서 알지 못하느니라. 성인은 자신의 큰 덕의 빛을 이용하여 세상 사람들의 마음에 등불을 밝힌다. 사람이 밝고, 모두가 밝고, 모든 것이 밝고, 세상이 밝다는 뜻이다. .

세상을 밝히는 성자의 덕행의 비교할 수 없는 힘은 세상이 알 수도 없고 이해할 수도 없고, 다른 사람의 선행과도 비교할 수 없다.

그러므로 좋은 사람은 나쁜 사람의 스승이고, 나쁜 사람은 좋은 사람의 자원이다.

마음과 생각에 '십선'과 '오덕'을 갖춘 사람이 바로 '좋은 사람'이다. 德(덕)은 德(덕)이라는 단어의 구조를 통해서만 해석할 수 있는데, 德(더)는 十(십)·十(사)·一(일)·心(마음)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된다. 모두(彳(chì)는 걷기와 관련된 것을 의미합니다).

'십선심'이란 충(忠), 효(孝), 자비(仁), 자비(慈悲), 평등(平等), 자선(慈善), 교육(救), 충용(忠容), 인자(善), 인내(忍), 용(勇)을 가리킨다. "4가지 행동원칙은 '부적절한 말은 하지 말고, 부적절한 것은 듣지 말고, 부적절한 것은 보지 말고, 부적절한 행동은 하지 말라'이다. “이 열 가지 마음과 네 가지 예에는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 신(信)의 다섯 가지 덕(五德)이 다 포함되느니라. .

선한 뜻을 세우지 않고 선행을 쌓지 않는 사람을 덕(德)이라 부르는데, 선한 사람은 사심이 없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다. , 선한 사람들의 선한 말과 선한 행위에서 영감을 받고 선한 사람들을 교사로 삼아 그들의 "선한 일"이 "선한 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들에게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착한 사람이 아닌 사람은 소위 '불친절한 사람'의 자산입니다." 부도덕하고, 덕이 적고, 덕이 나쁘고, 덕이 불완전한 사람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바르게 행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성품과 생명을 해치고, 헤어나올 수 없는 고통의 바다에 빠지게 된다. 진실로 마음이 착한 사람은 모두 악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그들을 더욱 사랑하고 격려하여 악한 일을 하려 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인내해야 합니다. 그들을 개선하고, 그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그를 나쁜 것에서 좋은 것으로 바꾸도록 돕는 것입니다. 불교 스승들이 그들의 친절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아미타여, 좋은 것은 좋은 것입니다"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을 보지 마십시오. 선을 행한다는 것은 존경과 칭찬, 격려와 배움을 뜻하고, 선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훈계와 설득과 연민을 의미한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의지하고 능력을 발휘한다. 좋은 것을 보지 못하는 사람은 좋은 것을 본받을 줄 모르고, 나쁜 사람을 경멸할 줄 모르고, 좋은 것을 보면 속으로 생각할 줄을 모릅니다. .

도교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선과 악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자신을 스승으로 삼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하면 선한 사람이든 악한 사람이든 나에게 이용당할 수 있고, 악한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고 선한 사람을 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쁜 사람은 악한 길을 바꾸고 선을 행하는 것이 참으로 좋은 사람의 올바른 태도입니다. 그러나 수련하는 사람의 이런 분별심은 아직 '나'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여전히 '사상'에 묶여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은 우주만큼 넓을 수 없고 덕의 영역도 그렇게 넓을 수 없습니다.

좋은 덕을 가진 사람이 자신을 위해서만 좋은 일을 할 수 있고 세상을 위해서도 좋은 일을 할 수 없다면 그것은 자신을 위한 작은 이익일 뿐입니다. 나쁜 사람에게 좋은 덕을 가르치지 못하거나 미워하면 참으로 좋은 사람이 아니다. 진정으로 좋은 사람은 세상의 나쁜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그 나쁜 사람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는 뜻이다. 나쁜 사람은 좋은 사람의 자원이다".

선생님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사랑하지도 마세요. 그의 재능은 매우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그것이 '선생님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비결입니다. 그의 재능". 사람이 "스승님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이것이 "발전"의 열쇠입니다. "자신의 재능을 사랑한다"는 것은 완전히 덕이 될 수 없으며, 그들의 말과 행동은 도덕적이지 않으며,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습니다. 천지를 공경하지 아니하며 스승을 공경하지 아니하며 도를 공경하지 아니하며 만물 만물을 스승으로 여기지 아니하면 천지 스승의 은총을 받을 수 없고 할 수도 없느니라 모든 일에서 도움을 받는다.. 이것을 '스승을 공경하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스승을 공경하지 않고 덕을 쌓지 않는 사람은 스승의 지도가 있어야만 도를 배울 수 있다. 한걸음 한걸음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이성을 분명히 하고 본성을 다해야 하며 스승의 가르침과 지도가 없으면 아무리 똑똑해도 종이 한 장을 천 개의 산처럼 꿰뚫어 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따로. 깨달은 스승의 지도가 없이는 이치의 뜻을 깨닫고, 자연의 진리를 깨닫고, 생명을 다하고, 수행의 높은 경지를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덕을 귀하게 여기고 덕을 닦고 덕을 세우는 것이 지혜로운 스승의 인도를 받는 비결이다. 수련인은 천지주를 존경해야 한다. 스승님은 인생을 재창조하는 큰 은인이십니다. 그의 친절은 하늘과 땅과 같고 부모가 아니라 부모보다 낫습니다. 부모는 이생에서 당신에게 육신만을 주지만 당신의 스승은 당신에게 영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스승을 소중히 여기고 공경하는 것이 성공적인 수련의 기본 보장입니다. 눈에 보이는 스승과 숨은 스승을 존경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스승으로서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물은 도의 성품을 갖고 있으며 덕은 무상하다. 만물이 스승이라는 신비를 깨닫지 못하면 육체적 에너지가 응축될 수 없고, 물질계와 숨은 공간세계의 도움을 얻기 어려우며, 도의 물질에너지를 높은 곳으로 모으기도 어려울 것이다. -차원 공간.

소위 '자본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 "자본"은 사용에 대한 보조금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불친절한 행동은 내가 다른 사람을 참고하여 거울을 보고 마음을 뉘우치고 반성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나쁜 행위가 자신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고 오히려 그들을 경멸하고 싫어하며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지 못한다면, 당신은 자신의 재능과 스승을 저버리는 것입니다. 수련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반대하는 스승을 포함하여 스승을 소중히 여긴다. 어떤 역경이나 역경이 있어도, 천벌의 시험이든 마술의 시험이든 반드시 이겨내야 하는 과정이다. 역경의 마술사가 주는 이런 종류의 도움은 종종 더 깊고 유익한 방식으로 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은 종종 부정적인 교사의 역할을 경멸하고, 역경보다 번영을 선호하며, 역경의 마법을 무시하고 심지어 시험을 견디지 못하고 도중에 흔들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명하지만 혼란스럽다."

일명 '야오미아오'는 시밍의 뜻을 뜻한다. 스승을 귀하게 여기고 재능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며, 만물의 변증법적 원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밝음으로 다른 사람의 어둠을 변화시키고, 다른 사람의 밝음으로 자신의 어둠을 변화시켜 모든 것이 맑고, 모든 것이 맑고, 모든 것이 맑아지며, 밝음과 밝음이 서로 상속됩니다. 도의 아름다움을 그렇게 깊이 이해할 수 있고, 최고선의 목적을 이해하고, 이 무한한 아름다움을 얻는 것이 도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얻는 것입니다.

이 장의 설명

이 장의 목적은 획득한 의식을 사용하여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은 선하다고 할 수 있지만 큰 선이라고 할 수는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최고 좋음, 또는 참 좋음. 장로들은 “그것은 좋지만 덕이 되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직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 무의식 상태, 신운의 조건 하에서 몸이 한쪽에 이익을 주고 큰 선행과 선행을 할 수 있습니다. 생태 균형 조정, 자연 재해 발생 시 인명 및 물질 구출, 재난 방지 지원, 질병 치료 지원, 사람 마음 구하기 등이 있습니다. 남들이 모르는 이 숨겨진 상태에서는 선한 일을 행한 것에 대해 누구도 감사할 수 없으며 이것이 참된 선이며 큰 선이며 선이 없이는 결코 갈 수 없습니다.

'관대하지만 쓸모없다'는 옛말이 있다. 무방향(無端)이라 함은 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고, 멀지도 가깝지도 않고, 크고 작음에 제한이 없고, 방향이 없고, 경지에 제한이 없음을 가리킨다. '크게 쓰이나 쓸모가 없다'는 것은 무위(無爲)의 상태에서 몸을 쓰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신운 또는 대도(大道)의 쓰임이다. 큰 덕이 있는 성인은 상황에 따라 일을 처리하며, 기이한 일이나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천지의 도를 한 몸으로 깨닫는다. 한 마음으로 일을 합니다. 내일 모레 몸과 마음의 조작과 적용을 기다리지 않고 열려진 모든 것이 열리고 닫힌 모든 것이 닫힐 것입니다. 계획도 계획도 없지만 묶어야 할 사람은 모든 것을 묶고, 이해해야 할 사람은 모든 것이 인위적인 흔적 없이 자연스럽고 보이지 않게 완성됩니다. 당신이 이 놀라운 것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적용하면 모든 사람이 그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할 것이고, 당신이 그것을 사물에 적용하면 그것은 좋을 것입니다. 자신을 대접하기 위해 저축하면 남에게도 이익이 되고, 남에게 유익을 주기 위해 사용하면 자신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그러므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는 분명하게 무한히 뒤따를 수 있다. 사람이 이 이치를 깨달아 남의 사욕을 따르지 않고, 습득한 인간의 마음으로 화해할 필요가 없다면, 이른바 '많이 써도 무익하다'는 것은 모든 것에 사용되며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대할 가치가 있는 사람은 똑같이 관대합니다. 이로써 경전에서 지적한 '서명'과 '다섯 가지 좋은 일'이 사람과 사물을 구하는 열쇠임을 알 수 있다.

'시밍(Xi Ming)'은 '황혼'과 같아서 '상수를 아는 것을 명(命)이라 한다'는 뜻으로 '서창'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지식을 숨기고 누군가를 구하려는 마음이 없기 때문에 공로를 인정받아 스승이 되어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도를 지닌 사람은 자신을 숨기고 드러내지 않으며, 남을 잘 도와주어서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도 못하고, 남을 이롭게 하여 자신에게도 이롭지 않습니다. 비록 큰 지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고 자신을 의지하지 않으며 분별력이 없습니다. 이것은 도가의 "밝은 것을 공격하는 것"의 놀라운 사용입니다.

'이름 불명의' 이름을 알리지 않는 이들을 '명나라 공격'이라 부른다. 좋은 것과 좋지 않은 것을 구별하지 못하는 것을 '본질적으로 훌륭하다'고 합니다. 선한 행위, 선한 말, 선한 계획, 선한 고립, 선한 매듭, 선한 사람 구출, 선한 일을 구하는 이 일곱 가지 선한 자질은 다 말로 다 할 수 없는 성자의 미덕이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무위를 행동으로 삼고, 말을 잘하는 사람은 말을 잘하지 않음을 말로 삼고, 계획하고 마무리하고 매듭짓기를 잘하는 사람은 무용을 쓰임으로 삼는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사람과 사물을 구원할 때에는 아무런 의도나 행위 없이 구원한 흔적이 없고 구원받은 사람에게도, 대중에게도 알려지지 않습니다. 은혜를 입은 것들은 구원을 받을 수 없느니라. 알려지지 않은 채 세상 사람들을 위해 큰 선행을 한 이런 성인을 '밝은 자들을 공격하는 자'라고 부른다.

'서명'이라는 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부처님의 광명과 도초의 끝없는 빛을 계승하여 어둠 속의 세상에 빛을 전하고 모든 인류를 이롭게 하며 모든 중생을 구해낸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고통의 바다를 헤치고 빛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전부입니다. 의인의 이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속인의 마음에서는 눈에 보이는 선행을 선이라 하고, 선행과 행실을 선으로 여기며, 이름과 형상이 있는 선행을 선덕이라 한다. 도, 그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입니다. 큰 선을 행할 뿐이지만 그것을 전혀 알지 못합니다. 속인들은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자주 비교하기 때문에 종종 이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이용하여 자신의 호불호를 불러일으키는데, 이것은 성자의 선한 제도와는 거리가 멀다. 성인은 자연의 법칙에 따라 행하므로 행위가 없고, 나중에 법을 말하므로 일체의 일과 일의 수가 그 앞에 놓여 있음을 알 수 있느니라. 계산하지 않고. 온전한 덕이 있는 사람은 어머니가 자식을 대하듯 사람과 만물을 대할 것입니다. 어머니와 아이는 하나이며, 탐닉하더라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사물에 반응하여 사물을 처리하고, 할 일이 없으나 닫을 수 있고, 줄이 없어도 줄을 둘 수 있으며, 모든 것이 자연에 있다.

도교에서는 속세에 사는 사람은 세상에 살면서 세상을 초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당신이 내일 모레부터 물건을 사용하고 전략에 의지해 계획을 세우고 문과 줄을 세워 물건을 지키려 한다면 당신은 결코 무위(無爲) 상태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성인은 만물이 모두 자기와 같은 몸이라고 보고, 세상의 모든 사람이 자기와 같은 마음이라고 보므로 항상 선으로 남을 구하고 사물을 돕는다. 이는 자신의 지혜로 사람의 지혜를 인도하고, 자신의 마음의 등불로 모든 중생의 마음에 등불을 밝히고, 자신의 덕으로 세상의 어리석음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는 높은 진리와 큰 덕을 보여준 사부들의 참되고 선한 수행일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의 참 수행자들인 우리의 출발점이자 위대한 목표이기도 합니다. 동수들이 실천하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