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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명언(내일 동지)

나이가 들수록 고의든 무의식이든 시간의 흐름에 무관심해지는 것 같아요. 정확히 말하면 조금은 무리한 패닉이 뒤섞인 실망의 흔적이었다. 무언가를 더 두려워할수록 그것으로부터 더 멀리 떨어져 있고 싶고, 최소한 일시적으로라도 잊어버리고 싶은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나이는 나무의 나이테와 같아서 아무리 숨겨도 지울 수 없습니다. 여성화장과는 달리 두꺼운 파우더가 처진 피부나 얕은 눈가 주름을 가릴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록 자기기만이라 할지라도 여전히 위로와 갑작스러운 기쁨의 순간이 있습니다. 버드나무 같은 허리는 세월의 먼지 속에 사라져 그림자조차 보이지 않지만, 적어도 젊음이 희미하게 남아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사람들은 왜 이 세상에 사는가? 이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인생은 애초에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찾으려고 고집하면 헛수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사람이 쇼펜하우어와 니체의 시도를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커다란 책상 앞에 앉아 독선적으로 한숨을 쉬고 있는, 굳건한 철학자에 가까운 모습이었다. 어쩌면 살아가는 것 자체가 삶의 의미일지도 모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에 지쳤습니다. 세상의 피로, 나약한 투쟁, 인간은 개미와 같다. 위대하고 광범위한 것들이 있지만 지금 이 순간에는 만질 수도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배는 꿈보다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 불멸의 사람들은 살기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주름 그 이상을 가져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몸이 나른해졌지만 눈썹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러워졌습니다. 익숙해지지 않던 일들, 예전에 싫어했던 사람들도 점차 익숙해지고, 그래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침내 한때 미워했던 사람이 된 사람은 몇 명입니까? 이것이 중년, 드디어 늙어가는 삶이다.

옛날에는 죽음이 지극히 먼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TV 뉴스, 인터넷, 낯선 사람의 함성 속에만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 날, 주변 사람들, 친숙한 이름, 심지어 가까운 친척까지도 천천히 떠나기 시작합니다. 짧은 이별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이런 무심한 눈빛은 평생 동안 지속됐다. 어떤 사람들은 어제에 영원히 머물러 있습니다. 가슴 아픈 고통 속에서 당신은 마침내 당신이 늙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 세상과 작별을 고하는 날은 어느 시점, 어느 곳에서 조용히 시작되었습니다.

회상하기 ​​시작하고 마음은 과거로 가득 차며 고집스럽게 앞으로 나아가기를 거부하지만 모든 노력이 헛된 것입니다. 매일 해가 뜨는데, 거의 매일 내일 해를 볼 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왕자든, 장군이든, 서민이든, 결과는 누구에게나 똑같습니다. 아마도 운명의 불공평함은 결국 모든 생명체의 동일한 삶의 종말에 의해 완화될 것입니다.

그러니 불평하거나 부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세상에 온 것 자체가 축복이다. 운명은 결국 공평하다. 어느 누구의 삶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후회는 삶의 진정한 본질일 것이다.

최근 인터넷 상에서 레노버 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옛날의 무아지경 속에서 나는 내가 샀던 책 "왜 당신은 그것을 생각하는가"를 기억합니다. 진한 파란색 표지, 저자 Chen Huixiang. 그 당시와 장소에서는 어떤 대부를 비롯한 레노버 숭배가 참으로 억수같이 쏟아졌다. 지금 돌이켜보면 정의의 얼굴 뒤에는 신성함이 있을 수도 있고, 번영과 발전 뒤에는 부끄러운 검은 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폐업한 모 인터넷 기업은 국가상공행정처에 공개적으로 소리를 지르기도 했다. 자본의 모습이 너무 추악하다. 아마도 마르크스가 "자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 세상에 들어오고 모든 구멍에는 피와 오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다"고 말한 것이 옳았을 것입니다.

"미간을 찌푸리며 진지한 모습"을 보이던 CCTV 사범이 갑자기 제단에서 떨어졌다. 그때 그의 말에 감동을 받았던 것 같은데, 『고통과 행복』이라는 책은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지금 보면 왕숴의 발언이 대중이 아는 것보다 더 신빙성이 있을 수도 있다. 또 다른 예는 Bi Fujian, Li Yundi 또는 심지어 지금의 Wang Leehom입니다. 인생의 운명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가 자신의 삶의 궤적을 처음부터 알 수 있습니까? 사람은 안주할 수는 있어도 오만할 수는 없고, 뭔가를 요구할 수는 있지만 탐욕스러워서는 안 됩니다.

아마도 결국 인간의 본성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다른 것의 전후에는 두 가지 다른 것이 있습니다. 아마도 "위선자"는 인간의 진정한 모습일 것입니다. 그래야만 사람이 인간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민법 공부를 시작했을 때 아다이 선생님께서 사례 연구를 하시면서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가를 좋아하고 일을 싫어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편안한 삶을 원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고, 아름다운 여성이 옆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신 포도는 가을에만 먹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단지 기회가 없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당신이 더 고상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기회가 주어지면, 양복과 넥타이를 매고 있는 젊은 인재들이 조끼와 짧은 옷을 입은 거리의 깡패들보다 옷을 벗는 것이 반드시 더 느린 것은 아닙니다. 흑인 지도자 만델라가 매춘부들을 방문한 적이 있고, 유대푸가 일본의 매춘업소를 방문했고, 학자처럼 보이는 어떤 노인도 어린 시절 일기에 "여자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썼다.

사실 우리 조상들은 오랫동안 음식과 성의 본질을 간파해왔습니다. 윤기나는 겉껍질을 벗겨내면 밑에 깔린 색상은 누구에게나 동일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의상이고, 키는 위치일 뿐입니다. 두려워할 필요도 없고 슬퍼할 필요도 없습니다. 인생을 잘 사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그것은 인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또한 수많은 탐욕과 문제, 심지어 죄까지 낳게 합니다. 욕망의 끝은 종종 막다른 골목이다. 그의 건물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는 순간, 평범하고 힘들게 일했던 일상이 너무나 편안하다는 것을 느낀다.

사람은 모든 것을 원할 수도 없고, 아무것도 가질 수도 없습니다. 고층 건물과 작은 안뜰, 평평한 집이 있고, 고위 인사와 평범한 사람들이 있고, 행복한 가정과 파탄된 결혼 생활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방에서는 얻는 것이 없어지고 변장된 축복이 변장된 축복이 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당신에게는 생활과 음주의 사치가 있고, 나는 간단한 식사의 평안을 누리고 있습니다. 끝없는 돈 뒤에는 어쩌면 감옥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음의 평화는 축복입니다. 어쩌면 운명은 다른 방식으로 당신에게 공정성을 부여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고, 얻을 수 없는 것을 기대하지 말고, 무의미한 고집을 버리세요.

산마오는 시간의 아름다움은 피할 수 없는 흐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생의 모든 경험은 끝이자 시작입니다. 마치 깃털이 뽑히고 부리가 잘린 독수리가 다시 태어나는 것처럼, 삶은 언제든지 다시 시작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인생을 원하는 방식으로 보내는 것이 최고의 삶이다.

겨울의 따뜻한 햇살이 참 좋습니다. 쑤저우의 12월은 내 고향의 늦봄과 같습니다. 연말인데 춥지 않네요. 낙엽은 마치 생명처럼 땅 위에 날고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또 한 해가 지나갔습니다. 모든 생명체가 안전하고 산과 강이 예전과 같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부자이든 가난하든, 당신의 환경이 어떠하든, 건강하기만 하면 가족이 안전할 것입니다. 건강하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멘탈이 있으면 인생이 산다.

인생은 여행과 같습니다. 카트가 넘어지지 않으면 계속 밀어주세요.

창밖에는 수천 개의 빛이 있다. 이 도시, 이 생명체의 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