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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 농촌소설에 나타난 '국경도시'의 위상에 대해 여쭤봐도 될까요?

'국경도시'는 많은 독자들에게 '인간의 본성은 모두 선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경 마을'이라는 용어는 많은 독자들의 마음 속에 '후난 서부의 인간미'라는 문화적 개념으로 자리 잡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이 말은 작품 속의 아름다운 후광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 그리고 인물들의 비정상적인 죽음, 가출, 깨진 사랑 등 이야기의 그림자는 사람들에게 '무시'된다. 이것이 저자가 "진주를 위해 상자를 사는 것"이라고 부르는 것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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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 타운'은 현대 문명에 오염되지 않은 '친절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소박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는 나라 사람들의 미적 기준에 부합하는 남자와 여자의 독특한 외모와 그들의 영혼의 상호 매력으로 인해 강한 미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유희위(Li Jianwu) 씨가 말했듯이 "...이 순진한 곳에 나쁜 사람이 있을 수 있을까? 이 밝은 인물에 그림자의 흔적이 있을 수 있을까?"라고 말한 것 같습니다. , 이 순진한 곳에 나쁜 사람이 있을 수 있을까? 친절함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이 '낙원'에서 비극으로 끝난 사랑은 어떻게 되었나요? 추이추이는 페리에서 혼자 서서 누오송의 귀환을 기다리며, 누오송은 "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고, 어쩌면 내일 다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남는 것은 쓸쓸한 뒷맛, 삶과 죽음이 분리된 슬픔, 그리고 운명의 결여뿐이다. 이 비극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이를 자연 보호가 손상되는 우연한 요인뿐만 아니라 늙은 뱃사공이 "오래되었지만 좋은" 행동(봉건적 가부장적 씨족 및 상인 결혼)을 하도록 강요한 사회적 요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진술은 근거가 충분하고 비극의 원인을 모두 파악한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비극의 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측면만 파악하고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주관적인 측면은 남겨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랑에 빠진 순순과 누송의 심리적 결함은 상대적으로 무시됐다.

국경마을의 사람들은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대표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완벽하다는 뜻은 아니다. 저자의 말처럼 “삶의 어떤 면은 지극히 위대하고 어떤 면은 훌륭하다. 극히 평범하고, 기질의 일부 ​​측면은 극히 아름답습니다.", 일부 측면은 극히 사소한 것입니다. "향시의 삶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측면을 가지고 있지만 또한 '원시적이고 신비한 공포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야만성과 아름다움"이 얽혀 있습니다. 이처럼 원시적이고 자유로운 인간의 본성이 발전되어가는 데에는 필연적으로 어두운 면이 있다. 추이추이와 누송의 비극은 바로 이 어두운 면을 드러냈는데, 이는 변방 사람들의 단순하고 건강한 인간 본성 아래에 수천 년 동안 숨겨져 있던 민족 영혼의 만성병이었던 운명에 대한 미신적인 사상입니다. 그들은 재난은 모두 업력과 보복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으며, 어떤 재난은 항상 사람들의 말과 행동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상식에 어긋나기 마련이라고 믿습니다. 의심을 사용하면 오해가 소원해지고 결국 비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슌슌과 그의 아들이 무의식적으로 비극의 조장자로 행동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 만성 정신질환이다. 첫째, “선장의 성격은 굉장히 관대하지만, 첫째 아들을 죽인 소녀를 간접적으로 죽이고 둘째 아들의 아내가 될 의향은 없다.” 더욱이 누송은 사랑과 돈 사이의 선택의 기로에서 사랑을 선택했지만, 추이추이에게 한 발짝도 다가가지 못하고 홀로 도원에 이르고 말았다. 그 결과, 추이추이의 밝은 미래에 대한 늙은 뱃사공의 희망은 순순과 그의 아들의 무의식적인 무관심으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게 파괴되었고, 그의 생존 의지도 파괴되었고, 마침내 그는 천둥번개가 치는 밤에 평생의 항해를 마쳤습니다. 결국 추이추이는 돌아올 날도 모르는 애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페리에 홀로 서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순순, 특히 누송 자신은 언제쯤 만성 영혼의 질병을 극복하고 미신으로 인한 소원함을 해소할 수 있을까요? 그러나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지우는 것은 쉽지 않으며, 순순, 특히 누송 자신이 이러한 심리적 장벽을 돌파할 수 있을지는 시간이 지나야만 예측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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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 Congwen은 '국경 마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생명의 형태', '아름답고 건강하며 자연스럽고 인간의 삶의 방식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이 구절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작품의 의미를 파악하는 중요한 단서이다.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주장을 할 때 '인간의 본성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점을 외면하는 경향이 있으며, '아름답다, 건강하다, 자연스럽다' 등 밝은 단어와 작품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아우라만 파악하고 '국경 마을'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는 이러한 "이상적인 삶의 형태"를 표현하고 싶은 것이며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과 다른 주장을 찬양하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일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Shen Congwen의 사회, 미학적 사고에서 '인간 본성'은 그의 소설의 내용을 지배하는 매우 중요한 개념이자 영혼입니다. 그의 '인간성'이 함축하는 의미는 대부분의 평론가들이 이해하는 '아름다운 인간성'이 아니라 '금과 모래가 공존하는' 객관적 현실이다. 작품에 표현되는 생명체는 이상적인 특성을 갖고 있지만 완전히 이상화되지는 않고 현실적이고 자급자족하는 생명체, 즉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래' 생명체이다.

물론 창작을 바탕으로 작품이 내포하는 의미를 탐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로렌스가 말했듯이 “예술가를 믿지 말고 그가 쓰는 이야기를 믿으세요. 평론가의 역할은 이야기는 스토리 작가의 손에 저장됩니다. "비평의 핵심은 작품을 기반으로 작품이 제공하는 삶의 비전, 특히 캐릭터의 심리를 통해 그 의미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국경도시』가 넓은 공간에 후난성 서부의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열정적으로 묘사하고 찬양함으로써 작가의 '이상적인 인간 형태'와 삶의 자유를 추구하는 마음이 반영되어 있음은 부인할 수 없다. 작가의 좋은 의도일 뿐 작품의 모든 내용을 대변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보더타운>의 결말은 예상치 못한 변주, 구체적인 결말이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비극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평론가들이 말했듯이, 이 비극은 삶의 순간에 삶의 불확실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것이 작품의 최종 목적지는 아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우연한 사건과 주관적인 인적 요인, 즉 무의식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캐릭터의 파괴적인 행동에 의해 발생합니다. 작품의 메인 스토리와 엔딩은 국민의 영혼 깊은 곳에 있는 만성질환인 '운명의 불확실함'을 통해 아름다운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결정적인 순간에 말썽을 일으키고, 결국 등장인물의 운명을 좌우하는 요인이 되는 만성질환이다. 심종원은 사건 전체의 비극적 요인을 이해했지만, '인성을 선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추구함으로써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너무 많이 드러내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사람의 운명을 밀어붙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소설 속 아이들은 합리적인 삶의 질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인간 본성의 아름다운 면모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펜과 잉크를 아끼지 않는다. 그러나 인물들로 하여금 현실의 장애를 극복하고 봉건제도와 돈의 힘을 무시하고 자유로운 사랑을 추구하게 했다고 하더라도, 단순한 인간 본성에 전통적 운명에 대한 미신적인 사고가 드리운 그림자를 지울 수는 없었다. 이 그림자 때문에 그의 작품 속 아이들은 결국 멀어지고, 돌아올 날 없는 비극을 연출하게 된다. 이는 작가가 보기 싫은 일이지만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이것이 바로 '작품 이면에 숨겨진 슬픔'이다.

에스테틱 산타야나는 한때 예술적 표현을 두 가지 관련 항목으로 나누었습니다. "첫 번째 항목은 실제로 제시된 것, 단어, 이미지 또는 표현적인 것입니다. 두 번째 항목은 그것은 암시된 것, 보다 심오한 사상과 감정이다.” 우리는 심종원 소설의 함의를 살펴보면 이를 이해할 수 있다. Xiangxi에서의 생활은 Shen Congwen 소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Shen Congwen은 그들 안에 담긴 근면함, 용감함, 올바르고 친절하고 단순한 미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국민적 성격의 이상을 재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는 후난 서부 농촌 사회에서 인간 본성의 금을 발견했으며 동시에 자유의 원래 상태에 있는 인간 본성의 미신적이고 무지한 결함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 결점은 아름다운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이며, 무시할 수 없는 파괴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조화로운 가정 상태가 파괴되고 '인간과 자연의 화합'에 장애가 될 것입니다. <보더 타운>의 사랑 비극은 바로 이 결함의 결과이다. 여기서 '국경도시'라는 의미는 단순히 '인간 본성은 모두 선하다는 것을 증명한다'거나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과 '인간 본성의 조화' 사이의 대립적 관계를 보여준다. 인간과 자연", 그리고 이 대결에서 책에 나오는 인간이 겪는 형벌은 사람들에게 이 형벌을 이해하도록 영감을 주어 "이 나라 문제의 모든 핵심을 조사하고 인간의 허영심, 비겁함, 미신, 게으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나라의 인생관이 역사적 변화로 인해 어떤 보복을 받았는지, 앞으로도 계속 혼란스럽고 무지하다면 반드시 비극적인 광경이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이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살아남을지, 어떻게 최선을 다해야 할지."

('명작감상' 2000년 4호에서 선정)

5. '보더타운' 관련 댓글 발췌

1. 유명한 작가 Wang Zengqi는 Shen Congwen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Lu Xun 외에 그보다 더 높은 문학적 성취를 가진 사람이 있습니까?"

2. Shen Congwen의 소설은 독특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주제, 인물, 자연 풍경, 지역 풍습, 언어에는 모두 "서부 후난"이라는 표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제는 샹시 사회의 일상 생활에서 따온 것이며, 등장인물은 샹시 농촌 지역의 '어리석은 사람들'이고, 풍경은 샹시 산과 강의 매력적인 풍경입니다. Shen Congwen은 지역 관습과 관습을 묘사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는 관습, 결혼식, 관습, 의상, 신화, 전설, 신념, 예절 등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고 모든 것이 이상하여 그를 "전통적인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현대 중국의 장르 화가. 그는 특히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러한 고대 풍습과 관습에 담긴 인간성과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데 능숙하며 이는 매혹적이고 놀랍습니다. 또한 심충문은 흙내음이 가득한 사투리를 사용하여 그의 소설에는 후난 서부 지역의 강한 지역적 특성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왕가량과 리비아징의 『중국 현대문학의 새사』)

3. "국경 마을"의 시적인 풍미는 먼저 후난 서부의 풍부한 현지 풍미에서 비롯됩니다. 작가는 Cuicui, Nuosong 및 Tianbao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차동의 자연풍경과 생활풍습이 독자들에게 복잡하게 제시된다. 수정처럼 맑은 강, 물과 산에 기대어 있는 작은 마을, 강변의 기둥 같은 건물들, 케이블카 나룻배, 차동의 풍수와 관련된 백탑, 그리고 짙푸른 새들 대나무 바구니 속에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향토색이 풍부한 풍경은 두껍게 칠하지 않고도 모두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우아합니다.

(판쑤란 "'국경도시'를 다시 읽다")

4. "배를 타고 타오위안 현으로 가서 동팅호를 건너고 싶어요. 할아버지에게 도시 곳곳에서 징을 치며 저를 부르라고 하고, 등불과 횃불을 켜서 저를 찾아달라고 부탁할 거예요." 문화적 의미가 있으며 매우 "현대적"입니다. 서구 근대화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듯한 느낌'(동질성의 상태)이 깨졌고, 전통적인 조화로운 세계는 더 이상 완전하지 않으며, 집은 폐허로 변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영적인 집을 찾기 위해 도망쳐야 합니다. 할아버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떡하지? 칼을 가져와서 배를 타고 죽여라!" 쿠이추이는 겁에 질려 소리쳤습니다. "할아버지, 배를 뒤로 저어주세요!" Cui는 할아버지와 전통이 필요합니다. 그녀는 역사를 끊을 수 없습니다. Cuicui는 "절벽에 앉아 매우 슬퍼했습니다." "절벽"의 이미지는 심연에 빠진 쿠이추이의 딜레마를 정확하게 드러냅니다. 탈출구가 없는 꿈에서 깨어나는 것은 서구 근대성의 영향에 직면한 모든 비서구 국가와 문화의 공통된 운명입니다. 만약 추이추이가 정말로 도망쳤다면 추이추이가 떠난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추락하거나 다시 돌아오는 길은 두 가지뿐일지도 모릅니다."

(Xiang Gang의 "국경 마을의 꿈 - Shen Congwen의 "국경 도시"분석")

5. Shen Congwen의 중편 소설 "Border Town"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현대 중국 문학의 목가적 전통의 정점으로서 Lu Xun의 "The True Story"를 강화, 발전 및 심화시킵니다. 아Q'는 이후 중국의 이미지를 재편했다. '국경 도시'의 목가적인 성격과 중국의 이미지가 서로 보완되어 후발 개발도상국이 소극적인 현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전적인 스타일과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심층 분석을 통해 『국경도시』는 근대 이후 문화적 보수주의를 문학적으로 개량한 작품으로서 텍스트에 심각한 결함이 있고, 외국 문화자원의 남용 등의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대상국에 대한 시적 인식을 드러낸다. 상상의 가상성과 전략, 그리고 그것이 서구문학의 외계적 상상력과 긴밀한 연관성을 지닌다.

(류홍타오 ""국경도시": 목가적 풍경과 중국의 이미지")

6. 심종원의 소설은 문학사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하는가? Yu Jiefu는 "Shen Congwen 전기"의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을 포함한 비서구 국가의 비평가들이 언젠가 Shen Congwen에 대해 공정한 평가를 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Shen Congwen, Flaubert, Stern을 비교하십시오. , 프로스트는 동등한 성취를 이룬 작가로 평가받는다."

7. "Border Town"은 슬픈 서정시입니다. Liu Xiwei는 "Border Town"을 "목가적인(목가적인) 걸작"이라고 말했습니다. Su Xuelin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원시인의 자유롭고 방종한 삶에는 원래 무한한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무한한 서정적 풍미가 있다"고 믿습니다.

Shen Congwen 자신은 Fei Ming (Feng Wenbing)에게 영감을 받아 "서정시 스타일로 자신의 창작물을 썼다"고 인정했으며 이는 당시의 예술적 개념을 녹여 흐릿한 아름다움을 형성했습니다.

8. 『국경마을』의 향토색은 지극히 생생하지만, 작가가 단지 이야기를 전개하고 낙원을 묘사한 것처럼 시대의 투영은 파악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심종문 선생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당신은 내 이야기의 신선함을 감상할 수 있지만 늘 그렇듯이 내 작품 뒤에 숨은 열정을 무시합니다. 당신은 내 말의 단순함을 감상할 수 있지만 늘 그렇듯이 내 작품 뒤에 숨겨진 슬픔을 무시합니다. Zhu Xianqian은 또한 '국경 마을'에 대해 "오랜 기간 억압받아온 소수민족의 마음속에 있는 깊은 슬픔과 고통을 보여주며 환상과 감성이 가득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텍스트 표면의 열정을 회피하려고” 하기 위해 『국경도시』에 나타난 시대의 투영은 매우 가볍고 얕다.

9. 『국경마을』은 한 노파가 들려주는 완벽한 동화이다. 대부분의 동화는 아름답지만, 동화의 문제는 너무 완벽하다는 점이다. "Shen Congwen Theory"에서 Su Xuelin의 비판은 더 적절했습니다. 그녀는 Shen Congwen의 소설이 "너무 수필적"이고 "구조가 더 소홀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또한 Shen Congwen이 "후난 서부 사람들의 삶을 이해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상황을 일부만 알고 있었지만 그들과 함께 살았던 적이 없으며 당연히 혈육 관계도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심종원의 작품은 삶의 광범위하지만 심오하지 않은 측면을 반영하며, 그들의 이데올로기적, 예술적 개념은 높지 않다." 그들은 "안개 속의 꽃과 같고, 구름 속의 달과 같다"고 사람들에게 "가상적인" 느낌을 준다. . Wang Yao는 또한 Shen Congwen이 "때때로 매우 미루는 이야기를 설명하기 위해 산문을 사용한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