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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종의 창시자는 계율을 매우 중시합니다.

정토종 창시자들이 물려준 세 번째 특징은 규율 강조!

살아남기 위해 명호를 염하는 방법은 아미타불의 서원의 힘에 달려있지만, 중국 정토종의 창시자는 이러한 수행 배경을 가지고 계율적인 측면에서 종파의 가르침과 통합되었다.

이 종파의 모든 관행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규율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정토종의 창시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하기 때문에 그들의 독립적인 수행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그들은 더 자존심이 강하고, 계율을 엄격하게 준수합니다.

Huiyuan Master의 훈련 배경은 Prajna Dharma입니다. Prajna Dharma의 수행자는 일반적으로 더 자유롭고 편안하며 반드시 품위와 행동의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그는 자유롭고 쉬운 반야의 길을 갖고 있지만, 반면에 그는 비구의 계율을 지키는 데 있어서는 정말로 매우 엄격합니다.

동양의 승려들을 위한 최초의 율을 우리에게 주신 분이 혜원스님의 권유로 『십계율』을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십계율'이 발표된 후, 희원 선사는 정오에 금식하는 계율을 매우 엄격하게 지켰습니다. 그가 죽어갈 때 어떤 사람이 그에게 국을 좀 마시라고 했으나, 옆 사람이 꿀물을 좀 섞어 먹으라고 하였는데, 먹을 수 있겠느냐고 했습니다. Hui Hui는 Master Yuan이 확실하지 않아서 변호사에게 법무 부서에 문의하여 허용되는지 확인하도록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율장 두루마리가 많기 때문에 혜원 선사는 그것을 찾기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는 혜원 선사가 계율을 지키는 세부 사항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산도스님의 계율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는 여자를 보지 않고, 혼자 걷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걷지 않습니다. 그래서 산도스님은 혼자 걸을 때에도 혼자서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의 행동을 보면 우리 자신도 참을 수 없을 만큼 부끄러워진다. 우리가 걸을 때 우리는 정반대의 동반자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외로움을 느낄 것입니다.

항상 도를 지키는 사람은 독특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야만 조상 세대의 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정토종의 6대 조상인 용명연수대사는 범천경의 보살계를 매우 중시합니다. 그는 선인에게 환생을 구하면, 당신은 보살계율을 배워야 합니다.

제8조 연지대사와 제9조 어이대사는 모두 명말청초에 살았는데, 당시는 중국의 계율이 매우 완화되어 계율단조차 버려져 있던 시기였습니다. 장기.

연지스님은 승려의 계율을 가르치고 받는 일, 세 벌의 법과 한 발의 발을 재개했습니다. 그는 또한 승려, 보살, 사미자를 위한 계율을 편찬하고 관련 저술을 남겼습니다.

오우이 선사는 24세 때 주로 선(禪)을 수행하고 금산(金山)에 좌선하여 깨달음을 얻었으며 계율에 대한 열정이 매우 깊었습니다. 깨달음을 얻은 후 그는 율장을 깊이 탐구하여 세 번 읽었습니다. 그는 "Chongzhi Bini의 원리 모음집"이라는 책을 집필하는 데 20년 이상을 보냈습니다.

그는 당시 선불교의 단점이 너무 자유롭고 쉽다는 점을 소위 집착에 있지는 않지만 전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았습니다. 가르침은 많지만 가르침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공복과 고결한 마음으로 당시의 미친 선 수행을 교정하기 위해 계율과 천태교를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무이대사는 스스로 계율을 배웠고, 여러 사람들을 이끌고 이를 배우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우이(Ou Yi) 선사의 글을 통해 그 당시 스승과 함께 계율을 공부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룹에는 10명 정도, 때로는 6~7명이 있었고 결국에는 2명만이 있었습니다. 아니면 세 사람이 남았습니다.

오우이 사부는 나중에 "내 두 세 아들이 평생 동안 나를 위로해 준다"고 말했다. 그에게서 계율을 배운 사람은 두세 명뿐이었고, 그중에는 단명한 사람도 있었다. 그래서 그는 계율을 장려하기가 너무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오우이(孝儀) 선사가 50세가 되었을 때, 제자 성시(成師)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큰 야망을 품고 있었는데, 그것은 부처님의 질서를 회복하고 다섯 승려를 모아 부처님의 법을 따르려는 것이었습니다. 달마.**살아요. 계율에서는 그것이 형상이든 법의 끝이든 상관없이 다섯 명의 승려가 법에 따라 생활하는 한 부처님의 참된 법이 이 세상에 여전히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나는 늘 법 속에서 살 다섯 비구를 찾고 싶었고, 마침내 20년 넘게 열심히 노력했지만 계율 속에서 살 수 있는 다섯 비구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오이 스승님은 이제 더 이상 그런 야망이 없으며 정토왕생을 구하는 데 집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법을 가르치는 것은 모든 중생을 위해 완벽한 씨앗을 심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내가 어렸을 때 모든 중생을 한꺼번에 구하려는 큰 야망을 품었던 것과 같지 않습니다. , 그리고 나는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서방낙원에서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계율을 전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유이 스승님은 계율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계율을 지키는 것과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의 관계에 대해 오우이 스승님은 이 둘이 불가분의 관계임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계율을 지키지 않는 사람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계를 외우는 사람은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참된 사람이 아닙니다.

성안스님은 범천의 망을 걷고 있으며 서구를 염원한다고 하셨습니다. 인광대사는 또한 신자들과의 서신에서 종종 사람들에게 계율을 지키고 부처님의 명호를 외우도록 촉구하면서 오계와 십행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중국 정토종의 창시자가 계율을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말법의 중생은 계율을 지킬 수 없고, 계율을 지닐 수 없으며, 계율을 지킴으로써 태어날 수 없기 때문에 계율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잘못된 진술이 현재 일부 있습니다. 교훈.

이러한 견해를 이해하지 못하는 일부 사람들은 처음에는 여전히 채식주의자였지만 이 말을 듣고 채식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채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같은 방식으로 죽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매우 편향적입니다. 계율은 불교의 기둥이자 불교의 장수이며 불교의 삶입니다. 불교의 제자인 우리가 어떻게 계율을 지키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우리의 태도는 계율을 지키려고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계율을 지키지 못한다면 부끄러움을 느끼고 회개해야 합니다.

계율을 지키는 것이 아무리 어려워도 오계는 행동으로 반드시 이룰 수 있지 않습니까? 지금은 생각의 순수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먼저, 행동으로 이를 달성해야 합니다.

중국 정토종 창시자의 계율강조라는 가문의 전통을 계승하려면 우리도 이러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카르마 정화의 세 가지 축복 중 두 번째 축복은 세 가지 귀의를 받아들이고 준수하며 모든 계율을 이행하고 계율을 어기지 않는 것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밤낮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수행, 열흘 동안 수백만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수행 등을 수행할 때 왜 팔계를 지켜야 합니까? 이는 우리 자신의 규정이 아니며 모두 고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부처님이 무량수경을 말씀하시다"에서 부처님께서는 금식하고 청정하라는 전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셨습니다! 단식은 열흘 낮과 열 밤, 심지어 하루 낮과 밤 동안 순수합니다.

그러니까 아미타불의 힘으로 계율을 느슨하게 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것을 놔두면 우리의 모든 문제가 나타나 우리의 신앙과 서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불교에 대한 전체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전에 어떤 신자들은 물었고, 어떤 사람들은 무관하고 재앙적인 일을 예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실 불교계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일이다. 당신이 진실로 계율을 지킨다면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계율을 지키지 않고 이상한 모습으로 대중을 현혹시켜 불교의 이미지를 훼손하고 있습니다. 불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당신의 불교는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데 이는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계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계율을 지키는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