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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사건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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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사건을 변증법적으로 보는 방법

우리나라는 현저한 사회적 모순의 시대에 들어섰고, 안정성 상황은 상대적으로 심각합니다. 사회 안정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은 집단 분쟁과 사건입니다. 각급 당 위원회와 정부는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인민들은 이를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6년 동안 풀뿌리 안정 유지 작업을 수행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우리 풀뿌리 정부는 이 점에서 여전히 몇 가지 부족한 점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지연, 은폐, 은폐, 단지 진정시키기 위한 업무 열정 부족입니다. 문제를 해결하여 매우 수동적인 업무 상황을 초래하고 심지어 악순환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집행자가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과 가능한 이점을 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을 바꾸고 싶다면 집단 분쟁과 사건의 근본 원인과 해결책을 찾고, 노력을 통해 그러한 나쁜 일을 좋은 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문제에 대한 희망과 해결책을 보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큰 보상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집단 분쟁 및 사건의 원인

본 글에서는 심화되지 않은 집단갈등 및 분쟁을 집단분쟁으로 지칭하며, 집단갈등을 불법적이고 과도하게 활용하는 행위 및 분쟁을 지칭한다. 특정 행동에 대한 반응으로 강화되는 것을 대규모 사건이라고 합니다.

1. 집단 갈등과 사건의 근본 원인을 이해 상실로 돌리는 것은 왜 잘못된 것인가

인간 사회의 가장 큰 역할은 사람 간의 분업과 협력이다 협력이란 자원의 집중적 사용은 필연적으로 어떤 사람이 점유하는 자원의 감소와 다른 사람이 점유하는 자원의 증가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유한 물질, 인적, 기타 자원은 이익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그러므로 이익의 증감은 인간사회의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집단 분쟁과 사건의 발생을 막아 이익의 훼손을 막고자 한다면 인류사회를 '죽을 때까지 접촉하지 않는' 원시사회로 회귀시켜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이러한 이해는 실질적인 지침이 될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막다른 골목으로 이끈다. 그리고 그것은 위축과 실망을 낳을 수 있으며, 이는 우리의 문제 해결에 극도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날씨 변화가 어떤 사람에게는 감기와 질병을 일으키듯이, 날씨 변화를 감기의 원인으로 여긴다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지구를 일정한 온도와 온도를 유지하는 큰 온실로 바꾸는 것뿐이다. 습도. 이 결론은 분명히 의미가 없습니다. 감기의 원인에 대한 연구 방향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날씨가 변하면 왜 어떤 사람은 감기에 걸리고 어떤 사람은 감기에 걸리지 않는가? 마찬가지로 대규모 사건의 근본 원인을 탐구할 때 우리는 '왜 어떤 사람은 자신의 이익이 훼손되면 타협하고 용납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굴복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가? 왜 어떤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법적 수단을 사용하는가? 자신의 이익이 있는데 남들은 과감한 행동을 취하는 걸까?” 현실적인 답을 찾는다.

2. 집단 분쟁의 원인

집단 분쟁의 원인에 대한 연구는 주관적 측면과 객관적 측면 모두에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 이해상충의 불가피한 존재는 분쟁을 유발하는 데 필요한 객관적 조건입니다. 그중에서도 숨은 관심사의 존재와 분노 현상을 깨달아야 한다.

암묵적 이익은 주로 공익과 사람들에게 내면의 안정과 미래의 희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타 많은 것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항저우 부자 경주 사건의 경우 많은 사람들은 대중과 네티즌들이 이 문제에 관심이 없고 단지 폭동일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대중과 네티즌들의 관심은 부자의 비천한 운명이 아니라 그 뒤에 숨은 정의가 공정한지 아닌지에 쏠려 있다. 사법 정의는 모든 사람, 심지어 국가와 민족의 전반적인 이익과 관련이 있는데 어떻게 대중과 네티즌의 분노가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직설적으로 말하면 사법의 공정성이 더 이상 눈에 띄지 않는다면 국가 혼란의 시작이 될 것이다.

분노는 많은 이해관계의 상실을 감내하다가 갑자기 새로운 분쟁이 터져 극도로 감정적으로 변해 의사소통이 불가능해지는 현상이다. 분노를 표출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는 인간의 본능과 같아서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늘날 분쟁에 관여하는 많은 당사자들은 오만하고 불합리합니다. 따라서 정부 부서 담당자들은 이러한 사람들을 무질서한 사람들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현상의 이면에는 분노가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 집행 기관, 특히 공안 기관에서는 법 집행 환경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대중의 분노 때문이기도 합니다. 일부 복잡한 분쟁에서 처리자는 분노가 표현되는지 여부와 이유를 신중하게 조사하고 고려해야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분쟁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이해상충에 대한 대중의 태도는 주관적인 조건입니다. 태도는 겸손, 타협, 끈기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겸손과 타협의 태도는 일반적으로 분쟁을 일으키지 않는 반면, 끈기와 비타협의 태도는 필연적으로 양측 간의 논쟁으로 이어집니다.

갈등에 대한 대중의 태도는 관련된 둘 이상의 당사자 간의 관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나되고 협력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겸손이나 타협의 태도를 취합니다. 이해 상충이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분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경쟁하거나 심지어 적대적인 사람들이 이해 상충을 겪을 때 일반적으로 비타협적인 태도를 취하여 오늘날 신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살인으로 이어지는 다툼'과 같은 분쟁으로 이어집니다.

대중(대중과 정부 포함)의 관계가 조화로운지 여부가 집단갈등의 근본적인 원인이고, 이해충돌은 집단갈등의 촉발조건일 뿐이라고 볼 수 있다.

3. 집단 분쟁이 사건으로 이어지는 이유

분쟁 발생 후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회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두 가지 수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법적 수단입니다. 두 번째는 불법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상대방이 항복하도록 위협하거나 직접 강탈하는 경우가 많아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이 법적 조치를 취하는 이유는 정부와 사회의 정의와 공정성을 믿기 때문이고, 과도한 조치를 취하는 이유는 손실을 회복할 수 없다는 믿음 때문이다. 자신의 손실만 복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제3자를 통해 문제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정부, 법, 사회에 대한 국민의 불신은 집단갈등이 집단사고로 변질되는 근본 원인이다. 그 중에서도 신뢰는 친숙함과 명확성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법적 문맹 등 정부와 법률에 대한 불분명한 이해도 불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와 이 글의 다른 부분에서 말하는 '정부'는 모든 공권력, 즉 국민의 눈에는 결국 국민의 눈에 보이는 정부를 가리킨다. 국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법원, 공안 등 좁은 의미의 정부기관은 전체의 서로 다른 부분일 뿐입니다.

정부, 법, 사회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집단사고의 근본 원인이고, 집단 갈등이 집단사고의 촉발 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집단 분쟁 및 사건의 영향

집단 분쟁 및 사건의 영향은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경제적, 권리, 의무 및 기타 객관적인 이익입니다. 이해, 태도 및 기타 주관적인 측면.

객관적인 이익으로 볼 때, 국가와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의 관점에서 볼 때 구타, 분쇄, 약탈, 불태우기가 없는 한 내부 이익이 어떻게 되는가의 문제일 뿐입니다. 분배되며 총이자 금액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마치 왼손에서 오른손으로 물건을 건네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넘겨주는 과정에서 기껏해야 약간의 손실이 있을 뿐입니다. 집단 분쟁이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사건이 해결될 수만 있다면 객관적인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총량 보존'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측면의 영향을 자세히 조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관의식이란 집단 분쟁이나 사건이 발생, 전개, 해결되는 전 과정을 말하며, 이는 당사자와 방관자의 정부와 사회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키며, 이러한 이해가 미래, 즉 대중과 정부, 대중과 대중의 관계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는 좌파, 중파, 우파에 따라 신뢰, 의심, 적대감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낯선 사람과 교류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에는 회의적일 것이다. 그들을 대하는 과정에서 세심한 검증을 통해 이해가 깊어지거나 형성되고, 낯선 사람을 친숙한 사람으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두 사람 사이의 미래 관계를 결정한다. 이해의 결과인가, 아니면 적대감인가.

시장경제, 정부개혁, 기능적 변화, 노인의 이탈, 새로운 사람들의 대거 등장 등 다양한 역사적, 현재적, 객관적, 주관적 이유들로 인해 오늘날의 사람들은 현 정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대규모 분쟁과 사건의 발생은 대중에게 정부와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대규모 분쟁이나 사건은 정부에 고민과 부담을 안겨주는 동시에 정부가 정부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며, 이는 정부가 국민의 신뢰를 얻고 대중을 단결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집단 분쟁과 사건의 전 과정을 토대로 대중은 '정부, 법률, 사회, 지인 등이 믿을만하고 신뢰할 수 있는지'를 스스로 판단하고 이해를 형성하게 된다. 다른 대중 및 정부와의 관계를 결정합니다. 그 관계는 상호 신뢰하거나 적대적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우리 정부에게는 대중적 지지의 문제이고, 사회에서는 조화와 부조화의 문제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으면 천하를 얻고, 사람의 마음을 잃으면 천하를 잃는다'는 말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정말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치나요?" 고대 우리나라에는 "집을 사랑하고 새를 염두에 두라", "이웃이 도끼를 의심한다"와 같은 암시가 있는데, 이는 두 가지 태도로 인해 발생하는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는 또한 태도가 사람들의 행동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항일전쟁 당시 일본 침략자들은 보복공격과 삼광정책을 실시했고, 해방전쟁 당시에는 수백만 명의 이주노동자들이 항미원조전쟁에서 최전선을 지켰다. 각 민족이 허리띠를 졸라매었으며, 이러한 배후에서 대중의 리익에 끼친 피해는 셀 수 없을 만큼 컸지만, 당에 대한 대중의 지지는 변함이 없었다. 국민의 마음과 정신."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정부가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아직 아무런 소란을 일으키지 않고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정부 업무의 효율성이 급격히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정부에 대한 신뢰는 "인기없지도, 인기없지도 않은" 국민의 마음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국민의 지지를 잃은' 결과에 대해 '하늘에는 연기와 먼지가 가득하고 반군은 도처에 있다'는 장면이 실제로 나올까 두렵다.

국민과 대중, 정부의 관계가 상호신뢰라면 큰 일도 많고, 무관심과 증오가 있으면 작은 일도 하찮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큰 일이 일어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더라도 우여곡절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집단 분쟁이나 사건의 처리와 여파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집단 분쟁과 사건 처리에서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면 우리나라의 미래 발전의 길을 닦을 뿐만 아니라 발전의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마오쩌둥(毛澤dong) 주석은 『인민간 모순의 올바른 처리에 대하여』에서 “우리 사회에서 대중이 소란을 일으키는 것은 나쁜 일이며 우리는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러한 사건이 발생하면 결국 우리는 교훈을 얻고, 관료주의를 극복하고, 간부와 대중을 교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나쁜 일도 좋은 일로 바뀔 수 있습니다. >

집단 분쟁 및 사건의 근본적인 해결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정부, 법, 사회에 대한 대중의 불신은 집단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이다 , 집단 분쟁은 집단 사고의 근본 원인입니다. 그리고 대중(대중과 정부를 포함) 사이의 관계가 조화로운지 여부가 집단갈등의 근본적인 원인이다. 신뢰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한 형태이다. 그러므로 집단갈등과 사건의 근본적인 해결은 대중과의 관계, 그리고 대중과 정부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있다.

정부는 사회의 상부구조일 뿐만 아니라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집단으로서 다른 사람과 집단에게 유례없는 역할 모델을 갖고 있으며 대중과 대중, 정부의 관계를 개선해 준다. 정부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려면 정부가 먼저 국민의 신뢰를 얻어 국민이 정부를 신뢰하게 만들어야 한다.

심리학에서 사람들의 기본 욕구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생리적 욕구, 안전, 소속감(사랑), 존중입니다.

저는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우리의 목표가 대다수 사람들의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개혁개방 30년을 거쳐 우리 당과 정부의 령도 하에 우리나라 경제는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국민의 의식주 문제, 즉 생리적 수요를 기본적으로 해결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 단계에서 우리 사회 발전의 목표는 '안보'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안보귀납에는 생존과 발전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생존보장은 생명, 고용, 의료 등을 포함하고, 개발안보는 독점, 빈부격차 등을 포함한 개발기회의 공정성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정부와 기타 법 집행 기관을 신뢰하는지 여부는 '안심감'에 대한 만족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국민으로부터 정부의 신뢰를 얻는 것은 집단사고의 근본적인 해결과도 직결될 뿐만 아니라,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있어서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정부에 대한 국민의 이해에서 비롯되며, 구체적인 이해는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정부의 구체적인 행위와 역사가 국민에게 남긴 인상, 둘째, , 사람들이 사물을 스스로 판단하고 이해하는 기준, 즉 세계관, 가치관, 인생관 등이 주로 사회 분위기와 분위기에 반영됩니다. 그러므로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정부가 먼저 실천적 행동을 통해 국민의 신뢰에 부응하는 이미지를 보여야 하며, 둘째, 국민이 정부의 행위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좋은 사회적 분위기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 이에 관해 몇 가지 생각이 있어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적어보았습니다.

1. 대중이 신뢰하는 이미지는 도덕적인 성격과 재능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그 중에서 도덕적 성품은 정부와 국민의 공동 이익 여부를 결정하고, 재능은 공동 이익의 발전 전망을 결정합니다.

(1) "정부가 국민을 도울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답하는 데 도덕적 성품이 사용됩니다. 이는 국민이 정부에 협력할 의지가 있는지 여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부패'로 인한 물질적 이익의 손실은 국가 전체에 비하면 그다지 크지 않지만, 그 성격상 주어진 급여를 가지고 국민과 국가의 이익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국민과 국가에 의한 전형적인 배신 행위입니다. 배신적인 사람과 협력하려는 사람은 세상에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억지로 협력하더라도 항상 경계하고 조심해야 하므로 업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부패' 등 도덕적으로 부패한 행위로 인한 손실과 피해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크다. 국가와 사회는 정부나 집단의 소유가 아닙니다. 국가의 발전과 사회의 화합을 위해서는 모든 사람과 집단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도덕적 성품은 정부, 사회, 국가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도덕성은 주로 다양한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와 태도에 반영되며 이러한 견해와 태도는 실제로 특정 사물과 사람들의 세계관, 가치관 및 기타 이념이 결합 된 산물입니다. 이에 비해 사물은 우연적이고 구체적인 반면, 이데올로기는 불가피하고 보편적이기 때문에 도덕적 인격의 질은 세계관, 가치관 등 이념에 따라 결정된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덕과 관련된 다음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1. 이익에 대한 이해와 태도

이익은 자원, 돈은 물질 자원, 권리는 인적 자원을 의미합니다. 이익에 대한 정부의 이해와 태도는 공공 자원의 분배자로서의 정부의 이미지가 대중의 눈에 인색한지, 관대한지, 사치스러운지, 검소한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서로 다른 이미지는 자원의 희소성과 사용의 차이에서 발생합니다. 자원은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므로 자원 사용은 선택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원의 사용에는 세 가지 목적이 있는데, 하나는 생존, 다른 하나는 발전, 세 번째는 즐거움입니다.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는 많이 사용하면 넉넉해지고, 적게 사용하면 인색해지고, 즐기기 위해서는 인색해지고, 많이 사용하면 사치해지고, 적게 사용하면 검소해진다. 그러므로 자원의 배분과 사용에 있어서 정부는 국민의 생활, 발전, 기타 측면에서 부족함보다 더 중요하고, 즐거움과 서비스 측면에서 서로 다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 무차별적이어야 합니다.

우리 지역 파산한 국영 기업에는 200명이 넘는 장애인 퇴직 직원이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노동법 조항에 따라 총액이 60세 이상입니다. 800만 위안이 넘었는데, 정부는 그 금액이 너무 크고 처리하기 어렵다며 2년 넘게 미루고 있다.

오늘날 사회에는 '리더가 주목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리더가 주목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아주 나쁜 현상이 있다. 어떤 일이 이루어지거나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리더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너무 많은 규칙을 따르게 되고, 리더가 주의를 기울이면 많은 규칙이 무시될 수 있고 일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끝나요. 그것이 파생하는 의미는 종종 대중 사이에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도자의 지시는 규칙보다 높고, 지도자는 규칙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는 '리더십 주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대중을 위협하는 심리적 힌트에 대한 불신을 낳게 되고, 심지어 '큰 문제를 해결하려면 큰 문제를, 작은 문제는 작은 문제를 해결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결책 없음" 주장. 따라서 정부는 기능을 수행할 때, 특히 집단 분쟁이나 사건을 처리할 때 자체적으로 엄격해야 하며, '리더십의 역할'을 경시하고, '법의 역할'을 강화해야 하며, 이로 인해 폐기 비용이 증가하더라도 말이다.

3.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태도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태도는 그 사람이 오만한지 겸손한지, 적극적인지 소극적인지를 결정한다.

자존심의 발현은 자신이 전능하고 대체불가하다는 믿음이다. 대체 불가능한 존재에게는 파트너가 필요하지 않으며, 대체될 수 있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당신을 믿을 수 있겠습니까?

사적유물론적 관점에서 볼 때 르네상스, 발견의 시대, 종교개혁, 부르주아 혁명 이후 유럽의 생산성은 증가했고, 과학기술의 모순은 점점 더 심각하게 받아들여졌다. 뉴턴 경은 세 가지 물리 법칙을 발견하지 못했고, 10년 또는 수십 년 후에 또 다른 유럽인, 아마도 영국인이 이러한 물리 법칙을 발견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뉴턴은 매우 위대하지만 결코 대체할 수 없는 존재는 아닙니다. 그가 “내가 더 멀리 볼 수 있다면 그것은 거인의 어깨 위에 서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 이유이기도 할 것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문자를 통일하고, 도량형을 통일하여 중국 문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없더라도 중국에는 필연적으로 '초시황'이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한시황제' 같은 사람도 같은 일을 하는 거죠.

올바른 이해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역사를 창조했고, 역사가 특정 인물을 대표자로 선택했으며, 이러한 대표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가속화하거나 늦췄지만 대표자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대체불가능한 것은 오직 수많은 노동자들만이 대체불가능하다.

요즘 사회에서는 '리XX 시장이 국민을 이롭게 하기 위해 이곳에서 프로젝트 A를 수리했다'는 말이 자주 들리는데, 사실 '리XX'는 없고 '장XX 시장'도 있을 것이다. "수리 프로젝트"를 받는 사람 "프로젝트 A의 자금"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여기에 프로젝트 B를 건설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큰 공로를 한 사람에게만 돌려서는 안 되며, 재정수입을 창출한 모든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사회와 관련해 부동산업자 A씨는 자신이 집을 몇 채나 냈는지, 세금을 얼마나 냈는지, 기여한 금액이 얼마인지 등을 자주 이야기한다. 그러나 사실 A가 없으면 국민이 만들어가는 부동산 시장은 필연적으로 또 다른 B를 선택해 '집을 많이 짓고 세금을 많이 내는 것' 이상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주택과 세금에 대한 가장 큰 공제액은 소수의 부유한 개인이 아닌 전체 국민과 그들이 창출한 시장에 귀속되어야 합니다.

겸손의 표현은 개인 능력의 단점과 한계를 아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단점과 한계를 보완하려면 집단과 국민에 통합되고 그들을 신뢰해야 한다는 것을 아는 데 있습니다. , 그들의 의견, 상호 도움 및 공동 발전을 듣습니다. 우리 당이 오래전 내놓은 '인민의 종', '전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 같은 구호는 사실 간접적인 겸허의 표현이다.

변증법적 유물론에 따르면 우리는 의식이 물질에서 유래하지만 물질에 반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간의 의식은 물질의 '존재'를 바꿀 수는 없지만 물질의 '존재 방식'을 바꿈으로써 인류에게 봉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간 사회가 발전하는 이유입니다.

실제로 우리는 객관적 세계의 객관적 존재를 믿지만, 우리의 노력을 통해 현실 세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는 것도 적극적인 표현이다. 아이언맨 왕진시의 말을 빌리자면, "조건이 있으면 해야 하고, 조건이 없으면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800위안은 1,000위안 가치의 물건과 교환될 수 없다"는 시장 이론을 굳게 믿고 있지만, "할부", "일"을 통해 "1,000위안 가치가 있는 물건은 1,000위안 가치가 있는 물건으로 교환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돈을 대가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또 다른 두 가지 오해가 있습니다. 하나는 의식이 물질보다 높고, 의식의 역할이 과대평가되어 맹목적인 행동이나 충동으로 나타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의식이 물질에 완전히 종속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식의 주도성을 무시하는 것은 수동성으로 나타납니다. 우리나라의 5천년 전통문화와 오늘날 문화의 주류는 모두 무신론이 지배하고 있으며, 물질주의가 우리나라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맹목적이고 충동적인' 실수가 상대적으로 드물고, '소극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상은 비교적 흔합니다. "맹목적인 행동과 충동"의 해로움은 파괴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 혁명의 역사에서 "좌경"노선이 초래한 해로움은 "수동성"의 해로움은 다음과 같은 어려움에 직면할 용기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배신"에 대한 진취적인 정신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항일전쟁 당시 '충칭정부'와 '왕괴뢰정부'는 항공기와 포병의 위력에 대해 미신을 갖고 있어 필연적으로 항공기와 포병에 항복했다는 점에서 가장 유사한 점을 갖고 있었다.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공산당의 자신감과 용기, 그리고 지속적인 자기 개선을 위한 "자력갱생" 정책입니다.

요즘 많은 정부 부처에서 취업 실패의 원인을 찾을 때 첫 번째 이유는 돈 부족, 사람 부족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정부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전문 부서를 설치하고 다양한 제도와 규정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부대는 1990년쯤에는 전체 인원이 70~80명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20년 만에 4배 이상 늘어났고, 지켜야 할 규정도 한 권에서 여러 권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결과 실제 근력은 많이 늘었지만 작업 효율도 많이 떨어졌다.

자원이 부족하다는 것은 어느 누구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 상황에 대처할 만큼 충분한 자원을 보유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욱이 인류 역사의 모든 혁명과 변화는 충분한 자원이 확보되지 않으면 시작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려움에 직면하여 자립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의욕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의 안정성 유지 작업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작업이 부진한 이유가 항상 자금, 인력, 부서, 시스템 부족 때문이라면 이 작업은 결코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4. 국민에 대한 이해와 태도

역사유물론은 국가와 사회가 정부의 것이 아니라 국민 전체의 것임을 알려준다. 국가와 사회의 발전은 정부만의 책임이 아니며, 발전의 핵심적인 생산과업은 근로자들이 짊어지고있는만큼 정부가 그처럼 막중한 책임을 질수는 없습니다. 정부의 기능은 근로자들이 더 좋고 더 빨리 생산할 수 있도록 모든 편리한 조건을 조성하는 것, 즉 진심으로 국민에게 봉사하는 것입니다. 이는 정부와 대중의 관계가 동반자 관계임을 말해줍니다.

2000년이 넘는 중국 봉건 사회에서 궁정은 인민을 노예나 적으로 여겼습니다. 심지어 가장 현명한 황제라도 인민을 기껏해야 자신의 신민으로 여겼습니다. 이러한 이해와 태도 하에서 황실은 당연히 국민이 자신의 이기심 때문에 최대한 어리석기를 희망한다. 이것이 어리석은 백성의 근원이다. 직접적인 결과는 루쉰 씨가 말한 것입니다: "불운에 대한 슬픔, 싸울 수 없는 것에 대한 분노." 간접적인 결과는 국가와 사회의 느린 발전이 현대 중국의 110년 굴욕입니다.

똑똑하고 용감하며 집단적인 사람들은 때때로 정부에 어느 정도 압력을 가하는 동시에 정부에 더 많은 동기를 부여하고 국가의 부흥을 희망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혁명 이후의 나폴레옹 제국, 보편적 교육 이후 독일을 통일한 프로이센, 메이지 유신 이후의 일본 등이 있다.

똑똑하고 용감하며 집단적인 사람들을 갖기 위해 우리 정부는 통찰력 있고 용기 있고 대중의 집단적 재산과 기타 공익을 배려하는 사람들과 사물을 장려하는 건전한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남의 의견을 따르고, 비겁하고, 이기적인 사람과 사물을 비판합니다. 요즘 일부 리더들은 그룹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으면 가장 먼저 배후에 있는 사람들을 조사하고 단속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을 처리한 후 다른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교육해야 합니다. 누가 다른 사람들을 부르고 있습니까?" 다른 일에 너무 많은 간섭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계속 퍼지면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진정한 인재가 없을까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