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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이미지가 포함된 시를 아는 사람 있나요?
3. 동물
유인원: 슬프고 슬프다. 두보의 "승천"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으니 유인원이 슬피 울부짖는다"
비둘기:: 이상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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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 자유와 편안함
독수리: 강인하고 자유로운 삶, 투쟁적인 경력 성공
개, 닭 : 목회 생활의 숨결
(얇은)말 : 방황을 쫓아 질주
까마귀 : 악당은 천박하고 보통은 슬프다
갈매기: 떠돌아다니는 슬픈
새: 자유의 상징
춘[chún] 농어국: 고향의 맛을 가리킨다. 나중에 문인들은 향수병을 언급하기 위해 "방패 수프와 농어 소스"와 "방패 농어 가을 생각"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쌍잉어 : 글자를 뜻합니다. 한나라 월복시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에는 "먼 곳에서 손님이 와서 나에게 잉어 한 쌍을 남겼는데, 아들과 함께 잉어를 요리했는데 그 안에 통치자가 있었다"고 되어 있다. 이중 잉어는 먼 곳에서 온 편지를 대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장주는 나비를 꿈꿨다: 『장자·사물평등』에서 인용문이 나온다: “과거에 장주는 나비(나비)를 꿈꿨는데, 그것은 나비(나비)였다. 그것은 자신의 야망에 적합하고 주나라를 모른다는 뜻입니다. 갑자기 주나라의 꿈은 나비이고 나비의 꿈은 나비라고 합니다. 장자는 이것을 사물과 내가 하나이고 만물이 평등하다는 생각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이 단어를 혼란스러운 꿈이나 예측할 수 없는 일을 가리키는 데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Lu You의 시 "Winter Night"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야만인이 제공하는 양귀비 한 잔에는 Zhuang Zhou의 나비가 없을 것입니다. ”
(외로운) 기러기 : 외로운, 향수병과 향수병, 뉴스 및 뉴스 홍옌 : 편지 - 친척에 대한 그리움
홍옌 : 홍옌은 매년 남쪽으로 이동하는 큰 철새입니다. 방랑자의 향수병과 친척에 대한 향수는 Xue Daoheng의 Sui 왕조의 "귀국에 대한 생각"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집에 돌아갈 때 그들의 생각은 꽃 앞에 있습니다. “꽃이 피기 오래 전에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떠올랐으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갈 때에는 아직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시인이 북조의 관직에 있을 때 남조의 진진(陳陳)에게 가서 기러기를 이용해 생각을 쓰는 시도 있는데, “밤에 기러기가 집으로 돌아오는 소리를 듣고, 서로 그리워하며, 새해에 몸이 아프다"(Ouyang Xiu의 "Yuan Zhen에게 답장하기"), "남은 별들이 블록 건너 기러기를 세고 있고 피리 소리가 사람들을 건물에 기대게 만듭니다"( "가을 풍경 당나라 조고의 <장안>), <차가운 푸른 웅덩이에 별이 떨어지고 바람에 기러기가 슬피 울다>(송대복호의 <월광야선>) 등 기러기가 쓴 편지에 대한 암시도 비교적 친숙하며, “백조기러기는 언제 오나 강물은 가득 차리라”와 같은 시에서도 백조를 편지의 사자로 활용하는 경우가 흔하다. 가을수'(두보의 '이백이 저녁에 임신한다'), '백조기러기가 좋은 편지를 보내니 호남 바다가 물들리라'(리상인의 '리시') ) 등
자고새의 이미지는 고대 시에서도 특정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위험한 여행과 이별의 슬픔을 연상시킨다. 예를 들면, “해가 저물어 광활한 가을 풀밭에 자고새가 울어대고, 사람들이 멀리 걸어간다”(당나라 이근우, Jiuzipo에서 자고새 들음"), "Jiang Wan은 여전히 걱정하고 있습니다. "깊은 산 속에서 자고새 소리를 들었다"(Xin Qiji의 "장시 장구벽에 있는 보살인·서") 등, 시에 나오는 자고새는 그렇지 않습니다. 순전히 객관적인 의미에서 새의 일종이다.
한매미: 가을 이후의 매미는 오래 살지 못한다. 가을비가 내린 뒤에는 간헐적으로 울부짖는 매미의 울음소리만 남을 뿐이다. 따라서 차가운 매미는 슬픔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uo Binwang의 "매미"의 첫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쪽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에서는 손님이 깊은 생각에 빠져 있습니다. "[서록: 가을]은 오싹한 매미를 사용하여 큰 소리로 노래하며 감옥에 있는 집에 대한 깊은 향수를 과장합니다. 송나라 유영의 노래 "위린링"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 갑자기 비가 그치기 시작했어요." 이별이 직접적으로 묘사되기 전, '불편하고 비참하다'는 감정이 독자들의 마음을 가득 채웠고, 이별의 슬픔을 촉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내 옆에서 매미가 지저귀고 있다"(삼국지 조지) , "왕뱌오에게 백마를 주다") 등의 시를 통해서도 그런 심정을 표현한다.
원숭이는 "성공하면 왜 죽겠나?" 등 사랑하는 부부를 지칭한다. 원앙이 되고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는 것."(당나라 노조림의 '장안의 고대의미') p>
고대시에 나오는 '제비'의 이미지
제비는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철새로, 남의 집이나 처마 밑에서 지내는 것을 좋아하여 고대인들이 즐겨 찾았다고 합니다. , 이별의 슬픔을 과장하거나, 사랑에 빠진 감정을 표현하거나, 현재 사건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다른 표현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풍부함입니다.
(1) 표현의 아름다움. 봄을 소중히 여기는 느낌을 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제비는 봄에는 해를 타고 북쪽으로 왔다가 가을에는 해를 타고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하여 많은 시인들이 이를 봄의 상징으로 삼아 미화하고 칭송하였다. 예를 들어, "저승에 꽃이 피고 제비가 새 가슴으로 피어난다"(Wei Yingwu의 "Chang'an Encounter with Feng"), "제비가 신서에 오고 배꽃이 청명에 뒤쳐진다" (Yanshu의 "Po Zhenzi"), "The Yingying Yanyan Chun" 봄에는 꽃과 버드 나무가 진짜이며 모든 것이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Qiao Ji의 "Tian Jingsha · Ji Shi"), "새가 향기로운 노래를 부릅니다. 나무와 제비가 노란 버드나무 꽃을 안고 있다”(장커구의 『순례자·만춘기시』), 남송의 시인 석대조는 그의 시 『쌍상암·용암』에서도 '제비'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 "아직도 들보가 새겨진 케이슨을 바라보며, 여전히 부드럽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꽃은 빠르게 떠다니고, 녹색 꼬리가 붉은 그림자를 가르고 있는데, 자세히 조사한 결과 형태와 정신이 비슷합니다." 봄은 밝고 화사하며 제비는 작고 귀엽습니다. 게다가 문인들은 봄이 지나면 한없이 슬퍼할 것입니다. 봄 하늘을 느껴보세요. 커튼이 내려지고 제비들이 비를 맞으며 돌아옵니다."("Cai") "Sang Zi"), Qiao Ji는 "봄에는 제비가 누구의 집에 숨어 있는가?"라는 쓸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끄러워하며 동료를 찾는다. 바람이 차갑고 게으른 탓에 야멘(꿀 모으기)에게 보고하고 배고픈 까마귀는 사악하게 울부짖는다."("물의 요정")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날아갈 때 수컷과 암컷이 서로 경쟁하기 때문에 항상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제비가 날아갈 때 깃털이 없어져서 왕궁에 진흙 둥지를 틀고 날아다니는 두 마리의 제비라고 생각해보세요." 그 아들은 돌아와 먼 들판으로 보내진다.”(시서 안연) 연인들이 제비에게 애정을 갖고 함께 날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은 바로 제비의 짝짓기 때문이다. . 그래야만 "어두운 창문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제비가 진흙으로 텅 빈 들보에 떨어진다"(설도형, <서희소금>)라는 텅 빈 내실의 외로움과 텅 빈 내실의 외로움이 있을 수 있다. "떨어진 꽃은 독립하고 조그마한 제비는 함께 날아간다"(안지다오, "린장선생") 우울과 질투, 외로움과 쓸쓸함이 있다 "두꺼운 장막은 차갑고 제비는 날아간다" 멀리"(안술, "포진자"), "달이 먼저 노란 버드나무 위에 떠오르고 제비가 먼저 에메랄드 탑으로 돌아간다"(저우더칭, "행복한 봄") "오다"의 좌절과 쓸쓸함 ")는 "꽃이 피고 멀리 여행하고, 옥을 누그러뜨리는 봄의 사건, 동풍 초가집에 날아다니는 제비"(장커지우 "칭장음")에 대한 그리운 기대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시사적인 변화를 표현하고,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 인사의 변화, 나라와 가족의 멸망에 대한 감정과 비통함을 표현한다. 제비는 가을이 지나고 봄이 돌아올 때에도 옛 둥지를 잊지 않습니다. 시인들은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여 내면의 분노를 표현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Liu Yuxi의 "Woyi Alley"입니다. , 그리고 지는 해는 우이 골목 입구에 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왕세탕 앞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또한 옌슈의 "꽃들은 힘없이 떨어졌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오고,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은 혼자 헤매었다"( "Huanxi Sand"), Li Haogu의 "The Swallows Return". 수 놓은 커튼, 오래된 둥지는 찾을 수 없습니다"( "Kinmen 방문 : 옛 거주지를 회상하다"), 강규의 "제비는 의도치 않게 태호 서쪽 기슭을 떠돌며, 빈곤의 정점을 헤아리며 상록의 저녁비"("전강의 입술"). ), Zhang Yan의 "그때 제비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았지 만 이끼가 깊고 잡초가 구불 구불하고 경사진 강에 풀이 어두웠습니다"( "높은 발코니"), Wen Tianxiang의 "산 풍경과 강물은 그대로인데 성읍 사람들의 절반이 변했다. 온 땅의 갈대꽃이 나와 동행한다." "늙은이여, 나의 옛집에 날아다니는 제비는 누구인가?"(<금릉역>). 제비는 아무런 의도도 없지만, 현세의 변화를 목격하고 나라와 가족의 고통을 감내해 온 시인의 '기장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어 그 부담이 무겁다고 할 수 있다.
(4) 이별의 아픔을 은밀하게 표현하며 대대로 편지를 전한다. 당나라 때 곽소란(郭少然)이 염조에서 남편인 임종(仁宗)에게 시를 전수하였다. Ren Zong은 집을 떠나 Jiahu로 여행했으며 Shao Lan은시를 써서 Yan Zu와 묶었습니다. 그 당시 인종은 형주에 있었는데, 염은 갑자기 발에 묶인 책을 보고 아내가 보낸 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시 '남편을 보내다'에는 '나의 사위가 충호에 가서 창가에 서서 눈물을 흘리며 피의 편지를 썼다. 그는 제비의 날개로 불운한 남편을 위해 부지런하고 헌신적이었다'고 했다. "양나라의 제비는 너무 잔인하다"(조설금, "홍루몽")라고 한 것은 바로 연자의 애정으로 인해 남편이 마음을 바꾸고 부부가 만난 것이다. Guo Shaolan은 운이 좋았습니다. 일부 불행한 여성들은 Yan을 사용하여 편지를 보냈지 만 "슬픈 제비는 발에 붉은 선을 남겼고 성가신 Luan 그림자는 한가하고 부채질했습니다"(Zhang Kejiu ·)와 같은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사이홍추·봄의 사랑'), '눈물을 흘리며 건물에 기대어 혼잣말을 한다. 두 제비들이 오면 길에서 만날까?'(펑옌시,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 ), 그 비극적인 고통과 깊은 생각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5) 여행의 슬픔을 표현하고 방황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총체적, 직관적, 비유적 사고방식은 한민족의 지배적인 사고방식이다”(장대련, 『중국사상경향』). 시인의 재능.
기러기 까마귀는 가을을 애도하고, 유인원의 노래는 옷에 닿고, 물고기는 자에게 전하고, 매미는 그 메시지를 높고 멀리 전한다. 제비의 불확실한 서식지는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매년 새로운 제비와 같아서 넓은 바다를 표류하며 서까래를 수리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러 옵니다."(Zhou Bangyan, "Man Ting Fang") 또는 인생 경험이 부침을 겪었습니다. , "장안을 보면 미래가 암울하고 고르지 못하며 Yan Zheng과 함께 남북으로 여행하며 여행이 어렵습니다"(Zhang Kejiu, "궁 앞의 행복") 또는 그들은 다시 만난다. 제비와 날아다니는 붉은 새처럼 그들은 만나기 전에 서로 배웅한다."(Su Shi의 "진목 지탄주에게 작별 인사") 또는 그들은 때때로 헤어진다, "자석이 땅을 날고 운모가 땅에 온다." 물, 지룡이 비를 보내고, 제비와 기러기가 그들을 대신하여 날아간다."(유안·"회남자"). 제비는 더 이상 단순한 제비가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상징이 되었으며, 연나라와 황나라의 모든 후손의 혈통에 통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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