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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뛰어난 사심의 대표자는 누구였는가?
1976
시광난
해방 축하 건배
1976년 10월, '4인방'이 무너지고, 시광난 해방의 기분과 나의 기쁨은 '건배'로 바뀌었고, 이는 즉시 중국 전역에 퍼졌고, 수억 명의 중국인들을 취하게 했으며, 한 세대의 찬송가가 되었고, 세계의 명곡에 포함되었습니다. 유네스코 음악교재. 그의 후속곡인 "투루판의 포도는 익었다", "희망의 들판에서" 등은 미래를 향한 중국 인민의 염원을 노래한 것으로 시대의 불후의 노래가 되었습니다. 그의 음악은 민족과 민중의 땅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는 마땅한 '인민음악가'이다. 민속음악, 지역 오페라, 민요, 소수민족 음악에 관심을 기울이는 면에서 왕뤄빈 다음으로 그를 능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의 음악은 이상주의와 긍정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모든 것이 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시대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요즘 걱정이 돼"를 흥얼거리며 자란 신세대에게는 희소한 영적 자원이기도 합니다.
1977
Chen Jingrun
과학을 향한 행진
Xinhua News Agency는 1977년 10월 3일에 연구소의 Chen Jingrun이 다음과 같이 보도했습니다. 그는 중국과학원 수학 박사과정에서 세계 정수론의 난제인 '골드바흐 추측'을 입증하는 데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고, 이 결과는 '첸의 정리'라고 불렸습니다. 이 수학자는 즉시 새로운 인물이 되었습니다. 젊은 세대의 우상인 그는 과학을 공부하고, 과학에 관해 이야기했으며, 과학을 활용하는 것이 새로운 세대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8년 말 덩샤오핑은 처음으로 '과학과 기술도 생산력이다'라고 주장했고, 같은 해 '인민일보'와 '광명일보'는 쉬즈의 보도 '골드바흐의 추측'을 동시에 재인쇄했다. 이 글은 중국인들의 과학적 인식을 크게 일깨웠고 이 '추측'을 현대 중국의 가장 유명한 수학적 문제로 만들었습니다. 지루한 용어인 "골드바흐의 추측"은 천징윤의 이야기에 대한 젊은이들의 투쟁을 위한 좌표가 되었습니다. "과학을 향한 행진"이 가장 고무적인 슬로건이 된 반면, 지식인들은 정당한 사회적 지위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대의 아이들에게 "그들은 커서 무엇을 할 것인가?"라고 물으면 모두 "과학자가 되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1978
Liu Xinwu
문학이 사랑받던 시대
1978년 소설 『담임선생님』이 전국 우수단편소설상을 수상했다. 기사는 '문화대혁명' 이후 남겨진 젊은 세대의 교육 문제를 직접적으로 지적하며 '아이들을 구하라'는 호소를 내놨다. 작가 류신우(劉信吉)는 소설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사상을 표명하고 『문화대혁명 시기의 반계몽주의와 반계몽주의 정책을 폭로』하고 『상흔문학』을 개척하며 단숨에 유명해졌다.
당시 류신우는 35세였으며 스차하이 근처 류인 거리에 있는 10제곱미터가 넘는 작은 방갈로에서 살았다. 저자의 회상에 따르면 투고 편지를 우편함에 넣는 순간, 기사에 담긴 강렬한 반성과 질문 때문에 머뭇거렸다고 한다. 특정 역사적 시기의 이 소설은 그를 특정 시대에 유명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삶에서 '찢어지지 않는 코드'가 되기도 했다. 그는 '지나간 시대에 위치시키는 것'을 선호한다.
1970년대 후반 역사를 날카롭게 성찰한 '상처문학'은 작가들이 개인의 목소리와 경험을 통해 영혼의 아픔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문화대혁명'에 대해 강한 부정적 태도를 취했다.
'담임 선생님'은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의 집을 방문하는 담임 선생님을 "녹슬지 않는 파종기처럼 끊임없이 학생들의 마음에 혁명적 사상과 지식을 심어준다. 씨앗"으로 묘사한다. 소설의 마지막 부분은 다음과 같다. “이때, 봄바람이 상쾌한 꽃향기를 불어오고, 하늘의 별들은 마치 장 선생님의 사상을 긍정하고 격려하는 듯 깜빡거리며 웃고 있다…” 중학생의 작문처럼 담백하고, '문화대혁명' 시대의 담론 양식을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다. 일부 독자들은 이 소설이 현 상황에 맞춰진 '긴급 기사'와 매우 흡사하다고 생각한다. 『교장』의 탄생은 한 세대가 절망에서 희망으로, 돌이킬 수 없는 시대적 고통에 대한 불평에서 시대에 대한 합리적 분석으로 옮겨갔음을 보여준다. 그것이 구현한 것은 당시에 필요한 선전 역량이었다.
유신우가 은퇴한 후 그는 "변두리에서 살고 변두리에서 글을 쓰는 데 익숙했다"며 더 이상 "문학계"의 다양한 회의와 활동에서 활동적인 인물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제 성격은 늘 조용하고 먀오유처럼 좀 내성적이에요." 그는 "보고 싶은 사람만 보고,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한다"며 사적인 모임도 자주 한다.
1년에 많은 시간을 시골에서 살아요. “도시에서 이런 마을 친구들, 직장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늘 기분이 좋아요.” 공부방에 있는 문우자이의 창문을 통해 조백강과 문우강 사이에 강변이 보인다. 그는 글을 쓰는 것 외에도 날씨가 좋을 때 들판에 가서 스케치를 했고, 책에 삽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서예와 건축을 공부하고 티켓 게임 외에도 Red Mansions의 해석도 수행했습니다. 이때 그는 소설가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류신우는 CCTV '백학포럼'에서 홍저의 비밀사에 대해 "의료청에서 돌아온 진커칭은 사실 폐위된 왕자가의 공주다. " 그는 해독기로서 진커칭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자신의 "Qinology"를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그는 "2005 중국 문화계"의 초점이되었습니다.
홍학자들은 유신우가 추구하는 원형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며 그의 학문관에 의문을 제기했고, 문화계에서도 “나는 당신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며 활발한 설전을 벌였다. , 하지만 나는 죽을 것을 맹세합니다. 당신의 발언권을 지켜주세요." Liu Xinwu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내가 오는 것을 보고, 나를 표적으로 삼으십시오.
후원휘는 '남부주말'에서 "홍학자 사건에서 류신우는 분명 처음부터 CCTV의 최고위를 점유했고, 홍학자 그룹보다 훨씬 더 큰 표현권을 갖고 있었다. 오히려 표현권을 꼭 지켜야 하는 것은 붉은 학자 집단이다. 온라인 여론의 압도적인 비난과 문화계의 거의 만장일치의 비난 속에서, 언론의 추진력에 힘입어 붉은 학자들은 자신의 표현 권리를 정말로 보호해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사실 Liu Xinwu의 목소리는 약화되었고 심지어 부정적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Liu Xinwu는 언론의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홍학자들은 그의 표현의 자유에 대해 더욱 많은 비판을 가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류신우의 표현권을 옹호한다는 명목으로 홍학자들의 표현권이 억압되는 것은 학문의 자유에 대한 아이러니가 될 것이다.”
'연예인'이자 작가인 유신우를 묘사하는 데 이 문장을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자신의 "붉은 저택의 꿈"이 적어도 한 가지 장점을 갖고 있으며 그것이 "흥미롭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홍루의 팬으로서 나는 『홍루몽』의 『진학』을 생생한 『청궁비사』처럼 해석할 수 있다. "자기 정당화"는 실제로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류신우는 2000년 『문예자유담』 3호에 『조카들에게 주는 일곱 가지 조언』을 펴냈는데, 그중 하나가 “광고를 믿지 말라”는 글이었다. 작가들은 말할 것도 없고.
1979
Teresa Teng
해동된 영혼
1970년대에 자란 대부분의 사람들은 테이프 레코더를 이불 밑에 숨겼습니다. 'Sweet Honey'를 듣는 경험. 많은 본토 사람들의 마음 속에 Teresa Teng은 중국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여성 가수입니다. Teresa Teng의 노래가 중국 본토에서 그토록 인기를 끄는 이유는 그녀가 가장 부드러운 노래 목소리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몸을 감싸고 있는 단단한 이데올로기적 흙을 깨뜨렸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음악이 더 이상 단순히 사기를 높이고 적을 공격하는 무기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음악의 아름다움과 순수한 감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테레사 텡(Teresa Teng)은 인간의 마음 없이는 부드러움과 진정한 사랑이 분리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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