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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갱의 작품

고갱 하면 많은 사람들이 미덕의 『달과 6펜스』에서 아내와 아들을 버리고 환상의 꿈을 쫓는 주인공 스트릭랜드를 떠올릴 것이다.

"온 땅에 닢 닢이 있었는데 고개를 들어 달을 보았다"는 말이 오늘날까지도 후대 젊은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프랑스 포스트 인상주의의 대표적인 화가이자 조각가인 고갱의 그림은 주로 곡선과 물결 모양의 선을 사용하여 색을 구분하는데, 이는 시각적인 효과가 매우 강합니다.

? 우리는 '사랑에 빠져 서로 죽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는데, 이 말은 고갱과 반 고흐에게 적용하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1886년(일부에서는 1887년이라고도 함) 33세의 반 고흐와 그보다 5살 많은 고갱이 파리에서 만났는데, 당시 둘 다 쇠퇴하고 있었다.

고갱은 만난 날부터 반 고흐를 재능은 있지만 과소평가받는 젊은 세대로 여겼고, 두 사람은 마치 거울을 보는 듯 서로의 모습을 비췄다.

이후 두 사람은 프랑스 아를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짧은 시간을 보냈다. 62일 만에 두 사람은 헤어졌고 고갱은 떠났다. 외로운 반 고흐는 고갱의 그림자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왼쪽 귀를 만들고 잘라낼 생각도 없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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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 이유가 무엇이든, 절망에 빠진 반 고흐가 바로 이 압도적인 외로움 때문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자해.

? 반 고흐의 귀 자르기 사건은 19세기 서유럽 미술계에서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입니다. 100여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귀 자르기에 대한 진실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아름답고 따뜻한 책 『위대한 예술가 시리즈: 고갱』에는 고갱의 55년 인생을 5단계로 나누어 수많은 개인 편지와 인터뷰, 해설 등이 곁들여져 있다. 고갱의 고유한 200여 점 이상의 유화, 목판화, 조각품, 도자기 및 기타 작품을 감상하면서 잘 알려지지 않은 고갱의 사생활을 진정으로 복원하세요.

이제 이 책을 펴고 고갱의 내면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 세잔, 반 고흐와 함께 '포스트 인상주의 3대 거장' 중 한 명인 고갱은 저명한 지식인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어머니는 아라곤 왕국의 유명한 보르지아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

반 고갱처럼 고갱도 비록 전공은 아니었지만 어릴 때부터 미술을 사랑했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의 젊은 시절의 분위기는 그의 미래 경력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예술적 창작은 여전히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한편, 초기 주식 중개인으로서의 경험이 고갱의 후기 예술 경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파도 속의 여인'은 고갱의 대표적인 초기 작품입니다.

? 이 그림은 1889년에 제작되었으며 고갱이 아왕 다리에 있는 동안 항상 중요한 작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 반 고흐 노란색, 고갱 녹색. 반 고흐가 평생 사랑했던 충만하고 따뜻하며 불 같은 정열적인 노란색에 비해 고갱의 작품은 다양한 고급 질감을 지닌 신선한 녹색으로 더욱 가득 차 있습니다.

? 이 그림 '파도 속의 여인'은 산뜻하고 우아한 녹색 톤을 배경으로 전체적으로 거친 선과 단순한 형태를 사용하여 파도를 향해 다가오는 벌거벗은 여인의 윤곽을 그려냅니다.

? 후세대 비평가들은 예술은 자연을 모방할 뿐만 아니라 왜곡, 과장, 강화 등을 통해 그 내면의 의미를 해석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야생성, 혁신, 획기적인 것, 심지어는 전복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갱 시대의 예술적 특징을 정리해보자.

? 이 누드는 고갱 작품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파도 위를 뛰어오르는 여인의 모습은 고갱 작품 속 원시주의 양식을 인위적인 요소 없이 맑은 샘물처럼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며, 상큼하고 우아한 색감이 너무나 상큼하다. 상징성에서 출발한다면, 바다를 향해 달려가는 이 여인은 의심할 바 없이 고갱의 자연과 내면의 연결을 상징한다.

고갱의 여성을 주제로 한 또 다른 작품을 살펴보겠습니다.

? <파도 속의 여인>이 원시적인 자연추구를 표현한다면, 역시 그림 속에 벌거벗은 여인을 등장시켜 <순결을 잃다>는 고갱 자신만의 신비주의 해석으로 가득 차 있다.

? 고갱은 꿈같은 기법을 사용하여 벌거벗은 여인의 모습을 섬세하게 묘사했습니다. 전체 그림은 고요함과 평온함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젊은 여성은 광야에 자유롭게 누워 광야에서 자유로운 공기를 호흡합니다.

사실 이 '처녀성'은 문자 그대로의 처녀는 아니다. 이는 고갱 자신의 마음이 비현실적인 도시의 소란으로 오랫동안 오염되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사소해 보이는 소망은 원주민 소녀의 마음만큼 순수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그림 속의 작은 여우는 주변 환경의 원시적인 야생성을 상징합니다. 작품 전체에 색채가 많지 않고, 자연은 원주민 소녀들의 꿈의 낙원이 되었다. 근심 걱정 없는 소녀의 이미지를 통해 이때의 고갱의 평화롭고 평화로운 마음 상태를 부각시킨다.

고갱이 죽은 지 100년이 지난 오늘날, 그의 논란이 많은 삶에도 불구하고 그의 예술적 업적을 몇 가지 형용사로 요약하기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가 한 시대의 예술을 이끌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고갱에게 경의를 표하고, 지나간 황금시대에 경의를 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