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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을 쓰는 좋은 학자의 덕목

1. 이윤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미덕

산쥐안 선생이 중국 도덕사에 남긴 가장 귀중한 문화유산은 이윤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미덕이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의 중요한 사상가이자 유교의 대표자인 순자는 “서유와 산쥐안은 이로움보다 의로움을 중시한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이익이다. Shanjuan 씨는 평온하고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살고 있으며 명성의 굴레에 얽매이고 싶지 않습니다. 황제의 왕위 계승을 거부하는 것은 산주안 씨의 자연스러운 선택일 뿐만 아니라, 이익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산주안 씨의 미덕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2. 환생의 미덕

사람들이 생명을 중시하는 것은 주로 자신의 신체를 유지하고 자신의 심리를 조정하는 데서 나타난다. Shanjuan 씨의 생활을 보면 그의 생활은 매우 규칙적이어서 육체적 건강에 유익합니다. 그는 노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며 이런 종류의 노동은 그의 육체적 힘이 견딜 수 있는 노동입니다. 노동은 건강에 해롭지 않지만 신체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이런 노동은 그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하여 그 당시 먹을 것과 입을 것이 걱정되지 않고 잘 살 수 있다는 보장이기도 했다. 그는 겨울에는 모피 옷을 입을 수 있었고 여름에는 고급 천 옷을 입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황제도 겨울과 여름에만 그런 옷을 입었습니다. Shanjuan 씨는 자신을 가혹하게 대하지 않습니다. Shanjuan 씨의 옷을 보면 그가 생명을 잘 대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hanjuan 씨는 정신적으로도 매우 건강합니다. 그는 자신의 삶이 근심 걱정 없는 삶, 심리적 만족감이 넘치는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3. 수양의 미덕

산쥐안 씨는 자신의 수양을 매우 중시하고 자기 자신을 잘 가꾸는 사람입니다. 『맹자: 마음을 바쳐라』에서는 “가난하면 자신을 이롭게 할 수 있고, 부유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실용적인 목적도 아니고 세상의 이익을 위한 것도 아닙니다. 그는 "독립적이고 친절함을 누리며"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오켄지: "오켄지", 중화서 출판, 1981). 평민이기 때문에 나는 평민인 것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4. 명성을 과소평가하고 실용주의의 미덕

샨쥐안 선생은 평생 명성을 추구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명성, 심지어 가장 위대한 황제의 이름까지도 피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가벼움의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젠마키 씨는 모든 것을 경멸하는 걸까요?

산주안 씨는 유명하지만 매우 실용적입니다. 그는 다른 도교 학자들과 달리 승려론 연구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사회 실천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Shanjuan 씨는 생산 활동과 교육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Shanjuan은 매우 만족스럽고 규칙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해 뜨는 데 일하고 해질 때 쉬고”, “봄에 농사하고”, “가을에 거두고”, “천지 사이에 평안하고 만족”합니다. 잘한다는 것은 삶의 현실을 즐기는 것입니다. 동시에 그는 주변 사람들을 교육하고 영향을 주어 좋은 사회적 관습을 형성하는 데에도 자신의 행동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나쁜 습관을 고칠 기회조차 놓치지 않았습니다. 순황이 찾아왔을 때 산연은 순황과 수행원들의 거드름을 듣고 목격했으며, 이를 놔두지 않고 순황을 비판하고 요황 시대의 좋은 풍속을 유지하고 계승하는 데 기여했다.

5. 감히 항의하는 미덕

순황제가 산쥐안 선생에게 왕위를 물려주려고 했을 때 산쥐안 선생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순황제를 직접 비판하는 것은 세상에 대한 산주안 씨의 책임감의 표현이자 유순에 대한 그의 관심과 사랑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산쥐안 선생은 먼저 당요(唐姚)가 천하를 다스린 것을 칭찬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천하가 평안하고 백성이 고요하여 원한도 없고 기쁨도 없었느니라." 산쥐안 선생은 당요가 권세를 잡자 인애와 의로 백성을 변화시켜 세상이 화목해졌다고 느꼈습니다. Shanjuan씨는 Tang Yao를 칭찬한 후 무례하게 순 황제를 비난했습니다. Shanjuan 씨는 처음에 순 황제의 옷을 비난하면서 "옷이 너무 풍부해서 사람들을 현혹시킨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다음 Shanjuan 씨는 순 황제가 사람들을 속이고 자신을 찬양하는 노래를 부른다고 비난했습니다. "전통 오음의 소리. 백성의 귀를 혼란스럽게 한다. 소왕이 된 것은 백성을 속이는 것이다." (황푸밀: 2000년 징화출판사 출판)

) 산주안 선생은 순황제의 행동이 지닌 위험성을 분석하고 그것이 세계를 혼란에 빠뜨릴 것이라고 믿고 순황제에게 경고했다.

6. 자유의 미덕을 옹호합니다

자유는 인간 삶의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19세기 헝가리의 애국 영웅이자 시인 페토피는 인간의 생명과 사랑, 자유의 중요성을 비유했다. 페토피는 "생명도 소중하지만 사랑도 더 소중하다. 자유를 위해서라면 둘 다 던져도 된다"고 느꼈다. 멀리!" 페토피의 관점에서 자유는 생명과 사랑보다 더 가치 있는 것입니다.

이르면 4,000여년 전 고대, 산주안 씨는 자유를 옹호했습니다. 그는 자유가 인간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Tang Yao와 Yu Shun이 왕위를 물려주려고 할 때, 그는 왕위에 오르면 자신의 현재 생활이 바뀌고 자유가 침해될 것이라고 믿었으며, 황제가 되는 것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명성, 부, 자유, Shanjuan은 자유를 선택했습니다! 그가 옹호하는 자유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것입니다. 산쥐안 선생이 주창한 천지의 자유는 중국인들이 자유를 추구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습니다. Shanjuan은 중국 역사에 자유를 옹호하는 매우 귀중한 미덕을 남겼습니다.

7. 장점과 단점에 대해 토론하세요.

산주안 씨는 평온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으며 이는 신체와 정신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그런 삶을 계속하고 싶은 것이 Shanjuan 씨의 소망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순황제는 명예와 부에 대한 큰 유혹으로 가득 찬 그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싶었고, 산주안 선생의 자유로운 삶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Shanjuan 씨는 주저 없이 사임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Shanjuan 씨가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젠주안 씨의 견해에 따르면, 만약 당신이 황제의 자리에 오르면 당신의 현재 생활은 확실히 변할 것이고, 당신의 현재 생활은 이미 황제가 된 후에는 더 좋아질 뿐만 아니라 더 나빠질 것입니다. 안타깝네요. 무거운 국정은 그에게 자유를 주기는커녕 오히려 그의 삶에 족쇄가 될 것이다. Shanjuan 씨의 견해에 따르면 Yu Shun이 세상을 잘 다스렸고, 그가 황제가 될 필요가 없는데 왜 그가 황제가 되어 자신의 아름다운 삶을 위태롭게 해야 합니까?

8. 노력의 미덕

'장자'를 보면 산주안 씨는 정신적 노동과 육체적 노동을 모두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산쥐안 선생은 지혜로운 선비이기 때문에 정신적인 일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현자 당야오마저도 정신적인 일을 사랑하지 않았다면 이랬을 것입니다. 코트? 학자가 정신적 노동을 좋아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학자가 육체 노동을 좋아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젠주안 선생과 같은 세대의 학자는 많지만, 젠주안 선생만큼 육체 노동을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Gaoshi Quiyi, Wang Ni, Jie Que, Xu You, Shan Juan, Zizhou Zhifu, Zizhou Zhibo, Beiren Wuze, Shihu Zhinong, Chaofu, Rangfu, Pu Yizi, Bochengzi 고등학교에서 Zenmaki 씨는 아마도 유일한 사람일 것입니다. 육체 노동을 좋아하고 부지런하다고 합니다.

9. 중용의 미덕

중용은 유교의 중요한 정치적 개념으로, 이 개념은 고대 학자들의 좋은 책에서 찾을 수 있다.

젠마키 씨는 봄철 농사일로 매우 바쁜데도 이런 계절 노동을 견딜 만큼 몸이 튼튼하고 지치지도 않는다. 가을에 수확한 Zenjuan 씨의 노동의 결실은 그의 1년 식량을 보장하고 충분한 휴식 시간을 보장하기에 충분합니다. Shanjuan 씨는 여전히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심리적 균형을 찾고 있으며, 보장된 삶과 함께 평온하고 만족스러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젠마키 씨는 이 삶을 바꾸고 싶지 않습니다. 순황제가 왕위를 산쥐안 씨에게 물려주고자 했을 때, 산쥐안 씨의 대처 방식에도 그의 절제된 사고가 반영되었습니다. Shanjuan 씨는 순 황제를 조롱하고 평생 동안 가족을 바다 깊은 곳으로 끌고 가서 다시 돌아오지 못한 시호의 농부와도 같지 않았고, 순 황제가 항복했다고 생각한 Beiren Wu Ze와도 같지 않았습니다. 그에게 왕좌를 차지한 것은 그에게 일종의 무례한 일이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목숨을 끊기 위해 심연에 뛰어들었습니다. Shanjuan 씨는 아픈 척하지 않고 건강이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Shanjuan 씨는 기존의 좋은 삶을 바꾸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순 황제의 친절과 성실을 거부했습니다. 기존의 좋은 삶은 평범하고, 그것을 바꾸고 싶지 않은 것은 평범합니다.

가운데 있는 사람이 세상에서는 올바른 길이다. 젠마키 씨의 인생길은 분명 옳은 길입니다. 평범한 것이 세상의 법칙이다. Shanjuan 씨가 믿는 것은 이익보다 정의가 더 중요하다는 원칙입니다.

10. 현 상황에 적응하는 미덕

산쥐안 씨는 봄에 농사를 짓고 가을에 수확을 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모피를 입는다. 여름에는 야생 칡, 시간 순서에 맞는 야생 칡. 송나라 이방이 편찬한 『태평위란·연대·제19권』, 『태평위란·연대·제14권』, 『태평위란·연대·제25권』은 모두 연대순을 따르는 좋은 책이다. 기록. 이런 종류의 기록은 무작위로 수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기록은 중국 역사상 시간의 순서를 따른 가장 초기이자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좋은 두루마리는 시대의 질서에 순응할 뿐만 아니라 세상의 대세에도 순응합니다.

11. 자연의 미덕을 관찰하라

산쥐안 선생이 천하를 다스릴 능력이 없다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야오 황제가 산쥐안을 그처럼 겸손하게 숭배하지 않을 것이다. 선생님, 순 황제는 Shanjuan에서 선의 아이디어를 내놓았을 때 Shanjuan에게 황제의 왕좌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산연은 천하를 다스리는 재주와 덕을 갖고 있고 천하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고 백성에게 덕행을 베풀 수 있는데 왜 황제의 자리를 받아들이지 않겠습니까? Shanjuan 씨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회남자'에는 이런 설명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Shanjuan이 왕좌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이유는 그가 왕좌를 차지함으로써 자신의 본성과 평화로운 삶을 방해하는 것을 부끄러워했기 때문이라고 말해주십시오.

12. 정직의 미덕

요제는 서유에게 황제 자리를 내놓았고, 서유는 거절하자, 야오는 다시 아버지 자주에게 황제 자리를 내주었다. 아버지는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다는 이유로 거절하셨습니다. 순황제가 황제의 왕위를 자주지박에게 양보하려고 했을 때, 자주지박 역시 자신이 유유병을 앓고 있다는 이유로 이를 거절했습니다.

사람들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Zizhou Zhifu와 Zizhou Zhibo는 정말로 Youyou 병, 즉 치료하기 어려운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습니까? 수상한.

순황제가 왕위를 산쥐안 씨에게 양보하려고 했을 때 산쥐안 씨는 자신이 유유병을 앓고 있다며 즉시 장기간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거짓말을 하거나 말하지 않았습니다. 슌 황제를 속이기 위해 치유가 사용되었습니다.

산쥐안은 자신있게 황제의 왕좌를 거부했고, 그의 이유는 순황제가 자신에게 왕위를 물려주려는 생각을 포기하도록 설득하기에 충분했다. 그는 Di Shun에게 자신이 건강하고 기분이 좋으며 좋은 삶을 살고 있으며 매우 세련된 삶을 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삶을 바꾸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 삶은 황제라는 가장 중요한 자리에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이유가 가장 설득력이 있는 이유입니다. Shanjuan의 견해로는 순 황제를 속이기 위해 거짓말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산주안은 순 황제의 공개를 참을 수 없었고 그것이 야오 황제의 실용적이고 검소한 스타일을 바꿔 놓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산연은 순황제 앞에서 순황제를 날카롭게 비난했다. 이는 세계에 대한 Shanjuan의 책임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Shanjuan의 귀중하고 올바른 성격을 반영합니다.

13. 황제의 덕을 가르치다

당요는 산쥐의 제자들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았고, 유순은 왕위를 산쥐에게 물려주려고 했다. 순 황제를 대면하여 교육합니다. 요(堯)나라와 순(順)나라의 두 황제는 모두 산주안(山官)에서 교육을 받았다. 이 유명한 두 황제가 이룩한 업적은 Shanjuan의 가르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산쥐안은 후대 황제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 역사에서 고대 퇴위 풍조의 영향을 받아 22명의 황제가 왕위를 퇴위시킨 이론적 근거는 바로 왕위를 퇴위시키는 것이었다. 당나라 요(唐)는 서유(徐休)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우순(玉順)은 선술(山影)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중국이 가장 강력했던 당나라 시대 학자 구양순(河陽近)이 『이문뇌거』를 편찬했는데, 여기에는 황제부 13권, 인민부 21권, 인민부 제3권에는 16권 등 3곳에 좋은 책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이 책은 현 왕조의 황제들뿐만 아니라 미래의 황제들도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문화가 가장 발달하던 송나라 시대에 송나라 진종(眞宗)이 산주안씨에게 묘를 봉하고 사찰을 세우라는 칙령을 내렸고, 송나라 휘종이 선종에게 하사했다. . Shanjuan은 "세계에서 온 은둔자"라는 제목입니다. 청나라 초기, 강희제는 장쑤성 이싱(Yixing)에 있는 산주안사(Shanjuan Temple)를 "남동쪽 최초의 사찰, 대각포지능인국사 도장"으로 지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Shanjuan의 행위가 이 황제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면 그들은 이렇게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송나라 때 이방이 편찬한 『태평옥란』은 황제가 매일 두루마리를 놓지 않고 낭독했기 때문에 책 이름을 '태평옥란'이라 명명했다. "태평위란"에는 좋은 두루마리에 대한 설명이 무려 10개나 있어요! 이 권위 있는 백과사전은 미래의 황제들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Shanjuan의 업적은 현재와 미래의 황제들에게 거의 모든 면에서 영향을 미칩니다. 후세에 『태평위란』을 읽지 않는 황제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만 산연이라는 인물은 송나라 이후의 모든 황제들에게 심오하고 큰 영향을 끼칠 것이다.

14. 백성의 덕을 교육하라

북송 제3대 황제 조형동이 폐위되자 진저우 총독 구양지가 조정에 다음과 같이 썼다. Shanjuan 씨가 사람들에게 큰 공헌을 했으며 칭찬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Zhenzong 황제는 기념관을 승인하고 Shanjuan 씨를 위해 지어진 신사 인 Shanjuan 씨의 무덤을 봉인하고 "Mr. Gao Dan"이라는 칭호를 부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구양지의 기념비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기념비에 나열된 훌륭한 스승들이 인민들에게 어떤 공로를 남겼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산쥐안 선생이 남긴 백성을 교육하는 미덕을 우리가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산주안 씨는 어딜가든 사람들에게 부지런하라고 가르쳤다. 보시다시피 Shanjuan 씨는 해가 뜰 때 일하고 해질 때 쉬며 하루 종일 부지런히 일합니다. 교육을 받고, 지식이 풍부하고, 현명하고, 황제의 존경을 받고, 황제의 재능을 지닌 이 산쥐안은 그의 행동을 이용해 사람들을 교육하고 있었습니다. 순황제에 대한 산쥐안의 말에서 산쥐안 선생은 유창한 정치가였을 뿐만 아니라, 말과 행동으로 가르친 교육자였음을 전반적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풍성한 수확을 얻으려면 노력이 필요한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또한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산쥐안 선생은 백성들에게 농번기를 범하지 말라고 가르쳤는데, 그의 공덕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크다. 송나라 때 이방이 지은 『태평옥란』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산쥐안은 사람들에게 인생을 사는 방법과 인생을 즐기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Shanjuan 씨는 사람들에게 일과 휴식을 결합하는 것의 이점을 이해하도록 교육했습니다. 봄의 재배든, 가을의 수확이든, 젠마키 씨는 항상 최선을 다하며 휴식과 체력 회복에 신경을 씁니다.

15. 부패와 비겁의 미덕

당나라의 문인이자 철학자인 유우희는 산쥐안 선생의 유해를 참배한 뒤 감동의 한숨을 쉬었다. Jian "유물은 Mr.의 높은 태도를 칭찬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은 정직하고 비겁한 사람은 일어 서서 명예를 쌓았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후난인민출판사, 2001.) 유우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인형 정치인은 산쥐안 선생의 유골에 경의를 표하고 명예와 부를 탐하지 않는 그의 고상한 성품을 찬양하는 것이 부패한 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든다고 믿습니다. 성실하고 약한 사람들은 자립하기를 원합니다. Shanjuan 씨의 이러한 장점은 오늘날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16. 용기의 미덕

산주안 씨의 행동은 결단력이 있고 결코 엉성하지 않습니다. Shanjuan씨의 일상생활로 볼 때, 그는 "해뜰 때 일하고 해질 때 쉰다"고 하며 그의 생활은 매우 규칙적입니다. 중대한 옳고 그름 앞에서 그는 자신의 판단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감히 표현합니다.

산주안 씨는 순천의 순행이 너무 공개적이어서 자원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국민을 어지럽히고 기만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과감히 순천에게 항의하기로 결심하고 정면으로 비난했다. 황제에게 대담하게 항의하는 모범을 보이십시오.

순 황제는 자신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싶었지만 산쥐안 선생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단호하게 퇴위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산쥐안 선생은 퇴위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결심을 보여주기 위해 순천황제의 퇴위를 말로 거부했을 뿐만 아니라 행동에서도 확고한 태도를 보였다. 왕위 계승에 더 이상의 얽매임을 피하기 위해 산주안 선생은 어디로 가는지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깊은 산과 숲 속으로 들어갔다. 이것은 같은 문제로 떠나기를 꺼렸던 Xu You와 비교됩니다. Xu You가 그의 좋은 친구 Chao Fu로부터 비난을 받았고 Shan Juan은 확실히 그러한 비판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위 정보는 후난성 창더시 소재 '복숭아꽃봄' 잡지 사장 Zhou Youen이 제공한 것입니다. Zhou Youen의 "Deshan - A Critical Biography of Ancient Taoist Scholars"(Tuanjie 발행) 참조 출판사, 중국 판 도서관 CIP 데이터 검증 (2010) No. 082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