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Xiaoyaoyou의 전문과 번역
Xiaoyaoyou의 전문과 번역
소요유의 전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문: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고 그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쿤이다. 곤은 너무 커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 없었는데, 그것이 새로 변했을 때 그 이름은 펑이었다. Peng이 얼마나 많은 거리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화가 나서 날아갈 때 그 날개는 하늘에서 드리워진 구름과 같습니다. 새이고 바다가 난밍으로 이주할 것입니다. Nan Ming은 또한 Tianchi입니다. "Qixie"인 사람들은 야심 차고 이상한 사람들이기도합니다.
"Xi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펭은 난밍으로 이주합니다. 물은 3천 마일을 덮치고 9만 마일 위로 솟아 오른다. 야생마, 더스트는 6개월 안에 멈춥니다." 그것은 생명체가 숨을 내쉬는 것입니다. 하늘은 파랗다. 정의로운가, 악한가? 너무 멀어서 극도로 사악합니까? 그것은 그것을 무시하고, 그렇다면 그게 전부입니다. 더욱이 물이 두껍게 쌓이지 않으면 큰 배를 실을 수 없다.
콜 홀에 물 한 컵을 올려놓으면 배는 겨자로 만들어집니다. 컵을 제자리에 놓고 접착제를 만드세요. 물은 얕지만 배는 큽니다. 바람의 축적이 두껍지 않으면 큰 날개가 약해진다. 그러므로 9만 리 동안 바람이 그치면 오늘의 배봉이 되고,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야오란이 되지 않고, 그때는 오늘의 장투난이 될 것이다.
서주와 설주는 "일어서서 날아가서 느릅나무와 송곳니를 잡고 멈출 것이다. 때가 오지 않고 땅만 다스리겠다. 어떻게 남쪽으로 갈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구만 리를 갈 만한 자는 세 끼를 먹어도 배불리며, 백 리를 갈 자들은 곡식을 맷돌로 갈 것이며, , 그들은 석 달 안에 곡식을 거두리라." 두 곤충에 대해 아는 사람!
작은 지식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고, 작은 세월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습니다. Xi Yi는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침의 세균은 혜설을 모르고, 귀뚜라미는 봄과 가을을 알지 못합니다. 초(楚)의 남쪽에는 500년을 봄으로 여기고 500년을 가을로 여기는 명령족이 있었고, 옛날에는 8천년을 봄으로 여기고 8천년을 가을로 여기는 대춘족(大春人)이 있었다. 좋은 해. 하지만 Peng Zunai는 오랫동안 그 이야기를 들었고 모두가 너무 슬퍼했습니다! Tang Zhi가 Jiji에게도 물었습니다.
충파 북쪽에는 바다 속에 천지라는 사람이 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우옌(Yuyan)이 있는데, 그것을 경작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의 이름은 곤(Kun)입니다. 새가 있는데 이름은 펑(彭)이고 등은 태산(泰山) 같고 날개는 하늘에 드리운 구름 같으니 양뿔을 들고 9만 리를 날아간다.
이씨를 꾸짖으며 웃으며 "시시를 놀린다고? 몇 피트 아래로 뛰어올라 바질 사이로 솟아오르는데 여기가 내가 날아갔다. 그리고 그는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시시 재미?" "이건 크고 작은 논쟁이다.
나의 늙은 남편은 자신이 관리가 될 수 있고, 행동이 마을에 비할 수 있고, 덕이 왕에 비할 수 있고, 나라를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가 자신을 보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송영자는 여전히 이를 비웃었다. 그리고 세상에서 그를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고, 세상에서 그를 낙담시키지 않고 비판하고, 안과 밖의 것을 구별하고, 명예와 치욕을 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는 이 세상에 살아 있지만 그 사람을 셀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아직 나무는 없어요. Fuliezi는 바람을 거슬러 조용하고 친절하게 걸었고, 5일 만에 돌아섰습니다. 그분은 아직 계수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비록 이것이 불필요하긴 하지만, 여전히 기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천지의 의를 이용하고 육기의 논쟁을 경계하며 한없이 헤엄치고자 한다면 어찌 그를 함부로 대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온전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고, 신에게는 공덕이 없고, 성인에게는 이름이 없다고 합니다.
2. 번역:
북쪽 바다에 큰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쿤이에요. 곤은 매우 거대하고 길이가 수천 마일에 달하여 새로 변신하여 펑(Peng)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펭의 등 길이는 수천 마일에 달하며, 날개를 퍼덕이며 위로 날아오를 때 날개는 마치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습니다. 이 새는 강한 바람이 바닷물을 불면 남쪽 바다로 이동합니다.
남쪽 바다는 '천지'이다. 『칠시(Quixie)』는 기이한 일을 기록한 책이다. “로코새가 이주할 때 그 날개는 수면을 두드리며 3천 리의 파도를 휘젓는다. 9만 리를 상공으로 올라 6월의 강풍을 타고 북해를 떠났다.”
공기는 질주하는 야생마 같았고, 날아다니는 먼지는 숨결에 날리는 듯했다. 생물의. 우리가 보는 푸른 하늘, 그게 진짜 색깔일까? 그것은 무한한가? 펭냐오가 본 것은 아마 이랬을 것이다. 물이 깊지 않으면 큰 배를 띄울 힘이 없습니다.
뜰 저지대에 물 한 컵을 붓고, 겨자풀을 이용해 배를 만들 수도 있지만, 그 위에 컵을 올려 배로 활용하면, 물이 너무 얕고 보트가 너무 크기 때문에 땅에 달라붙을 것입니다. 바람이 모은 힘이 강하지 않으면 그 거대한 날개를 지탱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팽새가 90,000마일의 고도까지 날 때 바람이 그 아래에 있고 바람의 힘으로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날아갈 수 있다. 남쪽.
한찬과 작은 회색새는 이에 대해 매우 묘한 기분을 느꼈다. “느릅나무와 백단향 가지를 잡으려고 갑자기 이륙했다. 때로는 날지 못하고 그냥 착륙하기도 했다. 지상에서. 왜 이런 일을 해야 합니까?" 고도 90,000마일까지 갔다가 남쪽으로 비행하면 어떻게 됩니까? "교외로 가는 사람들은 아직 배가 고프지 않고 고형 음식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100마일 떨어진 곳으로 가면 다음날 밤에 건조식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여행하려면 음식을 준비하는 데 3개월이 걸립니다. 물론 이 두 작은 것, 한찬과 회색 새는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작은 지혜는 큰 지혜만큼 좋지 않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아침버섯은 한 달의 시작과 끝을 모르고, 매미는 봄과 가을을 알지 못합니다.
초나라 남쪽에는 봄을 오백년, 가을을 뜻하는 명령이라는 큰 나무가 있는데, 옛날에는 다춘이라는 나무가 있었다. 봄은 팔천년, 가을은 팔천년이다. 800세의 Peng Zu가 생일 소년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사람들이 그의 수명을 그와 비교한다면 슬프지 않을까요? Shangtang과 Ji도 위에서 언급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초목이 없는 북쪽에는 깊은 바다가 있는데, 바로 '천지'이다. 거기에는 폭이 수천 마일에 달하고 이름이 얼마나 긴지 아무도 모르는 일종의 물고기가 있습니다. 펑이라는 새가 있는데, 등은 산 같고, 펼친 날개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 같다.
회오리바람을 이용해 나선형으로 9만 마일 상공을 날아 구름을 초월해 푸른 하늘을 등에 지고 남쪽 남쪽 바다로 날아간다. 오자와의 참새는 펭을 비웃으며 "어디로 날아갈까? 최선을 다해 이륙하려 했으나 몇 피트도 못 가서 바질 덤불 사이를 맴돌다가 떨어졌다. 이것이 내 비행의 한계다"라고 말했다. 어디로 날아가나요?" "이것이 크고 작은 차이입니다.
마찬가지로 관직에 재주가 있고, 향에서 능력이 뛰어나고, 덕이 왕을 기쁘게 할 수 있고, 능력이 온 나라의 신임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실제로 자기 자신을 돌아본다. 마치 꾸지람처럼 지식이 없어서 송영자가 그들을 비웃었습니다.
송영자는 세상 사람들이 칭찬해도 낙담하지 않고, 세상 사람들이 욕해도 낙담하지 않는 사람이다. , 무엇을 하든 명예와 불명예의 경계를 분별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는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는 아직 도달하지 못한 영역이 있습니다.
리에자는 바람을 타고 가볍고 아름답게 걸을 수 있었고, 불과 15일 만에 땅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걷는 노동에서 해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무언가에 의지해야 한다.
사람이 자연의 본성을 따를 수 있다면 '육기', 즉 음양, 바람, 비, 어둠, 빛과 우주의 다른 것들의 법칙과 변화를 파악하고, 끝없는 영역을 여행하면서 그는 또한 무엇에 의지해야 합니까? 그러므로 가장 높은 도덕적 수양을 가진 사람은 목적에 순응하고 자신을 잊어버릴 수 있으며, 예측할 수 없는 신격화의 상태에 도달한 사람은 공덕을 추구할 의도가 없고 도덕적 지식을 갖춘 성인은 명성을 추구할 의도가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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