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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시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한시의 근원은 시경이다.
우리나라는 시의 나라다. 최초의 시집인 『시경』은 서주(周周) 초기부터 춘추중기(기원전 11~6세기)까지의 민요와 귀족 문인의 작품을 모은 것이다. 공자가 이를 모아 정리하고 삭제한 뒤에도 305개의 글이 남았다. Feng, Ya 및 Song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 중 '바람'을 소재로 한 시가 160여 편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시경』의 핵심인 민요들이다. 작은 부분은 귀족의 작품입니다. 그 중 '야'는 '다야'와 '샤오야'로 나누어 총 111개의 작품이 있으며, '다야' 작품은 주로 상류층 귀족의 작품으로, 일반적으로 '샤오야'는 서사에 중점을 둔 작품이다. 사당에서 제사를 지낼 때 주로 사용되는 송가 시리즈가 40곡이 있다. 형식적인 측면에서 볼 때: 대부분 4자로 되어 있으나 들쭉날쭉한 문장이 몇 개 있고, 구문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 기술적인 측면에서 민요의 이미지와 생생한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서사, 귀족의 삶을 표현하든, 서민의 삶을 표현하든 모두 서사의 표현기법이다.
그러므로 『시경』은 중국문학의 시발점이자 시조라고 할 수 있다. 귀중한 상아탑이자 예술의 궁전으로서 중국문학을 알리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후대의 시의 발전.
시경 다음은 소위 초자시대이다. 『시경』과 『초가』는 중국 고전문학의 두 빛나는 별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경"은 주 초기부터 춘추 시대까지의 시집이고 "초자"는 전국 시대의 작품입니다. 중국 북부의 민속시, "추자"는 중국 남부 문학 모음집입니다. 신화는 좀 더 이상적이고 낭만주의에 가깝다. 『시경』은 장(章)이 짧고 단어가 깔끔하지만, 『추(楚)』는 장(章)이 복잡하고 단어와 문장이 뒤섞여 있다.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굴원(Qu Yuan), 송유(Song Yu) 등이 있다. 굴원(기원전 343년~기원전 290년)의 이름은 핑(Ping)이고 예의상 링군(Lingjun)이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Li Sao", "Tian Wen", "Nine Songs", "Huaisha", "She Jiang" 및 기타 많은 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리사오'와 '천원'이 유명하다. 그 중 "흩어진 초목들만이 아름다움의 황혼에 대한 두려움이다. 자라지 않고 오물을 버리지 않는다면 왜 이 태도를 바꾸지 않느냐? 말을 타고 질주하라, 나에게 와서 인도하라." 방식! 과거 세 황후의 순수함이 대중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Fang Zhi는 매우 유명합니다. 그의 제자 송우(Song Yu)도 특히 재능이 있었다. "한서. 이문지(Hanshu. Yiwenzhi)"에 따르면 왕이의 "추자장(Chu Ci Chapters)"에서 그의 "구변(Nine Bian)"과 "Calling Souls" 중 2개를 포함하여 16개의 기사가 있다. Feng Fu", "Gaotang Fu", "Goddess Fu", "Dengtuzi Lustful Fu"는 모두 훌륭합니다. 또, 《사기: 굴원과 가성 전기》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뒤에 송우, 낙, 채의 제자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수사에 능숙하고 시로 유명했으며, 문학사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추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한 지역적 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독창적인 소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4자 패턴을 깨고 주로 5, 6, 7을 기반으로 하며 민요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잘 사용합니다. "Xi"와 "Xie"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이 이 언어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시가 한나라로 발전하면서 많은 시인과 한월부 시가 변천하고 진화하기 시작했다. 300개가 넘는 5자, 7자 시가 존재하며, 한시, 위시, 남북악월부 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귀족들의 삶을 묘사한 가사와 서민의 다양한 가사가 있다. 하지만 순전히 개인적인 창작물도 아니고 일회성 작품도 아니며, 대부분은 민간에서 수집되어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진지합니다. 15번째 노래 "Shangxie": "Shangxie, 영원히 당신을 알고 싶습니다." "향하송"의 "모상상"과 "구호흥"의 남동쪽 모퉁이에 "음주노래"가 3~78행으로 섞여 있고, "용두유수노래", "남동공작새"가 섞여 있다. 그리고 "Mulan Ci"는 모두 기타 단어로 된 매우 유명한 Yuefu 시입니다.
문구조 측면에서 보면 한월부시의 특징은 3자시, 4자시, 5자시, 7자시 등이 있지만 완전한 5자시는 많다. 주로 잡다한 단어들이다. 장별로는 10단어 미만의 단편소설과 1,000단어 이상의 장편소설이 있습니다. 소재도 서정적, 서사적, 철학적 작품 등 매우 광범위하지만, 대부분 사회의 현실을 반영하는 서사적 주제라는 점이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음악과 함께 연주할 수 있는 곡으로, 가사는 강조하고 소리는 강조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 표현기법에 있어서는 캐릭터의 언어와 행동을 통해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고,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감성적이며, 형태는 자유롭고 다양하며, 낭만주의적인 색채를 사용한다. 한나라, 위나라, 남나라의 월복은 중국 문학과 시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오자고시와 칠자고시가 유아기부터 점차 성장하게 만들었다.
위진나라의 자와 부는 정치문학에서 일정한 지위를 차지했지만 여전히 중심문화는 시였으며 잡문을 중심으로 오자문체가 점차 성숙해졌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조씨의 아버지와 아들(조비, 조지)이 있다. 조조는 중국 시의 영웅으로 알려져 있다. (155-220)년. 주요 작품으로는 <모스크상상>, <단가흥>, <한랭여정>, <바다보기>, <거북이와 장수> 등이 있다. 유명한 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거북이는 장수한다』에서 “노인은 수천 리에 걸쳐 야망을 품고 있고, 순교자들은 노년에 야망이 가득 차 있다.” “참깨를 먹고, 포도주 샘을 마시고, 막대기와 막대기, 계피 가지를 마신다.” 그리고 가을난초." "너를 그리워하고 떠날 때마다 나는 늘 슬프고 비참하다. 보고 싶을 때마다 너무 슬퍼서 밤마다 잠을 못 이룬다." "선인은 가난하고 용감한 기사는 경멸한다"와 같은 시는 후대에 참고하고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는 당시 사회의 시학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그 특징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개성과 미학적 추구를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인재를 모집하고 창작에 대한 열정과 상호 학습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그의 독특한 이념적, 정치적 전략에도 반영됩니다. 그때 교환하세요. 장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하여 두 가지가 서로 보완된다는 점은 그의 정치 이론과 정치 사상 중 일부가 문학 분야에서 조 형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영감을 주고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는 것입니다.
조비(187~226), 예명은 자환(紫煌)은 조조(曹操)의 둘째 아들이다. 그의 아버지가 죽은 후, 그는 그를 계승하여 위(魏)의 왕이 되었고, 같은 해에 위(魏)의 문제(文帝)로 임명되었다. 조조(曹曹)는 『경서』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나는 시와 논문을 거의 낭송하지 않는다. 나는 오랫동안 오경4부, 역사서, 한나라와 수백 가지 사상학파를 준비했다. 내가 시와 시에 관해 쓴 책은 60편이 있다. "현명하면 어리석을 수도 있고, 용감하면 소심할 수도 있다. 친절하게 받아들이고 용서할 수 있다." 미래 세대에게 좋은 역사를 남기기 위해.” 총 40편의 시가 있다. 조피의 작품으로는 『수서·경계지』 23권, 『전륜』 5권, 『열예전』 3권 등이 있다. 모두 사라졌습니다. 명나라 장보(張寶)는 《위문제문집》을 편찬하여 《한위육조삼가문집》에 포함시켰다. 조비의 소설, 시, 문학 작품의 주석판에는 황걸(黃絲)의 『위원제(魏文皇)와 위무제시주석』이 포함되는데, 이 책은 1958년 인민문학출판사에서 수정 및 재배열되어 '시주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위문제(魏文帝)와 위문제(魏文帝)'.
피의 남동생 조지(192~232)와 그의 아들 자견, 그리고 같은 어머니의 형인 조지는 어려서부터 똑똑했고, 10살이 넘었을 때 수백 권을 낭송했다. 수천 편의 시와 시를 남겼으며, 인기가 많고 글도 잘 써서 조조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건안 16년에 평원후(平源來)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의 뛰어난 재능 때문에 그는 여러 번 왕자를 세우고 싶었습니다. 아버지가 죽은 뒤 지지를 잃었고, 형제와 조카들의 의심과 박해를 받았으나 태화 6년(232)에 우울증에 빠져 죽었다. 『칠보시』는 더 이상 시 자체의 가치가 아니라, 심오한 정치적 함의를 담고 있으며, 지위와 권력, 재산을 위해 서로 싸우는 형제들의 오랜 역사 속에서의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Luo Shen Fu"도 매우 유명합니다. 억압당했을 때의 분노와 슬픔을 표현하고 버림받지 않으려는 마음과 인생에서 성취하려는 열망을 표현한 Cao Zhi의 시가 80 개가 넘습니다. 조비의 "백마"는 주로 자신의 이상과 야망을 노래하며 낙천주의와 낭만이 가득하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넘칩니다. "노다의 노란 새의 여정"은 자신에 대한 박해에 대한 분노를 표현합니다. 그의 친구들, 조지의 시는 문학적 재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시의 주제와 내용을 다방면으로 발전시켰으며, 예술적으로는 소리와 색채의 묘사, 기술의 정교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시의 예술적 표현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그의 시는 『시경』의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우아함을 구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초가”의 우아하고 심오한 경이로움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나라 월부의 작문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현실이지만 <십시>도 간직하고 있다. <구시>는 온화하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다. 이 모든 것이 그를 거쳐 오자시 창작으로 응축되어 자신만의 문체를 형성하고 월부민요가 문인시로의 변모를 완성하였다. "이것은 시대의 원인이지만 조지를 통해서만 완성되었습니다." 종영의 시는 “뼈가 아주 높고, 말이 아름답고, 정서가 우아하고, 문체도 우아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단순한 민요를 문인 시로 변모시키는 데 큰 공헌을 했으며 건안 시단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가 될 자격이 있다.
이 기간 동안 Jian'an의 일곱 아들은 Sima Qian, Ban Gu, Ban Jieyu, Sima Xiangru, Meicheng, Zou Yang 등이었습니다. Wang Can, Jikang, Lu Ji도 매우 유명했습니다. 그때에. .
이후 시계에서 백년의 침묵 끝에 동진말이 되어서야 비로소 위대한 목가시인 도연명이 탄생했다. 그는 천재 시인(365~427)이자 은둔시의 창시자로 평가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크게 세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도연명이 28세(태원17년, 진효무제 17년(392년)) 이전으로, 아버지가 일찍 사망하여 어려서부터 가난하게 살았다. 두 번째 시기인 학기는 태원 18년(29세)부터 진안제 이희 1년(41년)까지이다. 세 번째 시기인 귀향기는 진안(晉안) 의희 2년(406년)부터 송나라 문제 4년(427년) 원가 문제가 병으로 사망할 때까지이다. 현장에 복귀한 지 20년 이상이 그에게 가장 창의적인 시기였다. 대부분의 작품은 목가적 풍경을 묘사하고 있어 맑고 아득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어 구름숲 속의 작은 풍경처럼 깊고 청량한 분위기를 암시하며 희박하고 가볍다. 마치 구름숲 속의 작은 풍경처럼 자연에 맡겨진 크리스탈 둥근 진주. 그의 작품은 매우 풍부하고 유명한 문장이 많기 때문에 나중에 Liu Zongyuan, Wang Anshi 및 Su Shi는 그에게서 배우지 않았습니다. Xianyun Yehe라는 칭호로 그는 세상에서 혼자입니다. '새는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고기는 옛 심연을 그리워하며', '개는 깊은 골목에서 짖는다'라는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명언을 그의 작품에서 다시 한 번 찾아볼 수 있다. , 뽕나무 꼭대기에서 수탉이 울다." "인생은 환상과 같아서 결국 공허할 것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으며, 시간에 따라 분리되어 있다." 길 위의 먼지." "우리는 형제인데 왜 친해야 합니까?" "말이 시끄럽습니다." "참 뜻이 있는데 말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밑에서 국화 따기 남산산을 바라보는 동담'은 모두 후세에 모방되어 온 대중적인 시들이다. 타오의시는 서정성과 열망 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그의 언어는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훌륭하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시에는 불 같은 정서와 풍부한 삶의 향기가 담겨 있습니다. 도연명의 『귀원과 들에 사는 다섯 편의 시』는 목가 시의 최고봉이다. Xiao Tong은 "Tao Yuanming Collection 서문"에서 "그의 기사는 독특하고 어법이 뛰어나며 기복이 가득합니다. 그는 독특하고 다른 장르를 초월합니다. 그의 낙천적이고 마음이 따뜻한 스타일은 베이징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라고 칭찬했습니다. " 그의 불멸의 시와 위대한 인품은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 소동포(Su Dongpo), 신치지(Xin Qiji)와 같은 여러 세대의 문인의 사상과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중국문학의 발전과 번영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20년 후 남조와 북조 시대(385~433)에도 사령운이라는 산수 시인이 등장했다. 그는 대담한 여가 생활을 좋아했으며 산수 시의 선구자였다. 그러나 정치적인 문제로 인해 일부 시인들은 그에 대해 매우 편견을 갖고 있다. 이 기간 동안 Bao Zhao, Xie Tiao, Ren Yansheng, Hu Xin과 같은 매우 유명한 시인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시대의 지배적 위치를 주도할 수는 없다.
수나라의 시세계는 혼란스러운 정세와 잦은 전쟁으로 인해 설도형과 양광 외에는 위대한 작가를 배출하지 못했다. 당나라 시인까지.
300여년의 발전사에서 당시는 수많은 훌륭한 작품을 배출했고, 이는 중국문학사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에 속한다. 한·위·육조 이후 시가의 위대한 업적을 계승하고 송나라 이후에 종파를 발전시켰다. 신체 언어: 음악과 음악에는 모두 성자, 신, 불멸자, 부처, 미인, 귀신이 포함되어 있으며 우아하고 가슴이 넓으며 마음이 넓습니다. 세심하고 아름답고, 명확하고, 신비하고, 인간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황제, 장군, 마을 사람, 여성, 어린이, 나무꾼과 목동, 승려, 도사 등이 모두 함께 무대에 등장하여 시를 지었습니다.
당나라 시의 발전은 이전 어느 시대보다 뛰어났다.
"Xuanzhou Xie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립니다." "북풍 여행";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내 금이 모두 사라진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나는 포도주에 들어갈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서 결코 돌아오지 않으며, 당신이 그것을 보지 않으면 높은 곳에 있는 거울이다. 홀에는 슬픈 흰 머리카락이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 " 포도주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 "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며 달을 향하여 금병을 비워 두지 말아야 합니다. "포도주에 들어가려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먼 곳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루산 폭포를 바라보다"; "푸른 하늘과 세 개의 산 너머에 백로주는 물의 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금릉 봉황탑에 오르다”,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가니 우리가 어찌 펑하오 사람이겠느냐” “북경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아이들”, “봉우리가 높아도 하늘이 가득하지 아니하도다” 사라지고, 마른 소나무가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슈로가는 길은 어렵다"; "구름이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든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떠다니는 구름 속을 헤매는 생각, 지는 해에 옛 친구의 감정." "친구를 보내라"; "산은 평야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 "두징먼에서 작별 인사"; "사막의 평원은 연기로 덮여 있고 추운 산은 슬프고 녹색입니다." “인보살님”, “슬픈 마음과 밝은 달을 보내고 당신을 따라 밤의 서쪽으로 갑니다. "왕창령이 왼쪽으로 이동하여 용표에게 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왕륜에게"; "백발은 삼천 피트이고 운명은 머리만큼 길다." "추보송" "언제 오랑캐들을 진정시킬 것인가? 선한 사람이 원정을 중단할 것이다." "Midnight Wu Song"; "밝은 달에 잔을 건배하고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드십시오." "달 아래서 혼자 술을 마시다"; "둑 양쪽의 유인원이 울음을 그치지 않고 배는 만산을 넘었습니다."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궁녀들이 춘궁을 꽃처럼 가득 채웠으나 지금은 자고새만 날고 있다." "월중 고대인 방문"; "오늘의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보지 못하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습니다." ""주를 구하고 달에게 구하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널리 알려져 있을 정도로 대중적이며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많은 사람들의 동경과 모방을 받아왔다. 그의 시어의 가장 큰 특징은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 ,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구체적인 표현은 언어가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음절이 조화 롭고 매끄럽고 순수하고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가짜가 아닌 자연스럽고 민요의 풍미가 스며 나옵니다. 이는 주로 한·위·육조의 악복민요에 대한 연구에 기인하는데, 그는 민요어를 연구하고 모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간결하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개선하였다. 두보의 7자 고대시는 그 의미가 명확하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자유로운 언어로 유명하다. 이백의 언어 스타일의 독특한 특징은 당나라의 한유(Han Yu)와 이화(Li He), 송나라의 구양수(Ouyang Xiu), 소시(Su Shi), 루유(Lu You), 고대의 고기(Gao Qi)와 같은 유명한 시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명나라, 굴대군, 황경인, 공자진 등은 모두 이백의 시에서 다양한 정도의 자양분을 얻었으며 그로부터 영향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