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팔신과 용에 관한 불교의 철학적 이야기
팔신과 용에 관한 불교의 철학적 이야기
"완칭집"
홍이사부 편찬
1. 초심을 잃었다면 회개하는 방법은 냉철해야 한다. . (금강삼매경)
2. 보살이 모든 중생에게 순종할 수 있으면 부처님께 순종하여 공양할 것입니다. 모든 중생을 공경한다면 곧 여래를 공경하는 것입니다. 모든 중생을 행복하게 하면 모든 여래를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보현서원화엄경)
3. 내가 화나고 원한이 많으면 시방의 모든 부처님과 세존께서 나를 보시고 이 사람이 왜 태어났나 생각하시리이다. 보리를 추구하는 것입니까? 이 어리석은 사람은 분노와 증오로 인해 자신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어떻게 모든 중생을 구도할 수 있겠습니까? (화엄수련)
4. 가섭불: 이제부터 모든 중생을 위하여 세존을 생각해야 합니다. 부주의하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에 대해 빨리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1수랑감삼매경은 보왕의 주석서에 근거한 것입니다.
5. 모든 중생을 대신하여 벌을 받고 굴욕을 당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악한 일을 하고 남에게 좋은 일을 하십시오. (범천) Net Sutra)
6. 탐욕과 질투에서 벗어난 사람은 별에 둘러싸인 밤의 달과 같이 마음 속의 탐욕의 구름을 정화 할 수 있습니다 (Liqu Six Paramitas Sutra)
7. 삶과 죽음이 끊어지지 않아 탐욕과 맛이 자양된다. 고분에 들어간다고 하소연하며 고생을 다 헛되이 했다(다바오지경 푸루나희)
8. 이 몸은 마치 건달바성(Gandharva city)과 같다. 어떻게 남이 기쁨과 분노에서 태어난다고 말할 수 있는가?(법경집)
9. 모든 선한 법을 파괴하고 선한 명예를 파괴하는 것은 현세와 미래 세대가 싫어할 것입니다(불경)
10. 욕심이 적고 마음이 평온하며 근심 걱정이 없습니다. , 괴로움은 넘치며 항상 부족함이 없음(불경)
11. 몸과 말과 마음의 행위에 악을 끼치지 말고 세상의 중생을 괴롭히지 말라. 욕망의 세계는 비어 있음을 명심하고 쓸데없는 괴로움을 멀리하라(부분법의 판다까 존자는 3개월 안에 낭독할 수 없다, 즉 이 가돗이다)
12. , 바보들이 즐기는 즐거움은 마치 칼로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것처럼 선한 법을 해칠 수 있습니다.
13 세상의 색, 소리, 냄새, 감촉은 종종 모든 평범한 사람들을 속일 수 있습니다. 스승님)
14. 분노는 법을 잃는 원인이요, 악도에 빠지는 원인이요, 법의 원수요, 선의의 대도적이다. , 그리고 온갖 나쁜 말의 창고 (마스터 와이즈)
15.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으로만 알 수 있습니다. 실수를 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돈을 지불하는 사람들입니다. 덕을 중시하면 성공할 수 있지만, 멀리 있고 조용한 곳에 가까우면 똑바로 앉아서 자신의 몸과 행동을 관찰하며, 말을 짧게 하지 않고, 남의 이야기를 적게 하며, 조용하고 온화하며, 귀머거리처럼 무지하고, 지혜의 보물을 갖고, 행복하고 조용하며, 수련에 게으르다.
16. 벙어리이거나 귀가 먹은 사람이거나 미쳤거나 술에 취한 사람이라면 머리를 높이 들고 무명이어야 하며, 자신의 빛과 명예를 숨겨야 하며, 지혜와 지혜를 기르고, 움직임을 따르며 고요하고, 내면을 잊어야 합니다. (Cuiyan 선사)
17. 갑자기 죽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면 어떻게 삶과 죽음의 적에게 저항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앞길이 어두워서 길을 들이기가 힘들 것이다. (황보 사부)
18. 코에 잉크 얼룩이 있으면 거울에 비친 잉크가 싫을 것이다. , 하지만 거울에 닦아보면 얻을 수 있습니다. 네, 무엇이 옳고 그른지는 모르지만, 코에 묻은 잉크를 씻어내면 모든 물체가 그럴 것입니다. 모든 중생은 부처가 될 것입니다. (페이시 스승님)
19. 수행자는 타인의 옳고 그름을 이야기하는 것을 금합니다. 입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마음으로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마음을 닦고 끊임없이 자신의 허물을 찾는 데 집중한다면 어떻게 자신의 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까? 향기로운 꽃에 둘러싸여 있어도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며, 칭찬하는 사람도 마찬가지이며, 중상모략을 하는 사람은 언제나 자신의 운명을 생각한다.
20. 당신은 누구에게 욕심을 내고 분노합니까? (귀봉스님)
21. 보복은 환상적이며 강요될 수 없습니다. 떠다니는 세계의 기하학은 풍부하고 검소합니다. 고통과 기쁨은 함께 가고, 그 안에는 도가 있습니다. 움직임과 고요함, 차가움과 따뜻함, 부끄럽고 안타깝다.
(불암선사)
22. 도교인은 매일 남의 일을 살펴야 하며, 항상 자신을 점검해야 하며, 기쁘거나 화를 내거나, 조용하거나 시끄럽거나, 할 수 없는 도교의 카르마는 없습니다. 항상 확인해야 할 때입니다. (마스터 마하마티)
23. 변신한 사람이 마술사에게 물으면 계곡 소리가 울려퍼지고, 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샘물 소리가 솟아 오른다. (용명선사)
24. 천풍봉 꼭대기 오두막에서 노승이 어젯밤 비바람에 구름이 반달쯤 가버렸으나 결국 그는 늙은 승려만큼 한가하지 않았습니다. (귀종지안스님)
25. 과거는 지나갔으니 미래를 생각할 필요도 없고 현재의 문장은 갈 길일 뿐이며 매실은 향기롭다. 잘 익었어요. (시우 사부)
26. 지금 나가면 시간이 없으면 나가세요. (윤펑 선생님)
27. 수용소에 드나드는 사람들이 기구에 모기와 모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시끄럽습니다. 변신하고 태어나고 변신하고 죽고, 바다로 변신하고, 바다를 헤매는데, 그 끝은 어디인가? 꿈을 꾸고, 어둠 속에서 긴 밤을 보내고, 현실을 고집하며, 깨달은 날이 단 하루도 없었고, 세상에서 나온 큰 깨달음의 성자가 없는데, 누가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인조선사)
28. 업이 깊고 깊으면 이를 막을 수 없으니 편리하게 억제하고 마음을 설득하라. (묘사님)
29. 세상을 꿰뚫어보세요. 어떻게 현실이 될까요? (연지 사부)
30. 자의적인 운명에 이르면 모든 영역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성공도 실패도 지루해질 것이며 흥미도 둔해질 것입니다. (연지스승)
31. Yi'anquan 선사는 매우 부지런합니다. 저녁에 그는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오늘은 헛되이 지나갔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선생님은 군중 속에 있고 누구와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연지스님)
32. 추위가 두려울 때는 여름을 원하고, 쓰라리고 더울 때는 다시 겨울을 생각하면 마음이 안정되고 안정될 수 있습니다. 같은 곳에 살아요. 공복보다 풀을 먹는 것이 낫고, 들판에서 사는 것보다 초가집에서 사는 것이 낫고, 생활이 만족스럽고 근심걱정이 잠시 사라진다. (연지스승)
33. 사람의 잘못과 악도 유효하다. 어떤 사람은 어지러움을 느끼며 고개를 돌리고 잊어버리고, 어떤 사람은 할 일이 없어 늘 고민에 빠지고, 어떤 사람은 선생을 보고 부끄러워하며, 어떤 사람은 좋은 말을 들어도 기분이 좋지 않고, 어떤 사람은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밤에 괴로운 꿈을 꾸거나 심지어 말도 안 되는 말을 하고 야망을 잃는 것도 모두 악의 징조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렇다면, 당신은 열심히 일하고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실수하지 마세요! (위안요판)
34. 그냥 '사람의 감정에 억지로 순종하고 정교함을 싫어하라. '8개의 단어로 인해 인생의 중요한 사건을 놓칠 수 있습니다. 도교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무상(無常)이 빨리 온다! 당신의 재능을 추적하고 진심으로 길을 따라가는 것이 시급합니다. 다시는 실수하지 마십시오! (서양 참고)
35.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깊이 잠수하는 것을 계율을 지키는 것이라고 한다. 입은 벙어리 같고 귀는 귀머거리 같고 군중과 구별되어 그의 길을 존경하는도 있다. (서구 참고)
36. 모든 종류의 불리한 상황은 실질적인 이익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명예, 부, 성, 음식, 의복, 칭찬, 공양 등 모든 유리한 상황을 독살로 여기고 독화살로 삼아야 한다(오이대사)
37. 슈퍼 판타지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우이 사부)
38. 좋은 친구는 드물고 악업은 풍부하다. (오우이 사부)
39. 하루빨리 꿈과 수고를 내려놓고 계율과 집중, 지혜를 부지런히 실천하는 것이 어떨까요? (오우이 스승님)
40. 세속적인 말과 시를 탐내지 말고 정의로운 법을 방해하지 마십시오! 자신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검소함, 탐욕, 시기, 오만함, 경멸하는 습관을 따르지 마십시오! (오우이 선생님)
41. 안에서 나를 보지 못하면 나는 무능하고, 밖에서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너는 잘못이 없다. 몹시 부끄러워할 것이다! 바보, 느린 상심, 자기 개혁! (오우이 사부)
42. 국화 줄기가 위아래로 늘어져 있어 본의 아니게 배열되어 누렇게 변해 있다. (빗자루 스승님 부르기)
43. 나는 이제부터 후회 없이 세상을 떠나 부엌 난로 밑에서 평화롭게 살고 싶고, 이생에서는 감히 사람을 구하지 않고 싶다. 망상(팽얼린)
44. 행운 덕분에 법의 본질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엉뚱한 길로 헤매다가 앞으로 나아갔다가 물러나면 수천 번의 삶과 헤아릴 수 없는 환난을 겪게 될 것이고, 이대로 멈추게 될 것이다! 상황은 찢겨지고 무너졌는데, 알려지지 않은 것이 또 무엇이 있겠는가? (팽얼린)
45. 생사의 윤회 속에서는 잠시도 쉴 필요가 없고, 여전히 샘터처럼 분주하다. 부처님과 보살들이 계신 줄은 전혀 몰랐다. 마음이 아프고 비참합니다.
(펑얼린)
46. 당신은 깊은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조직하고, 여행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실제로 당신의 영적 수행에 큰 장애물입니다. 당신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그만둬! (인광대사)
47. 당신은 어떤 재능을 갖고 있고, 법을 통달하고 싶나요? 그 열망과 혼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낙심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음광대사)
48. 주님은 공경하시고 진실하시며 두 시간, 여섯 시간 동안 한 생각도 헛되지 않게 하시며 세상과 교제하시며 오직 충성심과 용서가 있는 사람, 그러면 언제 어디서나 악한 생각이 무에서 일어납니다. (인광대사)
49. Zhixu는 이마에 '죽음'이라는 단어를 달았습니다. (음광대사)
50. 선남자나 선여인이 정토법을 들으면 마음이 슬프고 기쁘고 몸의 털이 뽑힌 듯 꼿꼿이 섰느니라. 이 사람의 과거 운명이 이미 성불의 길로 인도되었다는 것을 당신들은 알아야 한다. (무량정평등경, 이카차정토논문에서 인용)
51. 이제 당신은 삶과 죽음, 늙음, 질병, 고통 속에서 자신을 경멸할 수 있고, 오치가 없고, 기쁨이 없어! (무한수경)
52. 나는 근심과 괴로움 없이 다시 태어나서 잠부제의 악한 세계에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현대무한수경)
53. 중증도 개의치 않고 무상함을 생각하며 죽음을 기다리는 환자만 있을 뿐이다. (선도대사)
54. 서로 불쌍히 여기고 화내고 미워하는 사람을 본 적도 들은 적도 없습니다. 갠지스강과 같은 사람이 거친 말과 칼과 몽둥이를 견딜 수 있다면 그는 정토에 태어날 것입니다. (모든 법에는 실천적인 경전이 없습니다)
55. 위대한 법과 표준에 따라 사는 길, 죽은 뒤에 평안하고 건강하게 돌아가는 길, 삶에서 수입을 얻는 길은 오직 두 가지뿐입니다. (영지원조변호사)
56. 악한 소리가 들릴 때마다 아미타여래를 염송하여 이를 없애고 악한 일을 하는 사람이 없기를 바랍니다. 좋은 일을 볼 때마다 아미타불께서 당신을 도와주신 것을 기억하고 모두가 좋은 일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할 일이 없으면 조용히 아미타불을 염불하라. 그것은 항상 현존하고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이것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정토에 왕생하기로 결정할 것입니다. (왕용수)
57. 인생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나요? 눈 깜짝할 사이에 번개가 지나갔습니다! 늙거나 아프기 전에 몸과 마음을 강화하고 세상을 바꾸십시오. 하루 동안 부처님의 명호를 외우고 잠시 동안 부처님의 삶이 끝날 때까지 수행하십시오.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가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후회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천여선사)
58. 고문을 당하고, 감옥에 갇히고, 원한 도둑들에게 쫓기고, 물과 불에 갇히게 된다면, 온 마음을 다해 도움을 구하고 소원을 빌어야 합니다. 고통의 수레바퀴에서 벗어나기 위해. (천국은 주인과 같다)
59. 땅과 소리와 색의 다양한 영역에서 지옥과 고난의 바다, 불타오르는 집에 대해 생각한다. 모든 보물은 괴로움으로 여겨진다. 음식과 음료와 의복은 고름과 피와 철피와 같습니다. (묘사님)
60. 이 세상에는 석가모니가 멸망했고, 미륵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으며, 성인들은 숨어 숨어 있습니다. 모든 생명체는 마치 아버지를 잃은 아이처럼 고통의 바다를 달리고 있습니다. 만약 그가 극락의 왕에게 돌아오지 않는다면 누가 그를 구원할 것입니까? (먀오시 스승님)
61. 가르침을 듣고는 그렇게 하겠지만 더 많은 조언을 구하면 조롱을 당할 것입니다. (묘오시 스승님)
62. 달콤한 사랑, 부드러운 도둑, 부처의 힘이 있어도 구할 수 없습니다! 수련자들은 그것을 없애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합니다!
63. 마음을 지키고 버리지 마십시오. 불만족스러우면 세상의 모든 선행을 포기하고 명예와 부를 탐하지 말고 자신을 비난하고 기술을 포기하십시오. (묘시 선사)
64. 사하는 사랑을 가볍게 여기지 않으면 죽는다. (유희스승님)
65. 사랑이 있다면 정토를 생각하면 사랑이 없는데 어떻게 이 사랑을 멀리할 수 있겠습니까? 화를 내면 정토를 생각해야 한다. 괴로움이 없다면 어떻게 이 분노를 없앨 수 있는가? 온갖 괴로움이 있지만 행복만 느낄 때는 정토의 행복을 생각해야 한다. , 당신이 겪는 모든 상황에서 이러한 의도로 홍보하십시오.
66. 모든 고난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
67. 혼자 있으면 자기 일을 할 수 있다. 경전을 동반자로 삼아라.
68. 추위와 더위, 더러움과 더위로 인해 잠시도 살 수 없습니다.
(위안홍다오)
69. 질문: 사람들이 정토를 믿지 않는다면 단지 선천적으로 축복을 받았을 뿐일까요? 답변: 이것은 매우 사실입니다! (연지대사)
70. 남은 가난한 보통 사람들은 무지한 채로 지내는 것에 만족하며, 그들의 삶의 유일한 것은 나무 아미타 부처님의 여섯 말씀입니다. 이제 나는 늙었다! 누군가 묻는다면 대답은 이것이다. (연지스님)
71. 큰 기쁨을 갖고 태어났다면 걱정하지 말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라. 극락국토에 왕생하여 최상급 연꽃땅콩이여 부처님을 뵙고 태어남이 없음을 깨닫고 모든 것을 구하러 오소서. (연지스승)
72. 세상이 덜 평화로워질수록 법은 더욱 효과적이 됩니다. 사하의 일은 좀 더 가벼우며, 서구 세계에서의 생활은 좀 더 안전합니다. 손가락 튕기기만 하면 평화와 건강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옌푸에만 머물 수는 없습니다. (오우이 사부)
73. 사랑하는 아버지 곁으로 돌아가서 사포관을 일찍 떠나라. (오이스승)
74.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정신이고, 순수한 생각은 불세계의 근원이며, 얼룩진 생각이다. 모든 생각은 9개 세계의 원인이므로 소중히 여겨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루가 지났고, 인생도 단축되었습니다. 한 인치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까? 당신의 영혼이 얼마나 귀중한지 알면 그것을 낭비하지 않고 항상 부처님의 이름을 받들게 될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면 매 순간 순수한 카르마를 배양하게 될 것입니다. (선사(禪師) 깨달음)
75. 모든 생명체에게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로다! 욕망을 근절하지 않으면 도의 뿌리는 날로 퇴화됩니다. 부처님께서는 당신을 어떻게 보시겠습니까? (팽 얼린)
76. 모든 제자는 철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하며, 외부의 육진에 물들어서는 안 됩니다. 진흙 속에서도 일곱 가지 감정이 피어난다. (펑얼린)
77. 연꽃씨도 영광도 침체도 사람에게 달려 있다.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소중히 여기세요! 보물! (팽얼린)
78. 윗사람은 부처님을 빨리 보고 아랫사람은 늦게 부처님을 본다. 명상 중에 병의 증상을 관찰하고 부처님의 이름을 외우고 의심을 없애십시오. 실제로 정토가 있고 연꽃 연못이 있습니다. (장수월)
79. 원만한 깨달음의 이름인 아미타여래를 염불하고 극락세계의 순수하고 엄숙한 모습을 관찰하라. ; 결과가 진짜라면 세상의 모든 환상은 바뀔 것입니다. (무개선사)
80. 바쁜 일정에 따라 아미타불의 이름을 떠나지 마십시오.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서방에 왕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인광대사. 다음도 마찬가지입니다).
81. 성실함 공경함은 사실 평범함을 초월하고 거룩해지며 삶과 죽음에서 벗어나는 궁극적인 비결이다.
82. 업장(業病)이 심하고 탐욕이 강하며 마음이 약하고 마음이 소심하여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면 모든 병이 나을 수 있느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83. 부처님은 죄인을 결코 포기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계속해서 과거에 머물러야 합니다.
84. 사하는 정말 괴로움이고, 행복은 정말 기쁨이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부처님의 말씀을 깊이 믿고 의심하지 마십시오.
85. 우리는 사하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궁극적인 행복을 얻기를 간절히 발원해야 합니다. 그 소원의 간절함은 변기에 빠져 도망치고 싶은 간절함과 같고, 감옥에 갇힌 채 고향을 그리워하는 간절함과 같아야 하고, 자기가 힘쓰지 못하면 큰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 승진을 구해야 한다.
86. 업(業)이 소멸되고 삼매(삼매)가 이루어지기 전에 이성을 이야기하면 결국 그림이 된다.
87. 충분히 논의하고 몇년만 기다려보자!
88. 나모아미타불을 잘 외우면 부처가 될 여지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을 배우지 않으면 후회할 게 뭐죠?
89. 당신은 정토법에 대한 믿음이 크면서도 여전히 높은 목표를 갖고 승리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놓을 의향이 없으며 의향이 없습니다.
90. 어떤 종파와 종교를 잘 안다고 하면서 정토를 더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죽을 때 자신을 오염시킬까 봐 두려워합니다. 종종 서둘러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전화를 겁니다.
91. 당신의 망상은 하늘과 땅에 가득 차서 마음을 쉬게하고 부처님 명호를 외울 줄 모릅니다. 빛을 돌려보내는 방법.
92. 오늘날 대부분의 선의의 승려와 재가자들은 너무 야심적이어서 순수한 카르마에 대해 진지하게 전문화하려는 의지가 없습니다. 그들은 항상 전생에 얕은 선뿌리를 갖고 있으며 이생에서 현명한 사람을 만난 적이 없습니다. .
93. 오늘날 세상의 상황은 마치 월급더미 위에 누워있는 것과 같고, 그 밑에는 여전히 불이 타오르고 있으며, 한 분의 부처님 명호에도 구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너무 얕고 가까워요.
94. 심장이 뛰는 악몽은 전생의 나쁜 카르마의 징후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에는 선과 악이 있지만 그 변화는 자신에게 달렸습니다. 악업이 나타나고 염불에 집중하면 나쁜 원인과 조건이 좋은 원인과 조건이 됩니다.
95. 우리는 경종의 조상의 계율을 엄격히 지키고, 금식하고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악을 바꾸고 선을 행하며, 원인과 결과를 알고, 복을 쌓고 덕을 닦고, 업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현생을 살아가며 죽기 전에 정념을 품고 죽으면 이 생이 보람이 있을 것이며 나는 여래의 제자이니라.
96.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여 옛 업을 청산하고, 결코 화를 내거나 남을 비난하지 말아야 합니다.
97. 보통 사람들은 가난과 질병 등의 고통도 없이 관능과 명예와 부의 세계를 아무런 통제도 없이 뛰어다니고 있을 것이다.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울 때 누가 뒤를 돌아보고 미래에 대한 생각에 빠져들겠습니까?
98. 불교의 실질적인 이익을 얻으려면 존경을 구해야 합니다. 존경이 조금 있으면 죄가 조금 없어지고 복이 조금 더 많아집니다.
99.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에는 항상 죽거나 지옥에 떨어질 것을 생각해야 하며, 성실하지 않으면 성실하게 되고, 상응하지 않으면 상응하게 된다. 두려움과 근심으로 부처님을 보살피는 것은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첫 번째 놀라운 길이자 운명을 따르는 첫 번째 길입니다.
100. 말법의 존재들은 선근이 있든 없든 정토만을 닦기로 결심해야 하며, 선근이 있으면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부지런히 키워야 합니다.
101. 당신은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알아야 하며, 오직 암묵적인 이해 속에서 수행해야만 당신의 마음을 빨리 바꾸고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