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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nd Theft Auto Vice City에서 자동차 외관을 수정하는 방법

문서를 통해 자동차의 외형을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문서를 통해 자동차의 성능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정 사항은 주로 HANDLING 파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차종 이름과 성능 매개변수가 빽빽하게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자:

CHEETAH 3200.0 2.0 4.5 1.4 0.0 0.1 -0.5 70 1.3 0.89 0.45 5 270.0 30.0 4 P 11.1 0.48 0 30.0 2.2 0.20 0.40 -0.54 1 05000 0.25 - 0.17 0.5 0.3 1008181 0 0

그 중 영문자는 자동차 이름입니다(이 자동차는 치트코드 GETTHEREFAST를 사용하여 호출한 자동차입니다)

숫자 뒤에 오는 문자는 자동차 성능 매개변수입니다.

첫 번째 항목은 차체 무게입니다.

두 번째부터 네 번째 항목은 자동차의 치수(x, y, z)입니다. COLL 파일 수정과 결합되지 않은 경우 여기서만 변경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다섯 번째부터 일곱 번째 항목은 자동차의 무게 중심 위치(x, y, z)입니다. Z를 음수로 조정하면 자동차의 안정성이 향상되고 전복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8번째 항목은 자동차가 물에 빠진 후 가라앉는 깊이로, 게임 진행을 위해 이를 수정하는 데 실질적인 의미는 찾지 못했습니다.

아홉 번째 항목은 자동차의 그립감인데, 숫자가 클수록 그립력이 강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열 번째 항목은 회전 시 측면 접착력입니다. 너무 작으면 차가 회전하지 않습니다.

열한 번째 항목을 차의 안정성으로 요약합니다. 용어는 모르겠지만 0.5 이상이면 차가 클수록 드리프트가 강해집니다. 0.5 이하이면 드리프트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열두번째 항목은 자동차 바퀴 개수인가요? 잘 모르겠지만 교체 후 효과는 없었습니다.

13번째와 14번째는 각각 자동차의 최고 속도와 가속 능력입니다.(이 수정은 차체 중량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이 두 항목만 변경해도 자동차의 속도는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효과적이려면, 동시에 차체 중량도 증가해야 합니다. )

열다섯 번째 항목은 자동차의 주행 모드(F, R, 4)로 각각 앞, 뒤, 4륜 구동입니다. .

열여섯 번째 항목은 자동차의 출력 모드(가솔린, 디젤, 전기)로, 이를 수정하는 데에는 실질적인 의미가 크지 않습니다.

열일곱 번째와 열여덟 번째 항목은 브레이크,

열아홉 번째 항목은 ABS, (0=아니요, 1=예)

스무번째 항목입니다 자동차의 조향 각도는 너무 많이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수정은 열 번째 조정 수정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스물한 번째와 스물두 번째는 충격 흡수 강도입니다.

23번째는 좌석 중심까지의 거리인데 바꿔봐도 별 효과를 못찾았어요.

스물넷째는 자동차에 대한 손상입니다. 앞에 마이너스 기호를 추가하면 자동차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외부 손상은 그대로 있지만 아무리 자동차에 불이 붙지는 않습니다.) 심하게 충돌했습니다)

p>

25번째는 자동차 가격이고,

26번째는 서스펜션 시스템의 상한선입니다

스물일곱 번째는 섀시의 강도를 결정하는 하한입니다.

스물여덟과 스물아홉은 직접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0.5에 28을 넣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변경하지 않을 경우 차량 MOD인 경우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성능 매개변수에 대한 설명인데, 이것들을 하나하나 수정하고, 경험하고, 수정하고, 다시 경험하고 요약한 것이지, 직접 번역하기는커녕 결국 제 영어 실력도 한계가 있습니다. .

일부 부정확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를 '쓰레기'로 분류하지 않으시고 독자 여러분 모두 친절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개조에는 정해진 루틴이 없으며 모두 개인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같은 자동차에 대해 "빅풋"으로 변경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은 F1으로 변경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두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입니다.

단순히 한두 가지 매개변수만 수정한다고 해서 결코 우수한 자동차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속도를 높이면서 자동차의 서스펜션, 충격흡수, 그립 등도 모두 수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동차가 변합니다. 직선으로만 달릴 수 있고, 회전할 때 반드시 어디로 날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차를 개조하는 것은 끝이 없는 재미입니다. 그것은 창의적인 스릴입니다.

예로 사용한 매개변수 집합은 아래 수정된 치타인데, 성능이 꽤 좋다고 느껴집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먼저 HANDLING 파일에 덮어써서 체험해 보시고 직접 해보셔도 됩니다.

자동차의 외형을 수정하려면 새로운 자동차 모드를 가져와서 수정해야 합니다.

Vice City에서 새 자동차를 추가하고 오래된 자동차를 교체하는 방법

필수 도구:

IMG 도구 1.3

충돌 파일 편집기

Dmagic1s Wheel Mod 3.0

준비:

1. 안전상의 이유로 다음 파일을 게임 설치 디렉터리에 백업하세요.

\data\carcols.dat \data\default.dat \data\default.ide \data\handling.cfg \models\gta3.dir \models\gta3.img \models\coll\vehicles. col \TEXT\american.gxt

백업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책임지지 않습니다! Snow Beyond the Wall 면책 조항 최종 해석의 권리는 저에게 있습니다

2. 파일의 읽기 전용 속성을 취소합니다

방법은 게임 설치 디렉터리를 찾은 후, 바로- 폴더를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한 다음 읽기 전용 전에 후크를 제거합니다. ...인지 물어보고 '예'를 선택하세요.

3. DMagic1s Wheel Mod 설치

압축 패키지를 확장하고 nowheel.DFF 파일을 \models\generic 디렉터리에 복사합니다.

메모장으로 \data\default.dat 파일을 열고 다음 줄을 찾으세요:

MODELFILE MODELS\GENERIC\WHEELS.DFF

이 줄 아래에 추가하세요. 줄:

MODELFILE MODELS\GENERIC\nowheel.DFF

메모장을 사용하여 \data\default.ide 파일을 열고 다음 줄을 찾으세요:

# 바퀴 : 250 -257

다음으로 변경:

#wheels: 249-257

아래로 가서 다음 줄을 찾으세요:

239 , Wheel_truck, generic, 2, 20, 70, 0

이 줄 아래에 줄을 추가하세요:

249, Wheel_lightmod, generic, 2, 20, 70, 0

그런 다음 저장하세요.

DMagic1s Wheel Mod는 새로운 자동차가 자체 바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패치입니다.

4. 자동차 찾기

먼저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자동차를 다운로드한 다음, 이름에 따라 게임에서 해당 자동차를 찾아 차고에 저장하세요.

설치:

1. imgtool 도구를 사용하여 DFF 파일 및 TXD 파일을 가져옵니다.

다운로드한 차량 MOD가 확장되면 일반적으로 DFF가 있습니다. 압축된 패키지를 확장한 후 TXD 파일, col 파일, 설명 파일, 심지어 사운드 파일까지.

그 중 DFF는 차량의 3D 모델링, TXD는 텍스처, col은 충돌 파일입니다. 설명 파일은 일반적으로 E-text이며 아무런 설명 없이 일시적으로 닫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중 하나만 차량 MOD가 될 수 있으므로 모두 얻으면 하나를 추가하는 것이 더 쉽지만 일반적으로 TXD와 DFF 두 개가 됩니다.

다운로드한 MOD에 EXE 파일(설치 프로그램)이 하나만 있는 경우 불행하게도 이 MOD는 GTA3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른 MOD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꼭 써먹어야 한다면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먼저 GTA3에 설치한 후 GTA3 데이터 파일에서 MOD 파일을 추출하면 VC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을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물론, WinRAR이나 WinZIP 자체 압축해제 프로그램이라면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먼저 다운로드한 차량의 DFF 파일과 TXD 파일의 파일명을 적어두는 차량입니다. 그건 교체될 거예요. IMG 도구를 실행하고 메뉴 file-gt; 열기를 클릭하여 \models\gta3.img 파일을 열고 메뉴 edit -gt를 사용하여 차량 MOD에서 DFF 및 TXD 파일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두 개의 파일을 찾습니다. , 선택하고 del 키를 클릭하여 삭제하세요. 그런 다음 Command-gt;Add 메뉴를 클릭하여 새 차량 MOD의 DFF 및 TXD 파일을 추가합니다.

2. COL 파일 가져오기

일부 MOD에는 COL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충돌 결정을 위해 게임에서 사용되는 모델입니다. COL 파일을 가져오려면 충돌 파일 편집기를 사용하세요. 방법과 메뉴는 imgtool 도구와 유사합니다. \models\coll\vehicles.col 파일을 열고 위 목록에서 교체해야 할 COL 파일을 선택한 후 교체 버튼을 누르고 MOD에서 COL 파일을 열면 원본 파일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변경한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데이터 수정

일부 차량 MOD 압축 패키지에는 readme 설명 파일이나 기타 텍스트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130, landstal, landstal, car, LANDSTAL, LANDSTK, null, Normal, 10, 7, 0, 254, 0.8

사용 가능한 경우 메모장을 사용하여 \data\default.ide 파일을 열고 찾기 이 줄에 해당하는 줄을 만들고 이 줄을 원래 줄로 바꿉니다.

다음과 유사한 줄을 찾으세요:

BLISTA 1900.0 2.1 5.5 1.9 0.0 0.0 0.2 70 0.8 0.75 0.54 5 170.0 20.0 F P 7.0 0.65 0 30.0 1.4 0.11 0.2 0.8 20 000 0.25 - 0.15 0.5 0.0 2 0 1

가능하다면 메모장을 사용하여 \data\handling.cfg 파일을 열고 이 줄에 해당하는 줄을 찾은 다음 이 줄을 원래 줄로 바꾸세요.

다음과 유사한 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106, 77, 68 # 96 brown 255, 102, 0 # 97 Orangeh 255, 151, 36 # 98 admiral, 98 , 37, 97, 42, 96, 53

메모장으로 \data\carcols.dat 파일을 열고, 기존 정의 뒤에 MOD에서 찾은 정의 줄을 추가하고, 이 줄을 수정합니다. color(즉, # 기호 뒤의 숫자)는 이를 원래 숫자에 연결합니다.

carcols.dat 파일을 처음 수정했을 때 원래 번호가 94라면 새로 추가된 번호는 95부터 시작됩니다.

다음은 새로운 자동차 모드 주소입니다/en/download.php?do=catamp;id=1

1344개의 자동차 모습이 있습니다. 행복한 게임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