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푸른 매실에 관한 시

푸른 매실에 관한 시

1. 청매화에 관한 시

"가끔 만들어요"

시대: 당 작가: 백거이

붉은 살구에는 첫 번째 잎이 나고 녹색 자두에는 이미 첫 번째 잎이 있습니다.

꽃이 뒤쳐지면 쓸쓸하고 정신이 번쩍 든다.

오랜 시간 지루함 속에 앉아 눈썹을 내리깔고, 게으르게 걷고, 너무 늦게 움직인다.

준 청년은 이상한 남자이고, 흰머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청평락·천화와 수백그루의 풀"

시대: 송나라 저자: 염지다오

천화와 수백그루. 봄을 돌려 보내십시오. 암술을 집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잎 아래쪽에 있는 살구와 청자두는 작습니다. Xiaoqiong은 그녀의 비파를 여유롭게 껴안았습니다. 눈의 향기는 약간 투명합니다. 아름다움의 가지가 잔치를 지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랑캐살 : 아침에 폭풍이 온다"

시대 : 송나라 저자 : 채심

아침에 폭풍이 온다. 봄은 갔다.

무성한 녹색과 가지가 가득합니다. 푸른 자두가 열매를 맺을 때.

판지는 뒤늦게 충격을 받았다. 행복한 것들은 고독하다.

이제 봄이 되어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다. 그건 헤어질 가치가 있어요. 2. '청매화' 관련 시

1.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나온다. 부끄러워하며 걸어가는데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니 청매실 냄새가 난다.

2. 붉은 암술은 점점 붉은색이 엷어지고, 살구와 푸른 자두는 잎 밑부분에 작게 달린다.

3. 4월의 숲은 얼마나 조용한가. 땅은 녹색 매화로 덮여 있습니다.

4. 푸른 매화가 다시 피어났습니다. 흰 벽에 녹색 자두를 접습니다.

5. 웃음이 달콤하다. 앉아서 녹색 자두를 놓고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졸음은 두 얼굴에서 나옵니다.

1. "Dian Jiang Lip·Kick the Swing"

시대 : 송나라 저자 : Li Qingzhao

그네를 치고 일어나서 날씬한 몸매를 펴십시오 소유.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 속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나온다. 부끄러워하며 걸어가는데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니 청매실 냄새가 난다.

참고 사항:

(명나라 양신이 편찬한 '자임완헌'의 첫 번째 제목은 이청조가 지은 것이고, 명나라 양진이 편찬한 '자임완법'은 Cao Tang Shiyu'는 또한 Su Shi의 시, 명나라 Chen Yaowen이 편찬한 'Hua Cao Cui Bian' 및 기타 알려지지 않은 작품으로 제목을 붙였습니다.)

[1] 贴 (cù): 단계.

[2] 게으른: 게으른.

[3] 누군가 오는 것을 본다 : 이즈오는 손님이 들어오는 것을 본다.

[4] 양말(絲): 양말을 신고 걷는다.

이 시는 청조가 청년 시절에 지은 것으로, 소녀의 순진한 표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 "청평러·천송이 꽃과 수백송이"

시대: 송나라 저자: 염지다오

수천송이 꽃과 수백송이 풀들,

봄에 다시 보내드립니다.

빨간 암술은 점점 덜 붉어지고 있습니다.

살구와 녹색 자두는 잎 아래쪽에 작습니다.

샤오칭은 여유롭게 비파를 안고 있었고,

눈향기가 가제에 살짝 스며들었다.

공교롭게도 아름다운 가지가 되었는데,

잔치가 열리면 시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3. "자랑스러운 어부: 사월의 숲은 얼마나 고요한가"

시대: 송나라 작가: 구양수

사월의 숲은 얼마나 고요한가 4월. 땅은 녹색 매화로 덮여 있습니다. 난모에서 오디 따는 모습이 참 우아하네요? 논쟁하고 웃으십시오. Wu Canlao는 지저분한 실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숙취와 새로운 잠. 주름진 꾀꼬리는 서둘러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 이로 인해 그런 여운이 생겼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지켜보세요. 건물 꼭대기에서는 눈이 닿는 곳까지 무성한 푸른 잔디가 펼쳐져 있습니다.

용수라고도 불리는 구양수(1007~1073)는 유이 재가라고도 알려져 있다. 한족은 지안(建an) 융펑(지금의 장시(江西) 성) 출신으로 자칭 여릉(沙陵, 현 융펑현)이라고 부른다. 사후 이름은 문중(文中)이고, 세상에는 구양문중공(源陽文중공)으로 알려진 그는 북송시대의 뛰어난 문필가이자 역사가였다. Ouyang Xiu는 쓰촨성 Mianzhou (현재 쓰촨성 Mianyang시 Fucheng District)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Jiangxi의 Yongfeng입니다. 그는 북송 왕조의 정치가, 작가, 역사가 및 시인이었습니다. 예명은 용삼촌, 시호는 문중, 술주정노인, 유이거시이다.

한유(당), 유종원(유종원), 송(송) 왕안석(왕안석), 소쉰(소쉰), 소식(소사), 소체(소체), 증공(증공)과 함께 당송팔대사(唐宋八大師)라 불린다. 역대의 위대한 작가 4인이 있는데, 한(汉), 유(劉), 오우(吳), 소(唐代에는 한유(吳秀)와 유종원(劉宗源), 북송에는 구양수(湖陽秀)와 소시(蘇姫))이다.

4. "보살인·청매화 다시 피어나다"

시대: 송나라 저자: 이지이

청매화 또 피어나다 . 흰 벽에 녹색 자두를 접습니다. Yu? Deng이 당신을 우연히 만났습니다. 봄은 구름과 같습니다.

연근은 끝없이 뽑혀진다. Zhu Yan이 변했다고 믿는 사람. Mo Yan은 그것을 아주 많이 부어줍니다. 와인은 사랑을 더 깊게 만듭니다.

5.

"보살인·연못은 가볍고 떠 있다"

시대: 송나라 저자: 진커

더 연못은 가볍고 떠있는 에치입니다. 살구꽃은 다 지고 미루나무는 늘어져 있다. 날씨는 맑고 화창합니다. 작은 정원에 새로운 비와 맑은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녹색 창을 추적하면 됩니다. 웃음이 힐링이 됩니다. 앉아서 녹색 자두를 놓고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졸음은 두 얼굴에서 나옵니다. 3. 청매화를 묘사한 시

참고:

(명나라 양신이 편찬한 《자임만법》의 첫 글자는 이청조가 지은 것이고, 양신은 명나라 진이 『초당시』를 간행했다. 『소시의 시라고도 하고, 명나라 진요원이 편찬한 『화조취변』 등 무명인이 지은 것도 있다. )

[1] 贴(cù): 밟다.

[2] 게으른: 게으른.

[3] 누군가 오는 것을 본다: 이즈오는 손님이 들어오는 것을 본다.

[4] 양말(絲): 양말을 신고 걷는다.

이 시는 청조가 청년 시절 지은 것으로, 소녀의 순진한 표정을 묘사하고 있다.

전작에서 그네를 탄 후의 정신상태. 시인은 그네를 타는 즐거움을 글로 쓴 것이 아니라 '그네를 타던' 순간의 장면을 잘라냈다. 지금 이 순간 모든 움직임이 멈췄지만 그네를 타는 소녀의 모습은 여전히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옷은 가볍고 흐르며 제비처럼 공중을 날아다니는데, 놀라운 것은 침묵 속에서 움직임을 보는 것입니다. “일어서면 가느다란 손이 편안해요.” 그네에서 내린 후 손이 약간 마비되지만 조금 움직이기에는 너무 게으르다는 표현이 아주 적절하게 사용됩니다. 요염함. '가느다란 손'이라는 말은 『십구고시』에서 따온 것이다: "이이의 붉은 화장, 그녀의 가느다란 손이 나타난다." 이는 손의 부드러움과 부드러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동시에 캐릭터의 나이와 정체성을 강조합니다. "얇은 땀과 가벼운 옷이 비쳐 보인다". 그녀는 처음으로 그네를 타면서 "가벼운 옷", 즉 Luo Shang을 입었고 얇은 땀으로 덮여 있었고 수정 구슬이있었습니다. 이마에 땀이 난다. 이 섬세하고 아름다운 모습은 마치 섬세한 꽃가지에 맺힌 수정 같은 이슬과 같습니다. '이슬은 짙고 꽃은 가늘다'라는 문구는 지금이 봄 아침이고 장소가 정원임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섬세한 모습을 부각시킨다. 첫 번째 영화는 전체가 정지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꽃을 은유로 사용하여 그네를 마친 어린 소녀의 표정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다음 부분에서는 방문객을 처음 본 소녀의 기분을 설명합니다. 그네를 다 치고 난 후 낯선 사람이 갑자기 정원에 침입했을 때 그녀는 너무 피곤해서 움직일 수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손님들이 들어오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며 옷을 정리할 시간도 없이 서둘러 그들을 피했다. '양말'은 신발을 신을 시간도 없이 양말을 신고 걷는 것을 말한다. 진차이가 미끄러진다는 것은 머리카락이 풀려 금색 머리핀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급한 사람의 표정을 묘사한 것이다. 시에서는 이 갑작스러운 손님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지만 4. 어린 시절 연인에 대한 시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만들었습니다.

창첸리에서 함께 살고 있는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열네 살의 신사 아내는 아직 얼굴에 부끄러움이 보이지 않습니다.

어두운 벽을 향해 고개를 숙이면 천 번마다 호출됩니다.

창첸싱 - 리바이

대나무 말을 타고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매화를 만들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함께 살고 있다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열네 살의 신사 아내는 아직 얼굴에 부끄러움이 보이지 않습니다.

어두운 벽을 향해 고개를 숙이면 천 번마다 호출됩니다.

먼지와 재처럼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열다섯 살에 눈썹을 치켜올린다.

기둥을 잡고 편지를 항상 간직하고 있다면 남편의 돌까지 어떻게 갈 수 있습니까?

십육대 공은 머나먼 Qutang Yanlidui로 여행을 떠났다.

5월은 손댈 수 없는 달, 하늘에는 유인원들이 애도하고 있다.

문 앞에는 움직임의 흔적이 없고, 곳곳에 녹색 이끼가 깔려 있습니다.

이끼가 너무 깊어 쓸려가지 않고,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다.

8월이면 서쪽 정원 풀밭에 나비들이 찾아와 날아다닌다.

그 생각에 마음이 아프고, 가만히 앉아서 내 미모가 늙어가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든다.

아침 저녁으로 버스에서 내려 책을 미리 집으로 보내주세요.

바람이 불기 전까지는 서로 만날 날이 멀지 않았다.

가을바람 치__이백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고,

낙엽이 모이고 흩어지며 갈까마귀가 보금자리를 잡는다 또,

서로 그리워하는 우리는 언제쯤 알게 될까요? 이 시간과 이 밤이 부끄럽습니다.

내 상사병의 문에 들어서면 내 상사병은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 것이다.

긴 상사병은 긴 추억을 가져오지만, 짧은 상사병은 끝없는 사랑을 가져온다. 그게 그렇게 괴로운 일이라는 걸 알면서도 나는 마치 우리가 이전에 서로를 몰랐던 것처럼 여전히 그것을 갖고 있을 것이다.

"Wo Nong Ci"

(원나라 초기) Guan Sheng

당신과 나는 매우 열정적이고 많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불처럼 뜨겁습니다.

점토를 가져다가 비틀어 당신을 만들고 나를 빚어보세요.

우리 둘을 부수고 물과 섞으세요.

그러면 당신을 꼬집어 다시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나는 당신을 진흙 속에 빠뜨립니다. 나와 함께,

나는 당신과 같은 이불에서 살고 같은 관에서 죽을 것입니다.

나란의 시:

인생이 처음 만난 것과 같다면, 부채를 그리는데 가을 바람은 왜 슬픈 걸까요? 5. '어린 매화와 죽마'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화를 만들었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생활한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당나라 이백, "장안흥·1부"

2. 우리 집은 주장강 물과 가깝고, 주장강변을 오가는 중이다. 우리는 둘 다 창간 출신이고 어릴 때부터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최하오, "장안흥·집은 주장강 근처에 있다"

3. 당신과 나는 열정이 많고 감정이 많고 불처럼 뜨겁습니다. 점토 조각을 가져다가 비틀어 당신을 만들고 나를 형성하십시오. 우리 둘을 부수고 물을 섞어 너를 짜내고 나를 빚어라. 나는 네가 진흙 속에 있고, 너는 나도 진흙 속에 있다. 우리는 너와 같은 이불 속에서 살고, 같은 관 속에서 죽는다. . ——원나라 초 단생의 『오농자』

4. 불교에서 외로울 때 집을 그리워하고 구름집 아래서 구화에게 작별을 고한다. ?사랑은 대나무 울타리 위에서 대나무 말을 타지만, 황금 땅에서 황금 모래를 모으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당나라 진 지장보살의 『소년을 산 아래로 보내다』

5. 당신과 나는 어릴 때부터 사랑했고, 어릴 적 연인이었습니다. ——Ouyang Yuqian의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6. 상심한 대나무 말을 가진 아이들은 공허한 풍경과 삼천 개의 행복한 손가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도 봄은 돌아오지 않고, 봄이 오면 졸음이 찾아온다. 그는 또한 등불 앞에서 빵을 들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짙은 물이 뚝뚝 떨어지는 상어 구슬 펜던트. 같은 날 나는 천지의 꿈 속에서 화려한 옷을 직접 보았다. ——송나라 유진옹, "보물 가마솥은 봄달에 나타난다"

7. 한전사 한전사 그릇, 가을을 자르는 한 쌍의 눈동자가 있음 물. 대나무 말의 녹색 꼬리가 흔들리고, 반쪽 팔에는 은빛 루안이 밝게 빛난다. ——당나라 리허, "당나라 두빈공의 아들"

8. 나는 짧은 담에 기대어 푸른 매화나무를 가지고 놀고, 당신은 옆에서 백마를 탄다. 울고 있는 포플러나무. 그들은 즉시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았고, 지준을 보자마자 마음이 아팠습니다. ——당나라 백거이(Bai Juyi), "문란을 막고 도망가기 위해 우물 바닥에 은병을 꽂다"

9. 봄 한가운데 난원에 나들이를 하던 중 바람이 불었다. 온화하고 말들이 우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푸른 자두는 콩 같고, 버드나무는 비단 같고, 나비는 날이 갈수록 날아다닌다. ——당나라 풍연사, '완랑의 귀환'

10. 고삐를 버리고 잔을 보낸다. 부끄러움의 눈물, 뒤틀린 청자두. 언제 돌아올지 낮은 목소리로 물었다. Qin Zheng은 서두르고 있는데 오늘 밤 누구를 준비하고 있습니까? ——He Zhu, 송나라, "향기로운 풀 건너기"

11. 녹색 창문에 자수를 따라 가세요. 웃음이 힐링이 됩니다. 앉아서 녹색 자두를 놓고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졸음은 두 얼굴에서 나옵니다. ——송나라 진커의 '보살인'

12. 청매실을 술에 삶아 다행히 승점이 나뉜다. 명성과 성공은 끝나고 당신은 수년 동안 평화와 조화를 유지할 것입니다. ——왕안리, 송나라, "샤오샹은 옛 친구를 천천히 회상한다"

13. 유흥가에서는 춤추는 소매를 거즈로 감싼다. 청매실을 따서 와인을 맛보고, 새차를 맛보기 위해 하얀 눈을 튀겼습니다. 밝은 달이 처마와 이를 비춘다. —— 송나라 Xie Yi의 "남쪽을 바라보며"

14. 얼음 연못은 연한 녹색이며 향기로운 풀이 자랍니다. 가지에 작은 녹색 자두가 있습니다. 버드나무 눈썹과 슬픈 데이지는 누구를 위해 피어나는가? 샹동 씨는 오랜 친구를 만나서 기뻐하는 것 같습니다. ——조창경, 송나라, "양귀비"

15. 가벼운 셔츠가 꾸준한 봄바람에 기댄다. 녹색 자두는 비로 인해 손상되었습니다. 주름진 연못의 그림자는 붉고 시들었습니다. 용광로 연기처럼 부서진 구름이 왔다가 가는 것을 지켜보세요.

—— 송나라의 Zhu Zihou, "금문을 방문하다" 6. "청매화"관련시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 나옵니다.

그는 부끄러워하며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암술의 붉은색은 점점 옅어지고, 잎 밑부분에는 살구와 청자두가 작아진다.

4월의 숲은 얼마나 고요한가. 땅은 녹색 매화로 덮여 있습니다.

푸른 매화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흰 벽에 녹색 자두를 접습니다.

웃음이 힐링이 됩니다. 앉아서 녹색 자두를 놓고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졸음은 두 얼굴에서 나옵니다. 1. "Dian Jiang Lips : 그네 타기"연도 : 송나라 저자 : Li Qingzhao 그네를 치고 일어나서 가느 다란 손을 곧게 펴십시오.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 나옵니다.

그는 부끄러워하며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참고: (명나라 Yang Shen이 편찬한 "Ci Lin Wan Xuan"의 첫 번째 제목은 Li Qingzhao가 썼고, 명나라 Yang Jin의 "Cao Tang Shi Yu"도 Su가 "Ci Lin Wan Xuan"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Shi, 그리고 명나라 Chen Yaowen의 "Hua Cao Cui Bian"도 알려지지 않은 사람의 작품으로 제목이 지정되었습니다.)

[1]贴(cù): 단계. [2] 게으른 : 게으른.

[3] 누군가 오는 것을 본다 : 이즈오는 손님이 들어오는 것을 본다. [4] 양말(甲) : 양말을 신고 걷는다.

이 시는 청조가 청년 시절에 지은 것으로, 소녀의 순진한 표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 "청평락·천송이 꽃과 수백송이" 연도: 송나라 저자: 염자도 수천 송이의 꽃과 수백 송이의 풀이 봄을 집으로 가져옵니다.

빨간 암술은 점점 붉어지고, 살구와 푸른 자두는 잎 밑부분에 작게 달린다. Xiaoqiong은 여유롭게 비파를 껴안고 눈 향기가 거즈에 스며 들었습니다.

아름다움의 가지가 잔치를 장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자랑스러운 어부: 4월의 숲은 얼마나 조용합니까?" 연도: 송나라 저자: Ouyang Xiu 4월의 숲은 얼마나 조용합니까?

녹색 그늘이 땅 전체에 있고 작은 녹색 자두가 있습니다. 난모에서 오디 따는 모습이 참 우아하네요?

논쟁하고 웃는다. Wu Canlao는 지저분한 실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숙취와 새로운 잠. 주름진 꾀꼬리는 서둘러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

이것이 이토록 여운을 불러일으켰다. 휴식을 취하고 지켜보세요.

건물 꼭대기에서 눈이 닿을 만큼 푸른 잔디가 펼쳐져 있다. Ouyang Xiu (1007-1073), Yongsh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Zuiweng 및 Liuyi 평신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지안(현 장시성) 융펑 출신으로, 자신을 여릉(지금의 융펑 현 샤시 출신)이라고 칭한다. 사후 이름은 문중(文中)이고, 세상에는 구양문중공(源陽文중공)으로 알려진 그는 북송시대의 뛰어난 문필가이자 역사가였다.

Ouyang Xiu는 쓰촨성 Mianzhou (현재 쓰촨성 Mianyang시 Fucheng District)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Jiangxi Yongfeng입니다. 그는 북송 왕조의 정치가, 작가, 역사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예명은 용삼촌, 시호는 문중, 술주정노인, 유이거시이다.

당나라 한유, 유종원, 송나라 왕안석, 소순, 소식, 소체, 증공과 함께 '8대대사'로 불린다. 당송(唐宋)시대'. 역대의 위대한 작가 4인이 있는데, 한(汉), 유(劉), 오우(吳), 소(唐代에는 한유(吳秀)와 유종원(劉宗源), 북송에는 구양수(湖陽秀)와 소시(蘇姫))이다.

4. "보살인·청매화가 다시 피어났다" 시대: 송나라 저자: 리즈이 청매화가 다시 피어났다. 흰 벽에 녹색 자두를 접습니다.

제이드님, 우연히 만나보실까요? 봄은 구름과 같습니다.

연근은 끝없이 뽑혀진다. Zhu Yan이 변했다고 믿는 사람.

모옌이 엄청 부어준다. 와인은 사랑을 더 깊게 만듭니다.

5. "보살 인간·연못의 빛 떠오른 오우치" 연도: 송나라 저자: 진커 연못의 빛 떠다니는 오우치. 살구꽃이 날아가고 미루나무가 늘어져 있습니다.

날씨가 맑고 화창하네요. 작은 정원에는 비가 내리고 맑습니다.

녹색 창을 따라가면 됩니다. 웃음이 힐링이 됩니다.

둘러앉아 녹색 자두에 베팅하는 모습. 졸음은 두 얼굴에서 나옵니다.

7. 매실이 들어간 시

1. 이이는 매실을 잘한다

당나라

방전

"하후에게 선물 해설" 》

2. 아트리움에서 푸른 매실 따기

당나라

한시에

"아트리움"

3 , 문에 비친 손으로 문지른 자두

당나라

한시에

"때때로(사람이 그네를 만든다)"

p>

4. 낙수매화

당나라

한산

"삼백삼시"

5 .자두가 익었다

준인수이

"화이위안인 선배"

6.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자두가 노랗게 변했다

p>

이동양

"주이가 쓴 비 그림"

7. 모래가스를 곁들인 반쯤 익은 매비

명나라

유보

"강직현종을 보내 단투로 복귀시키다"

8. 자두는 살찌고 치자나무는 가늘어진다

명나라

유우

"새해전야"

9. 매화 너무 아름다워요

나이밍

"감정" "싱"

10. 매화비 내리는 소리 5월의 가을

명나라

몽관대사

"상호만싱이 사냥하는 미생물을 보낸다" 》

11. 사방에 매비가 내린다

Ming

Ming Anonymous

"귀산시 귀국"

12. 매화 소금은 눈과 같다

Ming

Shen Mingchen

"소가오 작별의 대나무 가지 시 10편"

13. 아스파라거스는 날것이고 자두는 익은

심이관

"달의 고향을 기억하다"

14. 슬픔으로 벽을 보다 매실은 뚱뚱하다

명나라

Shen Zhou

"봄귀가"

15. 자두를 먹어보면 다시 자랄 것입니다

명나라

당음

"이시다 선생의 지는 꽃의 시(20편)"

16. 5월에는 비가 오고 맑아지고 매화는 뚱뚱

문정명

"오월"

17. 자두는 수줍게 짧은 벽에 열매를 버린다

양지

"청년을 만나다"

18. 이슬비 오리올 크라잉 플럼 그린

명나라

양지

"환영합니다"

19. 봄의 한가운데 매화가 떨어지려 합니다

명나라

양순기

"이른 봄에 산에 살다가 도시로 돌아와 지계사에 머물다"

20. 매비를 열고 닫는 것도 나쁘지 않지

명나라

유칸

"간사이의 두 시" 8. 시는 무엇입니까? "자두" 설명

1.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고, 밀꽃은 흰색이고, 콜리플라워는 드물다. —— 송나라 판성 다의 "사계 목가적 기타"

해석 : 나무 위의 매화 나무가 황금색으로 변하고 살구가 점점 커져서 메밀 꽃이 모두 하얗게 보였고 유채 꽃이 보였습니다. 드물다.

2. 매실은 이를 시게 하고, 질경이는 녹색과 방충망으로 나누어진다. ——송나라의 양완리, "초여름의 휴식과 낮잠"

설명: 매실은 신맛이 강하고, 먹은 후에도 여전히 치아 사이에 잔여 산이 남아 있기 시작합니다. 성장하고 녹색 그림자가 화면 창에 반영됩니다.

3. 비는 잔잔하고 바람은 세차게 불며 자두는 초록색이다.

——송나라 장헌의 "천년"

해석: 어떻게 비가 온화하고 바람이 거센지, 매화가 파랗게 변하는 늦봄에 딱 맞춰서 말이다.

4. 바람은 늙고 꾀꼬리들은 젊고, 비는 자두를 살찌게 하고, 오후의 그림자는 아름다운 나무들로 가득하다. —— 송나라의 Zhou Bangyan, "뜰의 향기 · 여름에 리수이에서 일하는 무상 산"

정의 : 바람은 봄 꾀꼬리를 자라게 하고, 여름 비는 매실을 통통하게 하며, 정오의 울창한 나무 아래 원형 그늘이 땅을 덮었습니다.

5. 매화꽃이 노랗게 변할 때쯤, 다시 가볍게 부슬부슬하게 수확해야 합니다. ——조조, 송나라, "갑자기 산계 매화"

설명: 매화가 노랗게 변할 때 비가 내리고 다시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

6. 난징 시푸루에는 4월이 되면 노란 자두가 익는다. ——당나라의 두보, "메이유"

설명: 청두에는 매우 번영하고 강력한 도시인 시푸 타운이 있습니다. 지난 4월 우연히 이곳을 지나가다가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습니다. 나무에는 잘 익은 노란 매화가 가득합니다.

7. 노란 자두가 반 개, 저녁에는 비가 내리는 커튼. ——허주, 송나라

해석: 매실은 반쯤 노랗고 익었고, 저녁에는 비가 살짝 내린다.

8. 이촨 담배, 도시 곳곳에 날아다니는 캣킨, 빗속의 노란 자두. ——송나라 허주의 "사파이어 사건"

해석: 나의 슬픔은 안개와 비 같고, 푸른 풀의 강과 같으며, 바람에 날리는 고양이과 같고, 자두가 노랗게 변할 때의 비와 같습니다 , 무한합니다.

9. 매실은 노랗고, 해는 맑고, 시냇물은 넘치고, 산들은 흐른다. ——Zeng Ji, 송나라, "Three Qu Daozhong"

해석: 매화가 노랗고 매일 날씨가 화창할 때 작은 배를 타고 끝까지 개울을 따라 걷습니다. , 이어서 산길로 변경하여 계속 전진합니다.

10. 푸른 자두는 콩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고, 나비는 날이 갈수록 날아다닌다. ——송나라 Ouyang Xiu의 "Ruan Lang Gui"

정의: 녹색 자두는 완두콩만큼 크고 섬세한 버드나무 잎은 눈썹만큼 아름답습니다. 봄날은 점점 길어지고 나비들은 너무나 가볍게 날아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