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향후 애니메이션 발전 추세는 어떤가요?

향후 애니메이션 발전 추세는 어떤가요?

시장은 점차 가라앉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했고, 애니메이션 시장의 이용자 수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20년 6월 웨이보 애니메이션은 '2020 웨이보 애니메이션 백서'를 발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4월 현재 웨이보의 범이차원 사용자는 2억 9200만 명에 달해 10건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약 3억 명에 달하는 범 2D 사용자 중 약 50.23명이 여성 사용자이고 49.77명이 남성 사용자입니다. 성별 분포는 상대적으로 균등합니다.

연령별로 보면 애니메이션 이용자는 25세 미만이 60% 이상으로 대체로 젊은 편이다. 30세 미만이 83.17%를 차지한다.

지역 분포를 보면, 애니메이션 사용자 영역이 크게 줄어들고 있으며, 1~2선 도시의 사용자는 38.80%에 불과합니다. 그 중 3선 도시의 사용자 비율은 2019년보다 20.30% 증가하여 크게 증가했습니다.

주변기기의 인기가 더 높다

대체적으로 중국 애니메이션 이용자들은 소비의지가 강하고, 이들의 소비행태는 주로 관련 원작과 팬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으며(44), 콘텐츠 결제/팁/선물 보내기(26) 및 오프라인 활동 참여(18).

관련 제품 소비 측면에서는 순정 애니메이션 주변기기와 유료 콘텐츠가 각각 58명, 56명으로 주요 소비 콘텐츠가 순정 애니메이션 주변기기와 유료 콘텐츠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데이터는 Qianzhan 산업 연구소의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전망 예측 투자 전략 계획 분석 보고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