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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업상영실'---15화: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7가지 필름 컬러

'스크린 상영관' 15화 ---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필름 색상 7가지

영화를 끌어올리는 기술도 있고, 영화를 보는 방법도 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류감독입니다!

영화를 당기는 법을 배워서 기술적으로 영화를 볼 수 있게 해주세요!

소위 컬러 매칭은 간단히 말해서 색상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여 최상의 배열을 만드는 것입니다.

적절한 배색은 시각적인 편안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다양한 감정과 심리적 의미를 전달하며, 다양한 위치와 주제를 표현하며, 영화의 시각적 톤과 스토리 라인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

영화의 색 구성표는 모두가 영화의 분위기와 캐릭터의 내면 세계를 이해하고 감독의 창작 의도를 이해하거나 캐릭터와 장면 디자인을 기반으로 옷을 입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영화 Match with home colors.

또한, 생각을 바꾸면 디자이너, 리터처, 컬러리스트가 자신의 작업 디자인과 필름 색상 일치를 개선하기 위한 영감을 찾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화의 대본, 구조, 렌즈 등과 같은 요소를 제쳐두고, 영화의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가장 높은 평가는 영화가 너무 아름다워서 모든 프레임을 데스크탑처럼 스크린샷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 컬러 매칭에서는 하나의 고정된 색상이 의미의 깊이를 가져올 수 있지만 상황에 따른 의사소통에서는 보다 실질적인 필름 색상 팔레트(예: '색 구성표')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균형 잡힌 색상 구성표에는 색상 간의 조화로운 관계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필름 그레이딩은 통일감을 조성하고 톤의 응집력을 촉진합니다. 그럼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필름 색상 7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단색

단색 배색은 빨간색, 진한 빨간색, 분홍색 등 단일 색상의 다양한 색조로 생성됩니다. 부드럽고 차분하며 차분한 조화감을 만들어냅니다.

'매트릭스'는 단색 영화 컬러 매칭의 좋은 예입니다. 이 영화의 거의 모든 장면은 녹색 색조를 띠고 있습니다. 영화 전체에 녹색이 스며들어 컴퓨터 디지털 미래 세계의 환상적 공상과학 효과와 딱 들어맞는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다시 보면 영화의 색채감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19년 8월,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는 키아누 리브스를 비롯한 주요 제작자들이 복귀하는 '매트릭스 4'의 개발을 공식 발표했으며, 이 영화는 2022년 개봉 예정이며, 우리는 2022년에 다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영화 색상.

2. 보색/대비 색상

색상환에서는 두 가지 색상이 서로 반대되어 보색을 형성합니다.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색상 구성표입니다. 일반적인 예로는 주황색, 파란색 또는 청록색이 있습니다.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이 쌍은 강한 대비를 만들어냅니다. 채도를 조절해야 하지만 보색이 시각적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합니다.

보색은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을 결합해 상반된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많은 할리우드 영화에서는 오렌지색과 파란색의 보색을 사용해 영화적 느낌을 주고 드라마의 갈등과 긴장감을 조성한다. 그림은 영화의 컬러 매칭을 통해 캐릭터의 감정과 내면의 감정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며, 캐릭터의 내면의 갈등과 갈등은 외부 환경의 색상으로 반영되어 영화를 보는 동안 관객과 시각적으로 상호 작용합니다.

장피에르 주네 감독의 영화 '아멜리에'의 배색은 빨간색과 녹색의 전형적인 보색이다.

3. 분산 보색

분산 보색은 보색 구성표와 매우 유사합니다. 차이점은 보색에서 사용되는 색상은 기본 색상과 직접적으로 정렬된다는 것입니다. 색상 , 분산된 보색에서는 정렬 색상의 양쪽에 있는 색상이 사용됩니다. 대비도 높지만 보색만큼 강렬하지는 않습니다.

코엔 형제의 작품 'Burn After Reading'의 이 장면에는 흩어진 보색인 빨간색, 녹색, 파란색이 사용됩니다.

4. 비슷한 색상

색상환에서는 비슷한 색상이 인접해 있습니다. 잘 어울리고 팔레트 전체에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따뜻한 색도 아니고 차가운 색도 아니기 때문에 보색과 같은 대비와 긴장감을 갖지 않습니다.

비슷한 색상은 자연스러워서 현장에서 사용하기 쉽습니다.

5. 삼색

삼색은 색상환에서 균일한 간격으로 배치된 세 가지 색상입니다. 한 가지 색상이 기본 색상이고 나머지 두 색상은 강조 색상입니다. 채도가 높지 않은 색상이라도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기본 색상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필름 색상 구성표이지만 색상의 채도가 낮을 ​​때에도 사진을 눈길을 끌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장 뤽 고다르(Jean-Luc Godard)의 1964년 영화 '피에로 르 푸(Pierrot le Fou)'는 빨강, 파랑, 노랑의 3원색 배색을 사용했다.

6. 4가지 색상(직사각형 배색)

4가지 색상은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위치는 두 쌍의 보색의 위치입니다. 색상 팔레트에는 풍부한 색상이 많이 있으며 이러한 색상 혼합 중에서 하나의 색상이 기본 색상입니다.

'맘마미아' 속 화려한 파티 장면은 4가지 컬러로 변신해 촌스러운 볼룸 장면을 피하면서도 균형감과 조화가 좋은 장면을 연출했다.

주황색/청록색은 하이라이트와 피부톤의 상단 중간에 배치하고 청록색(청록색)은 보이지 않는 부분에 배치하여 사진의 색상에 관계없이 일반적인 장면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7. 부조화 배색

부조화 배색은 감독이 신중하게 고려한 선택으로 위의 배색과는 다르며 관객의 시선을 조절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불협화음 색상은 영화에서 캐릭터, 세부 사항 또는 장면을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mélie의 녹색 또는 The Sixth Sense의 빨간색입니다.

단, 조화롭지 않은 배색을 초기 컬러 그레이딩에 사용하든 후기 컬러 그레이딩에 사용하든 그 용도 특성과 의미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보는 이로 하여금 안 좋은 색 조합(흔히 눈길을 끄는 것)이라는 느낌을 갖게 만든다.

영화의 주요 톤에서 벗어나는 모든 색상은 일반적으로 특정 사람, 사물 또는 장소에 시청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쉰들러 리스트(1993)"의 빨간색 옷을 입은 어린 소녀, "식스 센스(The Sixth Sense)"의 빨간색 옷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