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홍루몽에 대한 루쉰의 평가

홍루몽에 대한 루쉰의 평가

중국소설의 간략한 역사 제24장 청나라 인간애소설

건륭제(1765년)에 『돌기』라는 소설가가 있었다. 갑자기 북경에서 나와서 5, 6년 사이에 인기를 끌었는데 다들 복사해서 사찰이나 시장에 수십 개의 금반다를 가지고 팔았어요. 원본에는 80장밖에 없는데, 서두에 누와가 하늘을 수리하고 돌 하나만 남기고 떠났다고 하는데, 돌이 한탄하다가 문득 스님이 나타나서 이렇게 생각했다. 몸은 이미 보물이고 보물일 뿐이야." 실질적인 이득이 없으니 첫눈에 멋진 일이라는 걸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숫자를 새겨야 한다. 번영하고 번영하는 나라, 시와 의식과 머리핀의 가족, 꽃과 버드나무가 번영하는 곳, 온유하고 풍요로운 땅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떠났습니다.

얼마나 많은 재난을 겪었는지 모르겠지만 도교 공공 스님이 이 큰 돌을 보고 그 위에 글자를 새겼습니다. 도사도 "하늘에서 색을 보고, 색에서 감정을 일으키고, 감정을 색으로 전달하고, 색에서 공을 깨닫는다. 그래서 이름을 청생으로 바꾸고, "돌 이야기"를 "청생로"로 바꿨다. Kongmeixi는 "Fengyue" "Bao Jian"을 썼는데 나중에 Cao Xueqin이 애도 홍각에서 10 년 동안 읽었고 5 번 추가하고 삭제하여 목록으로 편집하고 장으로 나누고 제목을 "The Twelve Hairpins of Jinling"이라는 독특한 문장도 썼습니다. "종이는 터무니없는 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 줌의 쓰라린 눈물. 저자는 바보입니다. 누가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by Qi Liaosheng)

이 기사의 이야기는 Stone City를 배경으로 합니다(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Jinling(Jinling)의 Jia Mansion은 Ningguo Rongguo의 두 번째 황후였습니다. Ning Gong의 큰 손자 Yue Fu는 일찍 죽었습니다. 그는 Xijue를 두 번째로 존경했지만 도교에 능숙했기 때문에 Zizhen에게 칭호를 부여하고 가족을 버리고 불멸의 사람으로 공부했습니다. , Zirong을 낳고 Qin Keqing과 결혼했습니다. Ronggong의 큰 손자는 Zilia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Wang Xifeng과 결혼했고, 둘째의 이름은 Zheng이었고 Linhai에게 적합한 딸은 Daiyu라는 이름을 남겼습니다. 가정은 왕과 결혼하여 아들 주(朱)를 낳았으나 일찍 죽고 둘째 딸의 이름을 원춘(圓春)이라 하여 나중에 첩으로 삼았더니 머리에 옥을 물고 태어났다. 옥에도 문자가 있었기 때문에 모두가 "중요한 기원"이 있다고 생각했고 정치 어머니는 특히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보옥은 7~8살이었고 총명했지만 여자를 사랑했다. “딸은 물로 만든 살이고, 남자는 진흙으로 만든 살이다”라는 말을 자주 했다. 장차 그는 '성귀신'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가정도 그를 그다지 소중히 여기지 않았고 그를 매우 엄격하게 통제했다. 개원은 '나는 이 사람의 유래를 모른다. /p>

...그가 더 많이 읽지 않고 읽는 법을 배우지 않고 사물을 이해하고 도교를 이해하는 능력이 있었다면 당신은 그것을 알 수 없습니다."(Qi Ben의 두 번째 장, Jia Yucun Yun). 그리고 Jia 가족은 실제로 "항상 내실에 사람들"이 있었고, Shi Xiangyun도 함께 머물렀던 Daiyu와 Baochai와 같은 부부도 많이있었습니다. , Ni Miaoyu는 뒷뜰에서 조용했습니다. 오른쪽에는 가씨 가문의 일반적인 계보가 있는데, 점선은 결혼 관계를 나타내고, X는 부부를 나타내고, G는 "진링 십이 비녀"의 수를 나타냅니다.

사건은 린 부인(지아민)의 죽음으로 시작됐다. 다이유는 어머니를 잃고 병에 걸려 시어머니와 함께 살게 됐다. , 열한 살. 이제 왕부인의 남동생의 딸, 즉 한 살 많고 매우 아름다운 Xue Baochai가 도착했습니다. Baoyu는 단순하고 편견없이 둘 다 사랑하지만 Baochai는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반면 Daiyu는 약간 질투합니다. 어느 날, 보옥은 피곤하여 진극경의 방에 누워 있었는데, 갑자기 태서계에 들어가고 싶은 꿈을 꾸었는데, 그곳에서 그는 『금릉십이비녀본』과 『제2권』을 읽었다. 시를 읽었지만 그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Jing Huan Ming은 새로운 "붉은 저택의 꿈"의 12개 부분을 연주합니다. 그 중 마지막 부분은 "새들이 숲에 몸을 던졌습니다"라는 가사와 함께 다음과 같습니다.

"관료들 , 그들의 가족 재산은 시들고, 그들의 금은은 흩어질 것입니다. 꿰뚫어 보는 사람은 불교에 빠져들고, 집착하는 사람은 헛되이 목숨을 잃은 셈이다.

마치 새가 먹이를 먹고 버리는 것과 같다. 숲속으로: 광활하고 하얀 땅이 너무나 깨끗하다!"(기번5장)

그러나 보옥은 꿈을 꾸고 어리둥절해 죽고 말았다. 원나라 봄, 그녀는 첩으로 선택되었고, 용공의 궁전은 점점 더 번영해 갔다. 그녀가 성에 돌아오자 그녀를 위해 대경원을 열어 연회를 열었다. Baoyu는 또한 나이가 들었습니다. 밖에서 그는 Qin Zhong과 Jiang Yuhan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집에 돌아오면 Xiren Qingwen, Ping'er 및 Zicuckoo와 같은 그의 자매들과 함께 있고 걱정이 많습니다. 나날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날 보옥은 샹윤이 차차 나아지는 모습을 본 뒤 다이우를 만나러 갔다. Daiyu가 낮잠을 자고 있을 때였기 때문에 Baoyu는 감히 그녀를 방해하지 못했습니다. 자간이 복도에서 바느질을 하고 있으니 다가와서 "어젯밤에 앓던 기침이 나아졌습니까?"라고 묻자 자감은 "좀 나아졌습니다"라고 말했다. 즈주안은 "부처님 명호도 외우셨다니 정말 소식이네요"라고 말했다.) 보위는 "소위 '치명적인 환자들이 치료를 구한다'고 한다"고 웃으며 말했다. 보옥은 비단 잉크와 비단이 섞인 얇은 면 코트를 입고 밖에는 파란색 새틴 조끼만 입은 채 손을 뻗어 몸을 닦으며 말했다. "너는 이렇게 얇은 옷을 입고 아직도 바람 속에 앉아 있구나.

이제 막 봄바람이 불어오고 날씨도 최악이네요. 또 아프면 더 힘들어집니다. 그러자 Zijuan은 "이제부터 우리는 말만 할 수 있고 손발을 움직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살, 두 살이 되는 것은 남들에게 무례한 일이고, 그 나쁜 일 때문에 사람들이 뒤에서 당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평소대로 행동합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나요? 그 소녀는 종종 우리에게 농담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최근에 그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이 당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라며 일어나 바늘과 실을 들고 다른 방으로 들어갔다.

이 상황을 본 보옥은 문득 한 대야의 찬물이 심장에 쏟아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그는 멍하니 대나무를 바라보고만 있었다. 주씨의 어머니는 죽순을 캐고 장대를 수리하러 왔기 때문에 서둘러 밖으로 나갔다. 그녀는 잠시 정신을 잃고 어찌할 바를 모르고 그냥 앉아 있었다. 그녀는 5, 6끼의 식사 동안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습니다. 생각한 후에도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우연히 Xue Yan은 왕 부인의 방에서 인삼을 가져다가 지나갔습니다. by... 그리고 다가가서 무릎을 꿇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여기서 뭐 하는 거야?

보위는 갑자기 설연을 보더니 "나를 끌기 위해 뭐하는 거냐"고 말했다. 당신은 딸이 아닌가요? 그는 의심을 경계하기 때문에 당신이 나에게 관심을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나를 다시 찾으러 오면 누군가가 당신을 보면 다시 말을 시작하지 않겠습니까? 그냥 빨리 집에 가세요. "Xue Yan은 이 말을 듣고 자신이 다시 Daiyu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하여 방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Daiyu가 깨어나기 전에 그는 Zicuckoo에게 인삼을 건네주었습니다. ...Xueyan은 말했습니다. "그 소녀는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일어났는데 누가 준 걸까요? 거기 앉아서 울고 있어요. "...Zicuckoo는 그 소식을 듣고 재빨리 바늘과 실을 내려놓고...보옥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보옥에게 다가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모두의 이익을 위해 몇 마디 말했을 뿐입니다." 너는 너무 화가 나서 이 바람 부는 땅으로 도망쳐 울었고, 나를 겁주려고 병든 행동을 했다. 보옥은 재빠르게 웃으며 "누가 화났어? "라고 말했다. 당신이 한 말이 나에게는 이해가 되기 때문에, 당신이 이렇게 말하니까 다른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같은 말을 하게 될 것이고, 앞으로는 점차 저를 무시하게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생각하면 안타깝습니다. "

... (제본에서는 57장, 괄호 안의 문장은 성본에 따라 보충한 것이다.)

그러나 롱공의 저택은 훌륭했지만, "인구는 날이 갈수록 일이 많아지고, 많은 주인과 신하들이 번영하고 영광을 누리지만, 그들의 일상의 과시는 검소할 수 없다." 너무 많지 않아 내부 가방이 가득 찼습니다. ”

(제 2 장) 불운이 닥쳐오고 변화가 점점 더 많아지고, 보옥은 번영과 풍요를 누리며 종종 "무상"과 대면합니다. 그의 아버지와 그의 첩은 거의 죽을 뻔했고, 둘째 누이는 그 금을 삼켰고, 그의 사랑하는 종 Qingwen은 그것을 이해하고 죽었습니다. /p>

... 그런 다음 그는 어린 소녀 두 명을 Yishi에게 데려왔습니다. 그들은 전혀 좋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지 그들에게 "나는 가겠습니다, Xiren 자매님."이라고 물었습니다. 칭웬 자매요? “이 사람은 “어머니 노래를 보내서 살펴보게 하세요. 보옥은 "돌아오면서 뭐라고 하셨어요?"라고 말했다. “어린 소녀가 말했습니다. “내가 돌아왔을 때 칭웬 자매가 밤새도록 비명을 질렀다고 했어요.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서 그녀는 눈을 감고 말을 멈췄어요. 그녀는 화를 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보옥은 “그날 밤에 누가 전화했어요?”라고 서둘러 물었다. "어린 소녀가 말했습니다. ("밤새도록 엄마한테 전화했어요." 보옥은 눈물을 닦으며 말했다. "또 누구야?" 어린 소녀가 말했다.) "아무도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듣지 못했습니다.

보위는 "혼란스러우시군요. 사실을 듣지 못하셨나 봐요"라고 말했다. ”(...인은 다시 생각했다.) “비록 비록 그가 죽기 전에는 보지 못했지만, 지금 가서 경의를 표한다면 지난 5~6년간 내가 쏟은 사랑을 다 믿을 수 있을 것이다. "

... 그리고 그는 정원을 나와 관을 두고 온 곳으로 갔다. 그런데 그의 형과 처제가 그를 보고 화를 내며 돌아갔다.

왕 여사는 이 소식을 듣고 은화 10냥을 보상으로 주었고 "즉시 밖으로 내보내 소각하라"고 명령했다. 결핵으로 죽은 딸을 지켜서는 안 된다! " 이 말을 듣고 그의 형수는 관을 묻어줄 사람을 고용하여 성 밖의 인간화 공장으로 운반했습니다. ... 보옥이 와서 공중으로 뛰어올랐습니다... 한동안 스스로 서 있던 후 오랜 시간이 지나서 뒤돌아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정원에 들어갔다가 방으로 돌아오자 심심해서 가는 길에 다이유를 찾았으나 방에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갔습니다.

그는 여전히 Xiaoxiang Pavilion에 갔지만 Daiyu는 아직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 이유를 몰랐을 때 갑자기 Wang 부인의 소녀가 들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를 만나서 "스승님이 돌아오셔서 너를 찾으신다"고 말하였다. 또 다른 좋은 질문이 오고 있어요, 가, 가, 가! Baoyu는 이것을 듣고 그를 따라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 당시 Jia Zheng은 Xunqiu의 승리에 대해 모든 친구들과 이야기하고있었습니다. "우리가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역대 최고의 스토리인 무엇인가, '로맨틱, 잘생김, 의리, 정의로움, 관대함'' 총 8명의 캐릭터가 준비됐다. 좋은 주제입니다. 모두가 비가를 써야 합니다. “모두가 이 말을 듣고는 그것이 얼마나 멋진 질문인지 조언을 구하느라 바빴습니다.

가정나이는 "최근 청주에 항왕(興王)이 나왔다. 항왕은 여자를 가장 좋아하고 여가시간에는 무예를 좋아해 미인을 많이 골라 날마다 무술을 연마했다"고 말했다. .. 그의 첩 중 하나는 Lin Xingsi였습니다. 그녀는 더 아름답고 무술에 능숙했기 때문에 Lin Siniang이라고 불렀습니다. Heng 왕은 그녀를 가장 자랑스러워서 Lin Siniang을 첩을 다스리도록 임명하고 그녀를 불렀습니다. Jiaohua 장군은 그녀를 "Miaoji"라고 불렀습니다. "彽婳"라는 단어가 추가되어 정말 독특한 소설입니다. ! 이 형왕자님도 가장 낭만적인 사람인 것 같아요."... (기본 78장, 괄호. 중간 문장은 성벤으로 보충됩니다.)

"The Story of"의 결말은 돌'은 오랫동안 보옥의 꿈에 등장했는데, 80화에서는 '슬픈 소리'만 드러나 최종 결과를 가늠하기 어렵다. 건륭 57년(1792년)에 120장으로 된 인쇄본이 간행되었는데, 제목은 '홍루몽(紅樓夢)'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원래 120장으로 구성된 목록은 책이었습니다.... Yuan은 책 수집가와 심지어 오래된 종이 더미에서 그것들을 수집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어느 날 우연히 드럼통에서 10권이 넘게 발견되어 비싼 가격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그런데 상황이 걷잡을 수 없어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마침내 책 전체를 완성했습니다. "친구 Gai가 Gao E [1]도 순서대로 말했고 마지막 제목은 "건륭과 신해의 동지 다음날"입니다. 프로그램보다 1년 앞당겨진 셈이다.

마지막 40화의 분량은 원작의 절반에 불과하지만, 주요 스토리와 폐허, 죽음이 잇달아 등장하는 것은 이른바 '새'와 상당히 일치한다. 음식을 다 먹고 하얀 땅에 홀로 남겨졌다"라고 말했지만 엔딩이 살짝 되살아난다. 귀중한 옥은 먼저 잃어버린 영혼처럼 보였던 심령 옥을 잃었습니다. Hui Jia Zhengjiang은 해외에 봉사하러 갔으며 Daiyu가 약했기 때문에 Baoyu와 결혼하고 싶었습니다. 결혼은 왕희봉이 계획했고 그 내용은 매우 비밀스러웠지만 대옥은 피를 토하며 중병에 걸려 보옥의 결혼식 당일 사망했다. 보옥은 자신이 결혼을 하게 된 것을 알고는 반드시 대옥과 결혼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기쁜 마음으로 잔치에 왔고, 신부가 보채인 것을 보고 또 아프다고 한탄했다. 당시 후궁 위안이 먼저 세상을 떠났고, 가샤는 "통신관으로서 약자를 괴롭혔다"는 이유로 직위에서 해임되었고, 이로 인해 시태군은 다시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고 왕희봉의 운명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권력을 잃고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보옥의 병도 심하여 어느 날 갑자기 한 스님이 옥을 가지고 오더니 그 스님이 활력을 되찾고 악몽을 꾼 것을 보고 이듬해에 직업을 바꾸어 가문의 명예를 회복시키겠다고 결심하였다. , 그는 지방 시험에 응시하여 중국 스타일 7 위를 차지했습니다. 보채도 임신을 했으나 보옥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Jia Zheng은 어머니를 Jinling에 묻은 후 수도로 돌아 가려고했습니다. 눈 내리는 밤에 Lingyi 근처에서 그는 고릴라 펠트 망토를 입고 맨발의 남자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보니 그것은 귀중한 옥이었습니다. 그가 무슨 말을 하려는 순간 갑자기 스님이 와서 '광야로 돌아가라'고 노래를 지은 사람이 누구인지는 모른다. 하얀 황야." "후세들이 이 전설을 보고 네 문장도 썼는데, 그 글의 유래를 더욱 자세히 설명했다. '쓰라린 일이 생기면 부조리가 더 비참해진다. 유래는 같은 꿈이니 비웃지 마라. 세상의 어리석음''(120화)

책 전체에 슬픔과 기쁨의 감정, 만남과 이별의 흔적만 담겨 있음에도 불구하고 등장인물과 사건들은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존의 인간로맨스 소설과는 사뭇 다르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도교 콩콩은 시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 형제님, 이 이야기는...

내 의견에 따르면: 첫 번째는 두 번째는 궁정의 관습과 훌륭한 통치를 관리하는 위대한 성인이나 충성스러운 사람들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 중에는 열정이 있는 사람도 있고, 미친 사람도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약간 좋은데 반구카이의 미덕도 없지 않나."

시토우는 웃으며 "왜 내꺼야?" 선생님 그렇게 멍청해요? 테스트할 왕조가 없다면 선생님은 한당나라인 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공식적인 역사는 모두 똑같은 것 같아요. 신선하고 독특하지만 사실과 이유를 취하십시오 ... 비공식 역사는 항상 왕과 총리를 비방하거나 아내와 딸을 비하하고 간음과 잔인 함을 저지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책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재능과 미인에 관한 책은 수천 권이 있는데 모두 음란물과 관련되어있어 '판 안쯔 지안', 'Xizi Wenjun'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하인 소녀가 '그게 바로 그거야'라고 말했습니다. 비록 보고 들은 이 여인들이 이전 세대의 모든 사람들보다 낫다고 감히 말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행위는 슬픔과 지루함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기쁨과 슬픔, 우여곡절에 관해서는, , 나는 감히 조금도 파헤칠 수 없으며 단지 사람들을 속이는 것일 뿐이며 진정한 저자를 잃게 될 것입니다.

..."(Qi의 첫 번째 장)

모든 이야기는 원본 그대로 보존되어, 듣고, 보고, 경험하는 모든 것이 그 사실성 때문에 신선하게 변합니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이 말을 무시하고, 항상 더 깊은 의미를 추구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추측을 하게 됩니다. 부조리를 없애기에는 부족하다고 주장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i Heshen ( "Tan Yingshi Notes"), Zang Zhenwei ( "Send the Worm Remaining Marriage")가 썼다고합니다. Yixiang ("Jin Yuyuan" 해설) [2] 등 그가 전 세계에 널리 퍼뜨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alan Chengde [3] 그의 이후로 이것을 믿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족 문제. Chen Kangqi 〔4〕 ("Yanxia Xiangyu Lu" 5) Jiang Chenying을 기록 〔5] Kangxi의 Jimao Shuntian 농촌 시험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스승 Xu Shidong 〔6〕 (Liuquan이라는 이름)이 "소설 "붉은 저택의 꿈"이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노친족 명주(Mingzhu)의 집안사를 기록하고 금비녀 12개는 모두 나란시우(Nalan Shiyu)의 귀빈이었으며, 비녀의 그림자는 고단(高丹)의 사람의 그림자이다. Ximing: "Miao"는 'Girl'이고 'Jiang'은 여성에게 좋은 이름입니다. 'Ruyu'와 'Ruying'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Shiyu는 Mingzhu의 아들이 De가 되었고 나중에 그의 이름을 Xingde로 바꿨다고 말했습니다. , 예의 이름은 Rongruo입니다. 장웨이핑 〔7〕 ('시인의 조사')

위는 "가보옥의 표지는 그의 외모만큼이나 아름답다. "홍루몽"이 말하는 것은 그의 어린 시절의 시사이다.

Yu Yue ( 'Xiaofumei Xiahua')도 "시험에 합격 한 사람은 고작 15 세였으며 책에 나오는 설명은 상당히 일관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행위는 일관성이 없으며 Hu Shi의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연구"[8]("Wen Cun" III)는 이미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것은 Jiang Chenying의 "Nalan Chengde에 대한 희생"으로, 귀중한 옥에 필적하는 깊은 공생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하나는 Chengde가 31 세에 죽었고 그 당시 진주는 매우 귀중했습니다. 시간.

2. 청나라 시즈제와 후궁 동이의 이야기 [9] 왕맹·완신평 공저 『홍루몽』에 이렇게 나와 있다. [10]. 책의 요약에는 “이 책은 도성 노사에게 들은 것 외에 청나라의 시조와 후궁 동이는 물론 당대의 유명한 왕과 처녀들이 지은 책이다.”라고 나와 있다. /p>

..." 그리고 후궁 동아를 뜻하기도 한다. 진화이의 노창녀가 향향의 첩인 동효완과 결혼했기 때문에 청군은 장강 남쪽으로 가서 북쪽을 약탈했다. 그녀는 청나라 선조의 총애를 받아 귀한 첩이 되었습니다. 선조는 일찍 죽고 승려가 되기 위해 오대산으로 도망갔습니다. Meng Sen의 "Tong Xiaowan Kao"("심장사 시리즈" 3권)[12]는 이 이론의 오류를 요약합니다. 가장 강력한 것은 Xiaowan이 7년에 궁전에 들어갔다면 내일 Qi Jiazi에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순치의 나이는 2년이었을 것이며, 당시 청나라의 조상은 14세였다.

셋째, 강희(康熙)의 정치적 지위에 관한 이론이다. 이 이론은 서세동(徐十丁)에서 유래되었으며, 채원배(蔡源境)의 『석기소음』[13]에서 크게 정리되었다. 책을 펼치자마자 “돌기전은 청나라 강희제의 정치소설이다. 저자는 매우 진지한 민족주의를 갖고 있으며, 이 책은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적혀 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과오를 폭로하는 것, 특히 청나라에 있던 유명한 한족들이 안타까워하는 것입니다."

..." 그래서 그 비유를 확장하여 그 궁합을 구하는 것입니다. "빨간색"은 "주"라는 단어의 그림자이고, "가"는 인형 왕조를 비난하는 의미이며, "금릉의 12개의 머리핀"은 양쯔강 남쪽의 유명인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 청나라 초기: Zhu Yizun의 Lin Daiyu의 그림자, Yu Guozhu의 Wang Xifeng의 그림자, Chen Weisong의 Shi Xiangyun의 그림자, Xu Shuo의 Baochai Miaoyu의 그림자 등. 그러나 호시는 작가의 삶을 연구했기 때문에 이 이론은 정립되지 않았다. 가장 유력한 것은 조설근이 한족 군인이었고, 『돌기』는 실제로 자기서술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붉은 저택의 꿈』은 저자의 자서전이라는 점에서 이 책의 서문과 일치한다고 한다. 가경(嘉淸) 초기에 원매(曹境)(수원시2)는 이미 이렇게 말했다. “강희(康熙) 때 조연정이 강녕(江寧)을 위하여 옷감을 짜고 있었는데… 로맨스의 번영을 기록하기 위해 소위 Grand View Garden이 있습니다. 즉, Yu Zhi Sui Yuan Ye입니다. "마지막 두 단어는 칭찬으로 가득 차 있으며 Neem을 사용하는 등의 실수도 있습니다. 실천으로, 태양으로 아들로), Xue Qin의 책에는 분명히 언급되어 있으며 기자도 ​​이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러나 왕궈웨이(14)('징안전집')는 "소위 '증인과 청문회'도 입으로 말할 수 있다"며 이런 일을 비판했다. '인물', Hu Shi의 연구를 통해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Cao Xueqin은 부유하게 태어나 마침내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반감기 경험은 절대적으로 "돌". 그는 서부 교외에 관한 책을 썼지만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전집은 나중에 출판되었고 그것을 계속한 사람은 Gao E였습니다.

Xueqin의 이름은 Zhan이며 예의는 Qinxi이고 다른 캐릭터는 Qinpu이며 백기 아래 한군입니다. Zuyin [15]의 예명은 Ziqing이고 이름은 Neem Pavilion이며 Kangxi의 Jiangning을 위해 직조했습니다. 청나라의 선조들이 남방할 때 다섯 번이나 직조부를 궁궐로 삼았고, 그 다음 네 번은 은이 재직했다. 그러나 그는 우아함을 매우 좋아했으며 당시 알려진 고서 10종 이상을 조각했으며 글쓰기에도 능숙했으며 "Nem Pavilion Poetry Notes" 5권을 썼습니다. Ci Notes"("Siku Bibliography")와 두 종류의 전설("Zaiyuan Magazine")이 있습니다. Xueqin의 아버지 Yinzi?도 Jiangning을 위해 직물을 짜서 Xueqin은 Nanjing에서 태어났습니다. 강희시대 말기였다. 옹정 6년에 사임하고 설금은 10세쯤 되었을 때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조씨의 집안은 큰 변화를 겪게 되었고, 설친은 중년이 되어 서부 교외에서 가난하게 살았으며, 죽을 마시면서도 때로는 거만하게 술을 마셨다. 시를 쓰고 『돌 이야기』를 쓴 것도 바로 그 때이다. 건륭 재위 27년, 설근은 슬픔에 잠기고 병들어 섣달 그믐날에 40세(1719? - 1763)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돌 이야기"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며 지금까지 80개 장만 전승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후시 선정 작품" 참조).

Gao E. Yu Yue ( "Xiao Fu Mei Gossip")가 시를 쓴 후 40 장에 " "Cuanshan Poetry"에는 "같은 해 Gao Lan Shu E에게 선물"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애정" "붉은 저택의 꿈"은 80장 이후에 거란서가 지은 것이지만, 건륭 시대에 익상회가 5자 8운의 시를 추가한 것입니다. 그러나 E가 쓴 서문에는 "내 친구 Cheng Zi Xiaoquan이 세상을 떠나 책을 통째로 사서 '이 하인. 그 후. 몇 년간 열심히 일한 나는 그 대가를 치를 것이다. 내가 게으르고 피곤하기 때문에 내가 책임지겠다... 그리고 유명한 가르침에 어긋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나는 그를 지지할 것이다." 가이는 원하지 않았다. 분명하게 말할 수 있었지만 그의 동료 죄수들은 꽤 지식이 많았습니다. 호가 란수(蘭書)인 E는 항황기(楊皇旗)의 한군에서 태어났으며, 건륭 때 오심(吳信)의 쥐인(屬仁)이었으며, 이마오(伊母)의 진사(金師)였으며, 한림서원(Hanlin Academy)에 입학하여 수행자이기도 했다. Jiaqing 통치 기간 동안 Xinyou의 Shuntian Township 시험 공동 심사관. Qianlong과 Xinhai의 통치 기간에 "Red Mansions Dream"을 썼을 때 그는 아직 Jinshi가되지 않았고 "게으르고 지쳤기"때문에 때때로 Xueqin의 우울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신은 낙담하지 않고 이른바 '황혼의 사람들이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며 점차 내세의 상황을 드러낸다'(기번)과는 전혀 다르다. 1장). 그러므로 책의 계속도 슬프지만 지아 가문은 마침내 '란귀와 방과 함께 뭉쳐' 가업을 회복하지만 정말 깨끗한 광활한 백지와는 다르다.

'붉은 저택의 꿈' 80화를 이어온 가오이가 한 명 더 있다. Yu Pingbo [16]는 Qi Liaosheng의 서문 80장 판에 대한 오래된 주석을 찾아보니 속편이 30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가씨 가문의 후손들이 뿔뿔이 흩어지고, Baoyu가 가난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 "절벽에 손을 내밀었다"고 마침내 승려가되었습니다. 그러나 자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붉은 저택의 꿈"이라는 논문이 있습니다). "대군청이 옛 정경을 보았는데 80장 후에 지금의 판본과 달랐다. 롱닝이 죽은 후 모든 것이 극도로 우울했고 보채도 일찍 죽었고 보옥은 글을 쓸 수 없었고, Shi Xiangyun은 거지였으며 나중에 Baoyu와 결혼했습니다 ... Wu Runsheng의 가족이 아직 그의 사본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책이고 표지도 연속 책입니다. 두 권의 부록은 저자의 원래 의도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긴 밤에 아침이 없다면 전작의 기본 노선과 모순되지는 않는다.

이 작품은 '붉은 저택의 꿈 이후', '붉은 저택의 꿈 이후', '계속 붉은 저택', '돌아온 붉은 저택의 꿈' 등 다수의 후속편이 나오고, "붉은 맨션의 꿈 보충", "붉은 맨션의 꿈 보충", "붉은 맨션의 꿈", "다시 붉은 맨션의 꿈", "붉은 맨션의 꿈", "실현된 붉은 맨션의 꿈", "레드의 보충" 맨션', '붉은 맨션의 유령', '붉은 맨션의 꿈' [17] 등 가오이의 연재는 그 단점을 보완하고 '재회'로 끝난다. 비판. 하지만 책 자체에 따르면 그것은 비꼬는 것이 없이 단지 진실된 설명일 뿐이고, 나 자신에 관한 것이며 깊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붉은 저택의 꿈』이 오늘날까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애착을 받는 이유이다. 그러나 공통된 감정 때문에 낯설기도 하고, 그래서 이를 보완하고 완성하기 위해 나서는 사람들도 있다. . 이는 사람들이 서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를 보여주며, 조설친이 손이 닿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기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그의 말을 그대로 녹음했습니다:

...작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꿈을 경험했기 때문에 실제를 숨기고 "채널링" 이론에 기초하여 이 기사를 썼습니다. 책 『돌의 이야기』. ...

쯔위는 “오늘은 바쁘고 바쁜데, 문득 그 시절의 모든 여성들을 떠올려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며 느낀 바가 있다. 그들의 행동, 행동, 통찰력이 모두 나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늠름한 남자인 제가 어찌 저 치마에 머리핀을 한 저 소녀보다 열등할 수 있겠습니까? 부끄러운 일은 더 많지만 후회해도 소용없는 날이다. 이때 나는 과거에 의지했던 하나님과 조상들의 은혜를 잊어버리고 싶습니다. 좋은 옷을 입고 좋은 옷을 입던 시절, 달콤하고 풍족했던 시절에 아버지와 형제의 은혜를 배반했습니다. 나의 선생님들과 친구들의 교육과 규율의 미덕으로 인해 내가 오늘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고 내 인생의 절반을 죄악 속에서 보내게 되었으니, 세상을 비난하는 에피소드를 편찬해 주십시오. 나의 죄는 피할 수 없지만 나의 내실에는 항상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나의 부정직함 때문에 나의 결점을 보호하고 그들을 모두 파괴해서는 안 됩니다.

비록 오늘의 초가와 지붕, 기와 난로와 줄 침대, 아침저녁의 바람과 이슬, 계단 위의 버드나무와 정원의 꽃들이 비록 배우지 못하고 먹을 쓰지 못해도 내 마음과 붓을 방해하지 않는다. 글이 없는데 왜 속어와 마을 사투리를 써야 합니까? 내실이 그에 따라 말할 수 있도록 형식적인 이야기를 하고, 세상의 기쁨을 되찾고, 사람들의 우울증을 깨뜨리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까? ……

(Qi Ben의 첫 번째 장)

※ ※ ※

〔1] Gao E (약 1738 - 약 1815)라는 이름의 Lanshu, 별장 그는 홍저(紅堂) 외국사부 소속이자 황기 휘하의 한군 소속이다. Zeng Guan은 내각의 비서이자 Hanlin Academy의 수행원이었습니다. 그는 "Gao Lan Shu 컬렉션"과 "Yue Xiao Shan Fang의 사후 원고"를 썼습니다. 청나라 장원타오(張文波)의 시 '고란수와 오우에게 같은 해에 선물하다'에 대한 주석에는 "전설의 붉은 저택의 꿈은 80장 이후에 거란서가 보충했다"고 되어 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전승되고 있으며, 이후 40편이 공통적이다. 고이에 의해 계속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2〕 자화신(沈河信)은 청나라 만주 정홍기(鄭hong旗) 출신으로, 성은 우호로(十樂羅)이고 예명은 지자이(智寧)이다. 『담영석기』에는 “허신이 집권할 때 집안의 총애를 많이 받았는데, 그 부인으로부터 부인과 같은 아내가 24명이었는데, 이는 『꿈』에서 언급된 제1비녀와 제2비녀 12인이다. of Red Mansions"." Zang Prophecy Wei, Wang Kun의 "달팽이 찌꺼기를 보내라" 9권: "한 번은 친구가 '붉은 저택의 꿈'은 예언의 책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조설근(曹雪秦)이 『홍루몽』을 집필한 책임도 있다고 한다. 『홍루몽』의 후손들은 “실질적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 집단 학살의 재앙”을 겪었다. 명일향(Ming Yi Xiang) 제1권 『금위원보충상전도』에는 장신지(張信治)의 『석기읽기법』이 실려 있다. , 그러나 그것은 점차적으로 일어났다." "돌 이야기"

〔3> Nalan Chengde (1655-1685)는 나중에 그의 이름을 Xingde로 바꾸고 예의 Rongruo를 갖게되었습니다. 그는 Zhenghuang 출신이었습니다. 청나라 만주의 깃발. 위대한 학자 Mingzhu의 장남인 그는 한때 일류 경호원을 역임했습니다. 『마시는말』, 『동지당집』 등을 집필했다.

〔4> 진강치(陳康秀, 예명 준탕)는 청나라 은현(지금의 절강성)에서 태어나 의사급 관직을 맡았다. 그가 쓴 "Yanxiaxiang Yinlu", 16 권.

〔5〕 강체영(1628-1699)은 예명 시밍, 이름은 잔위안으로 청나라 자계(지금의 절강성)에서 태어났다. 강희(康熙) 지모년(1699) 순천진(順内鄕) 고시원으로 일하다가 고시실 사기 사건에 연루되어 감옥에서 사망하였다. 그는 "미확정 잔원 초안", "시밍 원차오" 등을 집필했습니다.

[6] Dingyu와 Liuquan이라는 이름의 Xu Shidong(1814-1873)은 Qingyin County(현재 Zhejiang) 출신입니다. 그는 한때 내각 비서를 역임했으며 "Liuquan시와 산문집"등을 썼습니다. 다음 인용문은 청나라 만주 정황기(鄭皇旗)에서 태어난 성이 나란(Nalan)인 명주(Mingzhu, 1635-1708)에 관한 것이다. 강희(康熙) 시대에는 법무부 장관과 우영전(五宁店) 학사를 역임했다. 유명한 학자 고단(高丹, 1644~1703)은 청나라 전당(현 절강성 항저우) 장춘(江村)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때 예식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청음당전집』, 『천록사유』 등을 집필했다.

〔7> 장웨이핑(張灯平, 1780-1859), 예명 난산(南山)은 청나라 판위(지금의 광둥성)에서 태어났다. 그는 『송신시집』 등을 집필했다. 『시인의 개관』, 즉 『국조시인의 개관』은 제1권이 60권, 제2권이 64권으로 되어 있다. 인용 내용은 2부 9권을 참조하세요.

[8] 호시(1891-1962), 예의 석지(Shizhi)는 안후이성 계서(Jixi)에서 태어났습니다. 1921년에 쓴 『붉은 저택의 꿈에 관한 비판적 연구』는 『붉은 저택의 꿈』의 저자와 판본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것이다.

〔9〕 청나라의 시조는 순치부림(順治伯維) 황제(1638~1661)이다. 내무 장관 E Shuo의 딸인 Shizu의 첩인 Dong E. 일부 Suoyin 학교 붉은 학자들은 첩 Dong E가 Dong Xiaowan이라고 믿습니다.

[10] 왕몽루안 알 수 없음. Zhonghua Book Company의 편집자 Shen Ping'an은 한때 잡지 "China Fiction Circle"을 편집했습니다. 왕과 심이 공동 저술한 『홍루몽』은 1916년 중화서적에서 출판한 『홍루몽』 120장판의 별책이다. Red Mansions'가 작성되었습니다.

[11] 마오샹(1611-1693)은 청나라 초기 루가오(지금의 강소성)에서 태어났다. 명나라말에는 조공을 지냈으며, 청나라에 들어간 뒤에는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조민시수집』을 집필하였다. 백(白)이라는 이름의 동샤오완(1624-1651)은 원래 친화이(秦华)의 유명한 매춘부였으며 나중에 마오샹(毛象)의 첩이 되었습니다.

〔12〕 맹센(1868-1937), 추순(朱孫), 필명 신시(新師)는 강소성 우진에서 태어났다. 한때 북경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기도 했다.

그가 집필한 『심장사 시리즈』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명청대 역사에 관한 문헌 연구 논문이다.

[13] Heqing으로도 알려진 Cai Yuanpei(1868-1940)는 저장성 소흥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한때 난징임시정부 교육국장, 북경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Stone Records Suoyin"에서 그는 Lin Daiyu를 진홍색 진주 요정으로 묘사했으며, "Zhu"와 "Zhu"는 Lin Daiyu가 살았던 Xiaoxiang Pavilion을 Zhu Yizun의 별명 "Bamboo"와 비교하여 Lin을 믿었습니다. Daiyu는 Zhu Yizun을 암시했습니다. "Wang"은 "Zhu"라는 단어의 어미입니다. "Guo"는 일반적으로 "國"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hen Weisong의 연도와 별명은 Jialing이며 이는 Shi Xiangyun이 착용한 "Qilin"과 비슷하게 들리므로 Shi Xiangyun이 Chen Weisong을 암시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14] 왕궈웨이(Wang Guowei, 1877-1927)는 저장성 하이닝(Haining)에서 태어났다. 그는 『송원대 오페라사』, 『관당삼림집』 등을 집필했다. 인용문은 "정안전집-홍루몽해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5〕 조인(曹寧, 1658-1712)은 한때 쑤저우(蘇州)와 장닝(江寧)을 오가며 관직과 정치사절을 지낸 인물이다. 그는 "당나라 전시"와 "배문 운부"의 출판을 주재했습니다. 그가 쓴 전설에는 두 가지 종류의 전설이 있는데, 『호랑이 입 탈출』과 『계비파 연대기』이다. 다음의 '청시주'는 '청성주'로 표기해야 한다.

〔16〕 Mingheng이라는 이름의 Yu Pingbo는 저장성 더칭(Deqi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23년에 출판된 "붉은 저택의 꿈 분석"(나중에 개정되어 1952년에 출판된 "붉은 저택의 꿈에 관한 연구"로 개명)을 썼습니다.

〔17〕 소요자가 지은 『홍루몽(紅夢夢)』은 30장으로 전가시대에 간행되었다. "붉은 저택의 꿈의 계속"에는 두 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하나는 Qin Zichen이 쓴 30권으로 Jiaqing 4년에 Baowengxuan에서 출판되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Handmade by the Master of Master"입니다. 『해포』는 총 40장으로 가경(嘉淸) 시대에 간행되었다. "붉은 저택의 꿈", 제목은 "홍향거의 소하 산교 남양 편", 100장으로, 가경 10년에 금곡원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귀회자(Gui Huizi)가 쓴 ​​"홍루몽(紅樓密) 별집", 48장, 가경 24년에 등화각에서 간행되었습니다. 화웨 자인(Huayue Chiren)이 쓴 "붉은 저택의 꿈(Dreams of Red Mansions)", 24장, 도광 재위 23년에 수영자이(Shuyingzhai)에서 출판. Mengmeng 씨가 쓴 "Realming Dreams in Red Mansions", 31 장, Jiaqing 19 년에 Hongqiang Pavilion에 새겨 져 있습니다. Kuihuan Shanqiao가 쓴 "Red Mansion 보충"은 도광 통치 4년에 출판되었으며 32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홍루의 유령"은 진자진의 "홍루몽의 연속"이며, "옥탑고백 시리즈 요약"에 따르면, "이 책은 "홍루몽" 이후에 쓰여졌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유령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용하며 농담으로 "홍루의 유령"이라고 부릅니다. 광서 3년에 북경거진당에서 활자로 간행하였다. '홍루 뒤의 꿈', '홍루 뒤의 꿈', '다시 꿈', '다시 꿈'은 본 적이 없다. (위 내용은 이수의 '붉은 저택의 꿈'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