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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정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상호 작용하고,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품이나 서비스에 통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좋은 시장 성과를 촉진합니다. '삼위일체'와 '상호작용'은 기존 마케팅 활동과 다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는 '엔터티, 미디어, 소비자의 삼위일체'와 '상호작용성'이라는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경험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1998년 미국 학자인 파인 2세(Pine II)와 길모어(Gilmore)는 하버드 비즈니스 위클리(Harvard Business Weekly)에 농업, 산업이라는 경제사 단계의 진화를 설명하는 "경험 경제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 서비스 및 경험은 새로운 소비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사람들의 생산 및 소비 행동이 제품의 실용성과 가격에 대한 전통적인 초점에서 상황과 감정에 대한 강조로 큰 변화를 겪었음을 나타냅니다. .

국내 유명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행사의 브랜드 네트워크 마케팅 컨설턴트에 따르면, 후난성 장자제 시장의 '만화 시장'의 마케팅 사례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 더 쉽다고 한다. 좋은 확인: 장가계시 후난 시장 자오샤오밍(Zhao Xiaoming)은 기타를 손에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진지한 국내 정부 관리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전복하고 장가계의 도시 영향력을 N 배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유명인을 고용하는 것보다 더 경제적이고 흥미진진합니다. 지지하다. 실제로 일부 연예인은 도시의 이미지와 별로 관련이 없지만 시장이나 비서가 되는 것은 그들의 의무이다.

동시에 '만화시장' 자오샤오밍의 장가계 국제 컨트리 뮤직 페스티벌 지지 관련 영상은 미국 '국제일보'를 비롯한 주요 웹사이트에서 천만회 이상 클릭됐다. 영국의 "영국 중국"비즈니스 데일리", 이탈리아의 "유럽 중국 뉴스", 캐나다의 "글로벌 중국 뉴스", 호주의 "호주 타임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중국 뉴스", 일본의 "오리엔탈 타임즈", 태국의 "뉴 센트럴 플레인스 뉴스" , 홍콩의 Ta Kung Pao, Macau Business Daily, 대만의 Xinsheng Daily, China Central Television, Hunan Satellite TV International Channel, China Youth Daily 등을 포함하여 국내외 권위 있는 수백 개의 미디어가 1,000개 이상의 관련 뉴스를 게재했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영화,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 매체, 스포츠 활동, 여행 및 모험, 미술 전시회, 콘서트, 테마파크 등과 통합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디즈니 테마파크에서는 여러분이 배에 앉으면 어린 선원들이 여러분을 위해 배를 흔들어 여러분을 마법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그들은 여러분 주위에서 노래하고 웃습니다. 믿고, 오랜 세월의 믿음을 가지고 있는 지금, 그 화려한 상상이 현실이 된 것입니다. 디즈니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주했을 때, 누가 디즈니를 거부할 수 있겠습니까? 왜냐하면 그것은 이미 마법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베를린에는 그 자체가 기술 인터랙티브 센터인 소니 센터도 있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젊은이들이 이곳에 모여 첨단 기술이 가져다주는 신선함과 행복을 경험하면서 이미 무의식적으로 소니 기술을 동일시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잃고 싶지 않다면 전혀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비즈니스 리더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에 즉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미국 소매 마케팅 협회(American Retail Marketing Association)의 설문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질적으로 고객의 70% 이상이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면 무언가를 구매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갈 의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