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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네전
좋아하는 화가에게 물어보면 절반은 이름이라고 대답할 것 같아요...
모네
물론 있죠. 레오나르도 다 빈치, 피카소, 반 고흐이기도 하지만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서 이 프랑스 화가의 지위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아마도 그의 이름이나 시대 배경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미술 수업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그의 『일출·인상』과 『수련』이 남긴 깊은 인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지난 세기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는 자신이 죽은 지 90년이 지난 후에도 그가 외국에서 이렇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중국인들은 '인상'이라는 단어를 참 좋아하는 것 같다. 장이머우 감독이 시작한 '인상' 트렌드는 미술전에도 성공적으로 전파됐다. '인상 모네' 전시회는 얼마나 인기가 있나요? 일본과 한국에서의 인기는 물론,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순회 전시회는 모네의 매력을 엿보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티켓 가격도 저렴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번 미술 전시회는 자동차 회사에서 주최하는 실제 작품 외에도 대형 프로젝션 스크린, VR 쇼룸 및 시뮬레이션 풍경구도 있습니다.
모네는 이 그림을 그릴 때 관객들이 돋보기처럼 자신의 색깔 하나하나를 연구하기를 정말로 원했을까요?
모네가 살았던 세계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다. 인상주의가 등장하기 전에는 '사람의 눈 카메라'라고도 알려진 구상화가 서양에서 유행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정점은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라파엘로입니다. 이 세 사람은 그야말로 미술사에 빛나는 별들일 뿐입니다. 미술사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두 작품은 꼽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17세기 네덜란드 독립 이후 화가들은 권력자들을 위한 그림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을 위한 초상화도 그리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할스, 베르메르, 렘브란트 세 명의 거장이 탄생했다. 빛과 그림자의 세세한 표현력에 있어서는 세 사람 모두 말년에는 가난했지만 모두 영성의 경지에 이르렀다.
18세기 이후 프랑스는 유럽 예술의 중심지가 되면서 우아한 로코코 양식이 유행하게 됐다. 이탈리아인들은 풍경화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프랑스 귀족들은 그랬기 때문에 프랑스인들은 풍경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풍경화를 그리는 게 지겨워서 다시 신고전주의가 유행하게 됐다. 다비드의 '마라의 죽음'에서는 근육의 선과 긴장이 무섭도록 리얼하다. 그의 주인을 기반으로 Ingres는 신고전주의를 프랑스의 공식 주류로 밀어 넣었습니다.
이에 비해 바르비종파와 사실주의파는 반대파에 속하는 단순한 산수화를 추구했다.
모네는 1840년에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식료품점 주인이었지만 숙모는 미술 애호가였다. 그는 열한 살에 미술 학교에 다녔고 예의바른 학생이었습니다. 그러나 1857년 모네는 자신의 운명을 바꾼 인물, 즉 노르망디에서 바다와 하늘을 그린 화가 오렌 부댕(Oren Boudin)을 만났습니다. 그는 파격적인 사람으로, 그의 붓질은 거칠고, 중국의 자유화와 유사한 '인상' 방식에 주목하고 있다.
모네는 그를 따라가며 야생에서 스케치하는 법, 빛을 관찰하는 법, 역동적인 사물을 묘사하는 법을 배웠고, 현장에서 본 것을 그대로 완성하는 습관을 키웠다.
그래서 모네는 더 이상 규칙에 따라 그림을 완성하는 데 만족하지 않고 현장 스케치 팀을 구성하여 파리로 유학을 가고 싶었습니다.
1865년 모네는 바다 풍경화로 유명해졌고, 1년 뒤 당시 모델이자 훗날 아내가 된 카미유의 초상화를 그려 비평가들로부터 '자연주의 화가'라는 평가를 받았다. " 그리고 당시 모네는 겨우 26세였습니다.
1872년, 결혼한 후 모네는 마침내 그의 고향인 그의 유명한 작품 '해돋이 인상'을 그렸습니다.
그의 붓질은 더 이상 세세한 부분에 집착하지 않고 흐려지기 시작했다. 자세히 보면 굵은 선까지 볼 수 있어 원래의 주류 미학을 전복시켰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인상파'라고 불렀다. 그렇습니다. 그 단어의 원래 의미는 미학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모네는 개의치 않았는데, 이것이 바로 그 당시 그의 눈에 보였던 색깔이었는데, 마치 그 당시의 장면을 살펴보듯 눈을 감고 붓을 집어 마음속의 인상에 의지한 듯, 몇 번의 획으로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지금 사람들도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당시 사람들도 신고전주의의 섬세함에 빠져 그림의 분위기와 색감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몇 걸음 뒤로 물러나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또한 "Gare Saint-Lazare"와 "House of Parliament, London"과 같은 연기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1879년 카미유가 세상을 떠났을 때 가난한 모네는 더 이상 값비싼 따뜻한 물감을 살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는 아들과 함께 노르망디를 여행하면서 "방황"하기 시작했습니다. 1886년, 미술상인 루(Rue) 덕분에 마침내 모네의 그림이 미국에서 팔렸고, 그는 정착하기 시작했다.
노년기에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된 모네는 지베르니에 일본식 정원을 짓고 수련을 가득 심었습니다. 1914년부터 그의 눈은 서서히 노화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화가에게 치명적인 일이었다. 그래서 그는 1915년부터 1922년까지 걸작 '수련'을 완성했다. 그의 원래 의도는 '꽃이 가득한 꽃처럼 사람들에게 끝없는 잠을 선사하는 것'이었다. 그것도 성공했다. 탄산수는 진짜처럼 보였고, 스트로크 하나하나가 흘러나왔다. 그는 더 이상 색을 구별할 수 없고 물감통의 이름에만 의지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었지만, 1897년부터 1926년까지 계속해서 181개의 "수련"을 그렸습니다.
말년에 모네는 감각을 묘사하는 경향이 더 강해졌기 때문에 시야가 점점 흐릿해졌기 때문에 그는 거의 눈에 보이지 않는 '인상'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세히 들여다보기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그 당시 자신이 본 것을 그림의 분위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부분이 아닌 전체입니다. 물 자체에 색깔이 없듯이, 모든 것을 넣어야만 전체가 될 수 있습니다. 비평가 브라우넬은 “모네의 예술은 자연 그 자체가 되었다.
인생의 하얀 달빛을 그리며 14년을 보낼 만큼 감성이 넘치는 화가, 카미유.
알고보니 모네 두 사람은 1865년 처음 만났고, 카미유가 18세, 모네가 25세였을 때. 두 사람은 곧 사랑에 빠졌지만, 당시 모네는 여전히 매우 가난했고 트루빌과 긴장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모네의 부모는 두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
모네의 유명한 그림 '녹색 드레스를 입은 여인'은 카미유의 초상화입니다. 이 그림은 4개만 사용했습니다. 그날 완성된 그림이 800프랑에 팔렸기 때문에 모네는 재빨리 다음 작품 '정원의 여인'을 그렸습니다. 불행하게도 미술실 담당자는 그를 거절했고, 이때 카미유는 여전히 임신 중이었다. 필사적으로 모네는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하러 집으로 갔지만 거절당해 자살할 뻔했다.
물론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모네는 다시 일어서서 가족을 데리고 프랑스로 떠났습니다. 이곳에서 모네는 가족과 함께 스케치 여행을 떠났고, 화창한 오후에는 <잔디 위의 카미유>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운명은 이 가족을 호의적으로 대하지 않았고, 카미유는 곧 중병에 걸리게 되었고, 둘째 아들을 낳은 후 모네는 약을 사기 위해 돈을 모아야 했다. 그의 아내는 돈을 빌리려고 여기저기서 편지를 썼다. “우리는 먹을 것도 없고 칼로리도 없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허사였다. 카미유는 나날이 초췌해졌고, 모네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내를 기억하기 위해 아내의 마지막 모습을 그리는 것뿐이었다. <카미유 죽기 전>에서 모네는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 비문 "미르"에 하트가 있는 이 그림은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카미유는 물론 모네의 마음 속에 있는 영원한 사랑이기도 했습니다. 그의 두 번째 아내인 앨리스에게는 너무 많은 일이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카미유의 사진과 기념품을 불태웠지만 다행히도 모네의 그림도 불태우지는 않았습니다.
그의 두 번째 부인도 1911년에 사망했고, 이어서 그의 죽음도 있었습니다. 1914년 장남. 친척들의 불행으로 인해 모네의 시력은 점점 더 악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때부터 그는 많은 유명 화가들보다 운이 좋았습니다. 실명에 가까운 생애 동안 그는 1926년 12월 5일 사망할 때까지 여전히 그림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명인 모네는 학문적 배경이 심했고, 그러나 그는 '반항적'으로 태어났으며 주류 사상의 '완고함'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추구한 것은 자연과 색상 그 자체였습니다. 그 순간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빛과 그림자의 속도로 인해 붓놀림과 디테일이 희생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모네의 그림은 "카메라"는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카메라"이고 그는 결코 당신을 원하지 않습니다. 획 하나하나에 사용된 색이나 그가 그린 것을 주의 깊게 살펴보되, 그의 그림을 감상한 후 눈을 감아보면 그의 그림에서 아련한 장면, 진정한 의미에서의 색채의 터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