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학술교류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학술교류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엊그제 H와 대화를 나누다가 장즈양과 류샤오펑의 제자인 Z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분쟁이 두려운지 물었습니다. 그가 말한 것, 나는 당신과 논쟁하고 싶어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을 무시할수록 당신의 레벨이 낮아질 것이라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나는 정말로 말했다. 나는 한 번 아주 좋은 말을 들었습니다. 바보와 논쟁해서는 안됩니다. 그는 당신을 그와 같은 수준으로 끌어 내린 다음 경험으로 당신을 패배시킬 것입니다. 바보가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것을 보면, 그를 무시하지 않고 언제 말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높은 학문적 성취입니다.
논쟁을 거듭할수록 진실은 더욱 분명해지는 걸까요? 때때로. 모두가 좋은 사고방식, 단순한 목적, 성실한 태도, 비슷한 수준, 더 큰 이념적, 정치적 인식을 갖고 있다면 진실은 날이 갈수록 더욱 분명해질 것입니다. 서로 알 수 없는 부분이 있으면 토론도 하고, 서로의 생각을 확인하고 수정하고 확장하는 것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극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때로는 너무 긴밀한 생각과 지나친 소통으로 인해 서로가 갖고 있는 실수와 편견이 어느 정도 가중될 수도 있는데, 이는 우리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 다른 분야, 심지어는 다른 직위의 사람들과 자주 소통해야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성실함과 비슷한 수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저는 대학시절부터 토론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을 피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 나는 그것을 몇 번 얻었습니다.) 잘못된 요점에 들어갈 가능성은 더 많이 논쟁할수록 더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때로는 한 발짝 떨어져 있을 뿐인데 그것을 잘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종종 논쟁을 많이 할수록 마음이 작아질 것입니다. 우연히 논쟁에서 이기면 얼굴이 뒤집어질 것입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당신은 원하는 것을 말하고 때로는 고개를 끄덕이는 것이 지루함을 의미합니다.
논쟁적인 사람들의 예는 너무 많습니다. 아래에 언급된 것은 학술 교류의 범위에 국한되어 있지만 일부는 너무 재미있어서 학문과 관련이 없습니다. 가장 흔한 두려움은 논리 가방으로 세상을 정복하는 것이며, 더 많은 시간을 거쳐야 사람이 이러한 경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학계에는 하이데거에 대한 카르납의 비판과 같은 많은 예가 있습니다. 하이데거는 말장난을 하고 있으며 "Das Nichts selbst nichtet"(Das Nichts selbst nichtet)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논리학자들은 플라톤의 주장을 비판했습니다. 논리에 결함이 너무 많다는 비판이 나온다. 선비들의 눈에는 이것들이 모두 농담이고, 냉담한 농담이다. 포퍼는 한때 시카고 대학교에 지원하려고 했으나 슈트라우스와 보겔린은 그의 저서 '열린 사회와 그 적들'이 매우 형편없고 플라톤에 대한 그의 해석이 터무니없다는 이유로 그를 금지했다고 한다. 이런 사람은 순전히 무지하고 미숙하여 세상을 속이고 자기의 명예를 훔치는 사람들입니다. 후배들이 그런 농담을 하는 것은 더더욱 피할 수 없는 일인데, 가끔 그런 농담을 한다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뻔뻔한데. 예를 들어, 도스토옙스키와 같은 몇몇 위대한 작가들을 논할 때 나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장 좋은 해석은 그의 작품을 작가 자신의 의도에 따라 이해하는 것이고, 그것을 함부로 실존주의로 분류하지 마십시오. 적어도 그는 그렇게 광고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내가 쓴 내용을 해석할 최종 권리는 나에게만 있다고 말씀하시는 겁니까? 깊은 생각을 가진 진지한 작가들에게만 해당되며, 가벼운 글쓰기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토종닭은 닭이 아니고 일반 닭만 닭이라고 해서 논리적 오류를 범했다고 웃었다. 그냥 아무렇게나 쓰는 것만으로도 작가라고 볼 수는 없나요? 때로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말하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 잘못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때로는 나도 이미 고통을 겪었는지 궁금합니다. 자기모순적인 말을 많이 하지 않았나요? “만물은 있음에서 생기고 있음은 무에서 생기느니라.” “오색은 사람을 눈멀게 하고, 다섯음은 귀먹게 한다.” 왜 아무도 뛰어내리지 않는가? 시각 장애인인데 어떻게 계속 볼 수 있나요?"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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