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이안 감독의 영화 '색계'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이안 감독의 영화 '색계'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2007년 개봉한 영화로 이안 감독이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이후 10여년 만에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음란한 장면과 영화 금지령 때문에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이 영화도 호기심의 관점에서 보면 이안 감독의 다른 영화들처럼 여전히 잊혀지지 않고 있다. '색욕, 주의' 역시 사람을 마음에서 움직이게 만든다.
왜 영화에 이런 야한 장면이 있는 걸까요? 이안은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감독일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의 진심을 보게 하는 데에도 능숙한 감독이다. 중간에 나오는 야한 장면을 이안 영화의 평범한 줄거리로 본다면, <색욕, 주의>에서 이씨와 왕가지가 단 둘이 함께 있는 장면은 <브로크백 마운틴>의 잭과 에니스의 장면으로 볼 수 있다. 왕가지는 그의 배후에 공산당 조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씨에게는 피난민이 있고 장 비서가 항상 그를 통제하고 있습니다. 온갖 사회적 관계를 제쳐두고, 각자의 사명을 갖고 있는 듯 보이지만 둘 다 세상에 타락한 인간이기에 관객들은 그들이 투사하는 진정한 감정을 엿볼 수 있다. 섹스는 인간관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영화에서 이런 것들을 묘사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 모든 것은 등장인물이 겪게 될 자연스러운 반응이기 때문이다. 이씨와 왕가지는 성적 매력 때문에 함께 왔지만 본의 아니게 그들의 속마음을 드러냈다.
이 영화는 무슨 내용인가요? 사람 마음 속에 있는 은밀하고 진실된 감정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사람이 자신을 사랑하는지 아닌지는 자신의 마음을 들어봐야 알 수 있다고 흔히 말합니다. 그리고 이 영화 역시 이런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즉, 표면적으로 칭찬받는 감정은 때로는 어둠 속에서 터져 나오는 인간미의 진심과 따뜻함에 상대가 되지 않을 때도 있다.
왕가지는 이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여자의 마음은 여리다고 해석할 수 있다. 섹스는 여자의 마음을 통하는 유일한 통로라고 할 수 있다. 때로는 감정이 너무 혼란스러워서 자신도 모르게 충동적으로 다른 결정을 내리기도 합니다. 또 너무도 또렷해 다른 사람은 몰라도 나만이 마음으로 알고 마음속으로 말하면 이 사람이 나를 사랑한다는 게 밝혀진다. 이안 감독이 말하고 싶은 감정은 이것이다.
영화 화면을 보면 <색계>는 정말 짜릿하고, 매끄럽고 대규모의 움직임이 보는 이들의 피를 뭉클하게 만든다.
하지만 규모가 크고 전통문화를 깨뜨린다는 이유로 금지되기도 했다.
게다가 스케일이 너무 크고 영화의 내용을 무시한다는 단점도 있다. 그 영상은 지금까지 10번도 넘게 봤지만 본편은 본 적이 없다. 영화 전체에 대한 이해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량 차오 웨이"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안 감독을 3류 영화감독으로 규정하며 관객들의 마음속에 그의 이미지를 손상시켰다.
전체적으로 영화 '색정'의 존재는 득보다 실이 많다.
1. 인간 본성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근본적으로 '색욕, 주의'는 사실 인간 본성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양측이 적대적일 때 Jiazhi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이용하여 배신자를 유혹합니다. 이는 실제로 그녀가 성공하려고 할 때 배신자에 대한 감정을 키우는 것이며 이는 사실입니다.
배우 양조위와 탕웨이의 노련한 연기는 관객들을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내면의 얽힘과 자기 갈등을 보여줬다. 영화의 줄거리 방향은 영화 속 인물들의 성격과 일치하지만, 엔딩에서 '모두를 죽인다'는 이씨의 결정은 여전히 안타깝고 충격적이다. 이것이 현실이고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2. 전쟁과 감정의 충돌
이씨는 기민하고 약삭빠르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인물이지만, 얽매이는 자지씨를 향한 애정이 깊다. 치파오와 매력이 가득합니다. 상대방과의 모든 접촉은 케이터링을 하는 척하는 듯 보이지만 다정한 눈빛으로 서로가 놓지 못하는 '감정'을 그려낸다. 배신자라도 마음속에는 언제나 진실한 면이 있기 마련이다. 섹스에 현혹되기보다는 아름다운 만남, 사람 사이의 미묘한 영적 충돌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낫다.
암살 시도가 실패하자 극단원 기유민은 지아지가 남자와 여자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고 믿었고, 이로 인해 지아지 사이의 미묘한 감정이 방해를 받았다.
어려운 시대에 태어난 감정은 전쟁과 이해관계로 얽혀 독립할 수도, 자신의 뜻을 따르지도 못한다. 이것이 바로 영화가 제시하는 주제로, 사람의 영혼에 깊은 영향을 끼친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아름다운 사랑의 추구는 전쟁의 혼란 속에서만 사라질 수 있다.
3. 배우의 진정한 헌신
마중과 암살 실패 속에서 이씨와 지아지의 접촉도 거듭 늘어나 두 사람의 성장을 촉진했다. 둘 사이의 감정이 뜨거워진다. 총잡이가 이미 매복해 이씨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지아지는 이씨가 준비한 다이아몬드 반지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이때 그녀도 자신이 이미 그것을 위조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씨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배우 탕웨이는 섬세한 표정과 완벽한 눈빛을 자랑한다. 불행하게도 이 장면은 영화를 클라이맥스로 몰아넣는 결말이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우리가 바랄 수 있었던 아름다움이 아니다. 교묘하고 변태적인 배신자의 연기가 생생하고 생생하다.
4. 전통적인 예술 표현의 탈피
'색욕, 주의'는 전통적인 예술적 표현 기법을 깨고 과감하고 솔직하게 표현한다. "성"에 대한 설명은 적절하지만 열등하지는 않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사람들 사이의 거침없는 야성을 과감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결말에서는 이야기가 180도 바뀌며 낭만주의로 직행하게 된다.
탕웨이의 플롯에 요구되는 증오에서 사랑으로의 큰 변화는 모든 관객에게 명확하게 제시된다. 또한 양조위 역시 많은 작품에서 자신이 타고난 이미지를 전복시키며 변태적인 역적 연기를 펼쳤고, 이미지 해석도 매우 좋아 위험을 무릅쓰는 인물로 볼 수 있었다.
5. 이안 감독은 중국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이다
'색계'는 개봉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고, 마침내 제44회 대만 영화제에서 수상작으로 성공했다. 최우수 작품상 금마상,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등이 예상된다. '색계'는 탕웨이의 인지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연기 경력도 꾸준히 상승하게 만들었다. 이안 감독은 영화 촬영에 있어 매우 엄격한 요건을 갖고 있는데, 이는 이안 감독의 작품이 완벽한 이유 중 하나이다.
영화 속 모든 소품은 사실적인 질감을 추구했고, 모든 플롯은 거의 완벽하게 배치됐다. 6캐럿 다이아몬드 반지, 옥 마작, LV 가방 등도 모두 실제 소품으로 활용돼 '색계'는 거의 완벽한 클래식이 됐다.
색계 스틸
영화 '색계'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던 해, 모두가 왕가지와 이씨의 애증 얽힘을 기억했다. 양조위는 뛰어난 연기력과 타고난 우울한 기질로 영화 속에서 왕가지를 사로잡았으며 스크린 밖에서도 수많은 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결국 영화일 뿐이며 실제 역사 속 이씨는 멀었습니다. 그와 왕지아지 사이의 모든 것은 감상적이지 않다.
Ding Mocun(왼쪽에서 첫 번째)
Yi Mocheng은 가짜 Wang Jingwei의 스파이 대장 Ding Mocun과 악명 높은 살인 동굴 책임자의 비밀 요원 본부를 기반으로 합니다. , 그는 매우 교활하며, 평소에는 고개를 숙이고 과묵하며, 그의 정체를 모르면 군중 속에 던져져 눈에 띄지 않는 유형입니다. 게다가, 그는 예리한 직관과 남다른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서 적과 맞설 때 상대방이 먼저 조치를 취하기 전에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모촌은 심한 폐병을 앓고 있음에도 여전히 꽃밭에 머물며 미인과 어울리기 위해 최음제까지 의지한다. Wang Jiazhi의 원형이 그 앞에 나타납니다. 당시 그녀는 빛나는 눈과 하얀 치아로 즉시 Ding Mo Cun의 모든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자신의 비서가 되어 달라고 부탁한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그의 애인이기도 하다.
정평여, 상하이 '좋은 친구들' 화보
정평여는 단순한 여자가 아닌 딩모 마을을 암살하러 간 스파이이지만 동시에 단순하다. 그녀는 간첩 훈련을 전혀 받지 않은, 즉 체계적인 훈련을 받지 못한 킬러이며, 그녀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의지하는 것은 우선 항일 전쟁과 국가 위기 이후 그녀의 열정입니다. , 그녀는 의무적이었고 둘째, 그녀는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그녀는 겨우 19세였을 때 상하이의 "량유" 화보의 표지 모델이 되었으며, 그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죽일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Zheng Pingru가 만난 상대는 늙고 교활한 여우 Ding Mocun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처음에 Zheng Pingru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믿을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그가 충분히 똑똑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단순히 Zheng Pingru에 대한 신뢰가 있었고 이러한 신뢰는 Zheng에서 나온 것입니다. Pingru의 과거 사람들과의 연구. Guang 중학교, Ding Mocun은 우연히 Minguang 중학교의 교장을 맡았기 때문에 약간의 교사-학생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Zheng Pingru는 마침내 자신의 결점을 드러냈습니다.
색욕, 주의 스틸
사귄 지 몇 달이 지났을 때, 정모촌과 정평여는 식사를 마친 후 정평여가 그에게 요염하게 말했다: "크리스마스. 거의 다 됐는데, 나에게 무엇을 주고 싶나요?” 정모촌은 모피 코트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를 가죽 제품 가게로 데려갔지만, 정핑여가 코트를 고를 때 진열창에 있는 유리를 발견했습니다. 밖에는 두 사람이 그를 지켜보고 있었는데, 거의 순간적으로 위험을 감지한 그는 즉시 문밖으로 달려나가더니 예상대로 총소리가 들렸다.
평소 침실에서 잠을 잘 못 자던 그는 이 암살 사건을 계기로 딩모 마을에 어떤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이내 이 작전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조사하게 되었는데, 그중에 젱핑루의 이름이 등장했다. 그는 놀랐지만 놀라지 않았습니다.
색욕, 주의 스틸
Zheng Pingru는 이 모든 것을 몰랐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상사도 몰랐습니다. Ding Mo Village는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 모든 것을 지켜보면서 그녀는 그날 코트를 사겠다고 제안했기 때문에 그녀를 의심하지 않을 것이라고 순진하게 생각하여 딩모 마을에 전화하여 모임 시간과 장소를 정했습니다.
12월 25일, 정평여는 권총을 들고 죽음을 각오하고 모임에 나갔다. 그녀는 너무 어려서 지금 이 순간 조용히 위험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모 마을은 멸망했고, 어쩌면 딩모 마을은 이미 항아리 속 거북이였을지도 모르지만, 사실 그날 그녀를 마지막으로 기다리고 있던 것은 4대의 자동차와 20명 이상의 비밀요원뿐이었습니다.
딩모촌의 지시로 정평여는 체포되었고, 결국 상하이 서쪽 중산로 옆 황무지에서 비밀리에 처형당했다. 그녀의 나이는 고작 22세였다.
정평여
솔직하게 말하면, 과거 정평여와 정모촌 사이의 모든 사건은 단지 애국적인 여성이 이 관계에서 반역자를 암살한 것에 불과했습니다. Ding Mocun Zheng Pingru는 임무를 수행 중입니다. Ding Mocun이 정말로 Zheng Pingru와 사랑에 빠졌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지만 Zheng Pingru는 실제로 그에 대한 감정이 전혀 없습니다. , 그녀는 항상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지만 결국 함께하지 못한 사람은 왕한순이라는 공군 장교였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들은 항상 깊은 사랑을 받았지만 결국 그들의 관계는 얕았습니다. 정평여가 죽은 지 4년 만에 왕한순도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색, 주의> 하면 가장 인상 깊었던 건 가짜이면서도 진짜였던 열정적인 장면들이 많았다는 점이다.
(원본 무삭제판을 봤거든요).
아마도 나는 예술을 이해하지 못하는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일 것이다.
영화계와 방송계가 '색계'를 어떤 영화로 정의하든,
개인적으로 '색계'는 역대 최고의 3급 영화라고 생각한다.
줄거리가 너무 몰입감 있고 열정적인 드라마가 현실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심장을 뛰게 하며 상상을 뛰어넘게 합니다.
내 생각에 영화 '색계'는 이안에게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요컨대,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나는 이 영화가 극도로 강력한 충격파와도 같았고, 내 마음 속으로 직접 들어와 원래는 보기 어려웠던 인간 본성의 어둠을 보게 해준 영화였다는 것을 아직도 기억한다. 이안은 이 영화에서 인간의 본성을 깊이 분석했다. 그녀를 가볍게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 이제 이안 감독의 영화 <색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이안의 남다른 상상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저는 Eileen Chang의 작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나는 그녀의 "색욕, 주의"를 정말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나는 이안이 영화에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보지 못했다. 나는 "색욕, 주의"의 소설판을 여러 번 읽었는데, 장애링의 다른 소설만큼 좋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스토리가 전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이안 감독의 영화 '색욕'은 이해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이해하지 못합니다(그럴 것 같아요!). 소설에서 표현할 수 없는 의미를 이안은 영화의 언어로 표현했다.
스토리도 잘 짜여져있고 캐릭터도 잘 그려져있습니다. 아직은 수준이 낮은 것 같아요. 소설은 영화를 이해하는 것보다 본질적으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동쪽을 숨기고 서쪽을 묻어버리려는 장아이링(張愛陵)에 관한 소설은 말할 것도 없다. 다행스럽게도 이안 버전의 영화 '색욕'도 있는데, 다른 방법과 곡선을 통해 무언가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다행히도 이안처럼 영화를 통해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장아일린을 해석할 수 있는 남다른 상상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장애링의 용감한 진실 추구에 대한 애도
여성들은 항상 진실하지 않고 반쯤 숨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결과적으로 남성은 경험 법칙에 따라 여성이 말하는 것을 반대로 들어보십시오. 여성들은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표현할 만큼 용감하지 않습니다. 특히 Zhang Ailing이 책을 썼던 시대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Zhang Ailing은 그녀의 소설 "색욕, 주의"를 통해 진정으로 진실을 썼습니다. 여성에게 있어 사랑은 모든 것을 초월합니다! Zhang Ailing의 용감한 진실 추구는 Hu Lancheng이 누구이든 상관없이 그를 향한 그녀의 사랑에도 반영됩니다. 나는 항상 그녀의 "색욕, 주의"가 Hu Lancheng과 사랑에 빠지는 것에 대한 그녀의 세상에 대한 고백이라고 느꼈습니다. '색욕'을 보고 나면 어떤 관객도 왕가지를 미워하지 않을 것이고, 다이아몬드 반지의 광채에 깜짝 놀란 왕가지가 진심으로 사랑을 마주한 것에 대해 어떤 관객도 비난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배신자 Hu Lancheng을 사랑한 사람이 Zhang Ailing을 비난하지 않는 것처럼.
양조위 이씨 미안해
양조위 이씨 연기 다들 좋다고 했는데, 양조선 이씨 연기가 너무 좋았던 것 같아 좀 섭섭했다. 유감스럽다. 이씨가 무자비한 간첩 지도자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그런 캐릭터는 단지 몇 가지 배신적인 표정을 짓고, 몇 가지 악랄한 말을 하고, 몇 가지 사악한 행동을 과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Tony Leung은 너무 좋아서 이씨와 연관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만약 간첩 지도자 이씨가 아니었다면 이씨에 대한 왕가지의 사랑은 합리적인 기반을 잃었을 것입니다. 그의 경력 때문에 이씨는 단순한 왕가지에게 심리적으로 의존하고 있다. 왕가지는 너무 많은 사람을 죽임으로써 생긴 이씨의 끝없는 두려움에 대한 좋은 해독제입니다.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왕가지의 눈에는 사랑으로 여겨지는 그런 행위들이 있다. 왕가지는 자신의 고귀한 사명을 후회 없이 배반했습니다. 양조위는 늘 훌륭하기 때문에 이 영화는 가슴을 꿰뚫는 힘이 부족하다. '색계' 본토판에서는 이씨의 장면이 많이 삭제됐다고 해서 양조위를 비난할 수는 없다.
탕웨이의 다소 철없는 연기에 웃음
탕웨이 같은 기질을 가진 사람은 이 세상에 드물다. 성격이 너무 좋아서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는 아무 상관도 없는 것 같다. 그녀는 매우 중국인처럼 보입니다. 중화민국 시대와 매우 흡사합니다. 이안씨는 정말 안목이 대단해요. 탕웨이가 이 드라마의 시험을 견디는 것은 쉽지 않다. 요즘 여성들이 자신의 경력을 위해 목숨을 걸고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번 그녀의 기여가 그녀의 심리적 순익을 초과했음에 틀림없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세트장에서 혼자 울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가 가끔씩 보여주는 유치함을 보면(해야 할 역할은 세지 않고), 나는 그녀에게 매우 공감한다. 영화 속 그녀는 정말 너무 미성숙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결국 그녀는 아직 장에일린이 『색욕, 주의』를 쓸 나이가 아니었다. 경험 없이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Li An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그녀는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까? 다행히 종이가 전달되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그녀가 <색계>를 위해 짊어져야 했던 부담도 지나갔다.
토니렁치우와이에 대한 나의 사랑은 이 '색,주의'에서 시작돼 자주 돌려보곤 한다.
이 영화는 여러 각도에서 보고 싶다.
여러 대학생들이 큰 반역자를 죽이려 했다. 여름 방학 동안 나는 왕가지를 이용하여 이씨를 유혹했지만 암살은 실패했고 나는 집과 차를 빌리는 데 돈을 모두 썼다. 다음 계획에서는 모두가 그녀를 극도로 위험한 위치에 놓았고, 심지어 성채의 연락원들도 그녀를 도덕적으로 납치하려 했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아야 한다.
왕가지는 감히 키스조차 하지 못하는 겁쟁이다. 왕가지가 하는 모든 일은 광유민의 야망 때문이지만, 이 사람은 그에게 전혀 안정감을 주지 못한다. 광유민은 좋은 사람일지는 몰라도 좋은 연인은 아니다.
이씨는 배신자지만 그녀를 잘 대해주는 유일한 사람이다. 처음의 유혹과 빙의부터 나중에 그녀에게 큰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주려는 의지까지, 항상 그녀를 잘 대해주는 이씨. 조심스러웠지만 그녀를 치료할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왕가지와 광유민의 계획이 드러났다. 이 씨는 믿을 수 없었고, 믿고 싶지도 않았다. 그는 다이아몬드 반지와 자신을 구별하려고 최선을 다했으며 "내 것이 아니다. "
왕가지는 가난한 사람이어서 죽을 때까지 시신을 수습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러나 살아 있는 사람도 있는데, 이씨도 마찬가지다. 이씨.
마작 테이블의 단서에서 많은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씨는 이곳에서 여러 여성과 인연을 맺고 있지만 익숙해진 듯 여전히 차분하고 차분합니다. , 이씨가 왕가지에 관심이 있다는 걸 알면 일단 좋은 인상을 받으면 못 본 척해야 한다.
왕가지가 없는 이씨는 자신을 보호하기로 결정하고 심문조차 하지 않은 채 빈 방을 바라보며 눈물을 글썽였다. 그러나 사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양조위의 연기력은 정말 훌륭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바람의 대화꾼들에게 영화 '색계'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결국 저는 중국 감독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이안 감독을 가장 존경합니다.
'색욕' 등 논란이 많은 작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동명의 원작 『색욕』은 재능 있는 장애령의 단편소설로, 내용은 꿀덫을 이용해 반역자들을 처리하는 이야기인데, 그 원형이 있다.
이안 감독의 '색, 주의'는 실제로 '색, 주의'라는 두 단어 사이에 의도적으로 점을 추가한 작품이다. 이 차이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이안 감독님이 깊이 전달해 주셨으니 아래에서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유명 감독 시에페이는 북경전영학원 연출과 수업을 듣던 중 모두에게 소설 '색욕'을 읽었는지 물었다. 이안 감독이 촬영할 예정이었다. 연출을 공부하는 여러분 모두 '감독님이 어떻게 촬영할지 기다려보자' 등의 숙제를 하셔야 합니다.
이후 이안의 파격적인 작품 '색계'를 보고 다들 충격에 빠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화 속 대규모의 열정적인 섹스 장면은 많은 관객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웠고, 중국에서는 개봉 전 6분 분량이 모두 삭제됐다. 흥행에 있어서는 그 해 미국의 블록버스터 '트랜스포머'에 뒤처졌을 뿐이지만, 어떤 사람은 반역자 미화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불량 감독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개봉이 금지될 것이라는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 중국에는 영화 분류 체계가 없었기 때문에 일반 관객들에게는 이 영화가 아동용 영화로 간주되어 보기에 적합하지 않았고, 이안도 웃을 수도 울 수도 없었다.
당시 중국 본토와 대만의 많은 시청자들은 여행을 틈타 홍콩으로 가서 '색계' 풀버전을 시청하기도 했고, 그 매력을 실감케 했다.
이것은 포르노 영화인가요? 스파이 영화? 아니면 로맨스 영화? 분류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모두 이러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안의 <얼음폭풍>과 <브로크백 마운틴>을 보고 <색계>를 보면 무심코 이안의 영화 <얼음폭풍>에 감탄하게 된다. 서양인의 <브로크백 마운틴>은 천상의 사랑에 가까운 이야기를 그린 반면, <색계>는 사실 사랑 이야기지만, 완전히 지옥 같은 사랑을 그린다는 점이 다르다. 아래에 분류해 달라고 하면 개인적으로는 문학영화, 예술영화 장르에 속하는 인간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분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신생 학생 집단이 배신적인 스파이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연기력이 너무 나빠서 오래 전에 주목을 받았고, 암살은 그녀를 희생시키는 우스꽝스럽고 코믹한 행동으로 변했습니다. 가짜 쇼를 만들어 반역자의 마음을 감동으로 사로잡는 것 자체가 비극이다. 그렇다면 암살 뒤에 숨어 있는 당사자들의 모습을 보면 거의 모두가 매우 비참하고 '아마추어'들이다. 그들은 성공할 수 있을까? 그래서 목표 달성에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뷰티 트랩의 구현으로 인해 주인공은 대상을 함정으로 유인하는 열쇠가 된다. 연기만으로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발각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실제 연기를 하고 배신자의 연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애정을 너무 많이 쓴 결과 나조차 내가 뭘 하고 있는지 알 수 없게 됐다. 적과 자고, 늑대와 춤을 추고, 마침내는 완전히 정신을 잃었다...
감독 이안은 여자의 사랑신을 좋은 의도로 그려낸 것이기도 하다. 소설 속에는 '남자의 마음을 얻으려면 그 사람의 배를 뚫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여자의 마음을 얻으려면 질을 통과해야 한다”는 말이 거의 유명하다. 영화 속 세 가지 섹스 장면은 줄거리의 전개를 촉진하기 위해 전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는 단순히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유혹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야기의 마지막 순간에 여주인공은 슬픈 상황에 빠졌는데, 그녀는 "빨리 가라"고 말하며 배신자를 놓아주었고, 그녀는 무의식적으로 혁명의 반역자가 되었지만, 나는 앙의 인간성을 정말로 존경한다. 이씨의 처사는 반역자들을 소탕하는 영웅적인 임무 속에서 실제로는 몸과 영혼을 팔아야 하는 일을 반복하는 장면이었다. 대신 배신자에게서 진정한 사랑을 조금 보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졌는데... 이상하게도 이안은 촬영 과정에서 여러 번 눈물을 흘리며 자제하지 못하고 거의 쓰러질 뻔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왕가지는 극도로 불쌍하다. 왜냐하면 일련의 이야기 단서 속에서 주인공은 학생으로서 처음부터 주변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배신'을 당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남자친구가 결정적인 순간에 물러난다면,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는 틀림없이 그녀의 남자친구를 짝사랑하고, 불쌍한 남자가 히로인의 처녀성을 깨뜨릴 생각을 하게 될 것이고, 나중에 특수요원까지 파견될 것입니다. 충칭은 그녀를 총잡이로 이용하고 그녀의 아름다움을 이용하여 그녀의 몸과 영혼을 파는 일을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이 무자비한 사람들과 사물은 마침내 이 순진한 여성을 절망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갈증을 풀기 위해 독약을 마시는 것과 같은 반역이었습니다. 지옥에서 투쟁하는 것을 실제로 보면 마음과 양심이 무관심할 수 있습니까?
이안이 배신자를 대하는 방식은 딱지가 붙지 않는다. 악한 면과 인간적인 면을 동시에 갖고 있는 인물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단순히 배신자를 미화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너무하다. 이안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결국 인간의 본성은 매우 복잡하다. 과거에는 인간 본성의 해부학, 특히 여성의 마음을 탐구하는 데 익숙했다. 결코 단순하고 투박한 것이 아니다. 볼 수 없는 것도 있다. 인간의 주제에 대한 그의 이해는 <쉰들러 리스트>를 뛰어넘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작품이다. 감독과 이안의 손길이 닿은 거의 모든 작품은 인간 본성에 대한 걸작입니다! 특히 인간 본성을 완전히 우화적으로 고문하는 후기 "라이프 오브 파이"에서는... "색욕, 주의"를 사람들이 진정으로 이해하기에는 몇 가지 장애물이 있습니다. 예술성은 너무 대안적이고 오해하기 너무 쉽기 때문입니다. .
섹스는 피할 수 있지만, 사랑은 놓기가 어렵습니다! 이안 감독이 세상에 경고하고 싶은 것은 이것이다.
장아이링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이 영화는 1940년대 항일전쟁 당시 상하이를 배경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활용하는 여대생 왕가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씨를 암살할 목적으로 반역자 이씨에게 접근한다. 가지는 이씨를 유혹하는데 성공하고 준비를 시작했지만, 자신이 할 수 없음을 깨닫고 정보를 흘리고 이씨가 탈출하도록 허락했지만, Yi Yi는 Wang Jiazhi를 포함하여 모두를 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애령의 사랑소설은 늘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여주인공은 사랑에 있어서 매우 겸손하고, 그녀 자신의 사랑도 티끌만큼 겸손하다. Zhang Ailing은 Hu Lancheng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당신 앞에서 먼지처럼 매우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먼지 속에서 피어나는 꽃을 좋아한다.
영화 '색계'는 원작의 키 작고 추한 이씨를 우리의 잘생긴 공개 연인 토니 렁으로 대체한다. 제쳐두고 마침내 목숨으로 대가를 치른 것은 보는 것이 매우 불편했습니다. Wang Jiazhi의 동료 Kuang Yumin은 계획을 제안했지만 Wang Jiazhi는 이씨를 놓아 주었지만 Yi씨는 그녀의 삶을 원했습니다. 그녀의 동료들은 그녀의 헌신적인 삶에 합당하지 않으며 사랑은 지옥에서 자랍니다. 소설 안팎에서 계획은 실패했고, 영화 안팎에서는 그녀를 비난했다.
남성은 이 영화에서 음란물을 봤고, 여성은 이 영화에서 여성에 대한 억압과 해악을 보았다.
참외 선배로서 이 질문에 답하겠습니다.
우선, 이안 감독은 여전히 매우 유명하며 많은 국제 상을 수상했습니다. 제64회 베니스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인 '황금사자상'은 국제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뒀다고 할 수 있다. 장이머우는 이안을 강력히 지지하며, 두 사람이 서로 공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색,주의'를 보고 촬영이 꽤 잘 된 것 같아요.
이 이야기는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몇몇 열정적인 대학생들이 왕징웨이 세력의 반역자들을 죽이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이제 막 성장한 아이들일 뿐이고, 그들의 얼굴은 아직 미성숙합니다. 하지만 결국엔 피와 희생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매우 소심해진다! 극중 양조위는 매우 잘생겼다고 할 수 있으며, 그의 과묵함은 항상 사람들을 섬뜩하게 만듭니다.그리고 Tang Wei가 연기한 Wang Jiazhi는 단순한 젊은 여성에서 반역자를 암살하는 여성 스파이로 변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것! 전체적으로 영화는 전체적으로 매우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덩치 큰 배우들의 활약도 모두가 영화 자체의 줄거리를 무시하게 만들었다. 이번 드라마를 위해 배우들이 정말 노력한 게 느껴지네요! 양양위는 모두의 눈을 즐겁게 하고, 탕웨이는 여론의 선두에 서 있다.
여기서 아직 논의할 사항이 몇 가지 남아 있는데, 처리 방식에 아직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애국적인 여성 간첩인 왕가지는 실제로 마지막 순간에 배신자를 놓아주었다. 우리는 Wang Jiazhi가 Yi 씨와 그의 다이아몬드와 그의 몸매를 사랑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 이것은 Wang Jiazhi의 신용을 약간 떨어뜨리는 것 같습니다!
2. 왜 몇몇 대학생들이 반역자들을 죽이러 갔을 때 교복을 입어야 했는지 믿기지 않습니다.
3. 홍콩의 임대아파트에서는 이순신이 아파트에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몇몇 대학생들이 충분히 권총으로 그를 쏠 수 있었는데도 달려나오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초보자들이었는데, 너무 부정행위를 하더군요!
4. 양조위가 이부부와 배신자를 연기하는데 사실 좀 멋있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