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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된 소설과 이야기

1. 소설과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소설과 소설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이야기와 소설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소재적인 측면에서 스토리에는 핵심적인 줄거리와 흥미진진한 디테일이 있어야 하며, 이를 스토리 코어라고 합니다. 이야기의 핵심은 누화의 짐과 같아서 모든 것이 이 핵심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누화 얘기는 처음엔 가식으로 시작하지만 짐을 털어내면 사람들은 웃게 될 것이다. 이야기를 쓰는 것도 먼저 독자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고, 이야기의 핵심이 진실을 드러내면 이야기는 끝난다. '배 속의 사랑'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여자를 병원에 보낸 계약자가 그녀에게 아주 친절하게 대해주고 침대 위의 타구에 대소변을 하게 했다고 한다. 환자는 감기에 걸릴까 봐 매우 부러워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여자는 일을 그만뒀고 남자는 금반지 빼고 다 돌려줬어요. 그래서 남자는 여자를 병원으로 데려갔고, 반지가 나오자 남자는 여자를 병원에 남겨두고 도망갔다. 이것이 이야기의 핵심입니다. 소설은 그런 핵심 줄거리를 가질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인물의 성격을 통해 줄거리로 이어질 수도 있고, 인물의 언어와 활동을 통해 주제를 반영할 수도 있다.

둘째, 표현의 측면에서 이야기는 서사적 방식을, 소설은 서술적 방식을 사용한다. 소설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면, 인물 초상화, 행동 설명 및 대화는 이야기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바람이 선선한 가을 밤이었습니다. Gao Qiang은 손에 잡지를 들고 일찍 영화관에 왔고, 미국에서 수입한 인기 블록버스터인 Angry Angel이라는 대형 포스터를 보았습니다. 그는 시계를 보니 영화가 시작된 지 2분 후인 7시 2분이었고 그녀는 아직 오지 않았다. 내 손에 있던 잡지가 들어간 것을 보지 못하셨나요? 아니면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그는 냄비 위의 개미처럼 불안한 마음으로 시계를 바라보며 들어갈지 기다릴지 알 수 없었다. 그 순간, 긴 검은 머리를 폭포처럼 어깨 위로 늘어뜨린 하얀 ​​드레스를 입은 소녀가 떠올랐다. 그녀는 손에 잡지를 들고 앵두빛 입을 살짝 핥으며 가오창을 위아래로 훑어보았다. .열자마자 깔끔한 하얀 치아가 드러났습니다. 당신이 Gao Qiang입니까? Gao Qiang은 그녀가 그렇게 아름다울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고 너무 기뻐서 두말할 것도 없이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나, 나는, 당신은 Bai Jie입니까?

소설은 이렇게 쓰여요. 이야기라면 다음과 같이 써야 합니다. 그날 밤, Gao Qiang은 영화관 앞에서 여자친구와 첫 데이트를 했고, 두 사람 모두 잡지를 연락처로 들고 있었습니다. 영화는 앵그리 엔젤(Angry Angel)이라는 미국에서 수입된 인기 영화인데, 바이제(Bai Jie)는 아직 냄비 위의 개미처럼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야 할지, 아니면 좀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흰 드레스를 입고 긴 머리를 한 소녀가 다가와 손에 잡지를 들고 있었는데, 그 사람의 이름이 고창인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Bai Jie는 너무 아름다워서 일관성이 없게 되었습니다.

이 두 문단의 차이점을 주의 깊게 비교하면 설명이 무엇인지, 내러티브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소설을 쓸 때는 문학적 언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고, 이야기를 할 때는 구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셋째, 표현 주체의 관점에서 볼 때 소설은 사람에 관한 것이고, 모든 것은 인물을 만들기 위해 이루어진다. 장면의 묘사, 심리적 활동, 언어, 행동 등은 모두 등장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등장인물의 정체성과 성격에 부합해야 합니다. 줄거리도 등장인물의 성격에 따라 결정되고 전개됩니다. 뭐랄까, 책 속 주인공의 성격에 따라서만 내려갈 수 있겠네요. 소설 쓰기를 걷는 것에 비유한다면, 대략적인 방향만 미리 알 수 있을 뿐입니다. 중간에도 갈림길이 있고,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고, 우여곡절이 가득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좋은 소설은 그런 것들이 아니라 살아 있는 사람들을 남겨준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소설을 쓸 때 등장인물의 정체성이나 개성에 관심을 두지 않고, 등장인물이 서지 ​​못하고, 살아갈 수 없고, 개성이 없다는 말만 하고 있다.

이야기는 사물에 관한 것이며, 모든 것은 이야기의 핵심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기사에 사용된 다양한 기술은 먼저 독자를 잘못된 길로 인도한 다음 이야기의 핵심으로 이끌기 위한 것입니다.

이야기의 핵심은 목적지와 같으며, 작가는 마치 흑심의 택시 운전사와도 같아서 독자와 승객을 빙빙 돌고 우회하고 속이고 유혹하며 길을 따라 풍경을 보게 한다. 마침내 목적지에 도착하자 승객은 갑자기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소리칩니다. , 나는 당신과 함께 그렇게 많은 원을 돌았지만 실제로는 내 앞에 너무 가깝습니다. 그러나 승객은 길을 따라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고 기꺼이 요금을 지불했기 때문에 여전히 매우 행복했습니다. 따라서 이야기는 독자에게 사물을 남기지만 사람들은 경시됩니다. 좋은 이야기라면 수십 년 후에도 기억될 것은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아니라 이야기 자체이다. 물론 스토리 자체가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할 수도 있지만 이는 부산물일 뿐이다.

소설과 이야기 사이에는 아직 약간의 차이점이 있지만, 이러한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참고자료: 붉은 소매는 향기를 더한다

2. 오 헨리의 단편소설 전체 요약

미국 유머 대가 오 헨리. 그는 평생 300편이 넘는 단편소설을 썼는데, 이 책은 독자들을 위해 42편의 단편소설을 선정했다. 그 중 <동방박사의 선물>, <순경과 찬가>, <마지막 잎사귀>, <젠틀 라이어> 등은 모두 친숙한 고전이다. 그의 작품은 미국을 광대한 배경으로 삼아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채롭고 기괴하게 묘사합니다. 그가 쓰는 이야기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유머러스하며 종종 터무니없는 줄거리와 예상치 못한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차 [반환] 아메리칸 라이프 온라인 백과사전의 유머

동방 박사의 선물

사랑의 봉사

경찰 그리고 찬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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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과 찬송

이기 스콘스턴의 ***

바쁜 요원의 로맨스

스물 몇 년 후

1 의상 여행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빠른 대화 메신저

마이크의 몸값

우정의 대가

결혼 매뉴얼

피멘타 피자

공주와 쿠거

독점의 흥망성쇠

최면술사 제프 피터스

자선 수학 강의

정확한 결혼 과학

전문가

돼지 윤리

재창조 새로운 삶

보물찾기

마녀의 빵 2개

지식의 신 토끼풀 조르니스

제자 잠브라

이상한 이야기

붉은 추장의 몸값

사랑의 오월

기술적 오류

생명의 파도

우리가 선택한 길

토미와 도둑

인색한 연인

차가 기다리는 동안

전설의 장미

공포의 밤

시끄러운 나팔

3 추수감사절의 두 신사

마지막 잎사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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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금

각자의 필요에 맞게

유머리스트의 고백

마음과 손

선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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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야기와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차이점 중 하나: 소설은 특정 인물을 심리적으로 묘사하거나 특정 사건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단면에는 결말이 없어서 독자들로 하여금 깊이 생각하게 만들고, 이야기에는 결말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야기가 아닙니다.

두 번째 차이점: 이야기는 여전히 등장인물의 심리적 묘사가 없는 이야기이지만, 소설은 등장인물의 심리적 묘사 없이는 소설이 될 수 없습니다. 이야기의 글쓰기 기법은 더 간단하고 간결합니다. 예: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보면 나도 배가 고프다.

이것이 이야기가 쓰여진 방식입니다. 그가 식사하는 모습을 보고 배는 만족스럽지 못할 정도로 꼬르륵 소리를 냈고, 나는 이미 배가 고프다는 것을 깨달았다. 소설은 이렇게 쓰여집니다.

차이점 3: 소설은 대규모 환경 묘사로 확장할 수 있지만, 이야기가 이렇게 하면 읽기 측면에서 줄거리가 정체되게 됩니다. 소설은 묘사와 성격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이야기는 간결하고 명확한 대사를 통해 줄거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네 번째 차이점: 이야기는 등장인물의 생각을 고려할 필요가 없으며, 과정과 결말만 이야기하면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사랑의 고난" 단락에서 소설은 Qiwen의 이념적 활동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Feng과 함께 떠날 것인지 여부에 대해 쓸 필요는 없지만 이야기에는 그녀가 Feng과 함께 떠날 의사가 없음을 명시해야 합니다. .

차이점 5: 표현 주체의 관점에서 볼 때 소설은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환경, 심리 활동, 언어, 행동에 대한 모든 묘사는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그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소설의 줄거리는 등장인물의 생각에 따라 결정되고 전개되기도 한다. 책 속 주인공. 이야기의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지만 줄거리는 구불구불하거나 복잡하다.

소설은 디테일에 주목하고, 이야기는 줄거리에 주목한다. 세부 사항은 느리거나 심지어 정적인 캐릭터의 심리를 순간적으로 포착하며, 종종 사회나 일상의 이면을 암시하고 독자가 생각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그림을 확대합니다. 이것은 작품의 소위 "하위 텍스트"입니다.

스토리라인은 역동적이고 사건 전개의 불가피한 과정이며 이야기의 크고 작은 서스펜스를 구성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우리의 "고전" 소설 중 일부는 실제 소설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야기를 읽을 때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이야기 속의 인물이 아니라 이야기의 내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할 때 우리는 흥미롭거나 잊을 수 없는 "이야기", 즉 우리에게 행복이나 슬픔을 가져다준 남자나 여자에 대한 이야기만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이야기를 통해 캐릭터의 운명 뒤에 생각할 가치가 있는 것들을 더 많이 사람들에게 전달하여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게 만듭니다.

4. 소설과 소설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소설과 소설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소설이 이야기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세부 사항과 이야기는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디테일은 느리거나 정적인 것, 소리, 색, 빛과 그림자, 일상 속에 숨어 있는 순간들을 담아낸다. . 엄밀히 말하면, 많은 "고전" 소설은 실제 소설이 아닌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 O. Henry의 단편 소설 중 일부입니다.

소설과 이야기의 두 번째 차이점은 소설은 가장 까다로운 독자의 반복적인 다시 읽기를 견딜 수 있는 반면, 이야기는 한 번 또는 여러 번만 읽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설의 개념이 아름다운 것, 이야기가 우선이라면 소설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끊임없이 등장하는 영화, 텔레비전과 같은 새로운 예술 형식에 의해 확실히 제거될 것입니다. 눈뿐만 아니라 귀도요. 소설에서는 이야기가 전달되어야 하며, 이야기는 소설의 뼈가 아니라 피부입니다. 이야기를 약화시키는 것은 실제로 소설 쓰기의 어려움을 증가시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소설은 개인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야기는 대중이 먹는 것이다.

소설과 이야기의 세 번째 차이점은 정보의 양이다. 소설은 복제할 수 없는 우체국, 거리, 마차, 비행기를 갖춘 자급자족적인 세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단지 사물, 사람과 사물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뿐입니다.

소설과 이야기의 네 번째 차이점은 예술성입니다. 이는 언어, 구조, 성격, 개념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소설의 언어가 더 세련되고, 신선하고, 씹어먹을 만한 느낌이 더 강하다. "린의 머리에서 땀이 난다", 이것이 이야기의 언어이다. "린의 맨 이마에서 땀이 뛰고 있다", 이것이 소설의 언어이다.

소설의 언어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표면에서 내부로 다각적으로 서술되는 경우가 많으며, 작가 자신의 심리적 감정이 합류하여 환호하는 경우가 많고, 이야기의 언어는 청나라 소설의 원인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결과. 말을 너무 많이 하면 헛소리일 뿐입니다.

소설의 구조는 숲을 뒤덮는 교향곡처럼 왔다 갔다 한다. 이야기는 단순하고 일반적으로 선형적이어야 하며 공간에 대한 배려 없이 시간의 강바닥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흘러가야 합니다.

소설 속 인물들은 추상적인 사고와 태도를 보여주면서도 선과 악이 다양한 비율로 뒤섞여 있는 입체적인 경우가 많다. 이야기 속 등장인물은 줄거리를 만족시키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평면적이고, 고정관념이 있으며, 충성스럽거나 배신적이며, 중도를 택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소설의 아이디어는 이야기의 아이디어보다 더 어렵습니다. 수많은 이야기에서 '탈출된 일체감'을 포착해야 합니다.

소설을 읽을 때 우리가 기억하는 것은 세부사항이나 등장인물, 어떤 흥미로운 문장이다. 우리가 이야기를 읽을 때 기억하는 것은 줄거리인데, 그 줄거리는 수많은 유사한 줄거리로 빠르게 사라지고, 일시적인 감정의 만족 외에는 결국 우리 마음 속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된다.

아마도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야기는 문입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우연히 문에 다가가서 그 문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소설은 우리가 "문"에 들어가서 성장하고 진정한 지능을 갖게 된 후에 얻게 되는 생각입니다. 소설은 이야기의 발전된 형태입니다. 마치 공산주의가 사회주의의 발전된 형태인 것처럼요?

서사는 인물, 서사, 장면, 사물 등을 기록한 글을 일컫는다. 적용 범위가 넓고 유연하고 다양한 글쓰기 방식으로 인해 대학 입시 글쓰기 지원자들이 선호합니다. 서사에는 서사방식, 회상방식, 감탄사방식, 단조로운 서사방식, 보충서사방식 등 다양한 서사방식이 존재한다.

5. 소설과 이야기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토론

소설의 본질은 캐릭터를 창조하는 것이지만, 이야기의 하이라이트는 줄거리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본질적인 것은 차이점이 있다면, 이야기에는 반드시 개성 있는 인물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소설에는 전형적인 인물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즉, 소설의 우수성을 판단하는 기준은 소설의 우수성 여부에 있다. 전형적인 인물을 만들어냈고, 훌륭한 이야기의 기준은 줄거리가 매력적인지 여부이다.

소설에서는 줄거리가 인물을 형성하고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는 역할을 하지만, 이야기에서는 줄거리가 인물의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등장인물은 줄거리를 담당하고 등장인물 자체에는 펜과 잉크가 많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이 작품을 읽을 때 등장인물의 운명에 대해 가장 염려한다면, 만약 그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줄거리에 가장 관심이 있고 기사에 등장하는 인물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이 작품은 이야기입니다.

6. 소설과 이야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인의 관점에서 이야기의 개념은 '한 가지, 두세 사람, 여러 차례'입니다.

1. 스토리보드에는 스토리 코어라고 불리는 핵심 플롯과 흥미진진한 세부 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스토리 코어는 혼선의 짐과 같으며 모든 것이 이 핵심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소설은 그런 핵심 줄거리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인물의 성격을 통해 줄거리로 이어질 수도 있고, 인물의 언어와 활동을 통해 주제를 반영할 수도 있다.

2. 표현에 있어서 이야기는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소설은 서술적 기법을 주로 사용한다. 장면, 인물 초상화, 행동 묘사, 초상화는 소설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이야기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소설은 쓰여지고 문학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3. 표현 주제의 관점에서 볼 때 소설은 주로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모든 것은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 장면의 묘사, 심리적 활동, 언어, 행동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캐릭터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캐릭터의 정체성과 성격에 부합해야 하며, 플롯도 캐릭터의 성격에 따라 결정되고 전개됩니다.

이야기는 사물에 관한 것이며, 모든 것은 이야기의 핵심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기사에 사용된 모든 기술의 목적은 먼저 독자를 다른 곳으로 이끌고 마침내 이야기의 핵심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회는 능숙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의도적으로 우회하는 대신 서스펜스를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기사에 흥미를 잃습니다. 이야기를 읽은 후 독자에게 인상을 남겨야 하는 것은 인물이 아니라 사건입니다.

7. 소설과 이야기의 글쓰기 방식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짧은 이야기와 가장 긴 이야기는 기껏해야 작은 소설의 단어 수 정도입니다. 주로 서사의 주인공, 남자와 여자 주인공, 다양한 조연들에게 일어난 하나 이상의 이야기, 행인 등을 묘사하며, 그들로 인해 일어나는 사건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특정 의견 등을 반영합니다. 소설은 우선 길이의 차이가 있고, 소설의 창작 기간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점, 그리고 내용의 풍부함, 조연의 끊임없는 변화, 그리고 엮이는 디테일이 있다. 각 사건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한편으로는 이야기만큼 세밀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인 효과나 전체적인 틀 등은 이야기를 쓰는 수준을 훨씬 넘어선다. 일반적으로 소설을 쓸 때 주제 창작 유형 등을 먼저 모은 뒤 이야기의 개요를 쓰고 등장인물의 성격 특성 등을 선택한 뒤 소설의 전체적인 개요를 쓴 뒤 기술한다. (물론 모든 사람의 글쓰기 특성도 다르고, 좋은 무기를 얻는다, 어떤 능력을 얻는다, 어떤 도움을 받는지 등 모든 사람의 창작 스타일도 다릅니다.) 스토리를 작성할 때 , 생성할 테마를 선택하고 이에 집중하세요. 특정 시간, 특정 장소에서 조연 캐릭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형사 범죄 해결을 위한 플래시백 및 기타 기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결말(누군가가 죽는다)을 쓰고, 실제 살인이 일어나는 과정에서 몇 가지 구체적인 핵심 단서를 정리하여 사람이 죽거나 기억을 잃을 수 있다. 단서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방해를 받고 특별한 우연의 일치로 핵심 단서를 발견합니다(여기서 (시간 여행 형식으로 작성)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실제 살인자가 자신이나 가까운 사람들과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잃어버린 사람이나 다른 사람과 같은 그에게 이야기가 끝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소설과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소설과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이야기와 소설은 소설은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소재적인 면에서 스토리에는 핵심적인 줄거리와 흥미진진한 디테일이 있어야 하는데, 이를 스토리 코어라고 합니다. 이야기의 핵심은 누화의 짐과 같아서 모든 것이 이 핵심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누화 얘기는 처음엔 가식으로 시작하지만 짐을 털어내면 사람들은 웃게 될 것이다. 이야기를 쓰는 것도 먼저 독자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고, 이야기의 핵심이 진실을 드러내면 이야기는 끝난다. '배 속의 사랑'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여자를 병원에 보낸 계약자가 그녀에게 아주 친절하게 대해주고 침대 위의 타구에 대소변을 하게 했다고 합니다. 환자는 감기에 걸릴까 봐 매우 부러워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여자는 일을 그만뒀고 남자는 금반지 빼고 다 돌려줬어요. 그래서 남자는 여자를 병원으로 데려갔고, 반지가 나오자 남자는 여자를 병원에 남겨두고 도망갔다. 이것이 이야기의 핵심입니다. 소설은 그런 핵심 줄거리를 가질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인물의 성격을 통해 줄거리로 이어질 수도 있고, 인물의 언어와 활동을 통해 주제를 반영할 수도 있다.

둘째, 표현의 측면에서 이야기는 서사적 방식을, 소설은 서술적 방식을 사용한다. 소설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면, 인물 초상화, 행동 설명 및 대화는 이야기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바람이 선선한 가을 밤이었습니다. Gao Qiang은 손에 잡지를 들고 일찍 영화관에 왔고, 미국에서 수입한 인기 블록버스터인 Angry Angel이라는 대형 포스터를 보았습니다. 그는 시계를 보니 영화가 시작된 지 2분 후인 7시 2분이었고 그녀는 아직 오지 않았다. 내 손에 있던 잡지가 들어간 것을 보지 못하셨나요? 아니면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그는 냄비 위의 개미처럼 불안한 마음으로 시계를 바라보며 들어갈지 기다릴지 알 수 없었다.

그 순간, 긴 검은 머리를 폭포처럼 어깨 위로 늘어뜨린 하얀 ​​드레스를 입은 소녀가 떠올랐다. 그녀는 손에 잡지를 들고 앵두빛 입을 살짝 핥으며 가오창을 위아래로 훑어보았다. .열자마자 깔끔한 하얀 치아가 드러났습니다. 당신이 Gao Qiang입니까? Gao Qiang은 그녀가 그렇게 아름다울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고 너무 기뻐서 두말할 것도 없이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나, 나는, 당신은 Bai Jie입니까?

소설은 이렇게 쓰여요. 이야기라면 다음과 같이 써야 합니다. 그날 밤, Gao Qiang은 영화관 앞에서 여자친구와 첫 데이트를 했고, 두 사람 모두 잡지를 연락처로 들고 있었습니다. 영화는 앵그리 엔젤(Angry Angel)이라는 미국에서 수입된 인기 영화인데, 바이제(Bai Jie)는 아직 냄비 위의 개미처럼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야 할지, 아니면 좀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흰 드레스를 입고 긴 머리를 한 소녀가 손에 잡지를 들고 다가와서 그의 이름이 Gao Qiang인지 물었습니다. Bai Jie는 너무 아름다워서 일관성이 없게 되었습니다.

이 두 문단의 차이점을 주의 깊게 비교하면 설명이 무엇인지, 내러티브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소설을 쓸 때는 문학적 언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고, 이야기를 할 때는 구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셋째, 표현 주체의 관점에서 볼 때 소설은 사람에 관한 것이고, 모든 것은 인물을 만들기 위해 이루어진다. 장면의 묘사, 심리적 활동, 언어, 행동 등은 모두 등장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며 등장인물의 정체성과 성격에 부합해야 합니다. 줄거리도 등장인물의 성격에 따라 결정되고 전개됩니다. 뭐랄까, 책 속 주인공의 성격에 따라서만 내려갈 수 있겠네요. 소설 쓰기를 걷는 것에 비유한다면, 대략적인 방향만 미리 알 수 있을 뿐입니다. 중간에도 갈림길이 있고,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고, 우여곡절이 가득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좋은 소설은 그런 것들이 아니라 살아 있는 사람들을 남겨준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소설을 쓸 때 등장인물의 정체성이나 개성에 관심을 두지 않고 등장인물이 일어설 수도, 살아갈 수도 없고, 독특한 성격을 가질 수도 없다는 말만 전한다.

이야기는 사물에 관한 것이며, 모든 것은 이야기의 핵심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기사에 사용된 다양한 기술은 먼저 독자를 잘못된 길로 인도한 다음 이야기의 핵심으로 이끌기 위한 것입니다. 이야기의 핵심은 목적지와 같으며, 작가는 마치 흑심의 택시 운전사와도 같아서 독자와 승객을 빙빙 돌고 우회하고 속이고 유혹하며 길을 따라 풍경을 보게 한다. 마침내 목적지에 도착하자 승객은 갑자기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소리칩니다. , 나는 당신과 함께 그렇게 많은 원을 돌았지만 실제로는 내 앞에 너무 가깝습니다. 그러나 승객은 길을 따라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고 기꺼이 요금을 지불했기 때문에 여전히 매우 행복했습니다. 따라서 이야기는 독자에게 사물을 남기지만 사람들은 경시됩니다. 좋은 이야기라면 수십 년 후에도 기억될 것은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아니라 이야기 자체이다. 물론 스토리 자체에도 캐릭터의 성격 특성이 반영될 수 있지만 이는 부산물일 뿐이다.

소설과 이야기 사이에는 아직 약간의 차이점이 있지만, 이러한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9. 이야기와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엄밀히 말하면:

이야기: "그래서" 과거와 과거는 과거에 초점을 맞춘다. 사물 그 자체

소설: 소설은 우여곡절이 있어야 하고 장면, 인물, 대화를 묘사하는 모든 측면이 있어야 한다... 프로토타입으로서의 이야기가 있더라도 그것은 재창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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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제 사람들은 이야기를 속이는 것으로 여긴다 아이들의 '동화'는 무작위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10. 소설과 이야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주요 출처 소설과 이야기의 공통점은 바로 '서사'를 우리가 흔히 스토리텔링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설과 소설은 확실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서로의 차이점을 통해서만 차이점을 찾을 수 있을 뿐이고, 소설과 소설의 차이점을 최대한 파악할 수 있을 뿐이다.

우선 소설과 이야기는 형태에 있어서 표현방식이 다르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말을 소설이나 이야기에서 본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말은 러닝어카운트 형태의 서사일 뿐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소녀를 오랫동안 본 적이 없습니다. 이 거리에 아름다운 소녀가 나타났습니다. 그날부터 그녀는 매일 이 시간을 지나갈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도 매일 여기에 있을 것이다. 거리는 그녀가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자, 이야기는 시작되었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말하고 있는 이야기의 핵심, 즉 이야기의 줄거리. "어느 날,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습니다. 행인들이 그를 빠르게 지나갔고, 그녀도 그를 서둘러 지나갔습니다. 아마도 그녀가 너무 서둘러 걷고 있었고, 그녀만 바라보고 있던 그는 지나가던 여자와 부딪쳤습니다." 여자는 비명을 질렀고, 그는 재빨리 손에 들고 있던 우산을 닫았는데, 우산이 또 여자의 치마를 들어올렸다. 여자는 “도적!”이라고 소리쳤다. ”라고 외치며 “Rogue!”라고 외쳤습니다. "너무 부끄러워서 사과할 틈도 없이 돌아서서 떠나려고 하더군요. "삑삑---" 빗속의 차가 그를 땅바닥에 쓰러뜨렸는데...

떠나고,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들은 여전히 ​​평소처럼 바쁘게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어때요? 하지만 이 이야기를 소설로 만들려면 이야기의 줄거리를 확장해야 합니다. 충돌의 세부 사항을 확장하거나 두 가지의 세부 사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충돌과 연관하여 쓸 수 있으며, 소녀를 보았을 때의 내면의 감정과 그녀와 부딪쳤을 때의 내면의 감정을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단편소설로 봐야겠죠? "그 여자가 '도적!'을 외쳤다" 이후에는 또 다른 결말을 생각해 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양류한연이 쓴 에세이 '귀신은 귀신이 아니다'를 살펴보자.

옛날, 도시 외곽에 오래된 집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나이로 인해 안뜰의 폐허는 잡초로 덮여 있었고 안뜰에는 오래된 플라타너스 나무가 있고 빽빽한 가지와 잎이 전체 공간을 덮고 있어 햇빛조차 들어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가을이면 안뜰 깊은 곳에 무화과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집은 거미줄의 천국입니다. 사람들은 이 낡은 집에 밤에 유령 같은 울음소리가 자주 들리고, 이 낡은 집에 악령이 자주 출몰한다고 믿기 때문에 사람들이 낡은 집에 대해 언급하면 ​​종종 소름 끼치고 감히 접근하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그 안에 머물기는커녕…

어느 날, "이 낡은 집에 들어가 하룻밤 묵고 싶다"며 용감하다고 주장하는 한 남자가 실제로 들어갔다. 나중에 용감하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사람은 이곳에 종종 유령이 나온다는 말을 듣고 자신의 용기를 시험하고 싶어 그곳에 머물 계획을 세웠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려던 참이었다. 이때 처음 들어간 사람은 문을 밀고 있는 사람이 귀신인 줄 알고 귀신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을 세게 막아버렸다. 나중에 이 사람도 집에 귀신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두 "유령"은 서로 싸웠고 새벽까지 계속 싸웠습니다. 안에 있던 남자는 호기심에 사로잡혀 자세히 살펴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조용히 문을 열었다. 나중에 이 사람도 피곤에 지쳐 문 앞에 앉았는데, 새벽에 내가 문을 지키고 악귀인 너희가 대낮에 어디로 도망가는지 지켜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때 문이 열렸고, 두 사람은 서로의 모습이 선명하게 보이자 깜짝 놀랐다.

알고 보니 둘 다 귀신이 아닌 인간이었다.

독자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기 위해 이야기의 첫 문단에서 이야기의 장면에 대해 필요한 설명을 제공하는데, 여기서 작가는 이야기의 규모를 파악하고 펜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작가가 과도한 확장을 하면 이야기의 속도감이 지체될 수 있다.) 대신 바로 이야기의 핵심 줄거리로 들어가 귀신이 귀신이 아니라는 사실을 밝히고 이야기는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