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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파운드의 '지하철역에서' 시 원문 및 감상
지하철 역에서
[미국인] 파운드
이 얼굴들은 군중 속에서 유령처럼 나타났습니다
젖은 검은 가지 위에; 많은 꽃잎 중.
(Du Yunxie 번역, "세계 유명 시 감상 사전"에서 선택)
감상
파운드로 상상가와 미국 현대시의 창시자이자 그의 시적 작품과 미술 비평 이론은 20세기 문학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지하철역에서>는 그의 가장 대표적인 이미지스트 작품이다.
이 시는 1920년대 초에 쓰여졌습니다. 시인의 회상에 따르면, 파리의 한 지하철역에서 군중 속에서 갑자기 아름다운 여인들의 얼굴이 차례로 번쩍이며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시인은 처음에 이 감동을 31행의 짧은 시에 썼고, 1년 후 두 번 삭제한 끝에 단 2행의 이 획기적인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이미지스트 운동의 초기 창시자들은 한때 '신성한 금지'가 아닌 세 가지 원칙을 제안했습니다. 즉, 직접적인 처리, 간결한 단어 사용, 음악적 멜로디의 적용입니다. 파운드의 시는 이러한 원리를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마치 멀리서 확대한 영화의 렌즈처럼 직접적인 느낌을 주고, 그 갑작스러운 느낌은 영혼 속에 자리잡은 오랜 그리움을 꿰뚫는다. 파운드는 “‘이미지’는 순간적으로 표현되는 이성적이고 지각적인 감정”이라며, “지하철역에 있는 느낌은 사람의 시각적인 느낌을 훨씬 뛰어넘어 시에 반영되어 복합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고 말했다. 인간의 내면 심리학.
이 작은 시의 제목도 내용의 일부입니다. 제목은 다음 두 시가 등장하는 환경과 장소를 독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이 시에서도 파운드가 동양시로부터 받은 영향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사람의 얼굴 복숭아꽃'은 중국 고전시의 전형적인 언어 이미지이고 '젖은 검은 가지'도 동양 수묵화의 풍미가 강합니다.
(린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