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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심 편집자
청룡
청룡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피조물이자 최고의 존재이자 상징이다 황제의.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木)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靑龍), 오른쪽이 백호(白虎)라는 말이 있다. 용은 한족이 숭배하는 토템이자 상서로움과 위엄의 상징이다. 토템숭배의식에서 시작해 풍년과 평안을 기원하는 한족의 민속풍습으로 발전하였다.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자오, 강, 디, 방, 신, 위, 기)가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그들이 동쪽에 있기 때문에 음양오행론에 따라 동쪽이 녹색이라고 하여 청룡(靑龍)이라고 불렀다. 용은 음란한 성격을 갖고 있어 소와 교접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접하면 코끼리를 낳는다는 말도 있다.
백호
백호
고대 중국 신화에서 백호는 서양에서 수호, 전쟁, 살육의 신이다. 호랑이는 악을 피하고, 재앙을 물리치고, 행운을 빌고, 액을 벌하고 선을 도모하고, 부를 벌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도교의 서양 칠성좌(西七十字)의 4개 성좌 중 하나로, 28개 별자리인 기(魂), 루(樂), 위(魏), 플레이아데스(極絲), 공(十), 신(沈)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행설에 따르면 서양을 대표하는 영적인 동물이다. 서양은 금에 속하고 색깔이 흰색이어서 백호(白虎)라 부른다. 대표적인 계절은 가을이다. 고대 중국의 전통 관념에 따르면 가을은 살인의 계절이며, 대부분의 죄수들은 가을에 처형되는데, 이를 흔히 가을 다음의 처형이라 부른다. 따라서 백호는 살인의 신으로 간주되므로 당나라 장군 Luo Cheng, Xue Rengui 및 그의 아들과 같은 많은 강력한 장군이 백호 별의 환생이라고합니다. 군사 지휘권을 상징하는 호랑이 상징, 권력을 상징하는 백호기, 린총이 우연히 수호에 들어간 중요한 군사 장소인 백호축제관 등 군사와 관련된 많은 장소와 물건들이 백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등.
주자쿠
주자쿠
주자쿠는 검은 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작(主隆)은 사신(七靈) 중 하나이며 남쪽 일곱 곳의 총칭이다. 글쎄요, 유령, 버드나무, 별, 장, 이, 젠이 검은 새라고도 알려진 새 모양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Zhu는 불처럼 붉은 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Zhuque라고 불립니다. 근대에 와서는 서양의 잿더미에서 부활하는 봉황신화와 일본의 대중문화의 영향으로 중국인들은 번역과 인식의 측면에서 봉황을 주작으로 여기기도 한다. 사실, 고대 중국의 신화와 전설에는 주작이 잿더미에서 다시 태어난다는 말이 없습니다. 불사조의 열반은 서양의 불사조 전설을 바탕으로 궈머루오 선생이 지은 시일 뿐입니다. 때로는 빨간 새가 봉황의 일종이라고 믿어집니다. 봉황과 같은 것이 5개 있고, 더 붉은 색을 띠는 것이 붉은 새입니다. 보라색은 독수리이고, 녹색이 더 많은 것은 파란색 루안이고, 흰색이 더 많은 것은 백조입니다.
'시서·상송·현뇨'에 따르면 '시서·상당·현뇨'에는 '현뇨의 운명이 내려와 상을 낳았고, 음토는 빛났다." 고대 황제는 Wutang과 Zhengyu에게 모든 방향으로 명령을 내 렸습니다. 즉, 은상(殷商)의 후손들은 자신들의 조상인 제(秦)가 선뇨(玄峰)에서 태어나 강력한 상왕조를 세웠으므로 상인의 시조가 되었다고 한다. 『사기·음본기』도 이 시기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인기의 어머니 이름은 건제였고, 그에게는 황제의 둘째 첩인 용제라는 딸이 있었는데… 알이 있는 검은 새를 Jian Di가 삼키면 임신으로 인해 유대감이 생깁니다. 은상 외에도 전국시대의 진나라, 청나라의 시조, 한국 신라의 시조도 흑조의 알을 삼키는 선녀와 관련이 있다. 검은 새든 봉황이든 도교의 발전을 따라 새, 공작, 꿩 등에서 먼저 반인반조의 선녀로 변신한다. 완전한 인간 요정에게 전쟁의 기술을 가르친다.
베이징에는 예전에 현녀를 모시는 사찰 세 곳이 있었는데, 이를 구천양량사(九千至落寺)와 현녀사(玄寧寺)라 불렀다. 북쪽과 남쪽에는 Xuannv 사원도 있습니다.
현무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존재입니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Xuan은 검은색을 의미하고 Ming은 음을 의미합니다. Xuan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로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초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바다거북 포함)에 서식하므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으며 원래 지하세계는 북쪽에 있었습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래서 Xuan Ming은 다시 북쪽의 신이 되었습니다.
구첸
구첸은 고대 한족 설화에 등장하는 동물입니다
구첸
. 모양은 사슴과 같고 머리에는 뿔이 있고 몸 전체에는 비늘이 있고 꼬리는 소꼬리와 같습니다. 고대인들은 이 동물을 자비롭고 상서로운 짐승으로 여겨 상서로운 상징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마오': "본명이 기린인 고우첸의 형상이 중앙에 있고 우리의 힘을 가지고 있다. 인의의 짐승이자 세상의 미덕을 다스리는 자이다... " 역사서에는 'June Chen', Gouchen, Gouchen"이 모두 'Gouchen'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역사기록·천관서』와 『한서·천문기록』에는 모두 문장 4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식사상에서는 "진서·천문지"가 "구진육성"을 쓰기 시작했지만, 일부 보존된 위수서에는 이미 "구진육성"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육성론이 후한에 등장했다는 뜻이다. 왕조.
텡뱀
고대 서적에 나오는 날아다니는 뱀.
황갈색 뱀은 속이 비어 있고, 진실이 거의 없으며, 거짓되고, 교활하고 교활하며, 걱정과 의심이 많습니다. 거짓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거짓이며, 거짓 약속을 하며, 의지하기 어렵고, 거짓되고, 거짓되고, 주님은 공허하고 믿음이 적고, 주님은 거짓되고, 위선적이고, 간사하고, 말씀하신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황갈색 뱀은 독사로 흉악한 입을 상징한다.
뱀은 변덕스럽고 변덕스럽고 변덕스럽고 예측할 수 없으며 예측할 수 없는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난을 잘 치는 성격이고 스타일도 이상해요. 희귀하고 이상합니다.
뱀은 무섭고, 놀랍고, 예상치 못한, 놀라운, 무서운, 무서운, 무서운, 무서운, 무서운, 사람들을 불안하고, 불안하고, 불안하고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뱀은 음, 어둠, 밤, 사적, 사악하며 악당의 음모를 막아준다.
텡 뱀은 꿈, 많은 꿈, 이상한 꿈과 관련이 있으며 종종 꿈에서 깨어납니다. 침대에서 불안, 잠들기 어려움, 잦은 불면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황갈색 뱀은 노란색, 검정색, 흰색입니다. 황갈색 뱀이 길입니다.
사령(Four Spirits) 편집자
Qilin
"Shuowen": "엘크의 몸과 황소 꼬리의 한 뿔을 가진 자비로운 짐승인 Qil ; 암컷 린
기린
역시 짐승이다." 단우차이의 메모에는 "사슴처럼 생겼고, 뿔이 하나 있고, 고기를 달고 있다. 무기는 해를 끼치지 않으니 자비롭다." 기린은 전설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부여받는다. 예를 들어, 우수한 자질은 온화하고 친절하며, 벌레나 풀이 덮이지 않고, 머리에 뿔이 있고, 머리에 뿔이 있다고 한다. 뿔에 고기가 있고, 무기를 갖추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자한 짐승'이라 불린다. 장수(長壽), 2천년을 살 수 있다. 그는 불을 뿜을 수 있고 그의 목소리는 천둥과 같습니다. 고대 전설에 나오는 자비롭고 상서로운 짐승은 고대 중국 전설의 동물이며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령"이라고 불립니다. 성수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산이다.
봉황
봉황(중국봉황/봉황)은 중국 한족의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신기한 동물이자 새의 왕으로, 붉은 새, 붉은 새, 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서양 신화에서는 불새, 불사조라고도 불리는 새와 수탉 등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긴 꼬리를 가진 플라밍고이며 몸 전체가 불로 덮여 있습니다. 신화에 따르면 불사조는 죽을 때마다 몸 전체에 불이 붙고 그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큰 활력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 이를 '봉황 열반'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함으로써 불사조는 불멸성을 얻게 되므로 불사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봉황은 기린과 마찬가지로 남녀의 총칭이다. 남자는 봉황, 여자는 황으로 통칭하므로 봉황이라는 단어는 합성어 구조이다. 함께 날아가는 봉황은 상서로움과 조화의 상징입니다. 용의 이미지처럼 홍의 머리, 린의 엉덩이,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 문양, 거북이의 몸통, 제비의 턱, 닭의 입 등으로 갈수록 복잡해진다. 봉황은 고대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Erya·Shiniao'의 Guo Pu의 주석에 따르면 봉황의 특징은 "닭 머리, 제비 턱, 뱀 목, 거북 등, 물고기 꼬리, 오색, 높이 약 6피트"입니다. . “동신국에서 와서 사해를 건너 곤륜을 건너고, 대들보를 마시고, 약한 물에 깃털을 씻고, 풍굴에 머물지 말고, 천하가 태평함을 보라.
『산해·화경』에는 이미지 문자 패턴에 5가지 종류가 있다고 나와 있다. “첫 글자는 덕, 날개 글자는 순, 뒷 글자는 이, 배 글자는 신, 뒷 글자는 글자는 仁(인)인데, 이는 산에 새가 있다는 뜻이다. 몸의 문양은 '德'자 모양이고, 날개의 문양은 'xi'자 모양이다. 뒷면의 문양은 '리'자 모양이고, 가슴의 문양은 '인'자 모양이며, 복부의 문양은 '인'자 모양이다. "편지"라는 단어. 한번 나타나면 세상은 평화로워질 상서로운 새입니다.
공작은 어느 정도 봉황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다.
황룡
황룡
노란색은 중앙에 있는 우투의 색이고, 황룡은 실제 진형의 중앙에 위치한 우투의 짐승입니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황디와 다유는 둘 다 황룡의 화신일 가능성이 있다. 고대에는 황제가 황룡을 타고 떠났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한 가지 설은 그가 황룡으로 변해 날아올랐다는 것입니다). "역사 기록 천관서"는 "현원황룡체"라고 말했습니다.
'귀장·기진'은 건이 '황룡으로 변했다'고 말한다. Dayu의 어머니는 긴 뱀을 의미하는 "Xiu Si"였습니다. 『산해고경:해내경』 궈의 주석에는 『기진』이 “건은 세 살 때 죽었으나 썩지 않았다. 오칼로 잘라서 황룡으로 만들었다”고 적혀 있다. .” 황룡과 구름으로 변신
왕충의 『운행·시험복장』: “노란색은 흙색이고 중앙에 위치하므로 선원은 덕이 있고 황제를 황이라 부른다. 관대하고 덕이 많으니 황제와 같다." 용의 색깔이 노란색으로 같은 덕을 뜻한다. 용은 동방의 짐승이므로 황제가 인자하므로 인자함이 보인다. "회남자천문순" "다섯 별은 무엇입니까?" ? 황제는 태호이고, 그 보조자는 주망이고, 그 신은 수성이며, 그 짐승은 창룡이고, 그 황제는 염제이고, 그 보조자는 주밍이다. 신은 영화, 짐승은 중요, 황제는 황제, 조수는 호투, 신은 진흥, 짐승은 황룡, 황제는 소호, 조수는 신이다. 태백(泰白), 짐승은 백호(白虎), 황제는 전서(玄皇), 조수는 현명(玄命), 신은 진흥(陳興), 짐승은 현무(玄吳)이다. 취안링성(泉陵省)으로 가는 물 위에는 옌스추(延十丘)라는 돌이 있고 그 밑에는 바위능선이 있는데 길이가 16피트나 더 크다. 위를 올려다보면 옌시구 사람들이 다 보는데, 용은 수십 걸음을 움직일 수 있고, 마치 물 밖으로 나와 능(境) 위를 날아다니는 것 같다. 두 용은 여덟 마리로 합쳐졌다. 풍제는 이 말을 듣고 웬이에게 칙령을 내렸다. 그는 멀리 펑성(彭成)으로 가도 허락되지 아니하였고 어느 누구보다도 뒤떨어지지 아니하였느니라." Xuan 황제는 "이제 세계가 한 가족이 되었으니 Pengcheng이 수도와 같으니 어떻게 Wuxia와 같을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좌우의 경전을 읽는 사람들이 어려움을 토론하자 노인은 가난합니다. 그는 감사의 뜻으로 왕관을 벗고 절을 합니다. 현제 시대에도 오늘날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모임 Fenghuang, Huanglong, Junye, Pengcheng 및 Lingling의 출현 황제 집은 멀리 있고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Lingling은 여전히 Lu의 출신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족의 미덕은 나중에 영령(靈陵)에서 멀리 보였다. p>
'산해경'. '서양4경': '광지산...태양과 거북이가 많다. ""고대 소설 Gou Shen" 편집
거북이
"Xuanzhongj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천년 된 거북이는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서이지』는 “거북이는 수천년 동안 털이 자랄 수 있고, 5천년을 산다면 신의 거북이라 할 수 있고, 만년을 산다면 신의 거북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진나라 게홍이 지은 『보푸자 불멸의 약』에는 “천년 거북...갑옷을 벗겨 불로 태워서 두드려 가져가는데...한 몸을 죽이면 천 년은 살 것이다." "이것이 거북이의 초능력이다.
사악편집자
梼杌
梼杌
원래는 그냥 Wen Gong 18년의 "Zuo Zhuan"에 따르면, "Zhuan Xu에는 가르칠 수 없고 실수하는 법을 모르는 재능이 없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가 그들에게 말하면 그는 고집을 부리고 포기하면 오만하고 무자비하며 천하를 어지럽히는 공덕이 있어 세상 사람들이 그를 梼杌라 하리라. "이 가르침을 받을 수 없는 사악한 사람은 죽은 후 결국 고대에 유명한 마수로 진화했습니다. "신기적 서·서부 황무지"에는 "서쪽의 황야에 호랑이처럼 생긴 짐승이 있습니다. 개털, 길이 2피트, 사람의 얼굴, 호랑이 다리가 있고, 이빨과 길이가 1피트 또는 8피트인 꼬리가 있어 황무지에 혼란을 일으키며 이름이 도자(Tao Tzu)입니다.
"梼杌는 북방 천황 Zhuanxu의 아들입니다. 그는 또한 Aohe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훈련이 어렵습니다. 이 이름에서 우리는 그가 하는 일을 대략적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Qiongqi와 마찬가지로 梼杌도 나중에 네 가지 악령. 그 위에는 짐승이 있고 모양은 소 같고 고슴도치 털이 있으며 이름은 충치(慶球)이고 소리는 늑대개 같고 식인종이다. 맹수는 연(燕)에서 나와 남쪽으로 흘러 바닷물에 쏟아지며 그 안에는 노란 조개가 많고 잉우는 물고기 몸과 새 날개를 가지고 있고 그 소리는 마치 원앙처럼 들린다. 마을에서. "사악의 하나. 부주의하고 군자와는 거리가 멀고 악인에 가까운 사람, 간사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사기오제기』에는 경기의 유래를 기록하고 있다. 무능력한 사람으로 신뢰를 깨뜨리고 악한 말을 하며 세상에서는 그를 충치라고 부른다. "
'심이징'은 "북서쪽에 짐승이 있다. 그것은 호랑이처럼 생겼고, 날개가 있고, 사람의 말을 듣는 사람을 잡아먹는다. 싸움은 곧 사람을 잡아먹고, 사람이 충직하고 신실하다는 말을 들으면 잡아먹는다." 코로 사람이 사악하고 불순종하다는 말을 들으면 동물을 죽여 먹이를 주는 것을 경기(淸絲)라고 한다. "이것은 거대한 사악한 짐승이라고 합니다.
"산해경:해내북경"은 "날개가 달린 호랑이처럼 보인다. 한 가지는 충분히 따라가는 것입니다. "
도철
도철
"징심이·남서부 황야 징": "남서쪽에 털이 많은 몸에 돼지를 기른 남자가 있습니다. 그의 머리. 탐욕은 잔인함과 같으니 재물을 쌓고 쓰지 아니하며 남의 곡식을 잘 빼앗느니라(마지막 두 문장의 원문은 『사기』에서 개작한 “자기를 위하여 돈을 쌓고 남의 곡식을 먹지 아니함이라”이다. 다섯 황제 중"). 강한 자가 늙은이와 약한자를 장악하고, 강한자를 두려워하여 혼자서 공격하는 것을 도띠(Taotie)라고 한다. "봄과 가을"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진윤 가문의 무능한 사람들입니다. "
'좌전·문공 18세'는 "진운씨 집안에는 먹고 마시는 것을 탐하고, 뇌물에 위험을 무릅쓰고, 사치를 탐하고, 사치에 질리지 않는 무능한 사람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부를 축적했지만 그것을 징계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극도로 고아와 과부를 구별하지 않으며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지 않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삼악을 비교하여 탐식자라 부릅니다. "'심의경'에 나오는 소위 '춘추실록'이 바로 이것이다.
'여시춘추선시'는 "주기적으로 먹는 대식에는 머리가 있지만 머리가 없다"고 말한다. 사람의 몸을 삼키지 않고도 먹어서 사람에게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 송나라의 낙밀(羅穆)은 『도사(道史): 기우전』에서 “기우신의 천상 부적은 모양이 특이한데, 삼대 이의기 중에는 기우의 형상이 많이 있고, 이는 탐욕스럽고 학대하는 사람들에 대한 경고입니다." 그 이미지는 살이 많은 날개를 가진 동물의 모습입니다. "Kui Qi는 Taotie도 아마도 Taotie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Zuo Zhuan"은 Taotie를 "진운 가문의 무능한 아들"이라고 부르며, "사기: 오제기"의 설명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Jia X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Jinyun 가문, Jiang 그의 성은 Yan 황제의 후손이며, 그는 Hua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Jinyun의 관리였습니다. "치우의 성은 강(江)이고, 그도 연제("치유의 육시전")의 후손이므로 치우는 아마도 진운 가문의 '무능한 아들' 도철이었을 것이다. 산과 바다의, Bei Ci Er Jing"은 "노루("뿔새)"이고 Guo Pu는 "Zuo Zhuan"에서 도철이라고 주석을 달았습니다.
첨부: 노루: "고전" 산해의 삼경: "고오산에는 짐승이 있다... 사람의 얼굴을 가진 양의 몸과 같으며, 겨드랑이 아래에 눈이 있고, 호랑이 이빨과 사람의 발톱이 있고, 목소리는 노루부엉이라고 불리며, 식인종이다. ” Guo Pu의 메모: “사물에 탐욕스러워서 사람을 죽이기 전에 잡아먹고 몸에 해를 끼치기도 합니다. Xia Ding처럼 Zuo Zhuan이 말한 것은 폭식입니다. ”
카오스
'신들의 고전(서부야생고전)'에 등장하는 카오스는 인간이 비방해 온 카오스다.
카오스
카오스를 개나 곰처럼 생겼지만 눈이 있지만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고, 다리가 있지만 걸을 수 없고, 배가 비어 있지만 내장이 없고, 극도로 발달한 짐승으로 묘사하세요. 나쁜 도덕을 만나면 그들과 맞서 싸울 만큼 강해진다.
산해경 제2권의 『서산서(西山書)』에는 “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삼백 서쪽으로 50마일 떨어진 곳에는 천산(Tianshan)이라는 산이 있는데, 금과 옥, 녹색이 가득한 곳은 영수(Yingshui)에서 흘러나오고 남서쪽은 탕구(Tanggu)로 흘러갑니다. 신조가 있는데, 그 모양은 노란색 주머니 같고 붉은 불처럼 붉으며 다리가 6개, 날개가 4개 있고 얼굴이 없으며 노래하고 춤출 줄 알며 실제로는 황제강이다. "훈둔은 혼돈이고, 혼돈의 이미지는 노래와 춤을 아는 신조이다.
혼돈: 사실은 비방받는 황제강이다. 황제강은 다리 6개와 날개 4개를 가진 새다. 몸은 빨간색이고 얼굴은 알아볼 수 없습니다.
행운수 편집자
픽시우(pí xiū)
티안루(Tianlu)와 악마라고도 알려진 픽시우(Pixiu) 용(龍)은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신화의 짐승이다. 회백색 털을 가진 수컷은 픽시우(Pixiu)이고 암컷은 슈(Xiu)이다.
픽시는 사납고 강력한 존재로 하늘을 순찰하며 악마, 귀신, 역병, 질병이 하늘을 어지럽히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Pixiu의 몸은 호랑이와 표범과 같고 머리와 꼬리는 용과 같고 색깔은 금색과 옥색이며 어깨에는 펼칠 수 없는 한 쌍의 날개가 있고 머리에는 뒤로 기울어진 뿔이 있습니다. (픽슈의 몸 색깔은 삼키는 금은 장신구의 종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금의 비율이 대부분 금이면 몸은 황금색이고, 옥의 비율이 대부분 옥이면 몸은 옥색입니다)
한나라의 『서역전』에는 “오고산에는 복숭아나무, 사자, 오줌소가 있다”는 기록이 있다. Meng Kang은 "Fu Ba라고도 알려진 Tao Ba는 긴 꼬리를 가진 사슴과 같습니다. 뿔이 하나인 것은 Tianlu라고 하고, 뿔이 두 개인 것은 악령을 쫓는 데 사용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악령은 Pixiu입니다.
왕조가 바뀐 후 픽시의 모양은 짧은 날개, 이중 뿔, 곱슬곱슬한 꼬리, 가슴이나 등에 연결되는 경우가 많은 갈기와 수염, 튀어나온 눈, 긴 송곳니 등 비교적 균일하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Pixiu를 군대의 호칭으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입이 있지만 항문은 없으며, 설사 없이 모든 것을 삼킬 수 있고, 들어갈 수만 있고 나갈 수는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중국인들이 Pixiu 옥 제품을 착용합니다.
Lu Duan
"선정 작품. Sima Xiangru의 "Shanglin Fu"": "짐승은 뿔 끝이 있는 유니콘입니다."
Jiao Duan.
p>푸의 주석: "뿔 끝은 벌레 모양이고 뿔은 코에 있고 가운데는 활로 사용한다." "송수. 부서지"는 이렇게 말한다. "뿔의 끝은 하루에 8천 리를 이동하며, 네 야만인의 언어를 안다. , 바깥의 먼 것을 이해한다. "개*바이제 짐승 등. 청나라 왕시진은 《용서의 남은 소식》에서 "기와지붕이 있는 산인 교단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호랑이와 표범만 잡아먹는다. 산승들이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그들을 키운다"고 말했다.
육무
깨달은 짐승으로도 알려진 육무는 원래 황제의 수도인 곤륜구의 경비병이었기 때문에 호랑이로 변장했습니다. 호랑이의 위엄과 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방금 슈산의 용궁에 나타났고, 원래의 임무를 잊어버린 듯 보였고, 용궁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을 단순히 막는 방법만 알고 있었습니다. 루우신(Lu Wu God)은 이 "황제 아래의 수도"를 책임지고 있으며 또한 "천국의 구 부서"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곤우 신화의 짐승 루우(Lu Wu)는 백호와 같은 몸에 머리가 9개 있다. 전설에 따르면 서곤륜산(西곤륜산)에 있는 서왕모의 수호수로, 고대 천제시대에 천궁의 보물창고를 지키는 신수였다고 한다.
베이즈
베이즈
베이즈, 황디는 동중국해를 여행하고 그곳을 만났습니다. 이 짐승은 모든 것의 감정을 말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귀신과 신에 대해 물으면 고대부터 백저가 520가지의 귀신과 귀신이 있다고 말했고, 황제는 이를 그림으로 써서 세상에 보여주었다.
'Xuanyuan Benji', 'Baopuzi (Ji Yan)', 'Rui Ying Tu'에 기록이 있습니다.
사악한 짐승 편집자
아홉 명의 유아
전설의 괴물의 이름. 물과 불을 뱉는 능력을 지닌 그는 요나라 시대에 나와서 세상에 해악을 끼쳤다. 그는 북제의 맹수에서 이순신의 총에 맞아 죽임을 당했다. 그 이론은 한나라 때 처음으로 나타났다.
'화이난지 벤징쉰' 가오유의 메모: "물과 불의 괴물 구잉은 사람에게 해롭다... 베이디에는 물이 맹렬하다."
주화이
p>북쪽에 200리 떨어진 곳에 가시나무가 많고 그 위에는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네 개의 뿔이 있다. 이름은 주화이(朱淮)이며 그 소리는 기러기가 노래하는 것 같아서 사람을 잡아먹는다. 호수에서 물이 흘러나와 서쪽으로 흘러들어 으르렁거리는 물 속에는 많은 전갈이 있다. 물고기 몸과 개 머리. 그들의 소리는 아기와 같고, 먹기에 열중합니다.
彳AO彳소리
彳AO彳소리(àoyē)는 개 원인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산해경. 서해삼경": "세 가지 위험이 있는 산 속에... 짐승이 있다. 그것은 소처럼 보이고, 몸은 희고 네 귀퉁이는 키가 메뚜기인데 이름은 彳AO彳yin인데, 이는 식인종이라는 뜻입니다.”
Wangtianjian
한족의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입니다. 고대의 사람들. 중국 고대사에서 볼 수 있는 각종 한족의 신화와 설화, 다수의 민중전설과 역사문서에 의하면 고고학에 의해 복원된 출토문물은 그 성격이 사납기 때문에 팔다리가 강하고 힘이 세며 허리와 허리가 튼튼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 엉덩이는 아치형이고 위풍당당하며 앞다리는 곧게 꼿꼿이 앉아 뒷다리를 좌우로 벌리고 머리를 높이 들고 으르렁거리며 언제든지 뛰어올라 일어날 준비가 되어 있다. 심장과 폐를 뒤흔드는 영웅적이고 패권적인 정신.
犼
동중국해에 "犼"이라는 이름의 짐승이 있습니다. 그것은 토끼 모양이고 길고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으며 길이가 1피트가 조금 넘습니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포효하면서 몸이 썩어 버립니다. "Yan Expo Yu Ta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승리 후에도 용과 싸워 먹을 수 있습니다.
고다오
'산해고전·남산고전': "동쪽으로 500리 떨어진 곳에 루오(魯wu)라는 산이 있는데 그 위에는 풀과 나무가 없다. 그러나 금과 돌이 많이 있는데, 苏물은 연강에서 흘러나오고, 남쪽 물은 방강으로 흐른다. 그 물 속에는 독수리와 같은 짐승이 있다. 뿔이 나고 그 소리는 마치 아기의 울음소리와 같습니다. "
구수리는 새처럼 보이지만 새는 아닌 식인 괴물입니다. 경적이 울리고 아기가 우는 것 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이색야수 편집자
페이
페이는 중부평원 동부 태산에 산다. 머리는 하얀 황소 같지만 뱀의 머리를 하고 있다. 꼬리. 그리고 한쪽 눈만. "파리"가 물에 들어가면 수원이 즉시 마르고, 풀에 들어가면 즉시 죽습니다. 이 상황에서 이 역시 불 기반 몬스터인 것 같습니다. 태산에는 금나무와 옥나무가 많이 있습니다. 소처럼 생겼는데 머리가 하얗고 한쪽 눈에 뱀 꼬리가 달린 짐승이 있어요.
Zhu Jian
Zhu Jian은 인간의 얼굴, 표범 몸, 황소 귀와 한쪽 눈, 긴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큰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걸을 때는 꼬리를 입에 물고 있고, 쉴 때는 꼬리를 감고 있다. 『산해경(북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틀렸어요. 이름은 지슈(Zhishu)입니다. "
노루부엉이
노루부엉이(pao xiāo)는 양처럼 생긴 짐승. 사람의 얼굴을 갖고 있고, 겨드랑이 아래에 눈이 있고, 호랑이 이빨과 사람의 발톱이 있고, 목소리는 아기의 목소리와 같으며, 사람을 잡아먹는다.
당후
당후(dānghù)는 전설적인 새의 이름이다.
당호
상신산에는 수염을 기른 채 날아다니며 눈도 깜빡이지 않고 먹는 꿩 같은 새들이 많다. 새는 날개로 날고, 보호를 받으면 수염이 나지만, 더 많이 낭비하고 덜 돌보면 충분할 것입니다.
편집자: Longsheng Jiuzi
豑屃
Turtle Fu라고도 알려진 Bixi는 깡패입니다. 거북이 모양으로 되어 있어 짐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돌판을 들고 다녔습니다.
사람들은 사원과 사당 어디에서나 이 열심히 일하는 강한 남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만지면 복이 온다고 합니다.
치키
치키, 치키, 치웨이, 하오왕 등으로도 불립니다. 꼬리가 잘린 네발 달린 뱀의 모습을 한 이 용의 아들은 위험한 곳을 잘 둘러보고 불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가 백량궁(白良室)을 지을 때 어떤 사람이 바다 속에 부엉이처럼 뿔 같은 꼬리를 가진 물고기, 즉 매가 있다는 편지를 썼다고 한다.
풀라오
용처럼 생겼지만 용보다 작은 풀라오는 노래를 잘한다.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산다고 하는데, 그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풀라오
고래다. 풀라오는 고래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에 그의 형상을 새기고 종을 치는 긴 나무를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종을 쳐서 소리를 점점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
狴犴
차터라고도 알려진 비완은 호랑이처럼 생긴 일곱 번째 아이입니다. 소송에 취약했지만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
狴狴
감옥 문 윗부분에 있는 호랑이 머리 모양의 장식은 그의 초상화이다. 전설에 따르면 비판은 정의를 열망하고 정의를 외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공정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옥 문에 장식된 것뿐만 아니라 양쪽에 웅크린 모습도 당당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정부 청사 로비의 모습. 야멘 추장은 법정에 앉을 때마다 추장의 직함과 침묵 카드 상단에 그의 이미지가 나타나며 주위를 둘러보며 법정의 엄숙함과 정직함을 유지합니다.
지렁이
지렁이는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입니다. 형태
지렁이
생김새는 물고기 같지만 물고기는 아니다. 물을 좋아하고 물을 싫어하는 짐승으로도 알려져 있다. 머리는 약간 용과 비슷하지만 용의 머리보다 납작하고 짐승에 가깝고 약간 사자와 비슷하며 머리 꼭대기에 한 쌍의 뿔이 있습니다. 몸과 다리 4개, 꼬리에 용의 비늘이 있습니다. 이러한 초자연적 물체는 급증하는 강을 바라보는 다리 상단 양쪽에 배치되어 있어 다리가 영원히 물 손상을 피하고 영원히 지속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睚禦
자칼처럼 생겼고 죽이기 쉽습니다. 종종 칼자루와 칼집에 새겨져 있습니다. 야주의 원래 뜻은 노여워하는 표정이다
'밥의 덕은 갚고, 야주의 한은 갚는다'는 말이 있다.
보복은 필연적으로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칼 같은 용이 칼자루와 칼집에 나타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수안니
수안니는 사자 모양을 하고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쉽게 앉는 것을 부처님께서 보시고 가랑이 밑에 넣어서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마운트로.
그래서 향로 위에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고, 이어 연기를 삼키고 안개를 뿜어내는 모습이 나타난다. 호랑이, 표범까지도 잡아먹을 만큼 위풍당당한 외모를 지닌 동물인 사자는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됐다. 석가모니부처는 '용맹한 사자'라는 비유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를 부처님의 자리로 배열하거나 향로에 조각하여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자오투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인 자오투는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으며 은둔적이고 자신의 보금자리에 들어오는 것을 싫어합니다.
첫 번째 타이틀 링을 배치하여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문 포장 도로에 그의 이미지를 새기거나 문 패널에 묘사합니다. 달팽이와 조개는 이물질의 침입을 받으면 항상 껍질을 단단히 닫습니다. 사람들은 문에 이 문을 사용하는데, 아마도 안전을 위해 단단히 닫힐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죄수 소
죄수 소는 비늘 모양의 뿔이 있고 음악이 좋은 작은 황룡 모양입니다. 이 음악적 용의 아들은 한족의 호친(Huqin) 위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이족의 용 머리를 한 월친(Yueqin),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 일부 티베트 악기 위에 머리를 들고 입을 벌리고 서 있습니다.
다른 신화의 짐승 편집자
한바오
한바오(han bá)는 전설에 나오는 가뭄을 일으키는 괴물이다. "시·다야·윤한":
"가뭄 악마는 너무 잔인해서 마치 불타오르는 것 같다." 공영대서: ""심이징"은 "그 안에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남쪽으로 2~3피트 길이로 몸을 드러낸 채 그 위에 눈을 얹고 바람처럼 걷는다. 그가 보는 나라는 수천리 떨어진 붉은 땅이다. , 가뭄의 어머니가 있습니다. ''당나라의시 "7 월 3 일"의 두보 : "티베트에서 퇴각하는 주인은 비를 싫어하고 가뭄을 듣고 힘차게 걷는다." "원래는 모두가 가물벌레를 캐내기로 합의했습니다. 나중에 원신부가 누군가에게 용왕에게 가물벌레를 캐지 말라고 부탁하자 마음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황씨는 이렇게 말했다. 적과 치유. 전투 중에 치유는 풍보유사를 초대하여 폭우를 내리도록 했고, 황제의 군대는 비바람에 휩싸였습니다. 그래서 황제는 가뭄귀를 불러 비를 태워 치우를 물리쳤습니다.
잉롱
고대 한족 전설에서 신은 구름과 비를 만드는 데 능숙하다고 합니다.
영룡은 황제시대에 처음 등장하며 '산해경'과 '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일반적인 생각은 황제가 이끄는 황하 유역의 부족과 Chiyou가 이끄는 장강 유역의 부족 사이에 전쟁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양측은 다양한 마법 동물을 사용하여 도왔습니다. 황제 측의 잉룡은 '물을 가져오는 것'에 능했고, 치우 측에도 바람과 비를 만드는 데 능숙한 신령이 있었는데, 그의 능력은 잉룡보다 훨씬 뛰어났기 때문에 폭우가 황제 측으로 흘러들었습니다. 황제는 약한 입장에 있었기 때문에 '파' 여신에게 폭우를 막아달라고 부탁했고, 치우족을 단숨에 멸절시켰습니다. 잉룡은 전쟁에서 큰 공헌을 했고 치우(Chiyou)와 콰푸(Kuafu)를 죽였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가 너무 많이 소비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날개를 퍼덕여 하늘로 돌아갈 수 없게 되자 조용히 남쪽으로 내려와 산속에 은둔하여 살았다. 용은 물의 성품이라 시를 쓴 곳에는 구름과 습기가 자연스럽게 모이기 때문에 남쪽에는 비가 내린다. 수년 후 잉룽(Yinglong)이 돌아와 천우(Tianyu)를 도와 수맥을 열고 강을 열어 홍수 조절의 영웅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서이지'의 기록에 따르면 "오백년을 산 용은 뿔달린 용이 되었고, 천년을 산 용은 영룡이 되었다"고 한다. 잉룡은 용 중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어서 날개가 자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영룡은 고대 황제의 신룡으로, 한때 황제의 명령에 따라 치우를 공격하고 치우를 죽이고 영웅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우가 홍수를 주관할 때 신룡이 꼬리로 땅을 쓸어 물을 흐르게 하여 공덕을 세웠다. 이 신룡을 황룡(黃龍)이라고도 하고 황룡은 영룡이므로 영룡은 우의 공신이다. 잉룡의 특징은 이중 날개, 비늘 모양의 몸과 척추, 크고 긴 머리, 뾰족한 주둥이, 작은 코, 눈, 귀, 큰 눈구멍, 높은 눈썹 아치, 날카로운 이빨, 튀어나온 이마, 얇은 목, 큰 복부, 날개 달린 악어처럼 팔다리가 길고 뾰족한 꼬리. 영룡의 이미지는 전국시대 옥조각, 한나라 시대의 돌조각, 비단화, 칠기에 자주 등장합니다.
노란 새
우산에도 있고, 서쪽에도 노란 새가 있습니다. 제국 의학, 바자이. Wushan의 노란 새는 신비한 뱀입니다. 또 다른 참고 사항: 황제는 하늘의 황제를 의미하고, 약은 불멸의 약인 주술을 의미합니다
노란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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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해경·북산경·북자삼경": 부엉이처럼 생겼고 머리가 하얀 새가 있다. 이름은 노란새이다. 노란 새는 쉬안위안산(Xuanyuan Mountain)에 살고 있으며 머리가 하얀 부엉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기를 먹는 사람은 질투심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대의 사악한 짐승 중 하나인 주헌(Zhu Xian)은 귀왕(Ghost King)이 푸롱 가마솥(Fulong Cauldron)을 사용하여 사로잡았습니다.
검은물검은뱀
검은물검은뱀, 『산해고전·대야남남』 : 검은물 남쪽, 먼지를 먹는 검은뱀이 있다 . 오산이 있는 곳에 서쪽에 황무가 있다. 제국 의학, 바자이. Wushan의 노란 까마귀는 신비한 뱀입니다. 『주선』 『신귀신전·괴수』 『검은 물검은 뱀: 거대 뱀, 검은 몸, 하얀 배, 녹색 눈, 뱀 몸의 두께는 4피트 이상, 길이는 100피트 이상 .불멸의 약을 먹을 수 있고, 수명이 1만년이 넘도록 서쪽의 큰 늪지대에서 살아왔다.
해치
해치는 고대 신의 제도 하에서 탄생한 유명한 신화의 짐승으로 『항형』, 『회남자·수우변』에 따르면 크기는 소만큼 크고 작다. 그 모습은 대략 유니콘과 같고, 몸 전체에 짙은 검은 털이 있고, 밝고 생기 넘치는 눈을 가지고 있으며, 대개 뿔이 부러진 사람은 뿔이 하나만 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날개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부분은 날개가 없습니다. 그들은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미래 세대에서 자라는 부정직하고 불성실한 사람들에게 저항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끌 이빨을 대체할 관자놀이.
끌 이빨
끌 이빨은 3피트 길이의 끌 모양이며 아래로 뚫린 턱을 가지고 있고 칼을 들고 있는 인간형 짐승입니다. p>
조각 이빨
방패(특정 지능이 있어야 함)는 Shouhua 필드에서 Yi에게 총을 맞았습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Haiwai Nan Jing)(Da Huang Nan Jing)'과 'Huainan Zi(Ben Jing Xun)'이 수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