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지혜에 대해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무지를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혜에 대해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무지를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 판단의 시작이다.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고 순진함을 인정하는 사람만이 자신의 한계를 깨닫게 된다.

그리고 지혜의 초대를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은 마음속에 잘못된 우월감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무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무지를 모르는 사람을 '이중 무지'라고 불렀고, 프랭클린은 열린 마음을 가진 위대한 사람을 '두 배의 명예'라고 불렀습니다.

지혜는 자신의 한계를 아는 것, 겸손하고 가르침을 잘 받는 것,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가식적인 것입니다.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 지혜를 향한 첫 걸음입니다. 어떤 분야에 대해 어느 정도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으면 시야가 막힌 사람이 자신감 있게 절벽을 향해 돌진하는 것처럼 지식의 경계를 보기 어려울 때가 많다. 그들은 자신의 무지를 모를 뿐만 아니라, 자신이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자신을 다른 분야의 전문가로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말하는 어리석음은 자신이 세 배나 무지하다는 것을 증명할 뿐입니다.

소크라테스는 가장 현명한 사람으로 여겨졌지만 철학자는 냉담하게 대답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만 알 뿐이다.

그의 지혜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그는 자신의 무지를 알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똑같이 무지하더라도 자신의 무지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인지 능력은 제한되어 있고, 사람들의 지식은 신뢰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원과 작은 원

한번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제노의 제자가 그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선생님, 선생님의 지식은 우리의 지식보다 몇 배나 더 많으시며, 선생님께서 대답하신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주 맞는 말인데 왜 항상 답에 의문을 품는 걸까요?"

제노는 테이블 위에 손으로 크고 작은 원 두 개를 그리며 "큰 원의 면적이 내 면적이다. 작은 원의 영역은 당신의 지식입니다. 그러나 이 두 원의 바깥은 당신과 나의 무지입니다. .당신보다 범위가 더 넓습니다. 그래서 나는 종종 내 지식을 의심합니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인간 지식의 축적을 더 큰 닫힌 원 내의 알려진 분야의 원으로 간주합니다. 이 개념에 따르면, 더 많이 알수록 덜 알게 된다는 자연스러운 이해가 형성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미지의 분야는 닫힌 원이 아니라 영역 내의 한 장소입니다. 수평과 수직의 깊이가 열려 있고 심지어 무한한 차원을 가질 수도 있는 무한한 공간.

인간의 지식의 축적은 사실 이 무한한 공간을 더 넓은 공간으로 확장한 것이다. 전체적으로 또는 개인별로 지식의 성장은 더 많은 지식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미지의 영역에 직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인간의 인지 활동은 사람들을 더 많이 알수록 더 당황스러운 상황에 빠지게 만듭니다.

사람들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상식은 종종 오류와 편견으로 판명됩니다.

과학적 사고의 장점은 아마도 인간의 역사에 내재된 오류 수정 메커니즘에 있을 것입니다. 이해는 미지의 것에서 알려진 것으로의 지속적인 발전일 뿐만 아니라, 지식의 보물창고를 채우는 노력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위조품을 제거하기 위한 지혜와 용기도 필요합니다. 인벤토리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용기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용기가 아니며,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어려움에 직면하는 능력입니다. 비록 고통스럽더라도 직면하세요.

용기는 시작도 하기 전에 패배할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해내야 하는 것입니다.

낮은 지혜는 악의 가장 좋은 온상이고, 어리석음은 폭정의 가장 좋은 토양이며, 무지는 도덕의 가장 큰 적입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무지할 뿐 어리석지는 않습니다. 어리석음은 후속 교육에서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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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사회의 재앙은 항상 소수의 뻔뻔함과 다수의 무지에서 발생합니다.

지식은 더 많은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지보다 실수가 더 끔찍하고 고치기가 더 어렵습니다.

오류나 부분적인 지식의 지속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무지와 어리석은 행위가 저질러지고 있습니까?

무지의 자기 인식은 겸손이 아니라 정직이며, 값싼 자기 비하가 아니라 자기 인식의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그것은 사람의 미덕이 아니라 최소한의 교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