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실례합니다: YY 라이브 방송 플랫폼은 어떤가요?

실례합니다: YY 라이브 방송 플랫폼은 어떤가요?

설마했던 소문이 드디어 확인됐습니다.

11월 17일, 바이두가 마침내 YY Live를 인수했습니다. Baidu와 Huanju Group이 체결한 최종 구속력 있는 계약에 따르면 Baidu는 Huanju Group의 국내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생방송 사업체인 YY Live를 약 36억 달러에 완전히 인수하게 됩니다. 이 최종 금액은 이전에 언론에서 보도한 미화 30억~40억 달러와 기본적으로 일치합니다.

그러나 해당 소식의 검증은 시작에 불과하다. 바이두가 YY 라이브를 인수하는 데 36억 달러가 소요됐다. 바이두의 행보로 인한 추측과 의문은 주요 기술 매체와 금융 매체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일각에서는 바이두의 실패한 제품들의 오랜 역사를 열거하며 이번 인수가 YY 라이브의 '사신'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모두가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이두의 YY 생방송 언박싱이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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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Y 라이브 방송 시퀀싱

36억 달러는 바이두의 열정적인 주문 물결에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

답을 버리기 전에 YY 라이브 방송의 밑바닥을 느껴봐야 할 수도 있다.

YY Live는 중국 최초의 생방송 플랫폼 중 하나로 PC와 모바일 인터넷의 두 사이클을 넘어 중국 생방송계의 전략적 스타일을 크게 확립했습니다. YY Live도 Huya, Douyu, Huajiao, Inke와 함께 쇼 생방송의 물결에 섰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쇼 생방송이 쇠퇴하고 사용자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몰려들었다고 해도 이것이 그들이 속한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베테랑. 영광이 지나갔습니다.

사실 생방송 업계에서 가장 돈을 잘 버는 건 예전이나 지금이나 늘 YY 생방송이었다. 시장에서는 "실용적인 것이 YY의 장점이다. 1달러를 벌어야 1달러를 벌 수 있다. 아무리 돈을 태워도 이익을 보고 싶다"는 비웃음이 나왔다.

지금도 쇼 생방송에서 YY 생방송 수입은 여전히 ​​후야와 도유의 게임 수입보다 높다. 모모(Momo)도 있다. 월 활동량이 YY 라이브보다 6000만 위안 이상 높지만, 생방송 수익 측면에서는 모모가 YY 라이브와 비슷한 수준이다.

Kuaishou, Douyin과 비교해도 YY Live의 수익화 능력은 약하지 않다. 일부 업계 관계자는 “Douyin과 Kuaishou의 일일 활동량이 YY 국내 사업의 10배에 가깝지만 Douyin, Kuaishou의 경우 라이브 방송 수익은 중국 YY의 2~3배에 불과합니다.”

Mob Research Institute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방송 산업의 경쟁 환경에서 YY Live만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점유율 40%로 일일 활동량이 1,000만 건이 넘는 엔터테인먼트 생방송 업계 유일의 플랫폼입니다.

동시에 활성 사용자 규모 측면에서도 YY Live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뒤떨어져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말까지 YY Live Mobile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4천만 명을 넘었습니다. 두 번째로 큰 Yibo 및 Huajiao 라이브 방송을 능가하는 사용자 수는 3천만 명 이상입니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보면 바이두에게 YY Live를 36억 달러에 당첨시키는 것은 싸지도 비싸지도 않습니다.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YY Live의 2019년 매출은 약 120억 달러로 이는 2019년 바이두 매출의 12%에 해당합니다. 이는 YY Live를 인수한 후 바이두가 매출을 최소한으로 늘릴 것임을 의미합니다. 매년 100억 달러가 Baidu의 세 번째로 큰 수익원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육안으로 보이는 직접적인 이점일 뿐, 하이라이트는 나중에 나온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YY Live와 Baidu의 결합은 라이브 방송 분야에서 Baidu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현재 YY Live의 트래픽 수익 창출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YY Live가 현재 트래픽 증가 병목 현상에 빠져 있으며, Baidu가 이러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Baidu의 트래픽 지원으로 YY Live의 수익 판이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현 시점에서 36억 달러의 인수 가격을 계산할 때, YY Live의 현재 사업 흐름만 볼 수는 없습니다. 향후 자금의 시간 가치가 나타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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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의 로우 벤치와 YY 라이브의 하이 테이블

6펜스는 손해가 아니고, 바이두의 로우 벤치는 YY 라이브의 하이 테이블과 딱 어울린다.

올해 5월, 로빈 리는 바이두 앱에서 첫 개인 라이브 방송을 펼쳤습니다. 브랜드 홍보는 그저 부차적인 쇼에 불과했고, 라이브 방송에 대한 그의 야심은 가장 근본적인 목적이었습니다.

실제로 바이두는 이미 2020년 초부터 라이브 방송 트랙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고, 3월부터 라이브 방송 관련 직종을 대거 채용했고, 바이지아도 프로모션에 나섰다. 지난 5월 모바일 생태계 컨퍼런스에서는 생방송 창작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수백억 달러의 트래픽과 보조금이 지출됐다.

그러나 바이두가 상반기 라이브 방송 지원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투자만큼 성과가 좋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바이두는 라이브 방송에 후발자이고 기본 기반과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바이두의 모바일 생태계와 연계하려면 라이브 방송 트랙에 대한 성숙한 경험이 필요한 제품이고, YY 라이브 방송은 좋은 선택.

앞서 강조한 바와 같이 생방송 업계에서는 플랫폼 운영 능력을 가장 많이 테스트하지만, 이런 운영은 콘텐츠를 사전에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리듬과 플랫폼 역량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트렌드를 밟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구현해 세련된 운영에서 승리할 수 있는지 여부가 생방송 사업이 장기적인 활력을 얻을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Baidu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익 구조를 풍부하게 하고 싶어하며 강력한 조력자가 필요합니다.

에 비해 YY Live는 10년 동안 생방송 산업에 깊이 관여해 왔으며, Kuaishou와 Douyin이 포위된 생방송 산업에서 기술적 축적과 안정적인 생태계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여전히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입니다. Baidu의 경우 YY Live 인수를 통해 성숙한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방송 생태계를 제공할 수 있으며 동시에 YY의 라이브 방송 기술은 Baidu의 라이브 방송 센터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순전히 문자 그대로의 관점에서는 YY엔터테인먼트의 라이브 방송 생태계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 6월에는 '중묘 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가 홍콩 증시에 상장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사업은 바로 자회사 화서 엔터테인먼트가 YY 라이브에 있는 것이다. 방송 3대 길드 중 이번 IPO는 최초의 라이브 스트리밍 길드라고도 불린다.

이런 회사는 다른 장점이 없는데 가장 큰 장점은 현금흐름이 좋다는 점인데, 이는 소소하게 돈을 버는 YY의 성격과 매우 흡사하다.

2016년 생방송 첫 해부터 지금까지 몇 년 동안 수많은 생방송 플랫폼이 캐피털 트랙에 몰락했지만 수많은 유니콘, 심지어 상장사까지 생겨났다. YY Live 생태계는 2020년에도 여전히 최초의 라이브 스트리밍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분명히 아직 늙어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가 아닙니다.

바이두를 보면 오랫동안 모바일 인터넷 최대 트래픽 입구를 점유해 왔지만, 게임, 전자상거래, 소셜 네트워킹 등을 포함해 늘 트렌드에 한 발 뒤처져 왔다. 그런데 냄새에 둔감한가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코끼리는 춤을 추며 천천히 회전합니다. 교통 상황을 빠르게 분류하고 생방송 트랙에 정확하게 삽입할 수 있는 날카로운 칼이 부족합니다.

한편 YY 생방송의 경우 생방송 베테랑으로서 지난 2년 동안 선두에 서지 못한 것은 사업이 뒤처졌기 때문이 아니라, 왜냐하면 더 큰 동맹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전쟁은 언제나 자원 소비 전쟁이었고, 각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자원은 트래픽이다. 네, YY Live는 수익성 측면에서 Kuaishou와 Douyin보다 훨씬 높습니다. 왕좌에 앉지 못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강력한 트래픽 입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Baidu는 검색 및 정보 흐름 포털을 통해 YY 라이브 방송에 대한 대규모 트래픽 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나는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이두가 YY 라이브 방송에서 승리하고, 창구가 좁아지는 라이브 방송 산업에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

Baidu가 어떤 라이브 방송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확실히 말하기 어렵지만 가장 간단한 진실은 바로 우리 앞에 있습니다. 지금 YY Live를 획득한다고 해서 반드시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Baidu가 라이브 방송을 할 것이라는 것은 확실하지만 구매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03

생태적 전투

YY Live 인수는 바이두의 역대 최대 규모 거래이다.

협상과 서명 단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분석과 선택, 수정이 이뤄졌을 텐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이 최종 결정되면 앞으로의 구상과 방향을 명확히 하지 않고는 시작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YY Live 인수는 분명히 일시적인 투자 욕구의 결과가 아니라 신중하게 고려된 절충안입니다.

그렇다면 YY 생방송은 바이두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가장 먼저 직시해야 할 것은 바이두의 수익구조 최적화다. 현재 광고는 Baidu 수익의 85% 이상을 차지합니다(iQiyi 제외).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Toutiao의 도전이 점점 더 심해졌고 올해는 전염병의 영향도 더해지면서 ​​하락세는 계속되었습니다. 3분기. 이에 바이두는 수익구조를 최적화해 올해도 전자상거래와 라이브방송 관련 수익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졌다. YY Live 인수로 가장 직접적인 효과는 바이두 매출에서 라이브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이 최소 10%포인트 이상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분명히 수익 흐름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YY Live가 바이두의 생태사슬을 보완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빅 콘텐츠 시대가 도래하고, 생방송 창구 기간이 좁아지고,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으로 인해 생방송 플레이어는 생태학적 생산과 소화 능력뿐 아니라 콘텐츠에 깊이 관여해야 합니다. 산업 체인의 생산, 운영 및 홍보. 바이두는 분명히 이 분야에 너무 늦게 노력했고, 자체적으로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YY Live를 구매한다는 것은 완전히 성숙한 라이브 방송 생태계를 구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래 완료 후 YY Live의 우수한 앵커 리소스의 장기 축적, 앵커 교육부터 사용자 결제 전환, 운영 기능 및 기타 리소스에 이르는 완전한 과학 프로세스 시스템이 Baidu에 참고 자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

바이두 시리즈에는 우수한 DAU 데이터를 보유한 제품이 많다. 그 중 바이두 앱은 DAU가 2억600만 명, 바이두 티에바(Baidu Tieba)와 하오칸 비디오(Haokan Video)도 DAU가 1000만 명이 넘는다는 게 문제다. 해당 상품의 수익화 효율성은 매우 낮습니다.

YY 생방송의 DAU는 주요 생방송 플레이어만큼 좋지는 않지만 매년 수백억 달러의 수익을 환주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바이두가 YY Live의 수익화 경험을 자체 생태계에 접목해 완전한 트래픽 생성과 주기를 구축할 수 있다면 바이두의 축적된 트래픽 자원을 활성화해 가치 실현을 실현할 수도 있을 것이다.

라이브 방송 분야에서 알리바바는 라이브 스트리밍 전자상거래의 트렌드세터로 석유와 광물을 집에 갖고 있으며, 1위를 굳건히 잡을 수 있는 전설적인 킬러 앵커이기도 하다. -무버 이점.

반면에 Tencent는 트래픽과 전환율을 다루는 데 능숙합니다. 게임과 소셜 네트워킹에서는 두 가지 비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콰이두(KuaiDou)조차도 심바(Simba) 가족부터 장팅(Zhang Ting)과 같은 소기업 대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플랫폼 앵커를 키워왔습니다.

반면 바이두가 라이브 방송 수를 늘리기 위해 YY 라이브를 인수한 것은 자체 강점을 활용한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스스로 알아내는 것보다 훨씬 더 안정적입니다. 만약 그것이 잘된다면, 바이두는 앞으로 자본 시장에 더 나은 생태학적 이야기를 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다운둔, 왼쪽은 기술과 인터넷, 오른쪽은 오락과 소비다. 모두가 제품 관리자의 2017 저자, New List의 2018 비즈니스 관찰자, DONEWS의 2019년 상위 10대 칼럼니스트, NEWMEDIA의 2019년 기술 뉴미디어, Tianji.com의 2019년 가장 영향력 있는 셀프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