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타이타닉'과 '아바타'가 개봉 전 흥행 기록을 갈아치울 만큼 저조한 평가를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생각하나요?
'타이타닉'과 '아바타'가 개봉 전 흥행 기록을 갈아치울 만큼 저조한 평가를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생각하나요?
할리우드의 유명 감독들이라면 '잼의 신'이라는 별명을 지닌 제임스 카메론도 그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의 가장 큰 업적을 꼽자면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타이타닉', '아바타' 세 편의 획기적인 영화를 제작한 것 외에는 없다.
후자의 두 작품은 모두 글로벌 영화 역사상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큰 배와 작은 청인 모두 석방되기 전에 같은 일을 겪었다는 점이다.
그때만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들이 좋아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실망할 게 뻔하다는 생각에 이 두 영화를 보고 싶었다.
이유는 무엇인가요?
먼저 1990년대로 시간을 되돌려보자.
카메론은 영화감독이라는 진정한 정체성과 더불어 자연지리 모험가이기도 하다.
'터미네이터 2'의 성공으로 카메론은 당시 주목받는 감독이 됐다.
또한 자신만의 심해 모험팀을 결성하고 여러 차례 해저에 잠수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기도 했다.
당시 카메론은 우크라이나 생물학자들과 논의한 뒤 자신의 팀을 데리고 수중 탐사를 위해 북대서양으로 뛰어들었다.
그리고 그때, 그는 심해에서 강배의 잔해를 발견했다.
네, 타이타닉호의 낡은 선체입니다.
이 강철 강선은 원래 'Never Floded'라고 불렸는데, 사실 이는 그 시대 첨단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점점 커지는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경멸을 반영한 것이었습니다.
자연이 점령한 후 타이타닉호는 1,500명 이상의 승객과 함께 바다 깊은 곳에 묻혔습니다.
카메론은 이 거대한 수중 묘지를 자신의 눈으로 보고 깊은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의 후기 전기에 따르면 그는 당시 이 장면을 재현하는 데 큰 책임감을 느꼈다고 한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이번 재난을 되돌아보고, 어느 때라도 자연계를 무시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모두에게 일깨워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래서 카메론의 마음속에는 '타이타닉' 영화라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자리 잡았다.
처음에 카메론은 여러 차례 협업을 해온 폭스필름컴퍼니에 접근해 투자를 요청했다. 사실 폭스의 고층빌딩은 꽤 어려웠다.
카메론이 언급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단지 카메론이 과거에 촬영한 영화 '터미네이터 1-2', '어비스', '에일리언 2' 등이 모두 과학이라는 점일 뿐입니다. 최근 개봉한 '트루 라이즈'는 액션영화다.
'타이타닉'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재난+사랑영화.
카메론 씨가 공상 과학 영화를 만들고 싶다면 Fox 경영진이 주저없이 돈이 얼마나 필요한지 즉시 알려줄 것입니다.
근데 재난영화에 출연한 적도 없는데 지금은 그렇게 많은 돈을 한꺼번에 원한다고요? 위험이 너무 큽니다.
폭스가 처음에 카메론에게 그의 업적을 바탕으로 7,500만 달러의 자산을 준 것도 이 때문이다.
카메론이 살펴보니 이는 '터미네이터 2'의 원래 예산보다 4분의 1 정도 적은 금액이었습니다.
카메론의 강력한 제안에 따라 폭스는 나중에 예산을 1억 달러로 늘렸습니다.
1억 달러는 1990년대 이미 충격적인 비용이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이 작은 돈은 카메론이 지출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카메론이 타이타닉 화물선의 '더 작은 버전'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폭스는 깜짝 놀랐다. 카메론이 재난 영화를 만든다면, 정말 배를 만들고 싶은 걸까?
하지만 돈은 이미 투자됐고 카메론 예산에 6500만 달러를 더 추가하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게 없다.
그러나 여전히 부족해 카메론은 나중에 추가 예산을 책정했다.
폭스는 지금은 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계속해서 돈을 쓰면 손해가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역시 할리우드 6대 영화 중 하나인 파라마운트 픽쳐스로 눈을 돌렸다. 미국에 있는 회사들.
파라마운트와 논의해 자금을 마련한 결과 최종 비용 예산은 2억 달러에 이르렀다.
따라서 '타이타닉'은 폭스와 파라마운트의 공동제작으로 간주된다.
당시 폭스는 기본적으로 <타이타닉>은 반드시 실패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어떻게 하면 스스로의 고통을 덜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었다.
파라마운트는 사실 좋은 의도는 없지만, 북미 지역 흥행은 자기에게 귀속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트림이라는 평가를 받는 영화들은 실제로는 지역 흥행을 먹어치우고 있다. 사무실.매표소.
각계 언론 매체는 물론 업계 일부 인사들도 이를 낙관하지 않고 있다.
결국 카메론은 재난영화에 출연한 적이 없다. 이번에 촬영한 것은 재난+감정이었을 것이다. 그런데 오늘 계산하면 예산이 2억달러에 달한다. " '어벤져스4'의 가격.
비용이 너무 비싼데, 다시 되돌리려면 얼마나 많은 흥행이 필요한가요?
'타이타닉'은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가 매우 저조했다. 북미 크리스마스 성수기에는 2800만 달러에 그쳤다.
이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이 영화가 파산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시 폭스와 파라마운트 고위 임원들의 심리가 무너졌을 수도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타이타닉'은 2주차 흥행세를 이어갔다가 매우 낮은 수준으로 하락세를 이어갔다. 북미, 글로벌 박스오피스 18억 달러 달성.
1997년에는 18억 달러였습니다.
이 수치는 세계 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세계 기록인 '쥬라기 공원'(9억 달러 흥행액)의 두 배에 가까운 수치이다.
영화사상 '타이타닉'은 놀라움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놀라움이 드물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Cameron이 그런 일을 두 번째로 일어나게 하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새 시대에 돌입한 카메론은 '아바타' 촬영을 준비 중이다.
물론 그는 옛 동료인 폭스를 찾았다.
그러나 이전 빅십들의 흥행 성공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폭스가 주저할 수도 있다.
왜요?
카메론은 '타이타닉' 이후 다양한 곳에서 위험을 감수하며 영화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실제로 게임이 아닙니다. 할리우드의 많은 유명 감독들도 연기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사람에게 고정된 능력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카메론 역시 폭스의 고민을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에 먼저 '아바타' 단편 영상 촬영을 위해 자산 1000만 달러를 요구했다.
그러나 폭스는 여전히 고민을 갖고 있는데, 관건은 세 가지다.
먼저 카메론은 이미 1994년부터 새 프로젝트 '아바타'를 구상했지만, 폭스가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연기한 게 정상이다. 오랫동안 진행되어 온 프로젝트에 자신감이 없습니다.
둘째, 카메론은 다수의 주요 제작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셋째, 일반적으로 말해서 놀라움은 그렇게 자주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카메론은 폭스뿐만 아니라 다른 헐리우드 수장들도 '아바타' 프로젝트를 지지할지 지켜보고 싶어한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영화, 방송사 역시 소극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단, 한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디즈니입니다.
디즈니의 고층빌딩은 매우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있는데, 이는 빚에 눌린 마블 히어로즈를 재매입하는 데 40억 달러를 썼다는 점에서 알 수 있다. 당시 디즈니는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카메론을 지지해 주세요.
이제 Fox는 당황하고 무감각해졌습니다. Fox는 Cameron과 함께 다시 도박을 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당시 한 고위 임원은 "다들 이렇게 미친 짓을 할 줄은 몰랐다"고 말하기도 했다.
'아바타' 제작비는 237달러였다. 백만. 그러나 이는 게시된 데이터일 뿐입니다.
실제로 다른 보도에 따르면 종합예산의 제작비는 '어벤져스'의 2배가 넘는 5억 달러를 넘어섰다.
물론 폭스로서는 만족스러운 결과다.
르브론 때문에 제임스 카메론이 또 한 번 놀라움을 자아냈다.
'타이타닉'의 빠른 흥행 성장과 달리 '아바타'는 개봉 이후 전 시장에서 흥행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종 성적은 28억 달러에 육박했다. 불화.
'타이타닉' 이후 카메론은 자신의 기록을 깨며 두 번째로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사실 두 편의 신작 개봉 전 상황으로 볼 때 실패의 기운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결과는 성공, 대성공이었다.
말도 안돼, 누가 영화감독을 르브론 제임스 카메론이라고 했는지.